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2016년 2학기 놀이지도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놀이의 이해제2장 놀이이론제3장 놀이의 발달제4장 놀이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제5장 유아의 발달과 놀이 및 놀이관찰제6장 특수아동 통합상황의 놀이지도제7장 놀이치료와 놀이의 활용제8장 놀이환경제9장 놀잇감제10장 놀이와 유아교육제11장 놀이활동의 실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1장 놀이의 이해1. 놀이의 개념(1) 놀이의 정의① 듀이: 유아의 문제해결력을 증진시키는 활동② 실러: 잉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③ 프뢰벨: 인간 본성의 자유로운 활동의 표현이며 연습(2) 놀이의 특성① 내적으로 동기유발된 것② 목표 지향적이 아니라 과정 지향적③ 자발적으로 선택된 것④ 비사실적 속성이 있음: 놀

  • 2016.12.21 / 9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놀이지도, 놀이지도핵심, 놀이지도요약, 놀이지도기출, 놀이지도족보

    img

    2016년 2학기 아동미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_ 아동미술의 의의와 목적제2장 _ 아동미술의 역사제3장 _ 아동미술 관련 이론제4장 _ 아동발달과 아동미술제5장 _ 아동묘화의 특성제6장 _ 아동미술의 표현유형과 평가제7장 _ 아동미술과 미술치료제8장 _ 아동미술지도와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제9장 _ 미술지도교사의 자질과 역할제10장 _ 아동미술의 교수방법제11장 _ 아동미술을 위한 환경구성제12장 _ 미술감상제13장 _ 탐색활동제14장 _ 표현활동제15장 _ 감상활동*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아동미술의 의의와 목적 1. 아동미술의 정의 및 기본 성격1) 아동미술의 정의(1) 사전적 정의① 미술이란 미를 공간 및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회화,

  • 2016.12.21 / 81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아동미술, 아동미술핵심, 아동미술시험, 아동미술기출, 아동미술족보, 방통대아동미술

    img

    2016년 2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인간과 인간 행동의 이해제2장 인간행동 형성과 사회환경제3장 인간행동의 연구와 사회복지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제5장 행동주의 이론제6장 사회적 학습이론제7장 인본주의 이론제8장 건강한 성격의 특징제9장 스트레스와 적응제10장 적응의 방법과 지도제11장 부적응행동의 개념 및 유형제12장 아동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3장 청소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4장 청장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제15장 중년기의 사회환경과 부적응행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4장 정신분석적 이론1.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1) 개관① 프로이트는 자유연상법의 수립으로 인간의 무의식 세계를 연구하는 성격의 이론을 수립(긴장을 풀

  • 2016.12.21 / 7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통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방송대인간행동과사회환경

    img

    2016년 2학기 정신건강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정신건강의 이해 제2장 인간발달에 따른 적응 제3장 인간발달에 따른 정신건강 제4장 자아개념 및 자아정체감 제5장 성격과 성격이론의 이해 제6장 자기관리 제7장 대이지각과 대인관계제8장 직업과 삶제9장 스트레스의 이해제10장 사회문제 및 사회병리현상의 이해제11장 부적응행동제12장 상담과 심리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정신건강의 개념 및 이해1. 정신건강의 개념 좋은 적응력과 더불어 현실생활에 있어 해결이 곤란하고 어려운 일에 부딪쳤을 때 독립적이고, 자주적이며 건설적으로 처리해 나갈 수 있는 능력과 조화롭고 통합된 인격체 2. 건강과 이상① 통계적관점 - 지능, 신장, 체중 등과 같이 인

  • 2016.12.21 / 5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정신건강, 정신건강핵심, 정신건강시험, 정신건강기출, 정신건강족보, 방통대정신건강

    img

    2016년 2학기 아동문학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 제2장 아동의 발달적 특성과 아동문학 제3장 아동문학의 역사 제4장 아동문학의 장르 제5장 그림책 제6장 전래동화 제7장 환상동화 제8장 사실동화 제9장 정보그림책제10장 전래동요와 동시 제11장 아동문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12장 아동문학에서 매체의 활용 제13장 아동을 위한 극 제14장 아동문학교육 환경의 구성 제15장 독서치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아동문학의 본질1. 아동문학의 정의(1) 정의① 서덜랜드: 아동문학이란 아동이 읽고 즐기는 책이자 아동을 위해 쓰여진 책이며 고도의 문학적, 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책임② 이원수: 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문학으로 아동과 관

  • 2016.12.21 / 6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아동문학, 방통대아동문학, 방송대아동문학, 아동문학요약, 아동문학기말, 아동문학핵심

    img

    2016년 2학기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 1 부 교육사제1장 Ⅱ 아동관과 유아교육제2장 Ⅱ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유아교육제3장 Ⅱ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유아교육제4장 Ⅱ 실학주의와 유아교육제5장 Ⅱ 계몽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6장 Ⅱ 신인문주의 시대의 유아교육제7장 Ⅱ 낭만주의와 유아교육제8장 Ⅱ 근대의 유아교육제9장 Ⅱ 심리학과 현대의 유아교육제10장 Ⅱ 한국의 전통 유아교육사상제11장 Ⅱ 근대와 현대의 한국 유아교육 제 2 부 교육철학제12장 Ⅱ 철학과 교육철학제13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기초제14장 Ⅱ 현대 교육철학의 전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육사제1장 아동관과 유아교육1. 아동관1) 아동의 개념(1

  • 2016.12.21 / 102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통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방송대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기말,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시험

    img

    2016년 2학기 유아수학교육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수학교육의 변천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고찰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수학적 과정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제7장 유아수학학습의 운영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가변정천·유아기관·초등학교 연계제9장 환경구성제10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1.1. 유아수학교육의 이해1. 수학교육의 가치・수학의 발전- 인간 : 정착, 집단, 무리생활- 실제 생활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시작- 수학교육 : 수학지식을 전하기 위한 목적・수학교육이 필요한 이유

  • 2016.12.21 / 8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유아수학교육, 방통대유아수학교육, 방송대유아수학교육, 유아수학교육요약, 유아수학교육기말

    img

    2016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부 학교폭력의 이해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제2장 학교폭력의 개념 및 특성 제3장 학교폭력의 유형 및 구성요인 제4장 학교폭력의 원인 및 결과제2부 학교폭력의 예방 제5장 학교폭력 요인 및 조기감지 제6장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제7장 유아기 폭력 제8장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제3부 개입과 대처 제9장 학교폭력 관련 법률 및 각 기관의 책무 제10장 학교폭력 정책 제11장 학교폭력 사후대응 제12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 제13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I) 제14장 학교폭력 상담 제15장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 2016.12.21 / 8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방통대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방송대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핵심,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요약

    img

    2016년 2학기 교과교육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 I 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 제 1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2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3 장 유아교과교육의 변천사 제 4 장 유아교육 교수-학습 방법 제 5 장 교수-학습 방법 및 모형 제 6 장 유아교육 환경구성제 II 부 유아교과교육의 실제 제 7 장 교수-학습 계획과 운영 제 8 장 유아동작교육 제 9 장 유아사회교육 제10장 유아음악교육 제11장 유아미술교육 제12장 유아언어교육 제13장 유아수학교육 제14장 유아과학교육 제15장 활동중심 통합적 접근*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Ⅰ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제1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11.1. 교과교육의 기본

  • 2016.12.21 / 10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과교육론, 방통대교과교육론, 방송대교과교육론, 교과교육론요약, 교과교육론핵심, 교과교육론시험

    img

    2016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이론적 기초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1) 유아 교과교재의 정의(1) 교과 교재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 2016.12.21 / 5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통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송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기말,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시험

    img

    2016년 2학기 교육사회학 멀티미디어 강의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강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제2강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 - 1제3강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 - 2제4강 교육과정사회학제5강 학교효과 탐색제6강 교육평등, 사회평등 그리고 사회정의제7강 교육과 사회이동제8강 근현대 한국교육제도의 변화와 특징제9강 입시제도와 선발방식제10강 학벌사회와 사회적 자본제11강 학생문화와 학생인권제12강 교사와 교사문화제13강 다문화사회의 등장과 다문화교육제14강 국제교육협력제15강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평생교육*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강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1. 교육(Education)과 학교교육(Schooling)1) 교육의 개념- 평생교육적인 측면에서 보는 교육

  • 2016.12.21 / 8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육사회학, 방통대교육사회학, 방송대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기말, 교육사회학요약

    img

    2016년 2학기 교직실무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 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 제2장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제3장 유아교사의 교직윤리 제4장 사회 변화와 유아교육 제5장 유아교사의 전문성제2부 학급 운영 및 관리 제6장 학급 운영 관리 제7장 교육과정 운영계획 제8장 유아 평가와 생활지도 제9장 유아 안전과 건강관리 제10장 유치원 평가와 교원의 운영 관리 업무제3부 인사 및 복무에 대한 이해 제11장 교원의 임용 및 퇴직 제12장 교원의 의무와 복무 제13장 교원의 보수 제14장 교원의 복지 제15장 사무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1. 교직의 이해1) 교

  • 2016.12.21 / 10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직실무, 방통대교직실무, 방송대교직실무, 교직실무핵심, 교직실무요약

    img

    2016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Part 1. 유아동작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동작교육과 동작능력 발달제3장 유아동작교육과 창의성 발달제4장 유아동작교육의 환경조성제5장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6장 유아동작교육의 신체적 동작교수법제7장 유아동작교육의 리듬적 동작교수법제8장 유아동작교육의 극적 동작교수법제9장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동작교수법제10장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평가Part 2. 유아동작교육의 실제제11장 지각운동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2장 기본동작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3장 리듬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4장 표현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5장 유아동작교육의 계획, 실습 및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 2016.12.21 / 14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유아동작교육, 방통대유아동작교육, 방송대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시험, 유아동작교육핵심

    img

    2016년 2학기 유아사회교육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유아의 사회화 제2장 사회성 발달 이론 제3장 애착 제4장 자아개념 제5장 정서발달 제6장 도덕성과 친사회적 행동 제7장 성 역할 이해 제8장 공격적 행동 제9장 친구 관계 제10장 장애 유아 통합교육과 유아사회교육 제11장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제12장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제13장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제14장 유아의 스트레스와 문제행동 제15장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제1장 유아의 사회화1. 사회화의 개념1) 사회성① 사회적 성향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의 성질, 즉 인격 혹은 성격에 나타나는 특성② 사회에서 다른 사람이나 환경 등과 상호작용하면서

  • 2016.12.21 / 8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핵심, 유아사회교육기출, 유아사회교육시험, 방통대시험

    img

    2016년 2학기 교육심리학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제 1 장 인간의 이해제 2 장 교육과 심리의 학문적 접근제 3 장 인간발달의 과저과 원리 제 4 장 학습자의 지적 특성과 발달제 5 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제 6 장 행동주의 학습이론제 7 장 인지주의 학습이론제 8 장 수업과 교수이론제 9 장 스트레스와 적응제 10 장 부적응의 심리와 지도제 11 장 평가의 원리제 12 장 평가의 도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인간의 이해1. 인간의 본성 - 성인사상의 원류(1) 성악설 : 순자① 성 Augustine의 인간본성에 대한 입장임② 고대중국의 순자가 주장했음③ 훈육과 고행을 강조하고 엄한 규율로써 교육함④ 인간은 본질적으로 악한 존재. 교육은 이러

  • 2016.12.21 / 8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핵심, 교육심리학시험, 교육심리학기출, 교육심리학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