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2)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성의 본질2. 성교육의 내용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hwp2.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2.hwp3.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hwp4.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2.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7. 서론 작성시 참조2.hwp8. 결론 작성시 참조2.hwpI. 서 론우리의 성에 대한 태도는 부모로부터 자신도 모르게 배워 온 것으로서, 의도적인 것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더 많다. 실제로 부모는 자녀의 성적 성숙을 지도하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고 볼 수 있으나, 문제는 무모들 자신이 자녀들의 성적 성숙을 긍정적이고 우호적으로 지도하기 어렵다는 데 있다.하지만 성은 생물학적 차원뿐 아니라 심리적 ․사회문화적 ․윤리적 차원에서 학습되고 논의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성적인 발달과 학습은 수정부터 시작되어 사망에 이르기까지 계속되므로 성교육은 포괄적이고 발달상 적합해야 한다. 가족생활에서의 성은 사랑․신뢰감․책임감과 연관되며, 해부학적 구조 및 재생산뿐 아니라 지식 ․신념 ․가치 ․행동 ․정서 그리고 관계 같은 것들이 그 구성요소가 된다. 이와 같이 성은 가족생활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가족생활교육에서 성교육 또한 기초가 되는 중요 부분이다.청소년기는 신체적으로 어른들과 비슷한 신장과 체중을 갖게 되고, 신체의 모습도 성인의 모습으로 바뀌게 된다. 청소년의 신체는 외형적으로만 자라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도 여러 기관이 발달하여 지금까지 없던 기능도 생겨나는데 무엇보다 성적 발달이다. 따라서 가정과 학교에서 아동이 성에 대한 건전한 태도를 배울 수 있도록 적절한 방법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아동의 질문에 대하여는 따뜻하고 직접적이며 편안한 태도로 대답해 주어야 하며, 아동의 연령이나 성숙 정도에 맞추어서 대답해 주는 것이 좋다.이 레포트는 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2)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였다.II. 본 론1. 성의 본질1) 개념성의 개념은 성이 내포하는 의미가 너무 포괄적이기 때문에 다양하다. 일반적인 sex는 생물학적으로 형성된 남자 및 여자를 구별하는 개념이다. 성의 생물학적인 차원은 성과 관련된 신체적인 특징과 생리학적인 반응, 성장과 발달 등을 모두 포함한다. gender는 사회문화적인 환경에 따라 학습된 것으로서, 남성성 및 여성성 혹은 성역할(gender role)과 관련 있는 개념이다. 그리고 sexuality는 개인이 성에 대해 갖는 사고, 감정, 환상, 가치관, 신념 등을 일컫는 것으로서, 성적 성격(sexual personality)이라고도 한다. 그러므로 sexuality는 성의 정체감(gender identity)과 관련이 있다.성적 측면의 특성은 어느 때보다도 이 면에 대한 관심이 큰 데에서 볼 수가 있다. 자위나 동성애 같은 과도적인 성적 태도와 성적인 성숙에 대하여 평가를 한다거나 이성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며 연애와 결혼이 문제되는 것도 다 이 시기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사춘기에 일어나는 성적 성숙(sexual maturation)에는 생식기관의 발달뿐 아니라 이차 성징의 발달도 포함된다. 여기에는 체모가 나고, 신체의 곡선이 성숙해지는 것과 기타 미세한 변화들이 포함된다.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성과 관련된 큰 문제는 행동에 대한 통제이다. 청소년 초기에는 이성 간의 관계를 갖지 못하고, 활동적이 되는 것을 느낀다. 이것은 다른 방법이 아닌 성적인 활동만이 성숙을 이룬다는 것처럼 여기는 것이다.청소년에게 성지식을 제공하는 학교 성교육에 대하여 청소년들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90% 이상의 학교에서 성교육이 만족스럽지 못하며, 그 이유는 예절을 강조, 피상적인 내용으로 다루어졌기 때문이다. 또한, 피임방법과 성병에 대한 지식도 대부분 잘 모르겠다고 대답하였다. 이러한 지식은 주로 친구나 인터넷에서 얻어지고 있기 때문에 내용의 정확성에 문제가 있다. 그리고 청소년들이 알고 싶은 성지식으로 임신 및 피임(46.5%), 이성 교제(41.1%), 이성 간의 성교(36.9%), 성 지식 및 성태도, 가치관(36.1%)의 순이었다.청소년과 나타나는 대인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측면으로는 이성에 관한 관심을 들 수 있다. 이 시기에 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를 간추리면, 사춘기에 나타나는 생리적 변화로 인하여 그렇게 된다고 볼 수 있고, 부모와 동료들이 이성에 대한 관심을 은근히 자극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발달단계로 보아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강하게 작용하는 시기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부적응을 일으키면 심신의 타격을 받는다. 성적 충동이 강한 시기에 자제하지 못하면 공격적 행동으로 이성에 해를 입히는 수가 있다. 성적 욕망을 해소하기 위해 공부에 전념한다든가 오락같은 여가선용에 관심을 두고 또는 각종 스포츠, 등산 등 운동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관심을 다른 방향으로 돌려 스트레스를 풀 수도 있다. 반면에 적당한 시기에 이성의 친구를 사귀었다면 비밀로 하거나 남몰래 고민하면서 성적 충동을 해소하는 것이 아니라 공개적으로 부모님의 승락을 얻어 자유롭게 이성의 친구로서 상대방의 장점을 배우는 것이다.- 중략 -

2024.04.2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통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송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과제물,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과제,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음. 긍정적 견해와 부정적 견해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두 개의 견해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긍정 혹은 부정)을 서술하고,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2. 청소년교육과정 이론 중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강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청소년에 대한 시각과 견해2. 인간중심 교육과정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인간중심 교육과정 강점.hwp2. 인간중심 교육과정 약점.hwp3.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개념.hwp4.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hwp5.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hwp6.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hwp7. 서론 작성시 참조.hwp8.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오늘날의 청소년은 과거 어느 때보다 긴 이행기를 통과하고 있다. 다시 말해, 청소년기가 계속 연장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많은 청소년들이 혼란과 갈등을 경험하고 있다. 청소년기의 연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매우 많다. 즉, 가정과 사회 그리고 학교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사회생활이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음으로써 그들의 역할수행을 위해 청소년기가 연장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청소년기는 부모와의 갈등이나 정서적 불안정, 위험 행동을 보이는 경향이 나타나 본인과 주변 인물들에게 힘든 시기라는 점에서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여겨진다. 하지만 이 외에도, 전환기, 주변인, 심리적 이유기, 제2의 탄생기 등 청소년기를 다양한 측면에서 특징지을 수 있다. ‘전환기’는 아동기에서 벗어나 성인기로 옮겨가는 시기라는 의미로, ‘주변인’은 어느 쪽에도 온전히 소속되기 어렵다는 뜻으로, ‘심리적 이유기’는 독립적인 자아를 쌓아가는 시기라는 점에서, ‘제2의 탄생기’는 정신적 주체적 탄생을 의미하는 표현으로 제1의 탄생인 신체적 탄생에 대비해서 사용된다. 인간은 존엄성과 존재 가치를 갖고 있다. 교육과정에서 지식은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고 인간적으로 성숙하게 하는 것이다. 인간적인 지식은 개인적인 의미를 추구하는 지식이 된다. 학습은 사회적 요구나 비인간적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이 아니라 인간적 의미를 습득하는 과정이고 인성발달은 내면세계에서 인간적 가치관을 구조화 시켜가는 과정이며, 사회는 인간적 의미가 성숙해 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기관인 것이다. 따라서 교육과정의 핵심요소는 인간이다. 교육과정의 핵심은 개인이나 집단, 학습내용, 사회가 아니고 사람이라는 것이다.이 레포트는 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음. 긍정적 견해와 부정적 견해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두 개의 견해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긍정 혹은 부정)을 서술하고,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2. 청소년교육과정 이론 중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강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였다.II. 본 론1. 청소년에 대한 시각과 견해1) 긍정적 견해(1) 특징첫째, 자아 발견과 성장으로 청소년기를 자아를 발견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중요한 시기로 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 청소년기 자아중심성은 형식적 조작사고가 발달하는 11, 12세경에 시작되며, 15, 16세경에 정점을 이루다가 청소년들이 다양한 대인관계의 경험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증가시켜 나가면서 점차 사라지게 된다.둘째, 창의력 확대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보며, 사회적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중요한 역량을 지니고 있다. 청소년 눈앞의 현실 세계를 뛰어넘어 자신이 경험해 보지 못한 이상이나 가능성의 세계, 추상적인 것에 대한 사고가 발달하게 되고, 조합적 사고가 발달하며 어떤 문제에 직면하였을 때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하여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문제해결을 시도하게 된다.셋째, 적응력과 유연성이 높다. 청소년기에는 눈앞의 현실 세계를 뛰어넘어 자신이 경험해 보지 못한 이상이나 가능성의 세계, 추상적인 것에 대한 사고가 발달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에 잘 적응하며,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청소년 초기에는 자아개념이 모순되는 등 혼란스러운 특성을 보이나 청소년 중기가 되면 이러한 모순을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며, 청소년기 후기가 되면 보다 통합된 자아 개념을 발달시키게 된다. (2) 자신의 생각자극적인 사회환경, 가치관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청소년기의 시작과 마무리가 각각 빨라지고 늦어지고 있다는 것 또한 청소년기 연장의 중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청소년들에게 이행의 시기 즉, 불안정과 혼동의 시간이 증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청소년들은 심리적 불안 및 혼란은 물론 사회 적응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구받는다. 이것은 그들에게 심각한 도전이며 삶의 손실이다.청소년이 성숙한 사람에 비해 불안정하고, 인내심과 자기자율 능력이 부족하다고 설명했지만 이때야말로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능력이 발달하는 가장 중요한 성숙의 시기이다.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수용하여 장차 성인의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갈 수 있는 기초를 형성하는 단계이기도 하고 또한, 신체 및 심리․정서적인 불균형으로 인한 불안과 역할 혼란으로 인한 좌절을 경험할 수 있는 시기이다. 청소년기의 가장 현저한 특징인 신체적 변화는 사춘기로부터 시작되며, 신장과 체중의 급격한 증가와 호르몬의 변화로 청소년들은 영아기 이후 두 번째 성장 급등을 경험하게 된다. - 중략 -

2024.04.2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교육개론, 방통대청소년교육개론, 방송대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교육개론과제물, 청소년교육개론과제, 청소년교육개론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질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2.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질과 그 이유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질과 그 이유.hwp2.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hwp3. 청소년 상담자의 자질.hwp4.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7. 서론 작성시 참조2.hwp8. 결론 작성시 참조2.hwpI. 서 론상담이란 그 목적이 직업과 관련되어 있든 개인적 문제와 관련된 것이든 간에, 청소년(내담자)와 상담자 간의 목적 있는 대화이므로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따라 그 효과가 크게 좌우된다. 즉, 상담의 질은 상담자의 질에 비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청소년 상담자는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에 능통하여야 할뿐 아니라, 상담자로서의 일반적 능력, 기술과 지식 등 충분한 자질을 갖추어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야 한다.청소년기는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성장이 급속하게 진행되는 전환기로, 이 시기 청소년은 다양한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청소년은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구체적인 사물이나 행위에 대해 체계적으로 사고하거나 인지할 수 있다. 하지만 경험하지 않은 것을 합리적으로 처리하기에는 아직 미숙하고 추론이나 예상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는다.청소년 상담활동의 대상은 청소년, 청소년 관련인 부모, 교사, 청소년 지도자와 과 청소년 관련기관을 포함한다. 상담의 대상이 문제를 가진 개인 혹은 발달을 원하는 개인에게 국한되지 않고 그 개인과 관련된 환경을 포함하는 것이 최근의 일반적인 경향이다. 특히 청소년상담활동에서는 청소년 자신뿐만 아니라 관련인, 즉 부모나 교사 등을 포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왜냐하면 청소년의 문제는 청소년 자신의 발달적 특징으로 인한 경우도 있지만 환경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수가 많다. 청소년은 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청소년이 자신의 문제 원인을 찾고 그것을 극복하려고 해도 주변 환경이 변하지 않는 한 문제가 재발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청소년상담에서의 일차적 대상은 청소년들이지만 청소년 관련인 및 청소년 관련기관 역시 청소년상담의 대상이 된다.이 레포트는 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질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였다.II. 본 론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1) 역할청소년상담은 청소년이 겪고 있는 정서적인 불안, 부적절한 행동, 정신병 등을 치료하는 것을 추구하는 한편 청소년들이 발달과업을 충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적절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적응적이고 창조적이 되도록 돕는 것을 추구한다. 청소년들이 경험하고 있는 많은 문제는 발달과정에서 겪는 과도기적 문제들이다.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기 및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보다 바람직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담자는 자기의 도움을 청하는 내담자의 복지를 보호한다. 내담자를 돕는 과정에서 상담자는 문의 및 의사소통의 자유를 가지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며, 동료의 관심 및 사회공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청소년 상담자의 다양한 역할을 정리하면, 첫째, 청소년이 호소하는 각 문제 영역에 대해 상담적 개입을 하는 역할로, 상담자들은 무조건적인 청취자, 내담자의 지지자, 감정의 반영자, 온갖 문제에 대한 조언을 할 수 있는 전문가 등의 다양한 역할에 대한 견해에서 자신의 생각과 가장 잘 맞는 모델을 선택하여 그들 자신의 상담자 ‘상’을 첨부하여 자신의 개인적 상담자 역할을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둘째,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연구를 설계하고 수행하는 역할로, 상담자는 자기의 능력 및 기법의 한계를 인식하고, 전문적 기준에 위배되는 활동을 하지 않는다. 만일, 자신의 개인문제 및 능력의 한계 때문에 도움을 주지 못하리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다른 전문적 동료 및 관련기관에 의뢰한다.셋째, 청소년 정책과 관련한 전문가로서의 역할로, 상담자는 상담에 대한 이론적ㆍ경험적 훈련과 지식을 갖추는 것을 전제로 하며, 내담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꾸준히 노력하는 것을 의무로 삼는다. 실제로 청소년 내담자가 상담 자체를 치료나 교정의 목적보다는 고민을 나누고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대상과의 관계 형성 과정으로 인식하고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사실은 청소년 상담사가 어떤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구사해야 하는지에 대한 직관적 시사점을 제공한다. 넷째, 청소년 상담자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맡아 하는 전문가로, 상담자는 자기가 실제로 갖추고 있는 자격 및 경험의 수준을 벗어나는 인상을 타인에게 주어서는 안 되며, 타인이 실제로 다른 인식을 가지고 있을 경우 이를 시정해 줄 책임이 있다.특히, 청소년상담에서 주목할 측면이 있다면 당연히 상담 대상이 가장 민감한 변화의 시기를 거치고 있는 청소년이라는 것이다. 특히, 청소년 시기 발생하는 문제들이 많은 부분 부모나 교사 등 주변 어른들로부터 가해지는 통제 과정에서의 의사소통 문제가 대두되는 만큼, 상담자의 역할은 상호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유능한 어른의 역할이 전제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상호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관계 속에서 내담자인 청소년은 상담이라는 어색하고 낯선 환경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유지하면서 성공적인 상담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중략 -

2024.04.2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상담, 방통대청소년상담, 방송대청소년상담, 청소년상담과제물, 청소년상담과제, 청소년상담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현장체험학습2. 청소년사업(youth work)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hwp2.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hwp3. 현장체험학습의 개념.hwp4. 현장체험학습의 운영방식.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청소년활동은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과 이러한 활동을 소재로 하는 수련활동․교류활동․문화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청소년기본법, 제3조)을 말한다. 청소년활동은 청소년의 자발적인 참여를 전제로 한다. 학교나 가정 또는 사회기관 등에 의해 강제적 또는 반강제적으로 동원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훈육 및 행사활동은 엄격한 의미에서 청소년활동이라고 보기 어렵다. 자발적 참여에 의한 활동이야말로 청소년활동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진정한 의미에서의 청소년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현장체험이란 대상과의 직접적이고 전체적인 접촉으로 인간의 감각기관인 오감을 통해 외부의 자극을 정보로 받아들이는 과정을 말한다. 현장이란 자연이나 현실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장소로 일반적으로는 학교의 울타리 밖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장체험은 인간의 기억과정에 강렬한 영향을 미치고, 인간은 기존의 기억구조에 부단히 새로운 것을 통합해가며 경험을 재구성하고 학습한다.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은 청소년의 여가활동이나 문화 활동 같은 세부적인 활동의 일부를 일컫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의 총체적 집합으로 이해되고 있다. 영국의 청소년체험활동은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적 사회변화와 관계가 있다다. 지식위주의 학교교육은 더 이상 급변하고 예측 불가한 사회를 대비하는 인재양성에 역부족이라는 사회적 공감대가 자연스럽게 청소년활동에 관심을 갖게 한 것이 그 예라고 할 수 있다.이 레포트는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였다.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였다.II. 본 론1. 현장체험학습1) 개념청소년활동은 교육과정을 변경할 때마다 특별활동, 학급활동, 클럽활동 등으로 변화하였다. 청소년활동 현장에서는 활동내용과 활동시설, 활동진행방법 등에 의해 다양한 방식으로 분류되어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다양한 영역과 유형을 포괄하는 분류기준은 아직까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며, 활동의 가치나 특성을 중심으로 분류되기 보다는 외적인 형태나 활동주체의 시설, 기관의 목적에 따라 분류되어 왔다.체험학습이란 사람의 오감을 통하여 직접 경험하고 온 몸으로 체득하는 학습 활동으로 주입식 교육에 의한 단순 지식의 암기나 피동적인 내면화가 아닌, 학생 자신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느끼고, 실천하는 학습으로 독서나 교과를 통한 간접 체험활동 및 탐사, 표현, 발표, 견학, 봉사 등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프로그램 참여활동에 의한 학습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현장체험학습은 교실이라는 전통적인 학습의 장에서 벗어나 학생들로 하여 금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의욕을 불러 일으켜 논리적인 사실과 현상간의 관계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체험활동은 학교의 교사처럼 누군가의 지시나 명령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활동이 아니라 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스스로 알고 싶었던 분야나 관심영역을 찾아가는 것이며, 활동 올 통해서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활동의 의미를 정의하는 일과 관련해서 논란이 제기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체험활동은 학습자가 현재 학습하고 있는 실제와 직접적인 접촉을 하는 학습방법을 의미한다. 이것은 학습자가 실재에 대해 읽고, 듣고, 쓰기만 하며, 그것과 직접적인 접촉을 하지 않는 전통적인 학습과 대조된다. 그렇다고 해서 체험활동이 반드시 교실 밖이나 학교 밖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어디에서 학습을 하든 학습하고 있는 현상을 단순히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해서 무엇인가를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체험활동이다.새로운 지식기반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학습 방법의 형태가 아닌 실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학습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런 학습을 통해서 지식의 재생산이 이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실제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에 우선적으로 고려해봐야 할 사항이 바로 체험에 의한 학습방법이다. 청소년들은 체험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서 단순히 지식을 받아들이고 암기하는 교육 방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통해서 지식을 습득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2) 운영방식(1) 도입청소년들에게 현장학습의 목적 및 필요성을 주지시킴과 동시에 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이미 실시되었던 사진 및 기록들을 참고하여 자신들 스스로 가장 흥미 있는 학습 문제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한다.- 중략 -

2024.04.2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활동론, 방통대청소년활동론, 방송대청소년활동론, 청소년활동론과제물, 청소년활동론과제, 청소년활동론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 과제 자료입니다.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다양한 관점을 중심으로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의 본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2.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3.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과제로 제시된 두 문항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4. 글자크기 11 point,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5. 2024년 1학기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출석수업대체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1) 생물학적 측면에서의 성의 본질2) 심리학적 측면에서의 성의 본질3) 사회?문화적 측면에서의 성의 본질4) 윤리적 측면에서의 성의 본질5) 성의 본질에 대한 자신의 생각2.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1) 섹슈얼리티로 이해하는 성2) 상호존중을 통한 이성과의 행복한 만남의 중요성3) 주위 환경이나 광고 등에 현혹되지 않는 법4) 나의 삶의 주인으로서 행동하는 주체적인 삶3. 참고문헌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출석수업대체 과제 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1) 생물학적 측면에서의 성의 본질성을 생물학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생식과 출산조절, 성적 충동과 반응, 그리고 성장과 발달 등으로 나타낼 수 있다. 우선 생식과 출산의 개념은 성의 개념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남성과 여성의 생식기관은 각기 다른 구조와 기능을 가지며 이들은 생식과 출산 과정에 관련된 주요 요소가 된다. 남성은 음경, 고환, 전립선과 같은 생식기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성은 질, 질문, 자궁, 난소와 같은 생식기관을 갖추고 있다. 이들의 생식기관은 성적 활동과 출산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사춘기 과정에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남성은 생식기의 성장과 함께 수염의 발현, 목소리의 변화 등의 2차 성징을 개발하며, 여성은 유방 발달, 월경의 시작과 같은 2차 성징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출산의 과정은 호르몬과 생식기관의 상호작용에 의해 조절되는데,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은 월경 주기를 조절하고 임신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생식기관의 구조와 기능은 수정, 착상, 출산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같이 생물학적 성은 생식과 출산의 핵심적인 부분을 형성하며, 유전자, 호르몬, 신체 구조는 모두 이러한 과정에 영향을 준다.하혜숙정환욱(2021). 성교육과 성상담.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장미경(2024).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이혜경, 방기연(2016)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과 상담. 양서원정하성(2006) 청소년 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방향. 청소년학연구 13권 5-1호. 187p ~ 206p최혜영, 송정아(2006) 성교육을 통한 청소년들의 성지식 및 성태도 효과 연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권 1호. 47p ~ 58p

2024.04.19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출석수업대체과제, 성의 본질, 자신의 생각을 제시, 성교육 필수 내용,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img

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 현장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개념 운영방식에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 youth work개념과 특징 설명하시오0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2)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운영방식3)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4) 나의 제언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1)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2)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활성화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요즘 학생들은 학교교육에 시달려 학업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다. 오죽했으면 고3병이라는 지옥을 경험하고 있을까? 이러한 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에 벗어난 실지로 몸소 배우는 현장체험교육이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현장체험교육은 학교 내에서 주입식교육과 기계식교육, 암기식교육에 시달려 현실과 단절된 죽어 있는 지식이나 학습장소를 벗어나 실제의 사회 또는 자연의 장을 학습내용과 장소로 활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기와 흥미를 유발하여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함은 물론 이를 통해서 실천능력, 문제해결능력, 공감적 이해능력 등을 기르고자 하는 것이다.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 자주적인 학습태도를 기를 수 있으며, 협동심, 문제해결력, 적용능력 등을 기르는 데 유용하며, 통합적이고 살아 있는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정, 교육내용과 자료를 풍부하게 하여 사회와 자연에 관련된 현안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통찰력을 기르게 한다. 실지로 여름방학 때 동아리 참석하여 농촌 봉사활동, 박물관 관람 등은 현장체험학습이 이뤄지는 대표적인 것으로 삶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청소년의 미래 한국을 짊어지고 나가야 하는 매우 소중한 인재이다. 그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인격형성을 통하여 대한민국 미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교 밖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 사업 youth work는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도를 포함하여 청소년은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 및 성교육을 통하여 장차 전인적인 인격을 갖출 수 있도록 지덕체 모든 부분에서청소년 지원사업을 실시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공용, 2018,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강병연(2013), 청소년관계법론, 교육과학사-김영인, 김민(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박철용(2015), 청소년지도사, 양서원-표갑수(2013), 아동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오치선 외 공저(2011), 청소년지도방법론, 학지사-한상철(2011), 청소년지도론, 학지사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현장, 현장체험학습,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활동, 현장체험학습개념운영방식, 영국 등 유럽지역중심발전, 청소년사업, youth work, 개념과 특징 설명, 청소년활동론3 학교

img

다음 지시에 따라 주체적인 스마트폰 스크린 사용 경험을 분석하고 실천한 후, 보고서를 작성하시오.1. 스마트폰 스크린 사용 실태 점검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스마트폰 스크린 사용 실태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hwp2.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2.hwp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hwp4.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2.hwp5.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hwp6.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2.hwpI. 서 론디지털 기기의 대중화로 인해 장소와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든지 화면을 통해 미디어에 접근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화면 앞에서 보내는 ‘스크린타임(Screen time)’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실제,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전국 만 15세~18세 청소년 271명, 만 20~69세 성인 101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미디어 과사용 실태 대국민 인식조사 결과’ 코로나 펜데믹 이후 디지털미디어 과사용 그룹이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인 이른바 ‘과사용’ 그룹의 경우 코로나 이전 38%에서 코로나 이후 63.6%로 증가했다. 또 스크린 타임(학습 목적 외 오락이나 여가 목적의 영상 이용)의 경우도 하루 평균 4시간 이상인 그룹의 경우 코로나 이전 22.5%에서 코로나 이후 46.8%로 늘었다. 동영상, SNS, 게임, 온라인 도박 등 모든 콘텐츠의 이용이 청소년과 성인 모두에서 증가했고, 온라인 주식과 가상화폐 투자 활동 횟수와 시간도 크게 증가했다.스마트폰은 기존의 전통적인 휴대폰에 비해 훨씬 다양하고 복합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PC와 같은 운영체제 및 위치추적 시스템과 웹을 탑재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동작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정의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언제 어디서나 손안에서 다양한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예전과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생활의 질이 높아졌다. 직접 찾아가서 해야 하는 은행 업무나 컴퓨터를 켜야 처리할 수 있었던 일들도 책상 앞이 아닌 곳에서 스마트폰 하나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무수히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단점도 함께 존재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다양성으로 인한 사용의 증가는 스마트폰 과용이라는 부작용을 가져왔다. 스마트폰 과용은 학교생활의 적응에서 교우관계 문제, 학업성취에 문제를 주고 스마트폰 중독에 이르기까지 폐해가 경우도 있다.이 레포트는 1. 스마트폰 스크린 사용 실태 점검,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를 작성하였다.II. 본 론1. 스마트폰 스크린 사용 실태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스마트폰 과의존은 과도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대한 현저성이 증가하고, 이용 조절력이 감소하여 문제적 결과를 경험하는 상태”를 말한다 스마트쉼센터, https://www.iapc.or.kr. 개인의 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패턴이 다른 행태들보다 현저하게 중요한 활동으로 차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성인ㆍ고령층 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진단은 10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스마트폰 이용시간을 줄이려 할 때마다 실패한다. 스마트폰 이용시간을 조절 하는 것이 어렵다. 등의 문항으로 4점 척도로 측정할 수 있다. 성인ㆍ고령층 자기 보고용 검사로 진단 결과 고위험, 잠재적 위험, 일반 사용자군으로 분류한다. 스마트쉼센터(https://www.iapc.or.kr)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시한 작성자의 검사결과는 아래와 같다.작성자는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다고 판단한다. 검사결과 작성자는 일반 사용자군에 속하였다. 스마트폰을 조절된 형태로 사용하고 있어서 일상생활의 주요 활동이 스마트폰으로 인해 훼손 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상태로 ICT 역량 발달 및 발휘를 위한 기본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건전하게 활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자기 점검을 할 필요가 있다. 내 자신이 하루에 어느 정도나 스마트폰을 접하는게 중독이라고 판단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이 측정해 보고 이중 3가지 이상이 해당된다면 중독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판단기준은 1. 나는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줄여보려고 노력한다. 2. 나는 스마트폰이 없는 삶을 생각할 수가 없다. 3. 나는 스마트폰을 1시간 이상 지나면 불안하다. 4. 나는 아무 이유없이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고 있을 때가 종종 있다. 5. 나는 스마트폰을 하느라 해야 할 일을 제시간에 못할 때가 있다. 6. 나는 중요한 회의에도 스마트폰에서 SNS 등을 확인한다. 7. 나는 스마트폰 때문에 잠을 못자는 경우가 있다.2)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작성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지인들로부터 문자메시지로 연락하는 것이며, 간단한 뉴스 확인, TV 방송과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는 일이었다. 회사와 집에는 데스크탑 컴퓨터가 있고, 더구나 집에 노트북이 있는데도 스마트폰에 더 손이 가는 것이다. 스마트폰 이용 시 이용하는 1위 어플리케이션은 주로 문자메시지, 채팅, 메신저가 대부분이고, 음성/영상통화’, 다음으로 ‘검색’에 주로 사용하고 있다. 빈번하게 사용되는 2위 어플리케이션으로 메신저 기능은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음악, 영상까지 그 영역이 확대하고 있다. 3위는 모바일 동영상을 빈번하게 보는 시간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이다. 업무지식과 자기계발을 위해서이다. 이는 스마트폰이 커졌고 무제한 요금제의 등장, 빠른 네트워크 구축, HD고화질 콘텐츠의 증가에 기인한 결과이다. 회사에서도 사내교육을 스마트폰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하여 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주 사용시간은 ‘휴식 또는 점심시간’, ‘무엇인가를 기다릴 때’, 출퇴근을 위해 ‘차량 이동 중’, ‘잠들기 전 또는 잠깬 직후’ 가 많았다.- 중략 -

2024.04.17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인터넷생활윤리, 방통대인터넷생활윤리, 방송대인터넷생활윤리, 인터넷생활윤리과제물, 인터넷생활윤리과제, 인터넷생활윤리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1. 멀티미디어 강의 1강(인간의 삶과 일)의 내용을 정리하고, 강의 내용에 대한 본인의 생각 및 의견을 작성하세요.2. 멀티미디어 강의 2강(직업의 의미와 분류), 3강(직업: 현황 및 이론), 4강(직업윤리와 노동자의 권리), 강의 5강(미래사회와 직업)의 학습내용 중, ‘청소년들과 토의 혹은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1개 제시하고, 그 이유를 작성합니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강의 1강(인간의 삶과 일)2. 청소년들과 토의 혹은 토론하고 싶은 주제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멀티미디어 강의 1강 - 나의 생각.hwp2. 멀티미디어 강의 1강 - 나의 생각2.hwp3. 멀티미디어 강의 1강 - 내용 요약.hwp4. 멀티미디어 강의 1강 - 내용 요약2.hwp5. 청소년들과 토의 혹은 토론하고 싶은 주제.hwp6. 청소년들과 토의 혹은 토론하고 싶은 주제2.hwp7. 청소년들과 토의 혹은 토론하고 싶은 주제3.hwpI. 서 론직업은 인간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적인 토대이다. 사람들은 직업을 통해서 의식주를 영위하는 데 필요한 경제적 수입을 얻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지위와 역할, 관계를 획득한다. 또한 사람들은 직업과 더불어 인생의 대부분을 보낸다. 미성년기는 직업을 위한 준비기이고, 성년기는 직업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펼치는 활동기이며, 노년기는 직업을 통해서 얻은 경제적 부와 사회적 명예를 바탕으로 인생을 정리하는 시기이다. 직업을 통해서 자아를 실현할 뿐만 아니라 사회와 역사 발전에 기여한다. 따라서 자신의 인생에서 성공하려면 직업에서 성공해야 한다. 직업은 인생을 함께하는 동반자이며 그림자라고 할 수 있다.우리나라의 경우 의사, 변호사, 판검사, 교수와 같은 사람이 아마 출세한 직업에 속할 것이고, 국회의원이나 장관과 같은 정관계의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도 출세한 사람들 축에 속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마 요즘 같아서는 재벌기업의 CEO나 알짜 기업의 오너도 일단 출세했다고 보아야만 할 것이다. 그 외 단순히 ‘돈 많은’ 사람은 어떤가. 그것이 갑자기 땅값이 올라서 받은 보상금이 되었든 로또복권에 당첨되어 하루아침에 수백억이 굴러들어 왔든 상관없이.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들 돈 많은 사람들은 출세를 위한 충분조건은 갖추고 있되 그것이 결코 필요조건은 못 된다는 것이다.이 레포트는 1. 멀티미디어 강의 1강(인간의 삶과 일)의 내용을 정리하고, 강의 내용에 대한 본인의 생각 및 의견을 작성하였다. 2. 멀티미디어 강의 2강(직업의 의미와 분류), 3강(직업: 현황 및 이론), 4강(직업윤리와 노동자의 권리), 강의 5강(미래사회와 직업)의 학습내용 중, ‘청소년들과 토의 혹은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1개 제시하고, 그 이유를 작성하였다.II. 본 론1. 강의 1강(인간의 삶과 일)1) 주요 내용삶에서 일의 의미에서 실직은 삶을 불행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이다. 실직으로 정신 치료를 받아야 하는 기간이 더 길게 나타난다. 삶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일은 우울증 예방차원에서 남녀 모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실직은 삶을 불행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이다. 실직으로 정신 치료를 받아야 하는 기간이 더 길게 나타난다. 삶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일은 우울증 예방차원에서 남녀 모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직업은 우울증 예방차원에서 남녀 모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특별한 건강상의 문제가 없음에도 현업에서 일찍 물러난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일반적인 평균수명에 비해 눈에 띄게 짧다.경제적으로 완전히 자유롭다고 하더라고 일은 계속할 것이라고 전체 노동인구의 70% 이상이 응답하였다. 또한 전체 고용 인구의 84%가 삶의 의미를 일에서 찾고 있다. 특별한 건강상의 문제가 없음에도 현업에서 일찍 물러난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일반적인 평균수명에 비해 짧을 수 있다 전영욱, 직업세계와 직업정보 강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4..일에 대한 긍정적 관점은 일을 통해 삶의 보람 발견, 일 자체에서의 즐거움이 있다. 인간은 일을 통해 자신의 삶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한다. 일에 열중할수록, 그리고 살아있음을 느낄수록 우리는 삶을 더욱 자각하게 될 것이다. 노동으로부터 소외와 인간다움의 회복의 경우, 타인의 결정에 대한 절대적인 복종과 경제적 착취 노동의 주체인 인간이 주체로서 주인의 대접을 받지 못하고 손님으로서 수단이 된다. 존엄한 인간으로서 품격을 유지하면서 일할 수 있는 환경과 구조를 마련하며, 헌법에서 보장하는 인간의 존엄성, 행복추구권, 근로자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다.주체는 오랫동안 혹은 반복적으로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을 견뎌낼 수 없으며, 회복을 위한 모종의 휴식을 필요로 한다. 타인의 결정에 대한 절대적인 복종과 경제적 착취 노동의 주체인 인간이 주체로서 주인의 대접을 받지 못하고 객(客)으로서 수단이 된다.2) 본인의 생각개인의 삶의 목적은 대체적으로 말해서 삶의 안정적인 요소와 차원들로 구성된, 그가 속한 사회 문화적 삶과 연결되어 있거나 그것의 부분적 구현체에 해당되는 것이다. 개인의 삶의 목적은 그의 선대들의 삶의 결과로 그가 물려받은 것이며 상당한 정도로 이전 세대의 삶을 이어받고 다시 그를 통해 다음 세대로 전수될 것이다. 물론 개인의 삶이 상당한 정도로 인간 전체의 삶의 과정과 그 결과에 의존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설명은 삶의 사실에 어느 정도로 부합된다고 말할 수 있다.우리가 추구하는 최상의 가치, 즉 ‘행복’을 위한 수단들에 불과한 것들임을 아무도 부정하지는 못할 것이다. 좋은 직업, 돈, 명예, 학위, 권력 등 모두는 행복이라는 궁극적인 가치를 위한 수단적 가치들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우리는 이들이 마치 최상의 것인 양 평생을 두고 그들의 노예가 되어 허우적거리다 일생을 마감하고 만다. 우리는 돈 많은 CEO나, 높은 권력을 지닌 고위공직자나, 이름만 대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유명연예인이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예를 수도 없이 주위에서 보고 있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직업세계와직업정보, 방통대직업세계와직업정보, 방송대직업세계와직업정보, 직업세계와직업정보과제물, 직업세계와직업정보과제, 직업세계와직업정보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견해 청소년교육과정이론 중 인간중심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논하시오0청소년교육과 청소년교육개론1 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음. 긍정적 견해와 부정적 견해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두 개의 견해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긍정 혹은 부정)을 서술하고,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배점: 10점)2. 청소년교육과정 이론 중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강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배점: 2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음. 긍정적 견해와 부정적 견해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두 개의 견해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긍정 혹은 부정)을 서술하고,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배점: 10점)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2)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2. 청소년교육과정 이론 중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강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배점: 20점).1) 인간중심 교육과정2) 인간중심 교육과정 강점3) 인간중심 교육과정 약점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청소년기는 신체적으로나 생리적으로 대단히 빠르게 성장하며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발달하는 시기로 이런 특징들은 이시기를 아동기와 구분 지어 주기도 한다. 체중과 신장의 급격한 성장은 성적 성숙의 시작을 알리고 이런 사춘기의 발달적 변화는 성인기의 모든 활동의 기반을 이룬다. 이러한 신체적 발달에 따른 식욕도 왕성하여 폭식으로도 나타나지만 아침을 잘 안 챙겨 먹는 결식을 하는 경우도 나타나 청소년의 건강을 크게 위협하기도 한다.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학교란 교육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교육은 그 사람의 내면에 잠재된 것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참된 인간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것은 교육이 학교에서 내세우는 이념이자, 목적이기 때문이다. 학교에 대해 오늘날까지 본격적인 비판이 없었던 것은 교육이라는 의미가 사람마다 각기 달랐기 때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모든 나라의 학교들은 그 종류와 수준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사회적 기능들이 비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해방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교육계는 외국교육사사의 민감한 영향아래 여러 교육사사이 도입되었다.현재의 학교교육은 교사중심의 학문중심교육이 이뤄지고 있어 획일적이며, 주입식, 기계식 학습이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이 학문에 대한 흥미를 실종한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반기를 들어 학생위주의 수업을 통한 학생이 자아실현 및 학생의 본성을 회복할 수 있고 학생을 중심으로 학문이 이뤄져야 한다는 인간중심의 교육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이 장에서는청소년교육개론1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음. 긍정적 견해와 부정적 견해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두 개의 견해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긍정 혹은 부정)을 서술하고,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배점: 10점) 청소년교육과정 이론 중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강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공용, 2021, 상담학,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학의 주요개념과 인간중심상담의 실제-강봉규, 상담이론과 실제, 교육출판사, 2002.-김인경(2004). 청소년기 자아중심성 하위구인의 내용타당성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 발달, 7(1), 21 - 43.-김계현(1992). 카운슬링의 실제. 서울 : 성원사.-문미옥 저,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 교육과정, 창지사 2013-서봉연(2012).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의 발달, 윤 진 외9인, 청소년심리학. 서울:한국 청소년연구원.-박언청(1992). 성격 심리학. 서울 : 교육과학사.-오충근, 정신분석적 상담이론과 행동주의 상담이론에 관한 비교 연구, 호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이장호(1982). 상담심리학 입문. 서울 : 박영사.-주은선, 상담의 기술, 학지사, 2000

2024.04.1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 부정적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견해, 청소년교육과정이론, 인간중심교육과정, 인간중심교육과정설명, 인간중심교육과정강점단점, 청소년교육개론1 청

img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포함되어야 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0청소년교육과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2)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배점 : 30점) 1. 표지 포함 A4 용지 3매 내외의 한글문서로 작성3.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학습내용과 연결 지어 적용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교과서나 기타 이론서의 내용만 옮기고 자신의 경험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대폭 감점 처리함4.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적용하고 적용한 경험과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을 장려함. 적용과정에서의 결과물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도 좋음.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제시1) 사람들 간의 연결과 상호 의존2) 정체성의 표현3) 자기 표현과 자율성4) 존중과 동등성2.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1) 생리학적 지식2) 건전한 성관계 및 성행동에 대한 교육3) 성 평등과 성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4) 성적인 결정권 및 자기 결정권 강화5) 성폭력 예방과 대응3.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성(性)은 인간이 느끼는 기본욕구의 하나이며 인간의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이에 관한 관심은 모든 인간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다. 동서를 막론하고 성은 감추어져 있었고 드러내놓고 논의하는 것은 퇴폐나 부도덕한 부분에 국한되어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왔으며 성을 공론화 하는 것 자체가 금기 시 되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성의 공론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면서 성을 아름답게 표현하려는 노력이 있는가 하면 성의 개방화 물결과 함께 청소년들의 성문제도 많은 사람들에 의해 제기되어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최근 청소년 성 문제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청소년에게 성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지식을 전달하고 성태도를 확립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청소년의 성 문제가 사회면의 뉴스거리로 등장한지 오래고 사회문제화 되어가는 현시점에서 이제는 자녀들의 성 문제를 드러내놓고 좀 더 개방적이고 진지하게 논의할 때다. 과거에는 성교육이란 말조차 생소하고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제대로 된 성교육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의 청소년들은 성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고, 학교에서도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계적이고 바른 성교육이 자리 잡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우리 사회는 유교적 전통에 젖어 성교육에 무관심한 태도를 보여 왔으며 성을 은폐하고, 남녀에게 각기 다른 이중적 성윤리를 적용하는 성문화를 가지고 있다. 특히 성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는 터부시하고 수치스러운 것으로 여겨 감추거나 금기로 간주하였다. 이와 같은 사회적 풍토는 성교육을 학교교육과정에서 제외시키게 된 하나의 근거가 되어왔다. 그러나 정상적인 인간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는 이러한 문제가 도외시될 수는 없으며 더욱이 급속한 사회 변화로 인해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관심도가 날로 높아 가고 있는 시점에서 청소년들이 원만하고 바람직한 인격을 형성하고, 성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성교육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학생의 생활지도가 학교와 가정이 서로 협력하여 유대를 가질 때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처럼 성교육도 마찬가지다. 성교육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거나 성적 규범, 성도덕만 이해시키는 것이 아니라 성과 관련된 신체와 심리적 발달, 성차(性差)에 따른 역할과 가족관계, 결혼, 생명존중과 인간관계 등을 포함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학교와 가정에서 협력하여 지도해야만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성교육에 어떠한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기로 하자-공용, 2021, 레포트, 자녀에 대한 부모의 성교육-김종출(2000). 청소년의 성의식 및 성실태 조사 연구. 순천향대학교 학교산업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조기현(2004). 청소년의 양성평등과 성 태도와의 관계. 한서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정하성. 2012, 청소년과 성. 한국청소년문제연구소.-황희숙, 2015, 성교육 유아성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한연구-한국 교육개발원, 사회공동체 기초역량 함양을 위한 성 의식 및 성교육 실태조사 연구.-교육부 성교육교사용홈페이지(www.edugender.or.kr)-하혜숙정환욱(2021). 성교육과성상담. KNOUPRESS.

2024.04.09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성의 본질,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 청소년성교육, 성교육, 어떠한내용이포함되어야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img

청소년상담2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질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00청소년교육과 청소년상담2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2)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질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 1) 신뢰성 확립2) 이해와 공감3) 진단과 평가4) 지원과 자원 제공5) 문제 해결과 자기 개발 지원6) 초기 예방 및 교육2. 청소년상담자의 자질1) 청소년 상담자의 인성적 자질2) 전문적 자질3. 청소년 상담에 있어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제 해결과 자기 개발 지원- 자질과 그 이유Ⅲ. 결 론- 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만물의 영장인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로 혼자서 자기 성장을 달성하거나 자기의 개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은 없다. 즉, 우리는 타인의 조력이 필요하다. 전문화된 조력 활동의 하나가 상담이다. 상담이란 인간을 다루는 학문이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활동이다. 인간은 행동, 감정, 인지, 생리적 요소를 지닌 존재로 이 요소들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 상담(counseling)의 어원은 라틴어의 Consulere로 이 말에는 ‘심사’ ‘숙고’ ‘문의’ ‘조언’ 등의 뜻이 포함되어 있다. 상담이란 무엇이라고 정의해야 하는가? 상담의 개념에 대해서는 선행 이론가, 또는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를 내리고 있지만, 종합적인 정의를 내려본다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이라 한다. 즉,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사이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하여 새로운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도움을 원하는(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자와의 상호작용 과정을 통하여 전문적 도움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따라서 상담결과는 상담자의 도움을 받아, 내담자가 변화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어야 하고 그 변화는 당연히 발전적인 요소를 포함하여야 한다. 도움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상담은 필연적으로 도움을 추구하는 내담자(helper→student, counseler, claient),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자(helper→teacher, counseler, therapist),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상담관계(helping relationship),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이나 기법 등 구성요소를 포함해야 한다상담이란 “갈등과 욕구불만을 경험하게 될 때, 부적절한 적응방법을 택하여 사회에 해를 끼치거나 한층 심한 불안과 긴장상태에 빠져 스스로의 힘으로는 헤어날 수 없게 된 사람으로 하여금 그 당면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보다 원만한 자기성장을 할 뿐만 아니라 주위의 여건을 생산적인 방향으로 개선하도록 도움을 주려는 하나의 전문적인 노력이다”라고 정의 되고 지고 있다. 상담 사업이란 가정생활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부부갈등, 부모?자녀간의 갈등, 형제간의 갈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에 봉착해 있지만 부모와 자녀들이 그들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의지와 능력이 있을 때, 가족관계를 개선하여 가족 해체의 위험을 방지하도록 돕는 서비스의 한 방식이다.청소년에 관한 상담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인간적인 면에서 친숙하고, 공감대 형성을 하는 것도 중요하며, 청소년 상담이 잘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실력과 능력을 갖추는 것이 절대로 필요할 것이다.이 장에서는 청소년상담2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질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기로 하자 -공용, 2021, 상담학, 상담사업과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권중돈?김동배(200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김계현 외,2020, 학교상담과 생활지도,학지사.-김청자, 장선철, 2005,교육심리학, 동문사.-이현림, 2020, 진로상담, 양서원-한상철 외, 청소년심리학(2016). 교육과학서.-하혜숙장미경(2017). 청소년상담. KNOUPRESS.

2024.04.08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상담2, 청소년상담자의역할과자질, 본인이가장중요하다고생각, 자질과그이유에 대해 서술, 청소년상담자, 청소년상담2 청소년

img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성의 본질에 대한 생각은 개인마다, 문화마다, 그리고 교육적 배경에 따라 매우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성의 본질에 관한 다양한 관점 중 일부를 살펴보며, 이 주제에 대한 균형 잡힌 이해를 도모하고자 합니다.생물학적 관점: 생물학적 관점에서 성의 본질은 생식과 관련된 신체적 특징과 기능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관점은 성별을 남성과 여성으로 구분하고, 각각의 생식 기관, 호르몬, 유전자 등 생물학적 특성을 중시합니다. 생물학적 관점은 성의 기능을 인류의 생존과 종의 보존에 필수적인 것으로 본다.심리학적 관점: 심리학적 관점에서는 성적 정체성, 성적 지향, 성적 욕구와 같은 개인의 내적 경험과 심리적 측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 관점은 사람들이 어떻게 성적 자아를 이해하고, 성적 관계를 경험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경험이 개인의 정체성과 정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합니다.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성적, 관점, 성의, 생물학, 성교육, 청소년, 청소년교육과 4 청

img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현장체험학습은 학교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학교 밖의 다양한 장소를 방문해 직접 경험하며 배우는 활동입니다. 이는 학교 안에서의 이론적 학습을 넘어서 실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식과 경험을 습득하도록 돕습니다.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학습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현장체험학습의 운영 방식현장체험학습의 운영 방식은 계획, 실행, 평가의 세 단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계획 단계에서는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방문할 장소를 선정하여 사전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대책도 마련합니다.실행 단계에서는 현장 방문을 통해 학습 활동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관찰, 체험, 실습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하게 됩니다.평가 단계에서는 현장체험학습의 효과를 분석하고, 학습 과정과 결과를 평가하여 향후 활동에 반영합니다.

2024.04.08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 체험, 학교, 교육, 사업, 연계, 청소년교육과 3 청

img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멀티미디어 강의 1강(인간의 삶과 일)의 내용을 정리하고, 강의 내용에 대한 본인의 생각 및 의견을 작성하세요.(배점: 15점) 인간의 삶과 일의 의미: 일은 단순히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을 넘어, 개인의 정체성, 자아실현, 그리고 사회적 위치를 정의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들은 일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사회에 기여하며, 인간관계를 형성합니다.직업 선택의 중요성: 직업 선택은 개인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직업은 개인의 흥미, 능력, 가치관과 잘 맞아야 하며, 경제적 보상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도 기여해야 합니다.직업세계의 변화: 기술의 발전, 글로벌화, 인구 구조의 변화 등은 직업 세계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고, 기존의 직업은 사라지거나 변화하고 있습니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퇴색하고, 평생학습과 경력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직업, 강의, 변화, 내용, , 기술, 청소년교육과 3 직

img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한 후, 청소년 상담자는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지원을 제공하는 전문가입니다. 이들은 청소년의 심리적, 사회적, 학업적 문제를 이해하고, 그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과 자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청소년 상담자의 역할경청: 청소년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상담자는 청소년의 말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평가 및 진단: 청소년이 겪고 있는 문제의 성격과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심리적 평가나 진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담자는 청소년에게 적합한 상담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문제 해결 지원: 청소년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는 대화 기법, 행동 수정 전략,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 상담자, 문제, 공감, 역할, 능력, 청소년교육과 2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