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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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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제2장 기업지배구조제3장 기업금융제4장 고용제도와 장기고용제5장 임금제도와 승진관리제6장 노동조합과 노사관계제7장 인재의 육성과 품질관리제8장 기업조직제9장 생산시스템제10장 하청시스템제11장 제품개발시스템과 일본 주요 산업의 경쟁력제12장 마케팅시스템과 유통구조제13장 정부-기업 간 관계제14장 글로벌화와 일본 기업의 해외사업 전개제15장 중소기업·벤처기업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 1. 일본적 기업시스템은 구시대의 유물인가?1) 일본의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1980년대까지일본을 모방, 따라잡기1990년대 불황일본에 대한 관심 저하미국 모델 지향일본 모델은 구시대의 유물인가2008년 말 이후의 세계적 불황다시 미국 모델에 대한 회의2) 우리의 시각① 절대적으로 우수한 경영체제나 기업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음② 기업의 경영은 살아있는 생물과 마찬가지로 스스로 성장함과 동시에 주위의 환경에 끊임없이 반응하는 존재③ 현재 일본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점과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일본기업의 hater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2. 일본적 기업시스템의 특징1) 일본적 기업시스템① 초역사적 존재이거나 고정적 존재가 아님② 각 시대마다 다른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음2) 일본적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① 1958년 아베글렌에 의해 일본적 경영의 특질이 지적(예: 종신고용)② 노사관계 및 고용 관행을 중심으로 논의③ 이후 기업시스템 전반에 걸쳐 일본의 특징이 지적④ 주의점- 고도성장기에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특징- 대기업의 특징(중소기업은 별도로 논의)- 주식회사를 전제3) 소유에 대한 경영의 우위① 경영(경영자, 때로는 종업원도 포함)이 소유(주주)에 비해 우위- 강력한 경영권 행사- 중략 -

2024.01.03 / 10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의기업과경영, 방통대일본의기업과경영, 방송대일본의기업과경영, 일본의기업과경영요약, 일본의기업과경영핵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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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신문기사로 보는 일본사회제1장 문화예술로 지역을 살린다제2장 증가하는 외국인 노동자제3장 고독사를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대응제4장 고령화로 팽창하는 사회보장비용제5장 인구감소시대의 지역격차제2부 상용한자 익히기제6장 ㄱ-ㄷ(001-150)제7장 ㄷ-ㅅ(151-300)제8장 ㅅ-ㅇ(301-450)제9장 ㅇ-ㅊ(451-600)제10장 ㅊ-ㅎ(601-750)*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신문기사로 보는 일본사회제1장 문화예술로 지역을 살린다瀬戸芸島に希望生む移住者増え地域の力に 瀬戸内海に浮かぶ高松市・男木おぎ島で昨年12月、防災訓練が行われた。小高い山の斜面にある集落から、若い人たちに声を掛けられ、お年寄りたちが狭い路地を次々と下りてきた。 訓練の中心に移住者たちがいた。瀬戸内国際芸術祭が誘い水となって、これまでに18世帯40人が島に移り住んだ。島民約170人の2割を占める。「外を歩いてもすれ違うのは猫ばかりだったが、今は人とあいさつができるようになった」。2010年の芸術祭初開催に連合自治会長として関わった男性(77)は感慨深げに語った。 芸術で人と人を結び、地域の活性化を図る──。前年、芸術祭側から開催への協力を依頼された。芸術のことは分からなかったが、「島を何とか変えたい」との思いは強かった。 戦後間もない頃、1200人以上いた島民は、過疎化で09年には210人に減少。11年春の市立男木中の休校も決まっていた。 そんな島が一変した。港には貝殻をモチーフにした「男木島の魂」(男木交流館)が建ち、民家の外壁はカラフルな壁画に変わった。会期中、計9万6000人が訪れ、住民は観光客の案内などで協力した。 会期後も残されたアート作品を目当てに島を訪れる人は絶えず、移住者が現れ始めた。 今の連合自治会長を務める男性(41)もその一人。18歳で島を離れ、大阪で会社を経営していたが、13年の芸術祭に仕事で関わったことを契機に、妻(44)と長女(15)の家族3人で14年に移り住んだ。 この頃、別の子育て世代の2世帯10人も移住を希望しており、男性(41)はまず、休校した小中学校の再開に取り組んだ。島民だけでなく、芸術祭に関わった作家の協力も得て、約900人分の署名を集め、市に提出。14年春に小中学校、16年に保育所が再開した。 同年、妻が中心となって古民家を改修し、カフェもある私設図書館を開館した。「新旧の島民が交流する場が必要」との思いがあった。 観光客や住民が気軽に立ち寄り、放課後には子どもたちが遊んだり、宿題をしたりする。移住希望者も相談に訪れる。 島の何が人を引きつけるのか。芸術祭に参加し、そのまま移住した彫刻家の男性(64)はこう話す。「家を少し留守にしただけで、近所の人が心配して騒いでくれる。住民同士が気にし合う島。この雰囲気が好きだ」 移住者は漁師をしたり、美容室やカフェを開業したりし様々。彼らは祭りなど地域行事に加わり、新旧島民の交流は深まっている。 島らしい光景がある。集落の道は狭く、家庭のゴミは港まで運ばなければならないため、新しい人たちが中心となって、お年寄りの家を回って収集している。島には古くから助け合いを意味する「公力こうりき」という言葉があり、元連合自治会長の男性(77)は「島の精神が戻ってきたようでうれしい。将来に残してほしい」と願う。 昨年は4世帯9人が移住してきて、赤ちゃんが3人誕生した。4月には4度目の芸術祭が開幕する。今の連合自治会長の男性(41)は「もっと移住者を増やしたい。島が一つになって魅力を発信していくことが必要で、3年に1度の芸術祭は大きなチャンス」と将来を見据える。 始まった島の再生は次の時代へ続く。(伊藤孝則)アートで街づくり アートを用いて地域活性化や街づくりを行う動きは各地に広がっている。 松山市では2014年4~12月、道後温泉とその周辺で「道後オンセナート」を初開催。道後温泉本館などを現代アートで彩り、草間彌生やよいさんら芸術家が、ホテルや旅館の客室をデザイン、一般客が宿泊できるイベントなどを展開した。17年9月から2回目となる「道後オンセナート2018」(19年2月28日まで)が行われている。 高知県須崎市では、市民らが、県外からアーティストを招き、滞在制作してもらうイベント「現代地方譚(たん)」を実施。作品は、すさきまちかどギャラリー(旧三浦邸)や銭湯跡など複数の会場に展示し、来訪者に街を巡ってもらう。今月19日に「現代地方譚6」が開幕する。─読売新聞2019年1月3日세토게이섬에 희망 생겨나 이주자 늘어 지역에 힘이되어 세토우치해에 떠 있는 다카마쓰시·오기지마에서 작년 12월, 방재 훈련이 행해졌다. 약간 높은 산비탈에 있는 마을로부터, 젊은 사람들이 말을 걸어 노인들이 좁은 골목길을 차례차례 내려왔다. 훈련의 중심에 이주자들이 있었다. 세토우치 국제 예술제가 마중물이 되어, 지금까지 18세대 40명이 섬으로 이주했다. 도민 약 170명의 20%를 차지한다. “밖을 걸어 다녀도 엇갈리는 것은 고양이 뿐이었지만, 지금은 사람과 인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2010년의 예술제 첫 개최에 연합 자치회장으로서 관여한 남성(77)은 감회가 깊은 듯이 말했다. 예술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지역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전년, 예술제 측으로부터 개최에의 협력을 의뢰받았다. 예술에 대해서는 몰랐지만, “섬을 어떻게든 바꾸고 싶다”라는 생각은 강했다. 전쟁 후 얼마 되지 않았을 무렵 1200명 이상 있던 도민은 과소화로 09년에는 210명으로 감소. 11년 봄의 시립오기중의 휴교도 정해져 있었다.- 중략 -

2024.01.03 / 7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연습, 방통대일본사회문화연습, 방송대일본사회문화연습, 일본사회문화연습요약,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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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 방랑기 제1부제2강 방랑기 제2부제3강 방랑기 제3부제4강 비용의 아내 1부제5강 비용의 아내 2부제6강 우국 1부제7강 우국 2부제8강 감상여행 1부제9강 감상여행 2부제10강 유희 1부제11강 유희 2부제12강 화차 1부제13강 화차 2부제14강 신과 신2011 1부제15강 신과 신2011 2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방랑기 제1부★ 『방랑기 (放浪記、ほうろうき)』  일기형식의 자전적 소설: 주인공(나=작가)의 방랑이야기  원본 : 작가의 시 일기(「노래일기(歌日記)」)  구성 : 3부 구성이지만 임의로 발췌된 에피소드를 제1부・ 제2부・ 제3부에각각 나눠 수록  시간배경 : 1922년-1926년  장소배경 : 도쿄가 주 무대★ 제1부 : 숙명적 방랑자 구성 : 방랑기 이전과 본격 방랑 이야기  장소 : 규슈(九州、어린 시절) 도쿄(東京 청춘 시절)  「방랑기 이전」 이야기를 통해 숙명적 방랑자의 이미지를 구축 장면 1. 고향이 없는 나나는 기타큐슈(北九州)의 어느 초등학교에서 이런 노래를 배운 적이 있다. 깊어가는 가을밤 낯선 타향에서 외로운 마음에 나 홀로 서러워 그립다 고향산천 보고픈 내 부모님 나는 숙명적인 방랑자다. 내게는 고향이 없다. 아버지는 시코쿠이요 출신으로 광목행상을 했다. 어머니는 규슈 사쿠라지마에 있는 온천의 여관집 딸이다. 타향 사람과 결혼했다고 가고시마에서 쫓겨나 아버지와 함께 정착한 곳이 야마구치현의 시모노세키였다. 그 시모노세키가 바로 내가 태어난 곳이다. ―고향에 돌아갈 수 없는 부모를 둔 탓에 내게는 여행이 고향이었다. 그래서 숙명 적으로 나그네인 나는「그리운 내 고향」이라는 노래를 아주 서러 운 심정으로 배웠다.―여덟살 때 어린 내 인생에 폭풍우가 불어 닥쳤다. () 지금 아버지는 새아버지다. 새아버지는 오카야마출신으로 미련 할 정도로 소심하고 지나치리만큼 사행심이 큰 탓에 반평생을 고생한 사람이다. 나는 어머니가 데려온 자식으로, 이 새아버지와 함께하면서 집이라는 것을 가지지 못한 채 거의 살아왔다. 어딜 가더라도 싸구려 여인숙에서만 생활했다. “니 아부지는 집도 살림도 다 싫다 한다” 어머니는 나에게 늘 그렇게 말했다. 그래서 나는 평생 싸구려 여인숙 추억만을 가지고 있다. 나는 아름다운 산천을 모른 채 행상하는 새아버지와 어머니를 따라 규슈 전역을 돌아다녔다. - 중략 -

2024.01.03 / 13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명작기행, 방통대일본명작기행, 방송대일본명작기행, 일본명작기행요약, 일본명작기행핵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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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寿司/バラバラな「すし」の表記第2課 大阪弁と東京弁/大阪ことば第3課 将棋/将棋の由来第4課 お笑い/一生かけて作るネタ第5課 白神山地/世界自然遺産白神山地を歩く第6課 流行語/華麗な変貌を遂げた「忖度」第7課 「にほん」と「にっぽん」/「にほん」と「にっぽん」、どっち?第8課 「わび」と「さび」/茶の湯の伝統「わび」と「さび」第9課 祝辞/祝辞での言葉遣い第10課 和食と家庭料理/「和食」の4つの特徴第11課 「かわいい」と「きれいだ」/「かわいい」第12課 葬儀/終活第13課 沖縄/方言札と琉球語第14課 漫画/漫画1000冊でもいいよ第15課 日本の家/畳の大き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第1課 寿司/バラバラな「すし」の表記제1과 스시 / 다양한 ‘스시’의 표기학습목표▶관동지방과 관서지방간에 선호되는 스시의 차이가 있는지 찾아봅시다.▶‘스시’의 표기가 다양한 역사적인 배경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주요문법ㆍ문형▶思いきや▶ついでに▶~てくる● 독해문バラバラな「すし」の表記다양한 ‘스시’의 표기 すし屋の看板を見ると、実にバラバラである。寿(ことぶき)に司(つかさ)と書いて「寿司」、あるしは「寿し」、一文字の「鮨」や平仮名の「すし」など、いろいろだ。各と都道府県のすし組合の看板名を調べてみても表記がバラバラであることが分かる。いちばん多いのは「鮨」で、北海道や東京などの20の地域がこの漢字を使用しており、続いて多いのが17地域で使用している平仮名表記の「すし」で、京都などの4地域は「寿司」を使用している。大阪だけが全国で唯一、他とは違う違う漢字を使用しているが、それが「鮓」である。それでは、どうして、大阪だけが「鮓」という漢字を使ってきたのだろう。「鮓」という漢字は、作るという意味の「乍」の部分に真の意味があるらしい。江戸前のにぎりずしと違って、大阪は、松前ずしや棒ずしなど、仕込みに時間をかけて作る押し寿司が主流であった。そんな大阪の押し寿司を「大阪鮓」といい、その際「鮓」の表記を使ったのが始まりである。しかし、江戸時代後期になると、ようやく鮮魚を使う江戸前のにぎりずしが誕生する。屋台でしゃりとネタをいっしょに握って提供する、すし界の新顔「にぎりずし」に、当時の人が今までと違う「鮓」という字をあてたらしい。大阪ににぎり寿司が伝わって以来、「鮓」を使う店もだんだん少なくなってきた。 一方、幕末に「ことぶき(寿)」に「つかさ(司)」を合わせた「寿司」が登場するが、これはただの当て字である。 스시집 간판을 보면 정말 다양하다.‘寿’에 ‘司’라고 써서 ‘寿司’, 또는 ‘寿し’, 한 글자의 ‘鮨’나 히라가나의 ‘すし’등 여러 가지다. 각 도도부현 스시 조합의 간판명을 조사해 봐도 표기가 통일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많은 것은 ‘鮨’로, 홋카이도나 도쿄 등 20개 지역이 이 한자를 사용하고 있고, 이어서 많은 것이 17개 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는 히라가나 표기의 ‘すし’이고, 교토 등 4개 지역은 ‘寿司’를 사용하고 있다. 오사카만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다른 곳과는 다른 한자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鮨’이다. 그럼 왜 오사카만이 ‘鮨’라는 한자를 써 온 것일까. - 중략 -

2024.01.03 / 8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고급일본어활용, 방통대고급일본어활용, 방송대고급일본어활용, 고급일본어활용요약, 고급일본어활용핵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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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과 北海道遺産 홋카이도 유산제 2 과 白神山地 시라카미 산지제 3 과 日光 닛코제 4 과 金沢海みらい図書館 가나자와 우미미라이 도서관제 5 과 白川郷 시라카와고제 6 과 上野公園 우에노공원제 7 과 京都 교토제 8 과 奈良公園 나라공원제 9 과 食い倒れ 음식치레제10과 桃太郎伝説 모모타로 전설제11과 しまなみ海道 시마나미카이도제12과 阿波踊り 아와오도리제13과 出雲大社 이즈모타이샤제14과 別府温泉 벳푸온천제15과 阿蘇山 아소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北海道遺産 홋카이도 유산도입회화 北海道遺産井上  北海道については「北海道遺産」だけ知っておけば    北海道を理解できると思います。キ厶  「北海道遺産」って何ですか。井上  北海道の豊かな自然、歴史や文化、生活、産業などの分野から住民参加によって選ばれたものです。キ厶  どんなものがありますか。井上  稚内防波堤ドーム、路面電車、アイヌ文化、北海道ラーメンなどです。キ厶  一般的に遺産は過去のものをイメージしがちですが、そうでもないですね。井上  「北海道遺産」は地域の未来を創造していく遺産なのです。キ厶  ラーメンも遺産になったんですか。井上  札幌、函館、旭川のラーメンは有名ですからね。キ厶  それなら食べずにはいられませんね。한국어역 홋카이도 유산 이노우에 홋카이도에 대해서는 ‘홋카이도 유산’만 알아 두면 홋카이도를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김유리 홋카이도 유산이 뭐예요?이노우에 홋카이도의 풍부한 자연, 역사와 문화, 생활, 산업 등의 분야에서 주민 참여에 의해 선정된 것입니다.김유리 어떤 것이 있어요?이노우에 왓카나이 방파제 돔, 노면전차, 아이누 문화, 홋카이도 라면 등입니다.김유리 일반적으로 유산은 과거의 것을 떠올리기 쉬운데 그렇지 않네요. 이노우에 ‘홋카이도 유산’은 지역의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자산입니다.김유리 라면도 유산이 되었나요?이노우에 삿포로, 하코다테, 아사히카와의 라면은 유명하니까요.김유리 그렇다면 먹지 않을 수가 없군요. - 중략 -

2024.01.03 / 17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중급일본어활용1,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1,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1, 중급일본어활용1시험, 중급일본어활용1요약,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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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일본전통문화론의 전개 제2장 심미안을 기르며 심신을 수양하는 다도와 이케바나 제1과 대접하는 즐거움과 대접받는 고마움을 익히는 다도 제2과 꽃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생활예술 이케바나 제3장 미술로 표현되는 일본인의 미의식 제1과 전통적인 기법과 화제를 지닌 일본화 제2과 대중의 취향에 호응하는 목판화 우키요에 제3과 실용품에 예술성을 불어넣는 도예 제4과 자연미와 인공미가 조화를 이룬 일본의 정원 제4장 생활 속에 나타나는 일본문화의 정체성 제1과 사계절의 변화를 반영하며 생활에 활력을 주는 연중행사 제2과 신에게 감사하며 즐거움을 나누는 공동체의 축제 마쓰리 제3과 격돌하는 리키시의 힘에서 활력을 느끼는 전통 스포츠 스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일본전통문화론의 전개(1) 일본전통문화론의 학습영역① 연구대상 : 일본, 일본전통문화의 다양한 분야② 연구목표 : 일본인 특유의 미의식이나 이를 표현하는 방식, 나아가 사회조직에 대한 이해(2) 전통문화는 오늘날에도 전승되고 있는 유산① 전통문화- 일본에서 역사적으로 전승되어 온 물질문화, 사고나 행위의 양식, 사람이나 사건에 대한 이미지, 여러 가지 상징적 체계- 과거로부터 전해져 오고 있는 문화유산② 전통문화를 바라보는 견해- 문인 : 전통문화는 심오한 가치와 일본인의 정체성을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발전적으로 계승해야 한다는 견해를 지지하는 지식인- 인텔리겐치아 : 전통문화를 새로운 것으로 대체해야 할 유산이라는 견해를 지지하는 지식인(3) 전통문화는 새로운 문화를 낳는 원동력① 전통문화가 지니는 일반적인 성질- 전통문화 : 현대에 살고 있는 일본인들도 긍지를 가지는 문화의 영역- 일본인들이 일본인으로서의 동질성을 느끼는 데 정신적인 구심점 역할을 하는 전통문화이기 때문에 보호, 장려, 육성의 대상이 됨- 장려의 대상 : 전통문화의 가치를 인정하여 실생활에 활용하거나 문화행사로써 지속되도록 국가나 사회가 노력하는 경우- 일본전통문화의 독자성은 외국인에게 매우 흥미로운 것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국빈이나 귀빈에게 전통문화를 적극적으로 체험하게 하여 외교수단으로 삼는 관행이 정착 - 중략 -

2024.01.03 / 1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전통문화론, 방통대일본전통문화론, 방송대일본전통문화론, 일본전통문화론요약, 일본전통문화론핵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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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ファンタジー1 お鍋とお皿とカーテン2 里の春、山の春3 風II ノスタルジー4 さるかに合戦5 浦島太郎6 かぐや姫III ユーモア7 気の毒な奥様8 犬のいたずら9 ひらめの学校 IV センチメンタル10 うぐいす11 すみれ12 雨傘 V デイリー13 済州の思い出14 はじめての駅15 最終電車*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お鍋とお皿とカーテン제1과 냄비와 접시와 커튼Part 1♣ 요미가나 정리家 집うち台所 부엌だいどころ鍋 냄비なべ 皿 접시さらカーテン 커텐かーてん暮らす 살다くらす逃げ出す 도망치다にげだす♣ 본문 정리 これは先生が一年生にして下さったお話です。あるお家のお台所にお鍋とお皿とカーテンが暮らしていました。ところがお鍋もお皿もカーテンも毎日同じお仕事をしているのが、いやになって、お台所から逃げ出すことにしました。 이것은 선생님께서 1학년 학생들에게 해 주신 이야기입니다. *→ 童話라는 장르의 특징 어느 집 부엌에 냄비와 접시와 커튼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냄비도 접시도 커튼도 매일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싫증이 나서, 부엌에서 도망치기로 하였습니다. ♣ 주요문법 및 핵심정리▶ して下さった ← くださるcf. V-て下さる: ~ 해 주시다▶ (お) 話 이야기cf. お水、ご飯 물, 밥▶ ある: 或る、某 어떤, 모cf. ある人。ある程度。어떤 사람. 어떤 정도▶ (お) 家▶ 暮らして ← 暮らす살고 있어 ← 살다▶ いやになって ← いやになるcf. Naになるきれいになる깨끗하게(예쁘게)되다▶ 逃げ出すことにする: ~하기로 결심(결정)하다cf. 明日行くことにした。試してみることにした。내일 가기로 했다. 시험해 보기로 했다.- 중략 -

2024.01.03 / 10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의소설, 방통대일본의소설, 방송대일본의소설, 일본의소설핵심, 일본의소설요약, 일본의소설시험, 일본의소설기출,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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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일본대중문화의 역사적 변천 제1장 근대의 출발과 문명개화 제2장 도시화와 대중소비문화의 탄생 제3장 전시기의 문화통제 제4장 점령하의 대중문화 제5장 고도경제성장과 대중문화 제6장 매스미디어의 다원화시대제2부 장르별 대중문화의 이해 제7장 신문 제8장 출판산업의 구조 제9장 잡지로 본 출판문화 제10장 방송제도 제11장 방송문화 제12장 만 화 제13장 애니메이션 제14장 영화의 탄생과 역사적 전개 제15장 전후 영화의 발전과 현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부 일본대중문화의 역사적 변천제1장 근대의 출발과 문명개화1. 근대의 출발(1) 국민국가의 탄생- 근대 이전의 유럽: 봉건적 지배단위로 이루어짐- 18~19세기의 근대국민국가: 인위적으로 설정된 경계 내에서 봉건적 지배단위들을 통합하여 집중된 권력을 창출함 국민국가: 국민적 또는 민족적 일체감에 기초하여 지방에까지 통치권이 미치는 통일된 중앙정부를 갖춘 국가 (2) 국민국가의 성립- 근대국가 성립을 위해서 중앙집권적인 정부와 의회, 군대, 경찰 등이 갖추어져야 함 - 막번체제: 중앙에는 에도막부가 지배하는 중앙집권적 성격을 띠면서 지방에 쇼군과 주종관계에 있는 다이묘라는 영주가 각 번을 지배함- 중략 -

2024.01.03 / 7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대중문화론, 방통대일본대중문화론, 방송대일본대중문화론, 일본대중문화론시험, 일본대중문화론요약,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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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현대사회와 문학에 대한 이해제1강 시대에 대한 성찰제2강 글쓰기와 독서에 대한 사유제3강 문학에 대한 이해제4강 자유로운 삶의 모색제5강 우애와 추모의 글쓰기제2부 옛글과의 교유제6강 사람을 평(評)하다제7강 죽은 이를 그리다제8강 묻고 답하다제9강 빗대어 말하다제10강 시(詩)에 실어 말하다제3부 우리 말과 글에 대한 생각제11강 말에 대한 이해제12강 한글 창제를 둘러싼 엇갈린 의견제13강 표준어와 방언의 이해제14강 문자의 기능과 표기법제15강 우리 말과 글의 현재와 미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부 현대사회와 문학에 대한 이해제1장 시대와 대한 성찰1. 역사와 상상력/최인훈1) 역사와 상상력에 관하여 ① 광장(1960)이라는 작품으로 잘 알려진 소설가 최인훈이 과거를 성찰하고 미래를 전망하기 위해 현재의 한국인들에게 어떠한 역사관이 요청되는 지를 논의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음 ③ 필자는 이 글에서 세계적 냉전체제의 해체가 우리의 역사적 현실과 맞물려 진행됨에 따라 한층 복잡한 시대 인식을 가져야 하는 시점에 당도하게 되었다고 지적하며, 랑케가 말하는 ‘독자적인 국민정신의 발전’의 필요성에 대하여 성찰함 ④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국제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한반도의 분단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려는 의지가 ‘지금-우리’에게 절실히 요구되는 까닭을 역설하기 위해 개화기의 시기로 거슬러 올라가기도 함 ⑤ 필자는 역사를 대하는 주체적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이것은 지난 역사와 정직하게 대면하는 방법이자 부끄러움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됨 ⑥ 우리 국민에게 가장 슬픈 말로 잔존하고 있는 이 ‘냉전’이라는 용어가 새로운 시작을 위한 의미 있는 토대가 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역사적 성찰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임 2. 물음에 대하여/김우창1) 물음에 대하여에 관하여 ① 물음에 대하여는 김우창의 첫 평론집 「궁핍한 시대의 시인」 제4부 <방법에 대하여>에 수록된 글임 ② 필자는 학교 교육에서의 문답이 이미 만들어진 문제와 답의 테두리 안에 이루어짐에 따라 학생들이 “독자적으로 질문하고 해답을 찾는 능력”을 함양하지 못한다고 지적하며 이 글을 시작함 ③ 그에 따르면, ‘문제’는 근본적으로 ‘상황’속에서 발생함 ④ 문제는 상황 속에서 파악되어야 하며, 더 나아가 상황 자체가 문제로 검토될 수 있어야 함⑤ 김우창은 이러한 사유를 주체의 문제와 관련하여 발전시킴⑥ 인간의 자유는 상황에 의해 제약되기도 하지만 우리 자신의 문제를 만들어 내고 조직화함으로써 ‘문제’를 ‘물음’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함 < 1장 출제예상문제 >1. 다음 중 역사와 상상력에서 우리 국민에게 가장 슬픈 말로 잔존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칭하는 것은 무엇인가?① 전쟁② 냉전③ 해방④ 열전체제해설 역사와 상상력에서는 우리 국민에게 가장 슬픈 말로 잔존하고 있는 것을 “냉전”이라고 지칭한다. 정답 2- 중략 -

2024.01.03 / 3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글과생각, 방통대글과생각, 방송대글과생각, 글과생각시험, 글과생각요약,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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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よく耳にする日本語ってな∼に?&#8226; 접두어 お/ご   &#8226; ~かどうか   &#8226; しか第 2 課&#40658;門市場&#8226; ~がする   &#8226; (ら)れる(受身)   &#8226; ~てから 第 3 課&#23398;食は安いけど味はどうだ?&#8226; (ら)れる(可能)  &#8226; ている    &#8226; ある의 의미第 4 課日本の&#37549;湯文化&#8226; らしい(推量)    &#8226; ~(ない)ように    &#8226; だけ第 5 課回&#36578;&#23551;司の安さの秘訣とは?&#8226; でも    &#8226; ことがある    &#8226; とか第 6 課日本の自動販&#22770;機&#8226; そうだ(&#20253;聞)    &#8226; ようになる    &#8226; さえ~ば/たら第 7 課浴衣の襟は左が上?&#8226; と(&#26465;件)    &#8226; にする   &#8226; って 第 8 課結婚式の引出物&#8226; 授受動詞    &#8226; そうだ(推量)    &#8226; それはそうと  第 9 課日本の就活&#8226; なんだか   &#8226; けっこう   &#8226; たら第10課コンビニで&#8226; ばかり   &#8226; つい   &#8226; ~なくちゃ(文末)   第11課直島プロジェクト&#8226; 접두어 &#30495;~   &#8226; ために   &#8226; ~になる 第12課山登り&#8226; &#25968;量名詞+も   &#8226; (まるで)~ようだ(比況)   &#8226; ~でしょう  第13課浮世&#32117;&#8226; といえば    &#8226; くらい    &#8226; によって第14課夏祭り&#8226; ちゃんと   &#8226; ~ないといけない   &#8226; ~に向かって 第15課おもてなし&#8226; 敬語    &#8226; ~て(命令)   &#8226; なんて* 각 장별연습문제 풀이 제공 *第1課良く耳にする日本語ってな~に?주요문형 접두어お/ご~がどうかしか회화문 &#20250;話文(ミレがアンケ&#12540;ト調査でお世話になった田中にお&#31036;を渡す)ミレ  あ、田中さん、この間は本&#24403;にお世話になりました。これ、つまらないものですがどうぞ。田中  わあ、これ日本酒じゃないですか。ぼく、日本酒には目がないんですよ。すみません。ミレ  お店の人のおすすめを選びましたが、お口に合うかどうか。田中  いやぁ、うれしいです。どうもすみません。ミレ  田中さん、そう何度もあやまらないでくださいよ。田中  あはは。ミレさん、ぼくあやまってないですよ。感謝の意味で「すみません」って言ったんですけど、    難しかったですね。ミレ  そうなんですか。私は謝罪の意味しか知らなかったです。田中  お店で店員をよぶときや、道で人に&#22768;をかけるときにもよく言うでしょう。ミレ  そうですね。日本人は、よくあやまるなぁと思っていたんですけど、やっとわかりました。田中  私も海外で、あやまり過ぎだっていわれたことがありますよ。ことばってむずかしいですね。응용회화1 ~かどうかA : &#26469;週のプレゼンの企&#30011;書を作ったんですが、うまくできたかどうか自信がなくて。  ちょっと見てもらってもいいですか。B : 見せてください。どれどれ。2 しかA : すみません。その帽子、他の色もありますか。B : 申し&#35379;ございません。&#40658;しかないんです。&#30330;音コ&#12540;ナ&#12540;♣ 청음과 탁음의 구분(1) - 어두※ 두 단어의 발음을 잘 듣고 차이에 대해 생각해 보자. &#8226; か(蚊) &#12540; が(&#30011;) &#8226; たいがく(退&#23398;) &#12540; だいがく(大&#23398;) &#8226; てんき(天&#27671;) &#12540; でんき(電&#27671;) &#8226; ちかん(痴漢) &#12540; じかん(時間) &#8226; パン &#12540; ばん(番)- 중략 -

2024.01.03 / 9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어활용1, 방통대일본어활용1, 방송대일본어활용1, 일본어활용1시험, 일본어활용1요약,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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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スマホの&#20889;&#30495; (스마트폰 사진)第2課 部屋探し (방 구하기)第3課 天&#27671;予報 (일기예보)第4課 急行電車 (급행열차)第5課 ゴ&#12540;ルデンウィ&#12540;ク (골든위크)第6課 茶道 (다도)第7課 出張 (출장)第8課 日本の元&#21495; (일본의 연호)第9課 ドライブ (드라이브)第10課 ネットショッピング (인터넷 쇼핑)第11課 野球 (야구)第12課 お守り (오마모리)第13課 ことわざ (속담)第14課 &#20028;レシピ (덮밥 레시피)第15課 タイムセ&#12540;ル (타임 세일)*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スマホの&#20889;&#30495;스마트폰 사진 주제회화 スマホの&#20889;&#30495;山田  もしもし、夜分&#36933;くにすみません。キ&#21430;  いいえ、どうしましたか。山田  &#23455;は、明日の朝までに提出しなければならない報告書があるんです。    スマホで&#20889;&#30495;を三枚送りますので、それを日本語に&#32763;&#35379;してもらえませんか。キ&#21430;  どんな&#20889;&#30495;ですか。山田  ソウルへ出張に行った時に撮った&#20889;&#30495;と資料です。キ&#21430;  はい、分かりました。今日中に&#32763;&#35379;して送ります。山田  助かりま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キ&#21430;  いいえ、お役に立てて、うれしいです。한국어역야마다여보세요, 밤 늦게 죄송합니다.김아니에요. 무슨 일이세요?야마다실은 내일 아침까지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가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세 장 보낼 테니 그것을 일본어로 번역해 주실수 있겠습니까? 김어떤 사진입니까?야마다서울에 출장 갔을 때에 찍은 사진과 자료입니다.김네, 알겠습니다. 오늘 밤 중으로 번역해서 보내겠습니다.야마다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김아니요,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단어소개 주제회화&#8226; 撮(と)る (사진을) 찍다, 촬영하다 &#8226; スマホ 스마트폰&#8226; 資料(しりょう) 자료 &#8226; &#20889;&#30495;(しゃしん) 사진 &#8226; 今日中(きょうじゅう) 오늘 중&#8226; もしもし 여보세요 &#8226; 助(たす)かる 도움을 받다 &#8226; 夜分(やぶん) 밤중&#8226; お役(やく)に立(た)つ 도움이 되다&#8226; &#36933;(おそ)い 늦다(お는 경어 접두사)&#8226; &#23455;(じつ)は 사실은&#8226; うれしい 기쁘다 &#8226; 明日(あした) 내일톡 상담 &#8226; 朝(あさ) 아침&#8226; 韓&#22269;料理(かんこくりょうり) 한국요리 &#8226; までに ~까지(조사)&#8226; 一番(いちばん) 제일 &#8226; 提出(ていしゅつ) 제출&#8226; おすすめ 추천, 권유&#8226; 報告書(ほうこくしょ) 보고서 &#8226; ビビンバ 비빔밥&#8226; ~なければならな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8226; ~って ~라고 하는, ~라고 한다 &#8226; 送(おく)る 보내다 &#8226; どんな 어떤&#8226; 日本語(にほんご) 일본어&#8226; ご飯(はん) 밥, 식사&#8226; &#32763;&#35379;(ほんやく) 번역&#8226; 野菜(やさい) 채소 &#8226; もらえる 받을 수 있다&#8226; とうがらしみそ 고추장&#8226; ソウル 서울 &#8226; 混(ま)ぜる 섞다&#8226; へ ~에, ~로(조사)&#8226; 食(た)べる 먹다문형연습POINT. 동사의「ます」형(1) 동사의「ます」형 만들기 ▶ 일본어의 동사는「う」단으로 끝난다.▶ 동사의 기본형(보통체)에「ます」를 붙여서 정중체(~습니다)를 만든다.▶ 동사 정중체를「ます」형이라고 한다.▶ 「ます」형은 동사활용을 구분하는 기본이 된다.▶ 동사는「ます」를 붙이는 방법에 따라 세 가지 그룹으로 나눈다. - 1그룹동사, 2그룹동사, 3그룹동사- 중략 -

2024.01.03 / 16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어문장연습, 방통대일본어문장연습, 방송대일본어문장연습, 일본어문장연습시험, 일본어문장연습요약,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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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세편제1부 막번 체제의 확립 제1장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 제2장 막번 체제의 성립 제3장 막부의 대외 정책과 에도의 건설 및 간에이 문화 제2부 막번 체제의 전개 제4장 막부 정치 · 경제의 발전 제5장 겐로쿠 시대의 사회와 문화 제3부 막번 체제의 동요 제6장 막부 정치의 개혁 제7장 막부의 쇠퇴와 가세이 문화 근현대편제4부 근대 국가의 성립 제8장 에도 막부의 멸망과 메이지 유신 제9장 헌법 제정과 청 · 일 전쟁 제5부 근대 일본과 대륙 침략 제10장 러 · 일 전쟁과 한국 강점 제11장 일본 자본주의의 성립 제12장 제1차 세계 대전과 다이쇼 데모크라시 제13장 군부의 등장과 대륙 침략 제6부 제2차 세계 대전과 현대 일본 제14장 제2차 세계 대전과 일본의 패망 제15장 점령기의 개혁과 현대 일본*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부 막번 체제의 확립제1장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1. 유럽인의 동아시아 진출① 대항해 시대: 15세기 후반~16세기에 걸쳐 유럽 각국은 기독교 포교에 주력, 해외무역을 위해 해외로 활발하게 진출② 스페인: 대항해 시대의 선두주자로 16세기 중엽 동아시아로 진출③ 중계무역 - 명나라가 해금정책(海禁政策)을 취하면서 사무역(私貿易)을 금지 - 중국, 일본, 오키나와, 베트남 등지의 사람들은 국경을 초월해 중계무역을 행함 - 유럽인들은 세계 무역의 일환으로 중계 무역에 참가2. 남만 무역과 기독교① 포르투갈인의 표착 - 포르투갈인: 일본에 처음으로 온 유럽인, 1543년 다네가시마(種子島)에 표착 - 도주(島主): 뎃포(&#37444;砲)를 사들여 부하들에게 사용법과 제조법을 배우게 함 ② 남만인과 남만 무역: 일본에서는 포르투갈인과 스페인 사람들이 일본의 남쪽에서 왔기에 이들을‘남만인’이라 불렀고, 이 무역을 남만 무역이라고 칭함③ 무역품: 남만인들은 중국의 생사(生&#31992;)와 뎃포, 화약 등을 일본의 은 등과 교역④ 기독교 -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규슈 지역 영주들의 보호 하에 기독교 포교활동 전개 - 선교사들이 일본에 교회당과 신학교를 설립- 중략 -

2024.01.03 / 8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근세근현대사, 방통대일본근세근현대사, 방송대일본근세근현대사, 일본근세근현대사시험, 일본근세근현대사핵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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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하천과 여행제1장 하천 상류: 산간계류제2장 하천 중류: 동강제3장 하천 습지와 여행제2부 해안과 여행제4장해빈과 관광제5장 석호와 명승지: 화진포제6장 해식애: 태종대와 상족암제7장 해안사구와 생태관광제8장 해안 습지와 여행제3부 화산지형과 여행제9장 한라산 식생의 수직분포제10장 한라산의 화산지형제11장 거문오름과 용암동굴제12장 화산섬 비양도 여행제4부 침식지형 여행제13장 카르스트: 용식이 빚은 지형제14장 차별침식과 화강암 지형제15장 한국의 자연 관광자원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하천과 여행제1장 하천 상류: 산간계류 1. 하천이란?1) 산간계류의 매력① 탁월한 자연성과 생태적 건강성② 역사 문화적 장소성③ 탁월한 경관미2) 하천의 용어① 하천: 크고 작은 물길에 흐르는 물을 두루 지칭② 하천의 명칭이 다양한 이유- 옛날에 그 고장에 흐르는 물길에는 고유한 이름이 있었고, 지역 간의 교류가 진행되면서 물길의 크기와 형태, 명칭도 함께 널리 소개되었을 것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표준화가 일어났을 것을 추측- 중국 황허강이나 양쯔강을 가리키던 하와 강은 큰 물길을 가리키고 작은 물길은 천이나 계로 정착되었을 것③ 하도: 물이 흐르는 길④ 하폭: 하천 수면의 폭⑤ 하천 경사: 하천 수면의 경사⑥ 하상: 하천의 바닥. 하상의 물질은 하천의 유량과 유속, 경사, 유입퇴적물의 특성 등을 반영하여 상류에서는 크고 거침⑦ 하천의 유량: 하천을 흐르는 물의 부피⑧ 하천의 하중: 하천이 운반하는 물질⑨ 하천의 자기조절 기능: 하천은 유량과 유속, 운반 하중 사이에 균형을 이루어나가며, 이들 요소 가운데 변화가 일어나면 변화를 반영하여 다시 균형을 이루어 나감 2. 영실천과 십이선녀탕계곡1) 단층과 단층선① 지각을 구성하는 지층② 암석 등이 균열 면이나 대를 경계로 서로 어긋난 현상③ 단층선은 단층면이 지표면과 만나 이루는 선④ 단층선을 따라 일어난 차별침식으로 형성된 골짜기는 단층선곡이며, 단층선 절벽은 단층작용으로 지표에 나타나는 절벽이나 급경사면임- 중략 -

2024.01.03 / 7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한국지리여행, 방통대한국지리여행, 방송대한국지리여행, 한국지리여행요약, 한국지리여행핵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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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일본의 지리와 생활문화 제1장 일본열도 제2장 지역사회의 구분 제3장 지역사회의 경제활동 제4장 일본인의 생활문화 제2부일본역사의 전개 제5장 원시 및 고대 제6장 중세 제7장 근세 제3부근현대 일본정치 제8장 근대국가 일본의 형성 제9장 현대 일본정치의 성립과 전개 제10장 일본의 천황제와 역사인식 제11장 일본 정치문화의 특징과 21세기의 주요 쟁점 제4부일본경제에 대한 몇 가지 질문 제12장 일본은 어떻게 경제선진국이 되었을까? 제13장 일본경제는 추락하고 있는가? 제14장 일본경제는 정부가 이끌고 있는가?― ‘일본주식회사’론의 검토 제15장 일본의 노사관계는 협조적인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일본의 지리와 생활문화제1장 일본열도1. 영토(1) 위치&#8226;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을 따라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이어진 섬나라(日本列島)&#8226;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시코쿠(四國), 규슈(九州)의 4개의 큰 섬과 6,800여 개가 넘는 섬들이 있음&#8226; 동쪽과 남쪽은 태평양/ 북쪽은 러시아와의 사이에 오호츠크해/ 서쪽은 한반도와의 사이에 동해와 접함&#8226; 서남쪽은 중국 대륙과의 사이에 동중국해와 그 밑으로 필리핀해와 접함(2) 영토 범위1) 면적&#8226; 일본의 영토 면적은 약 37만㎢&#8226; 독일과 비슷하고 영국이나 이탈리아 보다 크다&#8226; 혼슈는 약 23만km2로 한반도와 비슷한 크기2) 영토 범위&#8226; 동쪽 끝: 미나미토리시마(南鳥島)로 도쿄에서 약 1,800km 떨어져 있음&#8226; 서쪽 끝: 요나구니지마(與那國島)로 타이완과 가까움&#8226; 남쪽 끝: 오키노토리시마(沖ノ鳥島)로 도쿄에서 약 1,740km 떨어져 있음&#8226; 북쪽 끝: 일본이 실효지배하고 있는 곳은 벤텐지마(弁天島) 일본이 주장하는 북쪽 끝은 에토로후섬(&#25246;捉島)3) 오키노토리시마&#8226; 산호의 분비물이나 뼈가 쌓여서 이루어진 석회질의 암초(산호초)&#8226; 만조 시에 바다에 잠기지 않는 것은 히가시코지마(東小島)와 기타코지마(北小島)&#8226; 일본정부는 두 섬이 파도에 깎여 가라앉지 않도록 1987년부터 두 섬 주변을 콘크리트로 에워싸는 공사를 실시&#8226; 최근 중국정부가 오키노토리시마는 바위이기 때문에 일본의 배타적 경제수역을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 중략 -

2024.01.03 / 10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학개론, 방통대일본학개론, 방송대일본학개론, 일본학개론시험, 일본학개론핵심,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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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 문자와 발음편제1과 일본어 문자제2과 일본어의 자음과 모음제3과 あいさつことばPART 2 : 회화편제4과 オリエンテ&#12540;ションで제5과 出席授業で제6과 旅行の本제7과 &#23398;校で제8과 四季の歌제9과 趣味は何ですか제10과 期末試&#39443;제11과 勉&#24375;の時間がほしいです제12과 日曜日、何をしますか제13과 夏休みの計&#30011;제14과 打ち上げ제15과 日本旅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第1課 일본어 문자-일본어 문장은 한자를 통해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한자와 가나의 조합으로 문장 내 단락이 쉽게 구분되므로 띄어쓰기를 할 필요가 없다. きのうレストランでカレ&#12540;を食べました。 어제 레스토랑에서 카레를 먹었습니다. きのう-> 히라가나 / レストラン-> 가타가나 / 食 -> 한자1. 한자(漢字)- 한자를 음(音)뿐만 아니라 훈(訓)으로 읽기도 하며, 둘 이상의 음으로 읽기도 해서 읽는 방법(&#35501;み方)이 다소 복잡함. ▲ 人 -[音&#35501;]じん/にん 日本人(にほんじん)일본 사람 / 本人 (ほんにん)본인  -[訓&#35501;]ひと その人(そのひと)그 사람 / お人好し (おひとよし)호인- 한국어 한자와 형태가 다른 경우▶ 日本製漢字(&#22269;字)- 일본에서 만들어진 한자 &#12539;峠(とうげ) 고개, 언덕&#12539;&#20685;(はたら)く 일하다 &#12539;&#36795;(つじ) 십자로   &#12539;&#26528;(わく)틀, 테두리▶ 新字&#20307; - 일본에서 자체가 변형된 한자 &#12539;일본 - &#22269;/한국 - 國(국)&#12539;일본 - &#36794;/한국 - 邊(변) &#12539;일본 - &#23398;/한국 - 學(학)    &#12539;일본 - &#24403;/한국 - 當(당)2. 히라가나(ひらがな)와 가타가나(カタカナ)- ひらがな는 한자의 초서체를 바탕으로 만들어짐. カタカナ는 한자의 자획 일부를 따와 단순화 시킨 것. ▲ 변형된 예시  1) 安 → あ  以 → い 宇 → う 衣 → え 於 → お 2) 加 → カ  幾 → キ 久 → ク 介 → ケ 己 → コ- ひらがな와 한자 : 공문서 및 출판물 / カタカナ : 주로 외래어, 의성어&#12539;의태어, 동식물명 또는 특별히 뜻을 강조할 때 제한적으로 쓰임.- 중략 -

2024.01.03 / 6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일본어기초1, 방통대일본어기초1, 방송대일본어기초1, 일본어기초1요약, 일본어기초1핵심, 2024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