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1장 문장의 내부구조 제2장 수형도의 적용 제3장 구성요소의 내부구조 제4장 단어의 구조적 특성 제5장 문장의 골격제6장 동사와 문장의 구조제7장 구조의 변형제8장 핵이동 제9장 구이동제10장 이동규칙의 제약*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문장의 내부구조 1.1. 구성요소 1. 문장의 특성 1) 선형성(linearity): 문장은 단어가 무작위로 모여서 성립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배열법칙, 즉 어순(word order)을 지켜야 한다. (1) a. *That he has wont the fact anything change. b. The fact that he has resigned wont change anything. - 영어: SVO 언어 / 한국어: SOV 언어 2) 계층적 구조(hierarchical structure): 문장은 선형성 이외에 구성 낱말들, 즉 구성소(constituent)가 내적으로 입체적인 구조를 이룬다. 이것을 문장의 계층성(hierarchy)이라 한다. (2) a. The boy will stay in the house. b. S / | ∖ NP1 Aux VP / ∖ | / ∖ Det1 N1 ∣ V PP ← 계층성 | | ∣ | / ∖ | | ∣ | P NP2 | | ∣ | | / ∖ | | ∣ | | Det2 N2 | | ∣ | | | | the boy will stay in the house ← 선형성 - 중략 -

2016.02.01 / 15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어문장구조의이해, 방통대영어문장구조의이해, 방송대영어문장구조의이해, 영어문장구조의이해시험, 영어문장구조의이해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Chapter 1 영국 희곡의 흐름Chapter 2 르네상스 시대 영국 비극: MacbethChapter 3 A Midsummer Night’s DreamChapter 4 From Saint JoanChapter 5 The Glass Menagerie*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Chapter 1 영국 희곡의 흐름1. 그리스와 로마의 연극1) 고대 그리스의 연극① Dionysus 신을 찬양하기 위한 종교적 의식으로 시작됨 ② B. C. 534: 비극의 창시자로 알려진 Thespis가 문답 형식의 연극을 시작 ③ BC 5세기: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 시인(Sophocles, Euripides, Aeschylus)이 등장해서 황금기를 누림④ 고대 그리스에서는 Dionysus 신의 축제가 행해졌는데, 그 축제에서 경연 대회의 형식으로 극작가들의 작품이 공연되었고, 때로는 아크로폴리스의 신전에 딸린 극장에서 17,000명이나 되는 많은 관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연극이 공연되었다고 함⑤ 그리스의 연극은 Dionysus 신을 찬양하기 위한 종교적 의식이자, 거의 모든 그리스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 혹은 전국가적인 행사였음2) 로마의 연극① B.C. 240: Livius Andronicus가 그리스의 비극을 라틴어로 번역해서 공연. 주로 그리스 작품을 번역 혹은 번안한 경우가 많았음 ②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 비극은 Seneca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그리스 비극의 기본 정신과 형식을 고스란히 전수받았다고도 할 수 있음③ 특히 세네카의 비극은 영국 르네상스 시대에 전래되어 Thomas Kyd의 The Spanish Tragedy, Shakespeare의 Hamlet 등의 복수극(revenge tragedy)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됨.3) 그리스와 로마 연극의 차이① 그리스의 연극이 종교적 축제로서의 성격을 지녔다면, 로마의 연극은 유희에 가까웠으므로 정부나 지배계급을 풍자하는 배우들의 발언을 허용했고, 도덕적인 문제나 종교적인 문제에 있어서도 상당히 관대한 편이었음 ② 로마의 비극과 희극은 세네카가 활동할 때쯤에는 사실 상연을 목적으로 한 것이라기보다는 읽히기 위한 것으로 변모해갔던 것도 중요한 차이라 할 수 있음 ③ 그리스 연극에 비해 웅변조의 거창한 대사가 많았음. 폭력, 살인, 고문 등의 난폭한 장면이 많았음- 중략 -

2016.02.01 / 3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미희곡, 방통대영미희곡, 방송대영미희곡, 영미희곡시험, 영미희곡핵심, 영미희곡요약,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강 소설의 등장과 18세기 영국소설제2강 리얼리즘 소설과 19세기 영국소설제3강 기법의 혁신과 20세기 영국소설제4, 5강 Pamela: or, Virtue Rewarded 제6, 7강 Pride and Prejudice제8, 9강 Great Expectations제10, 11강 Tess of the dUrbervilles제12, 13강 Heart of Darkness제14, 15강 A Portrait of the Artist as a Young Man*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강 소설의 등장과 18세기 영국소설1. 소설 장르의 계보&#61607; 여기서 소설은 장편소설(novel)을 가리키며, 장편소설은 시, 드라마, 비평에 비해 최신의 장르임&#61607; 장르의 변천에서 <서사시(epic)-로맨스(romance)-소설(novel)>로 이어지는 계보를 가정할 수 있음&#61607; ‘일상적 사건을 소재로 하여 산문으로 쓴 긴 이야기’라는 점에서 앞의 두 장르와 구별&#61607; novel의 기원은 이탈리아어 novella (‘새로운 사건을 다루는 짧은 이야기’). 영어에서 novella는 현재 ‘중편소설’을 가리키는 말&#61607; 프랑스, 독일 등 대륙에서는 소설을 가리킬 때 roman으로 표기하며 대체로 소설의 등장은 18세기 초임2. 소설의 등장① Ian Watt의 형식적 리얼리즘(formal realism)- 일상의 정황을 여러 측면에서 상세하게 묘사, 서술함 - 이전에는 부분적으로 수행되었으나 소설에서 본격적으로 적용됨 - ‘형식적’(formal)이라는 말은 ‘내용’과 관계없이 형식, 방식에 관한 것을 뜻함 - 비평사적으로 Watt의 주장은 20세기 초 모더니즘의 텍스트 지상주의를 벗어난 사회학적 접근에 해당함- 소설은 인간 경험에 대한 진솔하고 완전한 보고서 - 시공간 속에 놓인 개인의 구체적 경험을 묘사할 수 있게 해줌② 독서대중의 증가와 읽을거리의 요구- 독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시기- 중산계층(the middle class)의 증가&#8226; 책을 구입해 읽을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있는 계층&#8226; 상인, 무역상, 정부 및 교회의 직원 등 - 여성 독자층의 증가&#8226; 산업혁명으로 편리한 가정용품이 공장에서 생산되면서 여성에게 독서를 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됨&#8226; 중, 상류층 부인들, 귀족 저택의 하인들- 상업적 대출도서관(the circulating library)의 출현으로 일반대중이 책을 저렴하게 빌려 볼 수 있게 됨 - 대출도서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책은 소설이었음 - 한편으로 식자층에서는 소설이 미풍양속을 파괴한다고 비판함 - 대중 독자층이 확대되면서 이들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는 글을 쓰는 경향이 늘어남 - 문학적 수사와 표현이 운문에서 산문으로 중심 이동- 중략 -

2016.02.01 / 5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국소설, 방통대영국소설, 방송대영국소설, 영국소설시험, 영국소설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세계의 시작 제2장 올륌포스 신들의 탄생과 신들의 전쟁제3장 올륌포스의 신들 (1)제4장 올륌포스의 신들 (2) 제5장 페르세우스, 벨레로폰, 테세우스제6장 헤라클레스제7장 아르고 호의 영웅들제8장 오이디푸스 가문과 아가멤논 가문제9장 트로이아 전쟁 (1)제10장 트로이아 전쟁 (2)제11장 오뒷세우스의 모험과 귀환제12장 오비디우스의 『변신 이야기』가 전해 주는 신화들제13장 아이네아스와 로마의 건국 신화제14장 신화에 대한 이론들제15장 신화에서 철학으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세계의 시작1. 카오스, 가이아, 에로스① 헤시오도스의 <신들의 계보>는, 태초에 가장 먼저 생겨난 것은 카오스

2016.02.01 / 7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신화의세계, 신화의세계시험, 신화의세계요약, 신화의세계핵심요약, 방송대,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19세기 이전의 미국문학1. 청교도 이전의 미국문학2. 청교도와 미국문학 3. 청교도 문학의 개화4. 프랭클린과 근대 미국인의 형성제2부 19세기 미국 문학1. 19세기 미국문학을 바라보는 시각과 주요 주제들2. 포와 서구정신의 심연 3. 호손과 초기 청교도 식민지 역사의 탐구 4. 멜빌과 팽창주의적 서구 근대의 어두운 이면 5. 초월주의와 개인: 에머슨과 소로 6. 휘트먼과 민주주의 시학7. 디킨슨과 고통의 시학8. 트웨인과 물질적 풍요 아래의 비관적 심연9. 제임스와 미국의 삶과 예술의 복합적인 운명 10. 미국의 자연주의: 크레인과 드라이저 제3장 20세기 미국문학 1. 20세기 미국문학의 세계적인 위상 변화와 참된 ‘정전’으로서의 과제 2. 엘리엇과 파운드, 그리고 서구문명의 재생 3. 프로스트와 자연주의 시 4. 스티븐스와 윌리엄스: 해체의 시학 5. 피츠제럴드와 무너진 미국의 꿈6. 헤밍웨이와 남성성 7. 포크너와 무너진 남부 8. 투머, 허스턴, 라이트: 흑인문학의 과제 9. 유대계 미국문학: 맬러머드와 벨로 10. 모리슨과 미국 고전문학 전통의 실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19세기 이전의 미국문학1. 청교도 이전의 미국문학Captain John Smith, from The General History of Virginia, New England, and the Summer Isles (1624)P5, 1행~8행 It might be thought a country so fair (as Virginia is) and a people so tractable as the Indians are would long ere this have been quietly possessed, to the satisfaction of the adventurers and the eternizing of the memory of those that effected it. But because all the world do see a failure, this following treatise shall give satisfaction to all indifferent readers by showing how the business has been carried out whereby no doubt they will easily understand an answer to their question, how it came to pass there was no better speed and success in those proceedings. 버지니아처럼 그렇게 아름다운 곳과 인디언들처럼 그렇게 고분고분한 사람들이 오래 전에 조용히 점유되어 탐험가들이 만족하고 그것을 달성한 이들에 대한 기억이 영원히 계속되리라고 여겨지는 것이 당연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모든 세상이 정말 보는 것은 실패인 까닭에 여기 다음의 기록은 사업이 어떻게 수행되었는지 보여주어 이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들의 궁금증, 즉 그런 과정에 있어서 더 빨리 더 성공적인 경우는 없을, 그런 일이 어떻게 이뤄졌는지에 대한 대답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므로 모든 이해관계에 얽히지 않은 독자에게 만족을 줄 것이다. P7, 15행~ P8, 3행At his entrance before the King, all the people gave a great shout. The Queen of Appomattoc was appointed to bring him water to wash his hands, and another brought him a bunch of feathers, instead of a towel, to dry them; having feasted him after their best barbarous manner they could, a long consultation was held, but the conclusion was, two great stones were brought before Powhatan; then as many as could, laid hands on him, dragged him to them, and thereon laid his head and being ready with their clubs to beat out his brains, Pocahontas, the King’s dearest daughter, when no entreaty could prevail, got his head in her arms and laid her own upon his to save him from death, whereat the Emperor was contented he should live to make him hatchets, and her bells, beads, and copper, for they though him as well of all occupations as themselves. For the King himself will make his own robes, shoes, bows, arrows, pots; plant, hunt, or do anything so well as the rest. 그가 왕 앞에 등장하자 모든 사람들이 크게 외쳤다. 아포매톡의 여왕에게 명령해 그가 손씻을 물을 가져다 주도록 했고 다른 사람들은 그가 손을 말리도록 수건대신 한 묶음의 깃털을 가져왔다. 야만적이기는 하지만 할 수 있는 최상의 방식에 따라 그를 대접하고 긴 토론이 열렸다. 그러나 결론은 두개의 커다란 돌을 붙잡고는 그 돌들로 끌고가 그의 머리를 그 위에 올려놓았다. 그들이 곤봉으로 그의 멀리를 부술 준비를 끝낸 참에 왕의 소중한 딸인 포카혼다스는 자신이 아무리 간청을 해도 소용이 없자 자신의 품에 그의 머리를 안고는 그를 죽음에서 구하려고 그의 머리에 자신의 머리를 포갰다. 그러자 그 왕은 달갑게 그가 살도록 하여 자신에게는 전투용 도끼를, 그녀에게는 종, 구슬 목걸이, 동전, 등을 만들도록 했다. 그가 자신들처럼 모든 일에 능숙할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왕 자신도 남들처럼 자신의 옷, 신발, 활, 화살, 단지, 등을 만들고 경작하고 사냥하거나 기타 다른 어떤 일들까지 하려 했기 때문이다. - 중략 -

2016.02.01 / 6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미국문학의이해, 방통대미국문학의이해, 방송대미국문학의이해, 미국문학의이해시험, 미국문학의이해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Listening ComprehensionPart Ⅰ 짧은 대화 Part Ⅱ 긴 대화 Part Ⅲ 질의응답 GrammarPart Ⅰ 짧은 대화 Part Ⅱ 문어체 Part Ⅲ 대화문 VocabularyPart Ⅰ 구어체 Part Ⅱ 문어체 Reading ComprehensionPart Ⅰ 빈칸 넣기 Part Ⅱ 내용 이해 Part Ⅲ 흐름 찾기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Listening ComprehensionPart I 짧은 대화1. 남자: How are you doing? 요즘 잘지내? 여자: Im doing fine. 응 잘지내고 있어2. 남자: What day is it today? 오늘 무슨 요일이지? 여자: Tuesday. 화요일이야chilly: 쌀쌀한3. 남자: Do you have the time? 지금 몇시인지 알아? 여자: No. Im sorry. 아니 몰라Whats up? 무슨일이야?4. 남자: Why do you want to put it off to another date? 왜 다른 날로 미루고 싶은거야? 여자: There is a time conflict. 스케줄이 맞지 않아서put off: 연기하다write someone in: ~명단에 넣다5. 남자: Would you like me to fix that broken chair for you? 내가 부러진 의자를 고쳐줄까? 여자: That would be great: 그럼 좋지useless: 쓸모없는an old hand: ~에 능숙한6. 여자: Did you find your wallet? 너 지갑 찾았어? 남자: No, I even checked the lost and found. 아니 분실물 센터도 확인해봤는데 없어.- 중략 -

2016.02.01 / 6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테스트영어연습, 방통대테스트영어연습, 방송대테스트영어연습, 테스트영어연습시험, 테스트영어연습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강 The Commonwealth of Nations 2강 United Kingdom - Land and History3강 United Kingdom - History4강 United Kingdom - Government, International Relations 5강 United Kingdom - Economic Framework, International Trade and Investment 6강 United Kingdom - Social Framework, Education and Training 7강 United Kingdom - Crime and Justice, Religion 8강 United Kingdom - Culture. Communication and Media

2016.02.01 / 15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연방의사회와문화, 방통대영연방의사회와문화, 방송대영연방의사회와문화, 영연방의사회와문화시험, 영연방의사회와문화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부 개관제1장 언어와 언어 능력 - 언어, 학습, 교수방법2부 언어 습득론제2장 제1언어 습득론 - 제1언어/모국어의 습득과 학습이론제3장 제2언어 학습론제4장 언어 간 영?과 학습자 언어3부 영어교수법제5장 영어교수법 - 전통적인 영여교수 방법론 논의제6장 혁신적인 교수법제7장 의사소통 중심 영어교수법제8장 통합적 교수법4부 언어 기능 지도제9장 구두언어 지도방안 - 발음, 듣기, 말하기 접근법 및 지도방안제10장 활자언어 지도방안 - 읽기, 쓰기 교육론 및 지도방안제11장 영어 어휘, 문법 지도방안 - 어휘, 문법 습득에 관한 이론적 고찰5부 학습자 변인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연령과 수준별 학습제13장 학습자 중심 교수제14장 영어의 사회문화적 영향 - 영어 학습의 사회문화적 요인6부 평가제15장 외국어 평가 - 외국어 평가의 원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부 개관제1장 언어와 언어 능력1. 언어1) 행동주의 심리학과 구조주의적 언어관① 언어는 부분의 합임② 언어는 일련의 습관임③ 언어는 서로 다름 2) 인지주의 심리학과 생득주의적 언어관① 언어는 규칙이 지배하는 창조성의 특징이 있음② 문법 규칙은 심리적으로 실재함 ③ 인간만 언어를 배울 수 있음④ 언어는 보편성이 있음 3) 구성주의 심리학과 기능주의적 언어관① 언어는 의미 표현을 위한 체계임② 언어의 기본 기능은 대화와 의사소통임③ 언어구조는 기능적이고 의사소통적인 언어사용을 반영한 것임 ④ 언어의 기본 단위는 문법적이고 구조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담화 안에 표현된 기능적 의사소통을 위한 의미임 2. 학습과 언어능력1) 학습의 정의① 학습은 습득 또는 획득임② 학습은 정보 또는 기술의 보유임③ 보유란 저장체계, 기억, 인지구조 등을 의미함③ 학습은 인간 신체 내부 또는 외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에 대해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집중하거나 행동하는 일들을 포함함④ 학습은 비교적 항구적이지만 망각하기 쉬움⑤ 학습은 연습의 일부 형태, 강화된 연습을 포함함⑥ 학습은 행동의 변화임 - 중략 -

2016.02.01 / 7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어교수법, 방통대영어교수법, 방송대영어교수법, 영어교수법시험, 영어교수법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Part I. 영시의 주제에 대한 이해Unit 1. SongsUnit 2. Poems on LoveUnit 3. Poems on NatureUnit 4. Poems on DeathUnit 5. Poems on Society Part II. 영시의 기법에 대한 이해Unit 6. Rhyme, Meter, PunUnit 7. Imagery, Simile, MetaphorUnit 8. Symbol, Allegory, AllusionUnit 9. Paradox, IronyUnit 10. TonePart III. 영시의 장르에 대한 이해Unit 11. Lyric PoemsUnit 12. SonnetsUnit 13. OdesUnit 14. Narrative PoemsUnit 15. Dramatic Poems*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Unit 1 Songs단원해설- 시에서 자주 등장하는 주제 -사랑, 자연, 죽음, 사회-를 파악- ‘노래’의 가사들을 형태적, 주제적인 면에서 살펴봄- 이 단원의 시Twinkle, Twinkle, Little Star: 반짝반짝 작은 별, 전체 5절로 되어 있으며, 한 절은 4행이 기본이며 후렴구 2행이 붙어 있다. 이어지는 2행의 각운을 맞추고 있다Old Black Joe: 미국 흑인의 인권을 주장, 전체 3절이며 각 절은 4행 + 후렴 2행My Heart Will Go On: 연인에 대한 사랑이 내 마음속에서 늘 변함없이 남아 있을 것임을 강조Morning Has Broken: 새 아침이 밝아오면서 만물이 새롭게 보이는 순간에 느낀 종교적 감성을 담음 “Twinkle, Twinkle, Little Star"Twinkle, twinkle, little star,How I wonder what you are!Up above the world so high,Like a diamond in the sky.<Repeat>Twinkle, twinkle, little star,How I wonder what you are!When the blazing sun is gone,When he nothing shines upon,Then you show your little light,Twinkle, twinkle, all the night.<Repeat> Then the traveller in the dark,Thanks you for your tiny spark,He could not see which way to go,If you did not twinkle so.<Repeat>- 중략 -

2016.02.01 / 8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시읽기의기초, 방통대영시읽기의기초, 방송대영시읽기의기초, 영시읽기의기초시험, 영시읽기의기초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강 탄생기 아동문학 - 아동문학의 탄생2강 탄생기 아동문학 - “The Little Merchants”3강 19세기 아동문학의 전개 - “The Coral Island”4강 19세기 아동문학의 전개 - “The Coral Island” 5강 19세기 아동문학의 전개 - “Tom Browns Schooldays” 6강 19세기 아동문학의 전개 - “Tom Browns Schooldays” 7강 19세기 아동문학의 전개 - “Treasure Island”8강 19세기 아동문학의 전개 - “Treasure Island”9강 19세기 아동문학의 전개 - “The Secret Garden”10강판타지 -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

2016.02.01 / 9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미아동문학, 방통대영미아동문학, 방송대영미아동문학, 영미아동문학시험, 영미아동문학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장 I Have a Dream ····· Martin Luther King, Jr. 제2장 Shooting an Elephant ····· George Orwell 제3장 My Wood ····· E. M. Forster 제4장 Activities ····· Robert Lynd 제5장 Shakespeares Sister ····· Virginia Woolf 제6장 The Making of a Man ····· Phil

2016.02.01 / 6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미산문, 방통대영미산문, 방송대영미산문, 영미산문시험, 영미산문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강 문장(Sentences)제2강 명사(Nouns)제3강 명사(Nouns)제4강 대명사(PRONOUNS)제5강 관사(ARTICLES)제6강 동사(VERBS)제7강 동사의 시제(TENSE)제8강 법과 태(MOOD AND VOICE)제9강 조동사(Auxiliary Verbs)제10강 부정사와 동명사(Infinitives and Gerunds)제11강 형용사(ADJECTIVES)제12강 부사(ADVERBS)제13강 전치사(Prepositions)제14강 강조, 도치, 생략제15강 부정현상 (Negation)*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강 문장(Sentences)A. 문장(sentence), 절(clause), 구(phrase)1. 문장(Sentences) - 주어와 동사를 포함한 단어들이 모여 어떤 완전한 하나의 생각 (a complete thought)을 나타내는 독립적인 단위이다. Our university has its own broadcasting station. 2. 절(Clause) : 역시 주어와 동사를 구비하고 있어 문장과 비슷한 성격이다.-독립절(dependent clauses) 단일 절로만 문장을 이룸. 절이 여러 개 모여 문장이 될 수 있음. -종속절(independent clauses) 단독으로는 문장을 이룰 수 없고 다른 절속에 들어있는 절 - 절 + 절 문장* (주)절((main) clause) (종속)절((subordinate) clause) She applied to the school because she wants to continue her studying.3. 구(Pharse)하나 이상의 단어들의 집단으로 문장을 구성하기는 하지만,주어와 동사를 갖추지는 않았다는 점에서 문장이나 절과는 다르다. 각 구는 한 단위의 문장 구성성분 역할을 한다. 절과 구가 복합적으로 합쳐서 문장을 구성할 수도 있다. - 중략 -

2016.02.01 / 1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문법의활용, 방통대영문법의활용, 방송대영문법의활용, 영문법의활용시험, 영문법의활용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제1부 삶의 의미와 행복제1장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타인에 대한 이해, 공존의 지혜 (한길석)제2장 그리스인 조르바 - 자기충족적 삶과 행복의 의미 (한길석)제3장 심플 라이프 - 생의 끝에서 묻는 좋은 삶의 의미 (백영경)제4장 리스본행 야간열차 - 우연과 운명 그리고 자유 (이정호)제2부 현실과 역사제5장 레 미제라블 - 구원을 위한 미완의 몸부림 (이혜령)제6장 귀신이 온다 - 국가와 폭력 그리고 국민 되기의 어려움 (백영경)제7장 카게무샤 - 미메시스와 시뮬라크르 그리고 역사의 미장센 (김정락)제8장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 - 사회적 책임과 차이의 인정 (이한규)제3부 인간과 문명제9장 자유부인 - 근대성, 자유, 젠더 (김은경)제10장 그래비티 - 재난을 체험하는 방식 (김정락)제11장 머니볼 - 과학으로서의 스포츠 (정준영)제4부 현대사회와 인간제12장 노예 12년 - 양심과 동전 사이: 노예제와 자본주의 (최재인)제13장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 행동하는 평범한 인간의 유토피아 (송찬섭)제14장 타인의 삶 - 감시사회의 문제 (이필렬)제15장 굿나잇 앤 굿럭 - 매카시즘, 언론과 여론 형성의 문제 (정준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서론: 영화와 인문학적 사유1. 영화가 시작될 때1) 가상① 영화 이미지는 카메라에 의해 채록됨② 영화이미지는 자연세계의 시간도 조작함③ 영화이미지가 현실이라는 가상의 충실한 모방도 될 수 없다면 그것이 참된 앎의 거리는 더욱 멀어짐2) 재현으로서의 진리① 참된 앎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인간의 추상능력임② 충상화란 변화하는 것이 변화하지 않는 것을 추출하는 능력임 3) 다시 가상① 영화는 과학적 사고와 기술의 집약으로 태어난 예술임② 영화는 현실 세계의 시간성과 공간성을 사실적으로 담아내는데 그치지 않고 과학적 기술을 가지고 이 현실을 마음대로 왜곡함 ③ 영화는 인생사의 흐름을 현실 세계의 모습과 같게 객관적으로 묘사하기도 하지만 그것을 내재한 의미를 새로이 드러내 보도록 권유하기도 함 2. 분석적 읽기1) 형식① 촬영 그림 만들기: 숏과 각도, 조명② 화면 구성: 미장센③ 편집④ 음향2) 내용① 극(혹은 이야기)의 구성② 주제와 의도③ 장르- 중략 -

2016.02.01 / 7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화로생각하기, 방통대영화로생각하기, 방송대영화로생각하기, 영화로생각하기시험, 영화로생각하기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Lesson 1 Introducing Friends Lesson 2 Getting to Know YouLesson 3 Blind Date Lesson 4 Going to the Performance Lesson 5 Confirming the Meeting Lesson 6 Shopping Lesson 7 Hangover Lesson 8 Pronunciation Problems!Lesson 9 Tips for Studying Lesson 10 Inviting Friends Lesson 11 Surprise Party Lesson 12 Potluck Dinner Lesson 13 Planning Vacations Lesson 14 Making Reservations

2016.02.01 / 5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어회화1, 방통대영어회화1, 방송대영어회화1, 영어회화1시험, 영어회화1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Unit 1. Meet the Characters Unit 2. New BeginningsUnit 3. On the MoveUnit 4. Romance Is in the AirUnit 5. An InvitationUnit 6. What a Life!Unit 7. We Need a Vacation!*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Unit 1: Meet the CharactersVideo StoryIntroductionReview the introduction for each of the characters below. Peter is a thirty-five year-old athletic Canadian who has his own graphic design company. He is very easy-going and sociable, with a wide circle of friends including Philip and Gina. He is very close to his dad, Lou. He enjoys cooking and yoga. He can be a little tactless at times. He hates getting up early. <해석> 피터는 35살의 신체 건강한 캐나다인으로 직접 그래픽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매우 느긋하고 사교적이며, 필립, 지나 등 여러 분야의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버지 Lou와 친밀한 사이입니다. 그는 요리와 요가를 즐겨합니다. 그는 때때로 약간 부주의합니다. 그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싫어합니다. Lou is a fifty-five-year-old Canadian. He has a moustache and is going bald. He is a biology professor at the university and is very popular with his students. He has a very easy-going personality. Lou is a widower. He lost his wife in a car crash six years ago. He is a family man, and losing his wife has brought him closer to his son, Peter. He loves golf and reading, but hates housework. <해석> 루는 쉰다섯 살의 캐나다 사람입니다. 그는 콧수염이 있고, 머리가 벗겨지고 있습니다. 그는 대학교의 화학 교수이며, 학생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그는 매우 느긋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그는 홀아비입니다. 그는 6년 전 자동차 사고로 아내를 잃었습니다. 그는 가정적인 사람이고, 아내를 잃게 되면서 아들 피터와 더 가까워지게 되었습니다. 그는 골프와 독서를 좋아하지만 집안일을 하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중략 -

2016.02.01 / 8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멀티미디어영어, 방통대멀티미디어영어, 방송대멀티미디어영어, 멀티미디어영어시험, 멀티미디어영어핵심,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