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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Ι. 서론 Ⅱ. 본론 1. 반지하 셋방, 전세사기, 갭투자, 청년행복주택 반대와 관련된 본질적 사안1) 반지하 월세방2) 전세사기3) 갭투자4) 청년행복주택5) 내 의견 2. 아무도 부끄럽지 않은 나눔이 이루어지는 지역사회의 모습과 이에 대한 나의 의견(사례)1) 지역사회의 모습2) 상세 사례에 대한 나의 의견Ⅲ. 결론Ⅳ. 참고문헌Ι. 서론 의식주,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기본이 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사람들의 눈에 가장 쉽게 보이고 재력의 기준이 되는 것은 집이라 볼 수 있다. 특히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집권하던 시절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51.28% 상승하고 전세가격은 전국 평균 40.64% 상승하면서, 사람들이 집 보유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하였다. 위와 같은 흐름이 지속되면서 반지하 셋방, 전세사기, 갭투자, 청년행복주택 반대 등과 같은 사회 이슈들이 발생하게 되었다. 본론에서는 이 상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나의 의견을 제시해보도록 하겠다. 또한, ‘아무도 부끄럽지 않은 나눔’이 이루어지는 지역사회의 모습에 대해 논하고, 이에 대한 내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반지하 셋방, 전세사기, 갭투자, 청년행복주택 반대와 관련된 본질적 사안반지하 셋방, 전세사기, 갭투자, 청년행복주택 반대의 공통적인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관통하는 본질적인 사항은 지나치게 올라버린 집값과 그로 인해 구하기 어려운 사항이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다.뉴시스(https://mobile.newsis.com).쿠키뉴스(https://www.kukinews.com).한겨레(https://www.hani.co.kr).MBC 뉴스(https://imnews.imbc.com/news).조선일보(https://www.chosun.com).서울시50플러스포털(https://50plus.or.kr).똑똑(https://www.dokdok.co).서울경제TV(https://www.sentv.co.kr/news).

2024.03.04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지역사회복지론, 반지하 셋방, 전세사기, 갭투자, 아무도 부끄럽지 않은 나눔, 아무도 부끄럽지 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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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1.강의 1강에서 6강 중에 가장 인상적인 두 장면을 소개하시오 (10점) 1) 인상적인 장면과 이유 2) 인상적인 장면과 이유 3) 내 생각의 변화2. 사회복지는 정의로운가? (20 점)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소개 및 비교(1) 소개(2) 비교 2) 내가 지지하는 입장과 비판하는 입장에 대해1.강의 1강에서 6강 중에 가장 인상적인 두 장면을 소개하시오 (10점) 1) 인상적인 장면과 이유(1강)1강에서 ‘뉴올리언즈와 정의’가 상당히 인상깊었다. 2005년 뉴올리언스에서 허리케인으로 인해 빈곤층이 집중적으로 피해를 입었다고 한다. 이 장면을 보면서 나는 작년 여름에 기록적인 폭우가 생각났다. 그 기록적인 폭우 중에서도 가장 큰 피해를 입었던 것은 지대가 낮았던 한강 남쪽 일대였다. 반지하는 치안이 좋지 않고 지하만의 냄새가 나기 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은 아니다. 서울에 있고 집값이 저렴해서 가난한 사람들이 주로 살고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다. 동아일보 2022년 8월 9일 기사에 의하면 〃80년 만에 중부지방 일대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서울과 경기에서 7명이 사망하고 6명이 실종되는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사망자의 와 실종자의 대부분이 반지하에 살던 사람들이었으며, 재산피해를 당한 사람의 대부분 역시 반지하에 살던 사람들이었다.구자용, 2023,「프레이리의 관점에서 본 잔여적 복지에 대한 비판적 질적 연구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경험 여성노인의 사례를 중심으로」,『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학위논문』.동아일보(https://www.donga.com/news).서울신문(https://www.seoul.co.kr/news).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네이버 국어사전(https://ko.dict.naver.com).

2024.03.04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사회복지정의론, 인상적인 장면과 그 이유, 사회복지는 정의로운가, 내가 지지하는 입장, 1. [사회복지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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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점 만점 받은 과제물입니다.*참고용으로만 이용해 주세요.1. 다음 파이썬의 프로그래밍 언어적 특징 중 2개를 선택하여 각각 500자 정도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비교⋅서술하시오.: 인터프리터 언어, 동적 타이핑 언어, 플랫폼 독립적 언어, 접착 언어(glue language)2. 순차 구조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표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3. 선택 구조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점수를 사용하여 성적 산출 기준표에 따라성적이 출력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1.파이썬의 프로그래밍 언어적 특징1-1. 인터프리터 언어파이썬 언어는 인터프리터 언어이다. 인터프리터 언어란 소스 코드를 실행 시점에 바로 한 줄씩 해석하여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작동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소스 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별도의 번역 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언어이다. 때문에 초기 개발이 빠르고 코드 수정이나 디버깅이 편리하다며 메모리를 적게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참고자료*최성철, 인공지능(AI) 기초 다지기 ‘파이썬 개요’ 강의자료, 부스트 코스(https://www.boostcourse.org/)*나익희(2019), 핵심만 간단히, Hello World! 파이썬3, 위키독스(https://wikidocs.net/)*파이썬(Python) 바로 알기 – 특징, 장점, 활용 사례, 가이바 라이브러리(https://library.gabia.com/)*파이썬 공식 사이트 참고 문서(https://docs.python.org/ko/3/reference/index.html)

2024.02.21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방통대, 2023년1학년1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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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 Now!1. 1970년대 초부터 개발되기 시작한 CAS(Computer Algebra Systems)는 수학 연산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연산 시간을 줄여주어 유사한 문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CAS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수학적 개념을 놓치고 수학의 본질적 논리 체계를 제대로 학습할 수 없다는 우려도 있다. ① 자신의 실제 CAS 사용 경험이나 학습 경험을 명시적으로 기술하고 (ex. O월 O일 O시 대학수학의 이해 교과목 동영상 강의 수강 후 학습 중 Maxima 실습) ② CAS 등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중 하나의 입장을 택하여 자신의 견해를 독창적으로 논하시오. (단, 한 문장 이상 동일하면 자동적으로 표절로 판명되어 0점 처리되므로 이에 유의하여 반드시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또한, 한글 기준 글자 크기 11 pt, 줄간격 160%로, MS word 기준 글자 크기 11 pt, 줄간격 1.5로 하여 문제를 제외하고 A4 한 페이지 분량으로 기술하시오.) (총 8점)2. 다음 절차에 따라 제시한 명제에 대한 증명을 하시오. (총 7점)1) 자신의 학번 끝 번호를 3으로 나눈 나머지를 구하시오. (1점)2) 위에서 구한 값을 a라고 할 때, - a=0인 경우, 가 무리수임을 증명하시오. (6점)- a=1인 경우, 이 무리수임을 증명하시오. (6점)- a=2인 경우, 이 무리수임을 증명하시오. (6점)3. 교재의 는 수열 의 무한급수가 수렴하면 →0?임을 나타내고 있다. ① 이 명제의 역, 즉“→0?이면 수열 의 무한급수가 수렴한다.”는 참인지 거짓인지 밝히고, ② 참이면 증명을 하고, 거짓이면 반례를 드시오. (총 7점)4. 다음 문제의 풀이과정과 답안을 상세하게 제시하시오. (총 8점)1) 을 구하시오. (4점) 2) 의 값을 구하기 위해 적절한 그래프의 개형을 그리고 이를 통해 답안을 유추하시오. (4점)5. 참고문헌1. 1970년대 초부터 개발되기 시작한 CAS(Computer Algebra Systems)는 수학 연산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연산 시간을 줄여주어 유사한 문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CAS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수학적 개념을 놓치고 수학의 본질적 논리 체계를 제대로 학습할 수 없다는 우려도 있다. ① 자신의 실제 CAS 사용 경험이나 학습 경험을 명시적으로 기술하고 (ex. O월 O일 O시 대학수학의 이해 교과목 동영상 강의 수강 후 학습 중 Maxima 실습) ② CAS 등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중 하나의 입장을 택하여 자신의 견해를 독창적으로 논하시오. (단, 한 문장 이상 동일하면 자동적으로 표절로 판명되어 0점 처리되므로 이에 유의하여 반드시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또한, 한글 기준 글자 크기 11 pt, 줄간격 160%로, MS word 기준 글자 크기 11 pt, 줄간격 1.5로 하여 문제를 제외하고 A4 한 페이지 분량으로 기술하시오.) (총 8점)22년 2학기 ‘대학수학의 이해’ 과목의 수학의 기초(2) 강의에서 미분, 적분, 행렬연산 등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부분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CAS 프로그램인 wxMaxima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배웠다. 또한 교재에 실린 실제 wxMaxima의 다양한 예제를 따라 해봄으로써, 수학의 계산에 매몰되지 않고 수학의 개념과 본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데 적지 않은 도움을 받았다. 아울러 CAS 프로그램 학습 이전인 2021년에는 독학으로 ‘점프 투 파이썬’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배웠다. 파이썬의 다양한 라이브러리는 MATLAB, Mathematica, Maxima 등의 CAS 프로그램과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수학과 과학 연산을 지원하고, 나아가 인공지능에 활용되고 있는 여러 라이브러리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면 Pandas는 테이블 형식의 데이터를 조작하고 분석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Numpy는 벡터, 행렬 등 수치 연산을 수행하는 선형대수(Linear algebra) 라이브러리다. SciPy는 공학 및 과학용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로 선형 대수, 최적화, 통합 및 통계를 위한 모듈이 있다. Matplotlib는 wxMaxima처럼 함수의 그래프를 그리는 기능을 지원하는 시각화 도구이다. 그리고 Tensorflow는 인공지능과 관련하여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다. 이처럼 수학 등의 학습 과정에서 다양한 CAS 프로그램은 학습자에게 계산의 수고를 덜어주지만, CAS 등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이다.장영재이긍희김병찬유원석(2020) 대학수학의 이해, 방송대출판문화원wxMaxima 사용법 동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IctYqh6NdEc&list=PLGfO3O2Px4lFmTHUWEC2WLHEjhlA1vnbi)maxima-5.46.0-win64.exe 다운로드https://sourceforge.net/projects/maxima/files/Maxima-Windows/5.46.0-Windows/

2022.10.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송통신대대학수학의이해, 방송대대학수학의이해, 방통대대학수학의이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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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과 부모Murray Bowen에 의해 발전된 다세대 가족치료의 주요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 점을 쓰시오1. Murray Bowen 다세대 가족치료의 주요 개념2. 다세대 가족치료에서 배운 점과 느낀 점3. 출처 및 참고문헌가족치료는 여러 부적응 현상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상담 심리학의 집단치료법 중 하나로 기계론적 또는 유기론적 세계관 인식론, 사조 등에 의해 이론적 틀이 마련되고 이를 바탕으로 상담이론으로서 구조화되어 1950년대 초기 가족치료가 정립되었다. 가족치료는 기계론적 세계관인 개인 치료에서 유기론적 세계관을 지닌 가족치료로 넘어오면서 발전했고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모델로서 다세대 가족치료, 구조적 가족치료, 경험적 가족치료, 전략적 가족치료 등으로 나타났다.초기 가족치료로서 다세대 가족치료는 보웬(Murray Bowen)이 연구한 가족체계이론의 여덟 가지 기본개념으로부터 심리학용어사전 가족치료 김혜림(충남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https://terms.naver.com/entry.naver?cid=41991&docId=2118664&categoryId=41991상담학사전 보웬 김춘경 이수연 이윤주 외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673707&cid=62841&categoryId=62841KCI 한국사 트라우마를 경험한 가족의 보웬가족치료 사례 한국교육치료학회 정성경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663272

2023.11.29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가족상담 및 치료, 머래이 보웬, 다세대 가족치료, 자기분화, 삼각화 치료기법, 세대갈등, 세대융합, 가족치료 사례연구, 가족관계 역기능 치료기법, 청소년과부모_M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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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다음의 질문에 답하시오.1. 의료(medical care)와 보건의료(health care)의 차이에 대해 서술하시오.2. 1차의료란 무엇인지 기술하고, 본인의 경험에 비추어 우리나라 1차의료에서 어떤 서비스가 보완되면 좋을지 서술하시오.1. 의료(medical care)와 보건의료(health care)의 차이에 대해 서술하시오.2. 1차의료란 무엇인지 기술하고, 본인의 경험에 비추어 우리나라 1차의료에서 어떤 서비스가 보완되면 좋을지 서술하시오.3. 출처 및 참고문헌보건학에서의 보건(health care)이란 환경위생관리와 전염병관리, 개인위생관리를 기본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하며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하는 것을 뜻한다. 근래에는 질병의 조기진단과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 생활습관병과 모자보건을 위한 보건영양, 정신보건사업, 노인보건, 보건사회사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그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 의료(medical care)는 의학에서의 질병 치료를 목적으로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고 처방하는 등의 진단과 치료행위 과정 전체를 뜻한다. 요즘은 질병 치료 외에도 인체의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개선을 목적으로 의료행위를 하는네이버학술정보 Research@KIHASA 한국보건행정학회 국제세미나 (2011년)주제: Lessons from the Health Care Reforms in Europe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12398?mode=full네이버학술정보 1次醫療의 發展方向 New Perspectives for Primary Care in Korea1992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https://academic.naver.com/article.naver?docid=888549675

2023.11.29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보건교육, 의료사회, 보건의료, 1차의료, 공중보건, 보건행정_의료(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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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부 우미인초(虞美人草)제1장 소설 『우미인초』제2장 영화 <우미인초>제3장 원작 소설과 영화의 비교제2부 라쇼몽(羅生門)제1장 소설 「덤불 속」제2장 영화 <라쇼몽>제3장 원작 소설과 영화의 비교제3부 šœ킨쇼(春琴抄)제1장 소설 『šœ킨쇼』제2장 영화 <šœ킨 이야기>제3장 원작 소설과 영화의 비교*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소설 『우미인초』 1. 작가 탐구1) 나쓰메 긴노스케 ① 소세키의 본명은 나쓰메 긴노스케임 ② 그는 현재의 신주쿠구 기쿠이초에 해당하는 에도의 우시고메 바바시타 요코마치에서 출생하였음 ③ 긴노스케는 생후 얼마 지나지 않아 요쓰야의 고물상을 하는 집에 수양아들로 보내졌고, 두 살 때 다시시오바라쇼 노스케라는 이에게 양자로 보내졌음 ④ 양부모에게 무척 사랑받았으나, 그들의 이혼으로 열 살 때 시오바라라는 성은 유지한 채로 다시 생가로 돌아 가게 되고, 열다섯 살이 되던 해 생모의 죽음을 맞이함⑤ 학교를 여러번 옮겼던 긴노스케는 그 가운데 니쇼학사에서 한학과 만나게 됨⑥ 한시문을 통해 문학에 흥미를 느끼게 된 긴노스케는 ‘근대소설’을 쓰는 작가 소세키가 된 후에도 평생에 걸쳐 한시문 창작을 멈추지 않았음 2) 소세키와 한문학① 소세키는 영문학자였지만, 그의 정서적 뿌리는 한문학에 있었음 ② 소세키는 일본의 근대가 시작된 메이지 시대보다 조금 앞서 태어났기에, 그가 성장한 문학적 토양은 서양의 문학을 모델로 삼은 일본 근대문학이 아니라 한문학과 같은 일본의 전통적인 문학이라 할 수 있음③ 그가 낮에는 소설을 집필하고 밤에는 한시를 지었다는 잘 알려진 일화는 근대소설 창작을 직업으로 삼았음에도 불구하고 소세키의 정신적 고향이 한문학의 세계였음을 잘 보여줌 ④ 그는 한문학으로 상징되는 동양적 세계와 근대소설로 상징되는 서양적·근대적 메이지의 세계를 구분하는 세계관을 지니고, ‘한학에서 말하는 문학’과 ‘영어에서 말하는 문학’, 즉 근대문학은 ‘완전히 다른 것’이라고 자신의 인식을 드러내기도 했음 3) 소설가 나쓰메 소세키의 탄생① 1905년, 소세키는『나는고양이로소이다』(1905~1906)로 문단에 데뷔함② 이 소설은 고양이의 시선에서 메이지 시대의 인간 군상을 풍자적으로 그린 흥미로운 작품으로, 당시 문단의 주류를 이루던 서양의 소설을 모델로 한언문일치체와는 달리 사생문으로 쓰임 ③ 『나는고양이로소이다』로 유명해진 소세키에게 문학 지망생 제자들이 모여들었는데, 그는 1906년 9월부터 목요일을 제자들과 모이는 날로 정하였고 이를 일컬어 ‘목요회’ 라고 함 ④ 『런던탑』 (1905년 1월),『칼라일 박물관』 (1905년 1월),『환영의 방패』 (1905년 4월),『유령의 소리』 (1905년 5월),『취미의 유전』 (1906년 1월) 등 그의 런던 유학 경험이 녹아 있거나 중세 영국을 소재로 하여 낭만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일곱 편의 단편을 발표하였고, 이 작품들은『양허집』(1906년 5월) 에 수록되었음 ⑤ 또한 오늘날에도 많은 사랑을 받는 풍자적인 성격의 소설『도련님』(1906년 4월) 과 소세키 자신이 ‘하이쿠적 소설’이라고 언급하기도 한『풀베개』 (1906년 9월) 를 집필한 것도 이 시기임 ⑥ 교토 제국대학의 초빙제의와 도쿄제국대학의 영문학 교수 자리 제의를 모두 거절한 소세키는 1907년 3월 아사히 신문사에 소설 기자로 입사하면서 소설 쓰는 것을 직업으로 삼게 됨⑦ 같은 해『문학론』을 간행하고 처음으로 신문소설인『우미인초』(6~10월)를 연재하면서, 소세키는 본격적으로 직업작가의 삶에 돌입하게 됨⑧ 이어서『산시로』(1908)를 집필하고『문학평론』(1909)을 간행하였고, 『그 후』(1909)를 연재하고 만주와 조선을 여행하면서『만한이곳저곳』(1909)을 연재하기도 했음 4) 말년① 1911년 소세키는 박사회의 추천으로 문학 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되었으나 이를 고사하고, 오사카 아사히 신문사의 주최로 간사이 지역을 순회하면서『도락과 직업』,『현대일본의 개화』,『문예와 도덕』 등의 강연을 이어갔음 ② 이듬해인 1912년『문』 이후 일 년 반만의 장편인『춘분 지나고까지』를 연재하였으며, 이어서『마음』(1914)과『한눈팔기』(1915)를 연재하였음 ③ 끊임없는 창작활동 중에도 위궤양이 여러번 재발하고 신경쇠약 증세도 악화함 ④ 이처럼 지병과 신경쇠약으로 고통받던 소세키에게 당시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구메 마사오 등 자신을 따르는 젊은 문학자들 및 제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목요회는 큰 위안이었다고 전해짐⑤ 1916년, 소세키는 장편『명암』을 연재하던 중 또다시 위궤양으로 인해 크게 출혈을 일으키면서 결국 작품을 끝맺지 못하고 눈을 감음 2. 작품 소개1) 『우미인초』① 『우미인초』는 1907년 나쓰메 소세키가 아사히 신문에 연재한 장편소설임 ② 시간적 배경은 소세키가 이 소설을 집필했던 당시인 메이지 40년경, 즉 1907년 무렵이며, 공간적 배경은 도쿄와 교토임 ③ 『우미인초』는 소세키가 영문학자, 교육자가 아닌 전업 작가로서 신문에 연재한 첫 소설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함 ④ 소설의 제목인 ‘우미인초’는 개양귀비꽃을 가리킴⑤ 잘 알려진 것처럼 ‘우미인’은 중국 진나라 말기 빼어난 미모로 항우의 총애를 받았던 우희를 가리킴 ⑥ 소설 속에서 우미인초는 매혹적인 여자주인공 후지오를 상징하는 꽃으로서 그 색과 아름다움이 강조되면서 자주 등장하기 때문임 2) 우미인초의 인기① 나쓰메 소세키가 교수직을 고사하고 전업 소설가로서 처음 선보이는 신문 연재소설『우미인초』에는 많은 관심이 쏠렸고, 제목을 차지한 우미인초를 이용한 상품도 앞다투어 출시되었음 ② 미쓰코시 백화점의 전신인 미쓰코시 포목점에서는 유카타를 짓는 천이 나오비아게를 우미인초 문양으로 만들어 판매했는데, 굉장한 인기로 품절 현상이 일어났음 ③ 또 우미인초 반지도 판매 되어 인기를 끌었다고 하니, 당시 일본 대중이 소세키의 소설에 가졌던 관심이 얼마나 대단한 것이었는지 엿볼 수 있음- 중략 -

2023.11.16 / 2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문학과영화, 방통대일본문학과영화, 방송대일본문학과영화, 일본문학과영화시험, 일본문학과영화요약, 일본문학과영화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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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인간과 인간(1) &#8212; 사랑과 이별제3장 인간과 사회(1) &#8212; 윤리와 질서제6장 인간과 전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인간과 인간(1)-사랑과 이별 1. 짧은 이별, 긴 그리움1) 짧은 이별, 긴 그리움의 표현 ① 중국 남조 시대의 문인 강엄은〈별부〉를 지어 “뉘 라서 한순간 이별의 장면을 그려 길고 긴 이별의 정을 써낼 수 있으리오”라고 읊었음 ② 이별의 순간은 그다지 길지 않지만, 그로 인한 슬픔은 오래도록 지속한다는 뜻으로 해석됨③ 이 견해에 따르면 이별 노래의 묘미는 한순간 이별의 장면을 그림으로써 골수에 사무쳐 지워지지 않는· 괜찮은 듯하다가도 문득 엄습하는 슬픔을 써내는 데에 있음④ 강엄의〈별부〉는 고려와 조선의 문인들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음⑤ 정지상의〈송인〉은 “봄 풀은 푸르르고 봄 물결도 일렁이는데 남포에서 임 보내니 그 아픈 마음 어찌할까”라는〈별부〉의 표현을 빌려 쓴 한시임 ⑥ 강엄의〈별부〉는 고려와 조선의 문인들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음 ⑦ 매창은 전라도 부안의 기생이며 스스로 호를 매창이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음 ⑧ <梁花雨 훗뿌릴 제〉 시조는 꽃비가 흩뿌리던 봄날 헤어진 임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함 2. 간절과 기다림과 지극한 정성1) 기녀시조① 황진이는 조선 전기의 기생이자 시인임② 김천택은「규수삼인」이라는 항목을 만들어 놓고 황진이와 소백주·매화 세 기생의 시조를 소개했음 ③ 기생을 시조의 주요 작가층이라 인정한 것임 ④ 황진이는 동짓달 기나긴 밤·객관적으로도 길지만 임과 함께하지 못하여 더 길게 느껴지는 밤의 허리를 베어 내어 봄날 이불 아래 곱게 접어 두었다가 사랑하는 임이 오신 날 밤· 무척이나 짧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밤에 굽이굽이 펼쳐 냄으로써 긴긴밤 임과 함께 사랑을 속삭이고 싶은 마음을 표출했음 ⑤ 홍랑은 선조 때 함경도 홍원에서 활동한 기생이며 삼당시인 고죽 최경창과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음 ⑥ <묏버들 갈히 것거〉도 이러한 맥락 안에서 전승되었는데, 시적 화자의 분신과 같은 묏버들을 임에게 보내면서 임이 그것을 보고 자기를 생각해 주기를 바라는 심정을 노래했음 ⑦ 매창이나 황진이, 홍랑 등의 기생은 천인이면서도 사대부를 상대해야 했던 특수 신분으로· 일정한 소양을 갖추어 한시를 짓기도 하고 시조를 창작·향유하기도 했음 ⑧ 이들이 남긴 시조를 기녀시조라 지칭하는데·사대부가 시조의 창작과 향유를 주도하던 시대에 기녀시조는 주로 애정을 다룸으로써 시조의 내용과 표현을 확장했다고 평가할 수 있음 2) 충신연주지사① 송강 정철은 가사를 잘 지어〈관동별곡〉·〈사미인곡〉,〈속미인곡〉·〈성산별곡〉을 남겼음 ② 이로 인해 시조에 능했던 고산 윤선도와 짝하여 ‘고산의 시조·송강의 가사’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음 ③ 정철은 여든세 수의 시조를 남긴 다작 작가이기도 함 ④ <내 &#62778;낫 산깁 격삼〉에서는 생견으로 만든 적삼을 빨고 다시 발아서 되나 된 볕에 말린 다음·다리고 또 다리는 화자의 행위를 제시하여 임을 향한 자신의 사랑과 정성을 노래하고 있음 ⑤〈사미인곡〉은 정철이 오십 세가 되던 1585년(선조18)동인과 서인 사이의 당쟁으로 관직에서 물러난 뒤, 고향인 전라도 창평에 머물던 시기에 지어진 가사임⑥ 사랑하는 임에게 버림받은 여인의 목소리로 임금을 향한 간절한 충정을 부각했음 ⑦ 남녀 관계에 빗대어 군신 관계를 노래한 시가를 충신연주지사라 일컬음 3. 착각 모티프와 애꿎은 하소연1) 착각 모티프 ① 조선은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은 뒤 사회적·문화적 변화에 직면했음 ② 신분제에 균열이 일면서 상하층의 간격이 과거의 어느 때보다 좁아졌고 상품화폐 경제가 발달하면서 삶의 방식이 이전과 사뭇 달라진 것임 ③ 이로 인해 사대부 문학 내부의 분열이 확대되었고 다양한 계층이 문학의 창작과 향유에 가담하기 시작했음 ④ 문학사에서는 이러한 조선 후기를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기 제1기라고 명명함 ⑤ 이 시기가 되면 그 이전과 다른 문예적 경향이 활발하게 나타나는데·사설시조에서도 이러한 양상이 포착됨 ⑥ 평시조는 초장·중장·종장 의 3단 구성과 4음보에 기준을 둔 율격 및 종장 첫 음보의 3음절 제약을 그 형식적 특징으로 함⑦ 반면 사설시조는 평시조의 3단 구성과 종장 첫 음보의 3음절 제약을 계승하되 어느 한 장 이상이 길어지면서 그 율격적 정형을 벗어나려하는 장르라고 할 수 있음 ⑧ 사설시조는 연행 문화가 발달한 18세기에 전성기를 맞이함 ⑨ 임을 너무 간절히 기다린 탓에 작은 기척을 두고 임인 줄 알았다고 하는 발상과 표현을 착각 모티프라고 지칭할 수 있음 ⑩ 착각 모티프는 자기합리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음 ⑪ 특히 착각 모티프가 나타난 작품에서는 반가운 마음으로 달려 나갔으나 임이 오지 않은 순간의 겸연쩍음이나 다른 사람의 눈에 띄지 않았음을 확인한 데서 비롯한 안도감 혹은 자기합리화를 이야기함 - 중략 -

2023.11.16 / 1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고전의장면과표현, 방통대고전의장면과표현, 방송대고전의장면과표현, 고전의장면과표현시험, 고전의장면과표현요약, 고전의장면과표현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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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리더십 개념CHAPTER 2 리더십 특성이론CHAPTER 3 리더십 역량이론CHAPTER 4 리더십 행동이론CHAPTER 5 리더십 상황이론CHAPTER 6 리더-구성원 교환 이론*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리더십 개념 1. 리더십의 중요성1) 리더십의 회의적 시각① 리더의 역할에 대하여 회의적인 시각을 지닌 사람들은 조직구성원들의 리더를 향한 기대와 실망이 계속 반복되는 현상을 지적함 ② 장기적인 조직의 발전과 성장을 생각한다면, 한 개인으로서의 리더는 개별적 역량의 차이가 있음 ③ 장기적인 조직의 발전을 리더 개인의 역량에 의존하기보다는 조직의 과정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시스템과 문화를 구축하는 것이 더 중요함 2) 리더십의 중요성① 리더의 역할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지녔던 Jim ColBns 역시도 그 후에 이루어진 성공 기업에 관한 연구에서는 기업 성공의 핵심 요인으로 리더의 중요성을 다시 강조화함 ② Jim Collins는 위대한 기업들이 지닌 리더들의 공통된 특징은 그들이 모두 ‘겸손하고 의지가 강하다’는 점인데, 그는 이를 리더십의 최고 단계인 “단계5의 리더십”이라고 불렀음 2. 리더십 정의 1) 리더십 현상의 복잡성① 리더십은 리더와 구성원들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현상인데, 리더와 구성원들은 각자 독특한 인격, 능력, 목표, 욕구 등을 지니고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복잡한 인격체이기 때문임② 리더십 현상을 이해하는 것은 사람에 대한 이해가 기본적으로 전제되어야 하는 것임 ③ 더 나아가 그들 관계의 역동성과 그들이 속한 집단(혹은 조직)의 고유한 특성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함 ④ 최고 경영자와 같은 조직의 리더는 조직 전체의 구조와 문화 환경 등과 같은 비인격적인 요소들도 다루어야 함 2) 리더십 용어① 리더십 현상을 이해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우선 리더십에 대한 정의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음 ② 리더십을 정의한다는 것은 리더십 현상의 범위를 규정하는 것으로, 앞으로 우리가 어떤 요소들에 집중하여 리더십을 살펴볼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임 ③ 리더십에 대한 분명한 정의는 권력이나 직위처럼 리더십 개념과 유사한 다른 개념들과의 차이를 분명히 해주는 역할을 함 ④ 리더십은 영어의 leader와 ship이 결합한 단어임 ⑤ 단어의 어미로 사용되는 ship은 대개 어떤 기술을 나타낼 때 사용되기도 하며, 어떤 관계를 의미할 때 사용되기도 함 ⑥ 리더십이라는 용어가 단어 자체로서 내포하는 의미는 리더가 지닌 어떤 능력이나 구성원과의 관계성을 다루는 것임을 알 수 있음 3) 리더십 정의의 다양성리더십의 정의는 과장되게 표현하면 리더십을 연구하는 학자들만큼 다양하게 존재함 4) 리더쉽원 현상① 리더십은 리더와 구성원 사이에서 일어나는 현상임 ② 리더십은 리더가 중심이 되어 구성원에게 영향을 미치는 과정을 의미함 ③ 구성원과 상관없이 리더 홀로 능력을 발휘하는 것을 리더십이라고 하지 않음 ④ 리더십은 반드시 구성원과의 관계를 통하여 발휘됨 ⑤ 리더십은 리더 개인 현상이 아닌 집단이나 조직 내의 구성원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현상임 - 중략 -

2023.11.16 / 3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인사조직특강, 방통대인사조직특강, 방송대인사조직특강, 인사조직특강시험, 인사조직특강요약, 인사조직특강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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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과제물, 기말과제물- 아래 두 개의 과제를 모두 작성하여 제출하시오.1. 아들러(Adler)의 개인심리학(individual psychology)에서 말하는 ‘우월성 추구’와 ‘사회적 관심’이 무엇인지 작성하세요. 그리고 ‘우월성 추구’와 ‘사회적 관심’에 대한 자신의 견해 혹은 경험(사례)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배점: 15점)

2023.11.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아들러, 관심, 개인, 우월성, 추구, 사회, 청소년교육과1 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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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과제물, 기말과제물- 과제명 : 1. 1) 신체표현, 2) 편게임, 3) 새노래, 4) 동극 지도 방법을 각각 적으시오. 교과교육론(유은영, 조유진, 2022) 15장 교재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시오(각각 5점 총, 배점: 20점).교과교육론의 심도 있는 탐구를 위해, 유은영과 조유진(2022)의 저작, 교과교육론에서 제시된 방법론을 기반으로 신체표현, 편게임, 새노래, 그리고 동극 지도 방법에 대해 각각의 접근과 적용 방식을 탐색합니다.1) 신체표현신체표현은 교육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합니다. 유은영과 조유진(2022)의 교과교육론에 따르면, 이는 학습자가 자신의 몸을 사용하여 생각, 감정,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신체표현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은 여러 측면에서 나타납니다.자기 표현 및 감정 이해: 학생들이 신체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그들은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는 감정 지능의 발달에 기여하며, 타인과의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창의성 증진: 신체표현을 통해 학생들은 기존의 사고방식을 벗어나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게 됩니다. 이러한 활동은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사회적 상호작용: 신체표현 활동은 대체로 그룹 내에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게 됩니다. 이는 사회적 기술의 발달에 기여하며, 학교 환경에서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합니다.전반적인 학습 향상: 신체 활동이 포함된 학습은 학습의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이 교과 내용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신체적 참여는 학습 경험을 강화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2023.11.11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신체, 신체표현, 교과, 교과교육론, 편게임, 조유진, 유아교육학과3 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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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과제물, 기말과제물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2.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 중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15점)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은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에서 중요한 이론적 기반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청소년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강조합니다. 루소와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에서 유래한 이 접근방법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호기심과 관심을 바탕으로 학습하도록 격려합니다.자연주의 접근방법의 핵심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경험 중심의 학습: 청소년들은 실제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을 선호합니다. 자연주의 접근에서는 이러한 경험적 학습이 강조되며, 이는 청소년들이 실제 세계와 연결된 활동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자기 주도적 학습: 청소년들이 스스로 학습의 주체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주의 접근에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로를 탐색하도록 격려합니다.환경과의 상호작용: 자연주의 접근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화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배우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사회적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전인적 발달: 이 접근방법은 청소년의 지적, 정서적, 사회적, 신체적 발달을 모두 포함합니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유연한 교육과정: 자연주의 접근에서는 유연한 교육과정이 강조됩니다. 이는 청소년들의 개별적인 필요와 관심사에 맞춰 학습 경험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23.11.11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 접근, 접근방법, 방법, 프로그램, 자연주의, 청소년교육과3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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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과제물, 기말과제물1. 문화의 구성요소인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문화체계와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15점)2.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이 관점에 대한 본인의 생각(긍정적 혹은 부정적)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1. 문화의 구성요소인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문화체계와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15점)문화라는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구성요소를 심층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이 포함됩니다. 이들은 문화를 이루는 기본적인 요소로, 문화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문화체계는 문화가 어떻게 구성되고, 어떤 방식으로 기능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문화특질은 특정 문화를 구별짓는 고유한 특성들을 의미하며, 문화복합은 여러 문화 요소들이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을 지칭합니다.문화체계(Cultural System): 문화체계는 사회의 규범, 가치, 신념, 언어, 통신 방식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입니다. 이는 사회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을 형성하며, 사회적 상호작용과 통합의 기초를 마련합니다. 문화체계는 사회 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변화하는 동적인 과정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사회는 안정성과 연속성을 유지하게 됩니다.문화특질(Cultural Traits): 문화특질은 특정 문화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 그 문화의 고유한 특성이나 요소들을 의미합니다. 이는 언어, 종교, 예술, 의복, 식습관 등과 같이 해당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적 요소들을 포함합니다. 문화특질은 각 문화가 다른 문화와 구별되는 고유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의 전통 의상이나 축제는 그 지역의 문화특질을 반영하는 좋은 예입니다.문화복합(Cultural Complex): 문화복합은 상호 연관된 여러 문화특질들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특정 문화 내에서 다양한 요소들이 서로 상호작용하며 복잡한 구조를 이루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종교적 신념, 의례, 예술 등이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복합적인 문화적 현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문화복합은 문화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개념으로, 문화 간 상호 영향 및 교류의 과정에서도 관찰될 수 있습니다.이러한 개념들을 통해 우리는 문화의 본질과 구조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 현상을 분석하는 데 있어 중요한 틀을 제공받게 됩니다. 문화는 단순히 사회의 표면적인 현상이 아니라, 그 사회의 핵심적인 구성 요소이며, 그 구성 요소들을 통해 사회는 그 고유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발전시켜 나가게 됩니다.문화의 이해에 있어 중요한 다른 요소들을 살펴보면, 문화의 상대성과 문화적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이들은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과 함께 문화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들입니다.문화의 상대성(Cultural Relativism): 문화의 상대성은 다양한 문화들이 각자의 맥락과 조건 하에서 유효하며, 어떤 문화도 다른 문화보다 우월하거나 열등하지 않다는 관점을 나타냅니다. 이 개념은 다른 문화들을 이해하고 평가할 때, 자신의 문화적 가치와 기준을 절대적인 것으로 간주하지 않는 태도를 강조합니다. 문화의 상대성을 인정하는 것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 간의 이해와 존중을 증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문화적 상호작용(Inter-Cultural Interaction): 문화적 상호작용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개인 또는 집단 간의 교류를 의미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서로 다른 문화적 가치, 관습, 신념 등이 충돌하거나 융합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호작용은 문화적 변화와 발전의 주요 동력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민과 글로벌화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 간의 교류를 촉진시키며, 이는 새로운 문화적 형태의 출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문화는 단순히 개별 요소들의 합이 아니라, 그 요소들이 서로 얽혀있는 복잡한 체계입니다.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은 문화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요소들이며, 문화의 상대성과 문화적 상호작용은 이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서로 상호작용하고, 다른 문화적 맥락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는 다양한 문화적 현상을 보다 깊이 있고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됩니다.문화는 인류가 만들어낸 가장 복잡하고도 다층적인 현상 중 하나이며, 그 이해는 우리가 세계를 이해하고, 서로 다른 사회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갖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문화의 다차원적 이해는,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에도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현재 한국사회에서 나타나는 청소년문화는 다양한 매체와 기술의 발달, 글로벌화의 영향, 그리고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가치의 교차점에서 특히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소년문화를 통해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문화체계와 한국의 청소년문화: 문화체계는 한 사회의 규범, 가치, 신념 등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현대 한국의 청소년문화에서는 디지털 기술과 소셜 미디어의 영향이 크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과 같은 플랫폼이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들은 청소년들의 가치관과 소통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문화적 규범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과 사회적 상호작용이 어떻게 결합하여 새로운 문화체계를 형성하는지를 보여줍니다.문화특질과 한국의 청소년문화: 문화특질은 특정 문화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 그 문화의 고유한 특성이나 요소들을 의미합니다. 한국 청소년문화에서는 K-팝과 한류가 중요한 문화특질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TS, 블랙핑크와 같은 K-팝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한국 청소년들에게 자긍심과 동시에 글로벌 문화에 대한 참여의식을 제공합니다. 이는 한국 청소년문화의 독특한 특성을 나타내며, 세계적인 문화 흐름과의 연계를 통해 자신들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문화복합과 한국의 청소년문화: 문화복합은 서로 연관된 여러 문화특질들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한국 청소년문화에서는 전통과 현대, 국내와 글로벌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가치와 현대적인 가치가 결합된 패션 트렌드, 음악 스타일, 생활양식 등은 이러한 복합성을 잘 보여줍니다. 청소년들은 전통적인 한국 문화와 현대 글로벌 문화 사이에서 자신들만의 독특한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사회 내에서의 다양성과 변화를 잘 나타내는 사례입니다.이러한 청소년문화의 사례들은 문화체계, 문화특질, 문화복합이 어떻게 현대 사회에서 구현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의 영향 하에, 청소년문화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한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과 역동성을 증가시키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문화가 어떻게 시대와 함께 변화하고, 사회 구성원들이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23.11.11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문화, 문화특질, 문화체계, 문화복합, 특질, 복합, 청소년교육과2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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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과제물, 기말과제물1) 교재 3장을 참조하여 Murray Bowen에 의해 발전된 다세대 가족치료의 주요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 점을 쓰시오(배점 : 30점).Murray Bowen의 다세대 가족치료 이론은 가족 시스템을 이해하고 치료하는 데 있어 혁신적인 접근을 제공합니다. Bowen은 가족을 하나의 감정적 단위로 보았으며, 이 이론의 핵심은 개인의 문제가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 작용과 역동성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 Bowen의 이론은 여러 핵심 개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23.11.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가족, 개념, 치료, 가족치료, 이론, 구성원, 청소년교육과1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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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과제물, 기말과제물- 과제명 : 현재 우리 스포츠에서 가장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는 사항을 골라 왜 그런 문제가 생겨났으며 그 문제를 해결할 바람직한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 현재 우리 스포츠에서 가장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는 사항을 골라 왜 그런 문제가 생겨났으며 그 문제를 해결할 바람직한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서술스포츠 분야에서의 주요 문제점 중 하나는 성폭력이라는 민감하고 심각한 이슈입니다. 이 문제가 스포츠계에서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며, 그 해결 방안 또한 복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우선, 성폭력이 스포츠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원인을 살펴보면,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권력 구조의 불균형입니다. 많은 경우, 코치나 상위 지도자가 선수에 대한 절대적인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권력 관계는 선수를 약자의 위치에 놓이게 합니다. 또한, 스포츠계 내의 문화적 요인도 큰 역할을 합니다. 경쟁이 치열하고 강한 신체적 능력을 중시하는 문화는 때때로 비윤리적인 행위를 묵인하거나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성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바람직한 방안으로는 다음과 같은 점들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교육 및 인식 제고: 성폭력에 대한 교육과 인식을 강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스포츠계 모든 구성원들에게 성폭력의 심각성과 그로 인한 후유증을 인식시키고, 부적절한 행위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강력한 법적 조치와 정책: 성폭력 사건 발생 시 적절한 법적 조치가 취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포츠계 내에서 성폭력을 방지하고 대응하기 위한 명확하고 구체적인 정책과 절차를 마련해야 합니다.익명성 보장 및 신고 시스템 강화: 피해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익명성이 보장되는 신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피해자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이를 신고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문화적 변화 촉진: 스포츠계의 문화 자체를 변화시키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이는 선수들의 인권과 개인적인 존중을 중시하는 문화로의 전환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더 건전하고 안전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방안들은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서 스포츠계를 더 건강하고 포용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스포츠는 단순히 경기 결과를 넘어서 참여하는 모든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야 하며, 이를 위해 성폭력과 같은 심각한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주목하고 대응해야 합니다.성폭력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간 스포츠계에서는 성폭력 문제가 여러 차례 대중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중 한 사례로는 미국 체조 국가대표 팀의 전 의사 래리 나사르의 사건이 있습니다. 나사르는 선수들에 대한 성폭력을 저지르고 수년간 이를 은폐했습니다. 이 사건은 스포츠계에서의 권력 불균형과 그로 인한 성폭력의 위험을 명확하게 드러내는 사례였습니다.이 사건을 통해 볼 수 있는 바람직한 해결 방안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적극적인 사건 조사 및 투명한 공개: 나사르 사건은 철저한 조사와 공정한 법적 절차를 통해 처리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피해자들에게 정의를 가져다주는 것은 물론, 다른 잠재적 가해자들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역할을 했습니다.피해자 지원 및 보호: 이 사건에서는 피해자들이 공개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를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지원 네트워크는 피해자들이 경험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예방 교육 및 인식 제고: 이 사건 이후, 많은 스포츠 조직들이 성폭력 예방 교육과 인식 제고에 더욱 주력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스포츠계 내에서의 성폭력 문제를 줄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정책 및 절차의 강화: 또한, 이 사건은 스포츠 조직들이 성폭력에 대한 내부 정책과 절차를 강화하고, 신고 시스템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23.11.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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