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운동역학4 운동역학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이론이 특정스포츠 예 축구 농구 골프 체조 등 현장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구체적인사례 설명하시오0생활체육지도과 운동역학4운동역학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이론이 특정 스포츠(예, 축구, 농구, 골프, 체조 등)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예, 각 이론이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과 부상 방지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배점 :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스포츠 운동역학 이론의 분류2. 축구에 있어서 운동 기술 분석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선수들이 운동에 임할 경우에도 일정한 법칙과 원리에 따라서 움직인다. 무조건 경기에 임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에 입각하여 운동을 하여야 올림픽에서도 메달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경기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축구의 경우 손흥민과 이강인이 해외에서 뛰어난 활약에 따른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음 하고 있어 국위를 선양하고 있다. 그러나 그들 나름대로 내면을 살펴보면 스포츠 과학에 다른 운동역학이론이 적용되어 운동을 체계적으로 하였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론적인 분야인 운동역학이론을 잘 습득하고 파악하여 자신이 뛰고 있는 특정스포츠에 잘 적용시키면 좋은 성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축구의 경우 운동기술 분석에 따른 비디오 분석 및 근육작용과 관절역학 등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분석하여 자신만의 경기력 향상으로 적용시킨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이 운동도 신체운동을 포함한 것이 기본적이지만 내면적으로 경기력 향상을 위한 이론적인 면에서 체계적인 분석이 이뤄진다면 금상첨화일 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운동역학4 운동역학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이론이 특정 스포츠(예, 축구, 농구, 골프, 체조 등)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공용, 2011, 스포츠심리학, 경기력향상을 심상의 적용과 활용-신동성, 2011. 스포츠 심리학. 한국스포츠심리학회편-이경진,2011, 심상(imagery)으로 심리적 간섭을 배제하라-전매희, 곽은정 공저. 스포츠 심리학. 보경문화사. 57-73, 180-192-정청희, 2009, 한국스포츠심리연구원 원장,세계적인 스타가 되려면 심상훈련은 필수-최영옥, 이병기, 구봉진 공저. 2015, 스포츠 행동의 심리학적 이해. 대한미디어. 75-80.

2024.04.18 / 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운동역학4, 운동역학이론, 1가지를 선택, 해당이론, 특정스포츠, 축구, 농구 골프 체조, 운동기술분석, 현장어떻게적용구체적인사례 설명, 운동역학4 운동역학

img

운동학습과제어4 운동기술의 연습과정에서 나타나는 맥락간섭 효과에 대하여 설명하고 맥락간섭 효과의 예시를 통해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0생활체육지도과 운동학습과제어4운동기술의 연습과정에서 나타나는 맥락간섭 효과에 대하여 설명하고, 맥락간섭 효과의 예시를 통해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배점 :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운동기술의 연습과정에서 나타나는 맥락간섭 효과에 대하여 설명1) 맥락 변이의 증가2) 조건 간의 혼란2. 맥락간섭 효과의 예시를 통해 자신의 견해를 기술Ⅲ. 결 론-나의 제언 Ⅰ. 서 론그 사람이 즐기는 취미를 보면 그 사람을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각자 취향에 따라 취미도 다양하게 나타나게 된다. 그중에 요즘 사람들이 취미로 가지는 것 중 하나가 골프라고 볼 수 있다. 골프의 대중화를 연 사람은 박세리라고 볼 수 있다. 미국여자골프대회에서 우승하고 그랜드슬럽을 달성한 이후 국내 여자골프 선수들이 미국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기가 되었으며, 요즘 남녀 성인들이 즐기는 골프대중화가 되었다.맥락간섭(Contextual Interference)이란 학습자가 다양한 학습 조건에서 동일한 기술이나 과제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주로 운동 학습이나 인지적 학습에서 관찰되는 현상으로, 다양한 조건에서 학습하는 것이 학습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개념을 설명한다. 일반적으로 학습자가 동일한 조건에서 반복적으로 학습할 경우에는 학습 과제에 대한 익숙함이 증가하고 기억이 강화될 수 있다. 하지만, 맥락간섭을 경험하는 경우에는 학습 조건이 변경되어 학습 과제에 대한 익숙함이 감소하고, 학습 과정에서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골프에서의 맥락간섭 효과는 다양한 연습 조건에서 스윙을 연습함으로써 학습자의 골프 실력 향상을 촉진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를 골프맥락간섭 골프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골프를 배우는 학습자가 특정한 클럽을 사용하여 항상 같은 조건에서 스윙을 연습하는 것보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조건에서 스윙을 연습한다면 맥락간섭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운동학습과제어4 운동기술의 연습과정에서 나타나는 맥락간섭 효과에 대하여 설명하고, 맥락간섭 효과의 예시를 통해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기로 하자-공용, 2016, 취미와예술,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지위를 드러낼 수있는 구별짓기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골프-에 역할 취미에 대해 조사-김선진(2023). 운동학습과 제어 3판. 대한미디어-김대호, 걷기 운동이 중년여성의 복부피하지방 조직의 PPAR-γ, UCP2 mRNA 발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고연화, 21세기 생활체육 환경변화의 정책방향 모색 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14호, 2000- 박웅식, 여가시대에 있어서 생활체육의 과제, 한국스포츠리서치 제14권 제4호, 2001

2024.04.18 / 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운동학습과제어4, 운동기술의 연습과정, 맥락간섭 효과, 맥락간섭 효과의 예시, 자신의 견해를 기술, 골프, 운동학습과제어4 운

img

건강교육론2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건강행동실천 촉진 전략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0생활체육지도과건강교육론2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건강행동실천 촉진 전략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건강행동이론1) 건강신뢰모형(Health Belief Model, HBM)2) 사회인지이론(Social Cognitive Theory, SCT)3) 트랜스더멘셔널 모형(Transtheoretical Model, TTM)4) 사회적지지 이론(Social Support Theory)2. 건강행동실천 촉진 전략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1) 건강신뢰모형(Health Belief Model, HBM)2) 사회인지이론(Social Cognitive Theory, SCT)3) 트랜스더멘셔널 모형(Transtheoretical Model, TTM)4) 사회적지지 이론(Social Support Theory)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게 장수하고 싶은 마음이 존재하고 있다. ‘9988231’이라는 말이 있듯이 99세까지 88하게 살다가 2,3,1만에 죽는 것을 최고의 참된 삶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다. 사람은 생존해 있는 동안 사람이 건강하게 병 없이 잘살면 좋겠지만 몸이 아퍼 병원에 가게 되고 그에 따른 의료 보험료를 지불하게 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가족의 부양기능 약화 등 과거에 비해 현저하게 가족의 불안정이 증가하고 양육과 보호의 기능이 온전히 수행되지 않는 가족붕괴의 우려가 심각하게 제기된 가운데 국가가 가족지원의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 현재 가족지원의 범위가 지나치게 협소하고 제한적이고, 가족지원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몸의 병 마음의 병 치료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그에 다른 전국에 등산열풍이 가히 폭발적인데 이는 그만큼 오래 살고자 하는 열의의 반영이라고 볼 수 있다. 즉, 그 만큼 사람들 마음속에는 오랫동안 병 걸리지 않고 살아있는 동안 무병장수를 누리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적으로 잠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그러나 살아가는 동안에 병에 걸리면 병원을 찾는 것은 당연하다. 병원에 입원한 환자가 되면 그들은 가장으로서, 직장인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상실하게 된다. 즉, 아픈 사람과 관련된 주요 기대는 그들 자신이 스스로 돌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픈 사람은 의료적 자문을 구해야 되고 의료전문가와 협조해야 한다. 건강이 안 좋으면 바로 병원에 가 진찰을 받아 적극적인 치료를 하고 있어 오래 살고 있어 병균수명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가난하고 경제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병원에 가고 싶어도 일부러 꺼려 병을 더 키워서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조속한 건강치료를 받는 것이 백세인생을 사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건강증진은 단순히 질병의 치료나 예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행위의 실천을 통하여, 개인의 건강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개인의 건강잠재력을 개발한다. 또한 보건교육적 수단, 건강 보호적 수단, 예방의학적 수단 등을 통하여 건강잠재력을 기르고, 불건전 위험요인을 감소함으로써 건강을 유지증진하려는 적극적인 건강 향상책이다.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것은 모든 인간이 바라는 최고의 삶일 것이다. 그러한 건강한 삶은 평상시 자신의 삶과 영향을 미친다. 즉, 평상시 식습관과 운동, 건강신념이 그대로 건강에 직간접적으로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건강교육론2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에 대한 태도 및 의도 파악, 건강행동 이점, 건강행동 장애 요인, 독려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 건강행동은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을 의미, 대상자에 맞는 건강행동 촉진 전략을 설정하여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건강행동실천 촉진 전략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기로 하자.-공용(2015),보건교육, 다양한 건강의 정의요약 기술하고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구현령(1993.10.4), 장수 질병 치료보다 평소관리 중요.동아일보, 15쪽-김선진(2023). 운동학습과 제어 3판. 대한미디어-마츠모토치아키(2007). 건강행동이론의 입문 생활습관병을 중심으로. 야스미디어.-김조환(2012).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이별. 서울: 하서.-김수미 (2008). 인터넷 건강정보 이용이 행동계기, 자아효능감, 주관적 규범과 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변영순(1988). 건강개념의 의미에 관한 조사 연구, 간호학회지, 18(2), 189 - 196-이현우, 김동성 (2011). 공중의 예방접종 관련 지식태도행동의도에 미치는매체 및 이용자 특성 영향력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2024.04.18 / 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건강교육론2,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 참고, 건강행동실천촉진전략방안, 건강행동이론, 건강행동실천촉진전, 건강교육론2 건강교

img

아동생활지도공통 아동의 행동의 영향요인 중 개인적 요인 부적응행동의 이론적 접근 중 인지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시오0유아교육과 아동생활지도공통1. 아동의 행동의 영향요인 중 개인적 요인에 관해 논하시오. (15점)2. 부적응행동의 이론적 접근 중 인지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시오. (15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아동의 행동의 영향요인 중 개인적 요인에 관해 논하시오. (15점)1) 유전적 요인2) 기질3) 지능과 학습능력4) 자아 개념과 자아 정체성5) 인지적 능력6) 감정적 요인 2. 부적응행동의 이론적 접근 중 인지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시오. (15점)1) 인지적 접근2) 인본주의적 접근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 문헌 Ⅰ. 서 론사람은 누구나 사랑을 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은 것이 기본적인 심리이다. 이런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서든 그 긴장을 없애기 위해 여러 가지 비합리적인 반응을 나타낸다. 부적응은 심리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한 것을 의미한다. 유아들이 가정에서 부모와 같이 생활하다가 부모의 갑작스런 변화 직장문제, 부모의 사망, 부모의 이혼 등으로 인하여 유아를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맡겨야 할 경우에 유아는 심신과 육체적으로 많은 혼란을 느끼게 되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평시와 다른 행동이 나타나게 된다. 이는 유아들은 초등학교 교육 이전에 이미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제도화된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육경험을 하게 된다. 이때 유아들은 하나의 새로운 물질적 환경, 가족과는 다른 조직체, 그리고 낯선 사람들 속에서 생활해야 한다. 그에 따른 아동의 행동은 긍정적인 모습 또는 부정적인 모습으로나 나타난바. 부정적인 행동 중 부적응 행동이란 유아가 자기의 생활을 원만하게 이끌어 가지 못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유아들이 생활의 적응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적응 행동을 어떤 기준에서 부적응 행동으로 판단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그 기준이 가진 한계점으로 간단하고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부적응 행동을 어떠한 관점에서 이해하느냐에 따라 그 원인과 그에 대한 상이한 처방 내지는 치료가 이루어진다.사회부적응 하는 유아의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질병으로 인하여 그런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며 간접적으로 사랑을 받기위해 부적응 하는 형태로도 나타날 수 있다. 부적응 행동이란 유아가 자기의 생활을 원만하게 이끌어 가지 못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유아들이 생활의 적응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적응 행동을 어떤 기준에서 부적응 행동으로 판단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그 기준이 가진 한계점으로 간단하고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부적응 행동을 어떠한 관점에서 이해하느냐에 따라 그 원인과 그에 대한 상이한 처방 내지는 치료가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사회 문화적 규범에 어긋나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이나 발달수준에 부적절한 행동을 부적응 행동으로 보기 때문에 부적응 행동을 정의하기 위해서는 그 문화권의 특성과 나이에 따른 발달수준과 비교하여 보고, 장애 행동과의 관계여부도 살펴보아야 한다. 그리고 유아의 특정행동이 자신에게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것도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이 장에서는 아동생활지도공통 1. 아동의 행동의 영향요인 중 개인적 요인에 관해 논하시오. (15점)2. 부적응행동의 이론적 접근 중 인지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기로 하자-공용(2011), 아동생활지도, 부적응행동의 이론적접근 논하고 진단기준설명-김광웅(1999), 유아행동지도, 교육과학사-서화자 외 공저(200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이영훈 외 공저(2007), 유아문제 행동의 이해 및 지도, 태영출판사-이순례(2000), 영유아 행동지도, 경기도 강남대학교 출판부-홍기영(200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적응 아동지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조사,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전영선(2004),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유아의 정서적 부적응행동과의 관계,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24.04.18 / 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아동생활지도공통, 아동의행동영향요인, 개인적 요인, 부적응행동이론적접근, 부적응행동, 인지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 아동생활지도공통 아

img

- 교재를 중심으로 R과 파이썬을 각각 이용하여 정성을 다해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R과 파이썬을 각각 이용하여 작성하시오.1. 교재 연습문제 1장3번, 4번(12점)1) 자유도가 5인 t-분포를 따르는 난수 100개를 만들어 분석하고자 한다. R과 파이썬을 이용하여 다음에 답하시오.2) 다음은 R에 내장된 “longley 데이터이다.2. 교재 연습문제 2장3번(8점)다음은 어느 도시의 14개 지역에 대한 사회조사자료이다. 이 자료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주성분분석을 실시하시오.3. 교재 연습문제 4장3번 (1)-(3)(10점) 세계의 46개 주요 도시에 대한 물가와 소득에 관한 데이터를 아래와 같이 수집하였다(1991년 기준). R과 파이썬을 각각 이용하여 46개 도시에 대한 군집분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시오.4. 참고문헌 1. 교재 연습문제 1장3번, 4번(12점)1) 자유도가 5인 t-분포를 따르는 난수 100개를 만들어 분석하고자 한다. R과 파이썬을 이용하여 다음에 답하시오.(1) 난수를 생성하시오.①Rset.seed(40) # 시드값 설정(재현성 확보)randomt

2024.04.18 / 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송통신대다변량분석, 방송대형다변량분석, 방통대다변량분석, 2024년 1학기

img

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1. 실라 피츠패트릭, 『아주 짧은 소련사』 (롤러코스터, 2023)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완벽하게 서술했습니다.2. 과제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길게 요약하고 자신의 의견도 단락을 나누어 작성되어 참고하기에 좋습니다.3. 글자크기 11point, 줄간격 160%로 작성된 자료입니다.4. 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1. “아주 짧은 소련사“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요약1) 레닌의 볼셰비키 정권 수립과 중앙집권체제 강화2) 경제 정책의 전환과 신경제정책(NEP)의 시행3) 레닌의 이념과 사회주의 정책의 실천4) 후계자 선정 문제와 내부 권력 투쟁2. “아주 짧은 소련사“ 중요부분에 대한 자신의 의견1) 레닌의 리더십과 현대 정치의 교훈2) 경제 개혁의 필요성과 정책의 유연성3) 이념과 실용주의의 균형3. 참고문헌2024년 1학기 세계의역사 출석수업대체과제1. “아주 짧은 소련사“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요약제2장 레닌의 통치와 후계 투쟁’1) 레닌의 볼셰비키 정권 수립과 중앙집권체제 강화1917년 10월 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끈 레닌은 볼셰비키 당을 중심으로 러시아 내에서 권력을 단단히 장악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지체 없이 중앙집권적인 정치 시스템 구축에 착수하며, 불안정한 혁명의 여파를 안정시키기 위한 강력한 조치들을 취한다. 국가의 보안과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된 비밀경찰 조직인 체카는 반대 세력에 대한 감시와 탄압의 주요 도구로 활용되며, 레닌 정권의 보호막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한다.레닌은 이러한 강력한 국가 통제가 혁명 후의 불안정한 상황을 극복하고, 사회주의 체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필수적이라고 판단한다. 체카는 내부적으로는 반혁명 요소를 척결하고, 외부적으로는 외세의 침략이나 간섭을 방지하는 역할을 맡아, 소비에트 권력을 효과적으로 지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레닌의 이러한 정책들은 그가 소비에트 러시아 내에서 권력을 확고히 하고, 볼셰비키 당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결정적인 기반을 마련해 준다.더불어, 레닌의 통치는 단순히 권력의 집중에 그치지 않고, 이를 통해 소비에트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주의 이념에 기반한 제도적,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을 제공한다. 이런 과정들은 레닌이 궁극적으로 구상한 사회주의 사회의 초석을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의 정치적 유산과 이상을 러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기틀을 마련한다.실라 피츠패트릭(2023). 아주 짧은 소련사. 롤러코스터박종희. (2005). 스탈린 시대 소련의 농민 정책: 집단화 정책을 중심으로. 러시아구소련연구.이명환. (2010). 1930년대 소련의 대숙청: 원인과 경과. 한국현대사연구.경민. (2012). 1920년대 소련의 문화 정책: 아방가르드 운동을 중심으로. 예술학연구.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출석대체, 세계의역사출석수업대체과제, 방송대세계의역사, 아주 짧은 소련사, 2024년 1학기

img

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1. 지역사회교육론 과제에 맞게 지역에서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연계의 필요성과 사례를 완벽하게 제시했습니다.2. 연계를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제시했습니다.3.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작성된 자료입니다.4. 글자크기 : 11포인트 줄간격 : 160%로 작성되었습니다.5. 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Ⅰ. 서 론Ⅱ. 본 론1. 지역주민 주체적 참여의 특징1) 자율성: 주민 스스로의 참여2) 책임성: 결과에 대한 공동의 책임3) 협력: 공동 목표를 향한 협력적 참여4) 지속가능성: 장기적 참여의 유지2. 지역에서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연계의 필요성1) 지역교육과 지역사회 연계의 중요성2) 지역 기관 및 자원과의 협력3) 교육 결과의 지역 사회 환원3.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1)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 ①2)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 ②3) 주민 주체적 참여 연계 사례 ③4. 지역에서 지역사회교육에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지역사회 연계를 활성화 하는 방안1) 주민 참여 동기 부여 방안2) 교육 프로그램 개발3) 교육 리더 양성4)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연계Ⅲ. 결 론Ⅳ. 참고문헌지역사회교육론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Ⅰ. 서 론지역사회교육은 그 중요성과 효과가 점차 강조되는 시대적 요구 속에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직결된다. 지역사회 내에서 교육의 역할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서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교육의 성공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주체들과의 효과적인 연계에서 시작된다.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교육 내용의 결정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때, 교육 프로그램은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주민 주체적 참여의 중요성을 논의함에 있어서, 주민들이 자신의 필요와 문제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는 필수불가결하다. 이러한 연계는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의 실제 상황에 적합하게 개발되도록 하며, 교육이 실제 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만든다. 더 나아가, 교육 결과의 지역 사회로의 환원을 통해, 교육이 지역 발전에 구체적으로 기여하는 방식을 명확히 한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은 단순한 수혜자에서 교육 과정의 활동적인 참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는 교육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 과제에서는 이러한 지역사회교육의 연계 필요성을 다루고, 주민 주체적 참여를 활성화하는 구체적인 연계 사례를 제시하였다. 또한, 지역사회교육에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데 필요한 연계 활성화 방안을 탐구하였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지역사회교육이 지역 내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지, 그리고 주민들이 교육 과정에 어떻게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주민 참여를 독려하는 교육 리더의 양성, 그리고 지역 기관과의 협력 강화 등은 지역사회교육의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이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조화롭게 작용하는지를 분석함으로써, 지역사회교육의 효과적인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본 론1. 지역주민 주체적 참여의 특징1) 자율성: 주민 스스로의 참여지역사회교육에서 주민 주체적 참여의 첫 번째 특징은 자율성이다. 주민들은 자신들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며, 교육 과정의 계획 및 실행에 직접 참여한다. 이 과정에서 주민들은 자신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교육 내용과 방법에 대한 결정권을 가진다. 이러한 자율성은 주민들이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참여자들의 동기 부여를윤여각(2013). 지역평생교육 사례와 관제. 에스피테메김수경 (2020).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방안: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지역사회교육학회지.이정희 (2021).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 문헌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박지영, 김선희, & 김영희 (2022).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의 효과성 분석: 메타분석 연구. 한국교육학연구.이명희, 김은정, & 김현미 (2023). 지역사회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모색: 비교 분석 연구. 한국교육학회지.

2024.04.18 / 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지역사회교육론, 지역사회교육론출석수업대체과제, 방송대지역사회교육론, 연계를 활성화하는 방안, 교육학과지역사회교육론, 지역사회교육론 20

img

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 현장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개념 운영방식에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 youth work개념과 특징 설명하시오0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2)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운영방식3)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4) 나의 제언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1)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2)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활성화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요즘 학생들은 학교교육에 시달려 학업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다. 오죽했으면 고3병이라는 지옥을 경험하고 있을까? 이러한 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에 벗어난 실지로 몸소 배우는 현장체험교육이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현장체험교육은 학교 내에서 주입식교육과 기계식교육, 암기식교육에 시달려 현실과 단절된 죽어 있는 지식이나 학습장소를 벗어나 실제의 사회 또는 자연의 장을 학습내용과 장소로 활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기와 흥미를 유발하여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함은 물론 이를 통해서 실천능력, 문제해결능력, 공감적 이해능력 등을 기르고자 하는 것이다.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 자주적인 학습태도를 기를 수 있으며, 협동심, 문제해결력, 적용능력 등을 기르는 데 유용하며, 통합적이고 살아 있는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정, 교육내용과 자료를 풍부하게 하여 사회와 자연에 관련된 현안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통찰력을 기르게 한다. 실지로 여름방학 때 동아리 참석하여 농촌 봉사활동, 박물관 관람 등은 현장체험학습이 이뤄지는 대표적인 것으로 삶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청소년의 미래 한국을 짊어지고 나가야 하는 매우 소중한 인재이다. 그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인격형성을 통하여 대한민국 미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교 밖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 사업 youth work는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도를 포함하여 청소년은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 및 성교육을 통하여 장차 전인적인 인격을 갖출 수 있도록 지덕체 모든 부분에서청소년 지원사업을 실시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공용, 2018,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강병연(2013), 청소년관계법론, 교육과학사-김영인, 김민(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박철용(2015), 청소년지도사, 양서원-표갑수(2013), 아동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오치선 외 공저(2011), 청소년지도방법론, 학지사-한상철(2011), 청소년지도론, 학지사

2024.04.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현장, 현장체험학습,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활동, 현장체험학습개념운영방식, 영국 등 유럽지역중심발전, 청소년사업, youth work, 개념과 특징 설명, 청소년활동론3 학교

img

스포츠교육학3 스포츠지도위한 교육모형 직접교수모형 동료교수모형 개별화지도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개요특징 학습영역우선순위교사전문성기술하시오0 생활체육지도과 스포츠교육학3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 (배점 :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직접교수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2. 동료교수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3. 개별화지도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4. 스포츠교육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5.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Ⅲ. 결 론- 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오늘날 높은 교육열과 급속한 사회변화로 인해 부모역할 수행에 어려움이 커지면서 자녀 훈육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자 하는 욕구와 함께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부모교육에 대한 욕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만큼 교육열이 높은 민족은 전 세계적으로 없을 정도로 그 열기는 매우 뜨겁다.스포츠지도에 있어서 교육이론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교육이론의 적용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효과는 크게 좌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모형은 학습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스포츠 지도에서는 기술적인 능력 향상, 팀워크 강화, 경기 전략 개발 등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교육모형은 적절한 학습 환경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시설, 장비, 그룹 구성 등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교육모형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스타일과 수준을 고려할 수 있다. 협동학습, 문제 중심 학습, 개별화 지도 등의 모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교육모형은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학습을 주도함으로써 스포츠 경험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이 교육이론은 학생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좀 더 수준높은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이론의 적용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스포츠교육학3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기로 하자-공용, 2019, 부모교육, 민주주의 부모교육이론과 교류분석이론을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의 원리를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이기춘. 1990. 교류분석과 상담, 서울 : 중앙적성.-이영호. 2001. 정신건강론. 서울 : 양서원.-서현아 외(2015), 유아교육개론, 창지사-정옥분,정순화(2008), 부모교육, 학지사-한국스포츠교육학회(2015). 스포츠교육학. 서울: 대한미디어

2024.04.17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스포츠교육학3, 스포츠지도, 교육모형, 직접교수모형, 동료교수모형, 개별화지도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개요특징, 학습영역우선순위교사전문성기술, 스포츠교육학3 스포

img

- 2023년 교재를 바탕으로 포토샵의 레이어(5개 이상)와 필터를 이용하여 정성을 다해 제작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psd 파일 첨부)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교재 ‘포토샵CC 2023’을 참고하여 레이어(5개 이상)와 필터를 이용하여 『제28회 총장배 영상예술제』를 제작하였습니다. 유윤자, 포토샵CC 2023, 아티오, 2023.https://loyalloadblog.co.kr/adobe-photoshop-free-review/

2024.04.17 / 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송통신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송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방통대그래픽커뮤니케이션, 2024년 1학기

img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교육학과 평생교육론1공통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배점 :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1) 온라인 학습 플랫폼 운영2) 평생학습 센터 운영3) 직업 훈련 및 취업 지원4) 취준생 및 실무자를 위한 전문 교육2.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 온라인 학습플랫폼 하여 구체적인 내용 기술1) 다양한 온라인 강의 제공2) 인터랙티브한 학습 경험3) 맞춤형 학습 경로 제공4) 실시간 온라인 웹 세미나 및 워크샵5) 커뮤니티 기능 제공3. 온라인 학습플랫폼의 발전방안4.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자료Ⅰ. 서 론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휘종황제(徽宗皇帝)가 말하기를, 배운 사람은 곡식과 같고 알곡과 같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쑥 같고 잡초 같다. 곡식과 같고 알곡 같음이여 나라의 좋은 양식이고, 온 세상의 보배로다. 쑥 같고 잡초 같음이여 밭을 가는 자가 혐오하고 김매는 자의 골치 덩어리일 뿐이다. 시간이 흘러 꽉 막힌 담장을 바로 앞에 두고 뉘우친들 이미 그때는 늙었도다. 이러한 표현은 배움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배움의 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되는데 그것을 풀어줄 수 있는 단체가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원에사 시행하는 온라인학습플랫폼의 경우 일반인의 평생 학습권의 보장을 통하여 그들의 지적욕구 충족과 직장평생교육의 기회제공을 통한 보다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는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행복한 미래가 보장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온라인플랫폼교육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론1공통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공용, 2019,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nile.or.kr

2024.04.17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시행하는사업중하나선택, 구체적인내용기술발전방안, 온라인학습플랫폼, 평생교육론1 국가평

img

복지관에서 노인무료급식 사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을 계획 중이다. 1번 문제 :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2번 문제 :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2.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사회복지는 이념적인 의미에서 인간생활의 이상적인 상태이며 실천적인 의미에서는 사회복지 이념의 달성을 위한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산업화된 사회에서 사회복지는 재정적인 측면에 있어서나 서비스를 받는 대상의 규모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사회제도로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사회복지의 개념은 복잡할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복지의 개념을 정립하기 위해 다양한 준거 틀이 제시되었다. 기능에 따라 잔여적 관점과 제도적 관점에서 정의되거나, 대상 범주에 따라 선별성과 보편성의 개념으로 제시된다. 우리나라는 노인인구가 증가하는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다양한 사회적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노인은 경제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으로부터 고립되기 쉽고, 신체적, 정신 및 정서적 건강상태가 열악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따라서 노인은 전반에 대하여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노인은 영양적으로 가장 취약한 집단이며, 고령노인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노인급식서비스는 중요하다. 노인을 위한 급식 서비스의 개념은 일반적으로 식사 서비스, 배식 서비스, 급식 서비스를 말한다. 식사란 생존에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하여 매일의 습관으로 먹는 것 또는 음식물을 말한다. 배식이란 만들어 낸 음식물을 배달하거나 식사를 차리는 것이다. 급식지원서비스는 결식 우려 노인 무료급식 지원 정책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노인들(기초수급대상자 노인 및 차상위계층 노인,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그 이상의 일정한 경제적 능력을 갖춘 노인들에게는 실비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단, 급식비로 징수한 수익금은 식재료비 등 급식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경비 이외의 타 경비로는 사용할 수 없다.이 레포트는 복지관에서 노인무료급식 사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을 계획 중일 때,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 및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였다.II. 본 론1.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1) 잔여적 사회복지실천기술잔여주의(선별주의)는 정상적 공급원으로서의 가정 및 시장경제가 기능을 수행하지 못할 경우에 발생하는 복지문제를 해소하는 것이다. 그래서 복지기능을 임시로 보충하며, 복지활동이 사회를 유지시키는데 굳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는 사회문제의 발생원인이 사회적 문제보다는 개인적 책임이 강하며, 이에 대한 방법으로 구호와 자선 등을 우선하여 접근한다.이러한 개념으로 잔여주의 사회복지는 사회복지를 가족과 시장체제를 임시로 보완하는 정책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관점이다. 즉, 가족과 시장경제 등과 같은 정상적 사회제도가 개인적인 욕구를 적절하게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정부가 사회복지서비스를 통해 개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잔여주의 사회복지는 원활하지 못한 사회적 기능의 책임을 먼저 개인, 가족, 그리고 시장경제에 맡기며 만약 붕괴되었을 때 임시로 사회복지가 필요하는 것이다. 나아가 사회복지서비스는 응급상황에만 짧은 기간에 제공되어야 하며, 수급자(개인과 가족)의 능력이 원상으로 회복되었을 경우에는 사회복지가 종료 또는 철회되어야 한다.이와 같이 잔여주의 사회복지는 빈곤과 범죄 등의 사회문제의 발생이 개인적인 책임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구빈법의 사상과 관계가 많다. 수당이나 서비스를 권리로 보기보다는 시혜로 간주하고 수급자는 특정 의무를 수행해야 한다.2)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1) 노인급식대상자노인복지사업인 경로식당의 급식사업을 운영함에 있어도 자원봉사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조사결과에서도 나타나듯이 프로그램 대상자 즉, 이용자수와 자원봉사자와의 관계는 매우 높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앞으로의 경로식당의 발전가능성은 자원봉사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따라서 자원봉사들을 관리, 교육하는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고 육성되어져야 한다.노인급식대상자로는 65세 이상의 독거노인 세대와 생활보호대상노인, 저소득층노인, 거동불편노인에 제한을 두고 있다. 일정한 경제적 능력을 갖춘 노인들에게는 실비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체적인 노인급식 수준 제고 기반을 조성하고,노인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배달급식 내용은 밥, 국, 밑반찬, 죽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식사 제공 시 이용노인이 가정식처럼 느끼도록 보온을 유지하고 부패방지가 가능한 용기를 사용하고, 대다수 노인들이 만성질환을 보유하고 있음에 따라 치료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과 당뇨병, 고혈압을 제공할 방안도 모색한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방통대사회복지실천기술론, 방송대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과제물, 사회복지실천기술론과제, 사회복지실천기술론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교재 9, 14 장을 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2.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hwp2.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hwp3.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hwp4. 자신의 패션소비 경험과 습관 소개.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인간에게 의생활은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인간이 의복을 착용하지 않고 살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며 사회적으로 타인과 교류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도 사용되며 자신의 몸을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도 필요기 때문이다. 오늘날 패션은 디자인, 생산, 유통의 복합체로써 거대한 산업을 이루고 있으며 패션상품의 수출입 역시 활발히 이루어짐으로써 국제적인 산업이기도 하다. 또한 패션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다른 산업들이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전략적 제휴를 모색하는 최고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러나 패션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목화는 물이 많이 필요한 작물로 대부분 관개농업으로 재배된다. 직물의 염색·프린팅 및 가공 공정도 대부분 물을 사용한다. 각 공정에서 사용된 다양한 화학물질이 폐수에 포함되어 있는데 정수처리없이 배출되는 경우 심각한 수질오염과 생태계에 독성 영향을 미치게 된다. 윤리적 소비란 환경운동이나 녹색소비보다 포괄적이며, 환경적·사회적·경제적·문화적 등 다양한 차원에서의 관점을 포괄한다. 자연환경의 특성에 순응, 집단 속에서 생활해 온 인간의 생활방식이다. 인간집단 속에서 공존하기 위해 집단의 질서와 규범을 정하고 지키는 것이다. 지구환경을 위한 노력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소비자도 윤리적이고 친환경적 소비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패션제품은 특정시기에 유행하는 스타일의 제품이다. 그 시대의 경제, 사회, 기술, 생활양식 등 문화를 반영한다. 특정 시기의 시대정신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제품으로 소개한다. 대다수 사람들에게 수용·채택되어 착용하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유행이며, 점차적으로 진화하는 연속성을 가진다.이 레포트는 교재 9, 14 장을 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였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였다.II. 본 론1.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1) 윤리적 소비 관점패션은 사회의 문화, 예술 등의 영향을 받아 개인이나 집단의 정체성과 동시대의 사회문화 현상을 대변한다. 따라서 패션에 나타나는 미적범주의 분석은 그 시대를 이해하고 미래를 짐작하게 하는 단서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최근의 패션은 독창적인 표현기법과 디자인, 편직기법 등의 다양한 변화로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며 실용성과 패션성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패션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미적범주들이 현대인의 삶에 중요하게 작용하였기 때문이라 추측할 수 있다. 본인의 패션소비는 비교적 소극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수동적소비자 집단이다. 부담 없이 수수한 옷을 즐기는 문화를 창조하는 세대다. 무조건 유행만을 추구하지 않으며 가치 있는 소비문화에 주도적 역할을 한다. 따라서 입는 것, 사는 모습에서 남들과 다르고 싶어함으로써 나만의 제품을 갖고 싶어 한다. 그러면서도 이들은 철저히 경제적이며 현실적이라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하려 한다. 제품선택에 있어서도 철저한 정보 검색을 한 후에 최저가격을 찾는다. 그러나 높은 감성가치를 추구함으로써 브랜드 감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충족하려는 가치 소비자의 특성을 나타낸다. 본인의 패션소비는 제품의 기능과 가격과의 관계 등 논리적 판단에 의해 상품을 선택하는 이성적인 소비보다는 본인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감성 중심의 상품에 관심을 갖고 구매를 하는 소비성향인 감성적인 소비에 가깝다고 할 것이다. 의복의 디자인, 색채 등 시각적인 요소에 대한 선호도를 보이며, 패션소비성향은 개성추구, 편의적, 합리적, 경제추구적 소비성향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패션소비성향 중에서 개성추구 등과 같은 소비성향은 구매 결정의 기준이 되며, 감성적 소비성향을 포함한다.이를 위해 본인은 인터넷 쇼핑을 통해 패션을 소비한다. 오늘날 정보통신이 발달하고 경제적인 상황이 변화하고 있어 가치관과 소비방식도 이러한 온라인 쇼핑으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패션산업에 양극화된 소비패턴이 나타나 의류산업도 고가와 저가 의류시장은 확장되고 중가의 의류시장은 위축되는 상황이라고 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정보수집과 선별력이 강화되어 매스미디어의 메세지를 그냥 수용하기 보다는 인터넷, 전문가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정보를 탐색하거나 온라인, 친구 등으로부터의 입소문 등에 의존하게 된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소비문화, 방통대패션소비문화, 방송대패션소비문화, 패션소비문화과제물, 패션소비문화과제, 패션소비문화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공직자의 윤리를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법들을 소개하고, 이중에서 이해충돌의 방지를 위한 법률의 특성과 의미에 대해서 서술함- 목차 -I. 서 론II. 본 론1. 공직자의 윤리를 확보하기 위한 법률2. 이해충돌의 방지를 위한 법률의 특성과 의미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의 필요성.hwp2. 공직자 이해충돌의 의미.hwp3. 이해충돌 방지 내용.hwp4. 이해충돌 방지 의의.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행정윤리란 ‘공직자가 행정행위를 함에 있어서 마땅히 갖추어야 할 바람직한 행위의 준칙’으로 정의한다. 우리나라에서 부정부패에 대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일반 시민 사이에서의 부정부패뿐만 아니라 공직을 이용한 부정부패는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만연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공무원 은 주권을 가진 국민의 수임자이므로(헌법 제27조) 공직사회에서의 부정부패 행위는 국민들의 신뢰를 무너트릴 뿐만 아니라 헌법상 위반행위에 해당된다.하지만, 부정청탁을 통해 부정한 행위를 하였음에도 불구, 직무관련성과 대가성을 요구하는 뇌물죄로 처벌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는 것에 지적이 되어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입법된 것이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의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다. 물론 이 법을 제정하기까지는 많은 논란이 있었다. 많은 논란을 거치고 제정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은 입법이 된 지금도 부정청탁은 만연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위 사례들과 같이 뇌물범죄의 처벌에 대한 한계, 형사법적 혹은 행정적 한계성 등의 개선 방안은 청렴한 우리 사회를 위하여 꼭 중요하다.이해충돌의 방지를 위한 법률은 2021년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문제가 붉어지면서 급물살을 타게 되었고, 2021년 4월 국회에서 가결되어, 2021년 5월 공포되었다. 이 법은 공직자, 고위공직자, 직무관련자, 사적이해관계자 등의 범위를 정의하고 있다. 이해충돌방지법의 직접 적용대상이 되는 ‘공직자’에는 공무원, 공직유관단체∙공공기관 임직원, 각급 국∙공립학교의 장과 교직원이 포함된다. 다만, 청탁금지법과는 달리, 언론사나 사립학교의 임직원은 ‘공직자’에 포함되지 않는다.이 레포트는 공직자의 윤리를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법들을 소개하고, 이중에서 이해충돌의 방지를 위한 법률의 특성과 의미에 대해서 서술하였다.II. 본 론1. 공직자의 윤리를 확보하기 위한 법률1) 국가공무원법 「국가공무원법」 제7장에는 공무원이 직무를 수행할 시 지켜야 할 의무에 대하여 규정하고 있다 국가공무원법, 시행 2023. 10. 12. 법률 제19341호, 2023. 4. 11., 일부개정. 지켜야 할 의무에는 제56조(성실의무), 제59조(친 절·공정의 의무), 제60조(비밀 엄수의 의무), 제61조(청렴의 의무), 제63조 (품위 유지의 의무), 제64조(영리 업무 및 겸직 금지), 제65조(정치 운동의 금지), 제66조(집단 행위의 금지)등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위 의무의 위반 시에는 징계처분으로 규제하고 있다.2) 공직자윤리법「공직자윤리법」은 공직자 이해충돌 규제를 목적으로 하는 거의 유일한 경 성법 형태의 규범에 해당한다 공직자윤리법, 법률 제19854호 공포일 2023.12.26 시행일 2024.01.01 일부개정.. 「공직자윤리법」은 이해충돌 규제를 위한 방 안으로 i) 재산등록 및 공개제도, ii) 주식의 매각 및 백지신탁제도, iii) 선물신고 제도, iv) 퇴직공직자의 취업제한 및 행위제한제도를 두고 있다. 이 중 재산등록 및 공개제도, 선물신고제도는 이해충돌 규제 수단 중 정보제공적 수단으로 볼 수 있다. 주식의 매각 및 백지신탁제도, 퇴직공직자의 취업제한 및 행위제한제 도는 주로 제거방식을 취하고 있다.「공직자윤리법」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규제를 주된 목적으로 제정된 법률 이긴 하지만 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가장 주요한 한계로 적 용대상자의 범위와 관련하여 공직자 전반을 규율하지 못하고 있다. 재산등록 의무와 퇴직공직자의 취업제한 및 행위제한 의무를 가지는 공직자는 특정 공직 자로 한정되어 있고,) 등록재산 공개나 주식매각 및 백지신탁 의무를 부담하는 공직자는 등록의무 공직자 중에서도 다시 특정 공직자로 한정된다. 「공직자윤리법」 중 모든 공무원에게 적용되는 규정은 외국 정부로부터 받은 선물 신고 규정이 유일하다.3) 형법형법 제7장은 공무원의 직무에 관한 죄에 대하여 규정하고 있으며 제122조 (직무유기)부터 제135조(공무원의 직무상 범죄에 대한 형의 가중)로 이루어져 있다 형법, 법률 제19582호 공포일 2023.08.08 시행일 2024.02.09 일부개정.. 직무에 관한 죄는 국민들의 봉사자인 공무원이 권한집행의 공정성을 해하거나 해를 끼칠 우려가 있는 경우 직무상 위무의 위반행위를 처벌하기 위함으로 규정되어 있다. 공무원에 대한 뇌물 및 청탁의 규정은 제129조(수뢰, 사전수뢰), 제130조(제 삼자뇌물제공), 제131조(수뢰후부정처사, 사후수뢰), 제132조(알선수뢰)이다.「형법」상 규정되어 있는 뇌물죄에는 행위객체가 뇌물이며, 이의 핵심적 구성요건은 직무관련성과 대가성이라고 할 수 있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행정통제와윤리, 방통대행정통제와윤리, 방송대행정통제와윤리, 행정통제와윤리과제물, 행정통제와윤리과제, 행정통제와윤리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img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뉴스리터러시 교육2.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III. 결 론참고문헌I. 서 론현대인들은 하루에도 여러 번 미디어를 접촉하지 않고는 살수가 없다. 여기서 말하는 미디어가 기존의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이거나 새로운 미디어기술을 사용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인가에 상관없이 미디어의 영향력은 강력하게 작용한다. 하루의 일과를 보더라도 아침에 일어나면 스마트폰을 켜며며 출근 시에도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뉴스 등을 읽거나 광고를 보고 출근한다. 또한 하루의 일과 중에도 일상화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수시로 뉴스를 검색하고 퇴근 후에는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보고 하루를 마치게 된다. 이와 같이 현대인들은 수면시간을 제외한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미디어를 접촉하며 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미디어가 제공해주는 정보나 내용이 이전과 같이 무비판적이고 일방적으로 수용자에게 전달되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가장 중요한 특성인 상호 작용 성을 최대한 살려 최근에는 능동적이고도 비판적인 수용자 개념이 확고히 자리를 잡았다. 미디어가 전달해 주는 내용을 일방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비윤리적이고 무책임한 내용에 대해서는 건전한 비평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현대의 수용자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디어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객관적이고 엄밀하게 평가하는 작업이 뒤따라야 한다. 여기서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뉴스 리터러시는 뉴스(news)와 리터러시(literacy)의 합성어로, 글자 그대로 표현한다면 뉴스에 관련된 읽기, 쓰기 및 표현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뉴스리터러시 교육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사회관계 속에서 소외되거나 인간성이 왜곡되지 않도록 커뮤니케이션 질서를 회복하기 위한 주체적인 커뮤니케이션 의식배양과 실천을 촉구하는 교육이다.이 레포트는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였다.II. 본 론1. 뉴스리터러시 교육1) 필요성(1) 기본적 정보 접근성 격차 감소기존 뉴스 활용 교육은 주로 학업 능력 향상이라는 교육목적을 위해 이용돼 왔으며, 민주사회에서 시민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책임과 의무를 익히고, 공동체의 규범과 비전을 공유하며, 일상생활에서 뉴스를 창조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단계로 확장한 경우는 많지 않다. 디지털 격차(digital divide)는 디지털시대의 도래에 따라 인터넷이 제공하는 풍부한 정보혜택을 모든 사람이 공평하게 누리지 못하게 됨으로써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차이를 고착화시키는 것이다. 세대간 정보격차는 더욱 심화될 양상이다. 이에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뉴스리터러시 교육이 필요하다. 다양한 미디어 이용격차 원인의 규명 통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는 미디어교육이 요구된다.미디어 융합환경, 스마트미디어 환경 기반은 세대 간 정보생산 활동, 사회관계 형성 능력 격차를 가져오고 스마트폰 이용자와 비이용자 간 디지털 리터러시 격차를 가져와 정보격차의 주원인이다. 뉴스리터러시 교육은 교육자의 가치관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대에 맞는, 내용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그렇기 위해서는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국가 차원에서도 뉴스리터러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2) 정보의 이해와 활용미디어교육을 통해 정보의 접근성 격차는 일부 감소한다. 특히 소셜미디어 확산 인한 공유 문화 참여 현장에서의 격차가 발생한다. 4대 정보 취약계층(농어민, 장노년층, 저소득층, 장애인층) 중심으로 정보 습득과 가공, 해석과 공유 등 디지털 네트워크에서 능동적 주체가 되기 어려운 환경이다. 기술사용 격차 뿐 아니라 사회 상호작용과 공론장 참여격차 발생하여 미디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위험과 폐해에 노출되는 것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어야 하며 잠재적인 가해자가 되지 않도록 올바른 디지털 미디어 활용 방법과 그에 따른 도덕적 책임감 및 윤리적 가치관의 형성을 돕기 위한 뉴스리터러시 교육이 꼭 필요하다. 미디어 매체를 통해 쉽게 무분별한 정보에 노출되고 검증되지 않은 정보에 비교적 취약하며 가능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창의적이고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므로 뉴스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정보에 대한 비판적 수용과 윤리적 소양을 갖추어 바람직한 미디어 문화를 형성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중략 -

2024.04.17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미디어교육, 방통대미디어교육, 방송대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과제물, 미디어교육과제, 미디어교육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