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노인복지론}} 치매관련제도 _ 치매가족과 치매환자 복지서비스의 문제점 _ 개선방안

1. 치매관련제도1) 치매관련법 주요내용2) 치매관련시설과 현황(1) 치매관련시설의 정의(2) 치매관련 시설의 현황2. 치매가족과 치매환자 복지서비스의 문제점1) 치매가족의 문제점2) 치매관련시설의 문제점3) 정부(지자체)의 정책적 문제점(1)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2) 정부 책임상의 문제점3. 개선방안1) 치매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2) 치매관련시설의 개선방안3) 정부(지자체)의 정책 개선방안(1) 장기요양보험제도 개선방안(2) 정부의 대응방안(3) 노인복지법의 개정방안1. 치매관련제도1) 치매관련법 주요내용 그동안 노인복지법에서 다루었던 치매관련법이 그 중요성으로 인해 2011년 8월 4일 치매관리법으로 제

  • 2016.11.30 / 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치매노인 복지, 치매관련제도, 노인복지, 노인복지론, 치매가족

    img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1. 성격발달이론의 기본개념2. 성격발달이론의 특성Ⅱ.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1. 신뢰감 대 불신감(trust vs. distrust : 0~1세)2. 자율성 대 수치심(autonomy vs. shame : 1~3세)3. 주도성 대 죄책감(initiative vs. guilt feeling : 3~5세)4. 근면성 대 열등감(industry vs. inferiority : 5~11세)5. 자아정체감 대 역할 혼미(identity vs. role confusion : 청소년기)6. 친밀감 대 고립감(intimacy vs. isolation : 청년기)7. 생산성 대 침체성(generativity vs. stagnation : 장

  • 2016.10.27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 성격발달이론, 신뢰감대불신감, 교육적 시사점

    img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목차Ⅰ. 로저스(C.Logers)의 이본주의 이론1. 로저스 이론의 개요2. 인간관3. 주요개념4. 성격의 발달 및 구성Ⅱ. 로저스이론의 특성 및 평가1. 로저스 이론의 형상학적 특성2. 로저스 이론의 평가(장/단점)Ⅳ. 참고문헌Ⅱ. 로저스이론의 특성 및 평가1. 로저스 이론의 형상학적 특성현상학은 각 개인에게 ‘현상이 나타나는 방식’과 그리고 각 개인이 그 현상을 어떻게 ‘경험하고 느끼는지’에 대한 관심을 둔다. 로저스 역시 기본적으로 개인이 현실을 지각하는 방식이 문제라고 믿으며, 개인의 객관적 현실이 무엇이든 그것이 문제가 아니라 생각했다. 간단히 말해서, 개인의 행동을 이해하려면 그 개인이 자기 자신과 자신이 존재하는 세계

  • 2016.10.27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로저스, Logers, 인본주의이론, 로저스이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img

    행동발달에 대한 매슬로(A Maslow)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1. 인본주의의 개요 2. 매슬로의 욕구단계이론  1) 매슬로의 생애와 인간관    (1) 매슬로의 생애    (2) 인간관  2) 주요개념    (1) 욕구    (2) 잠재적 창조성    (3) 내적 본성    (4) 형성되어 가는 것  3) 동기이론  4) 욕구단계이론    (1) 발달 배경    (2) 욕구단계이론의 기본입장    (3) 욕구 5단계이론    (4) 욕구단계이론에서 욕구의 특징  5) 자아실현자의 특성3. 매슬로 이론의 평가  1) 매슬로와 로저스 이론의 비교  2) 매슬로 이론의 공헌점  3) 매슬로 이론의 비판점  4) 학교조직에서의 시사점4.

  • 2016.10.27 / 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매슬로우, 매슬로이론, 욕구단계, 이론의평가, 인본주의

    img

    [인간행동과사회환경][[프로이드]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1. 프로이트의 이론1) 인간관2) 성격의 구조(1) 원초아(2) 자아(3) 초자아3) 의식의 구조(1) 의식(2) 전의식(3) 무의식4) 주요개념(1) 정신적 에너지, 리비도(2) 불안과 자아 방어기제2.프로이트의 성격발달단계3. 평가1) 공헌점 및 장점2) 비판3) 교육적 시사점4. 참고문헌1. 프로이트의 이론1) 인간관인간의 이성과 자유의지를 강조하던 계몽주의자들과 달리 프로이트는 인간은 자유의지가 아니라 무의식적 본능에 지배받는 수동적인 존재라

  • 2016.10.27 / 8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프로이트, 프로이드,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무의식, 성격발달단계

    img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1. Gardner의 이론1) 이론의 개요2) 이론의 핵심개념(1) 지능의 독립성(2) 지능의 동등성 3) 다중지능이론의 특성 및 기본가정이론의 개요4) 8가지 지능의 선별준거2. Gardner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지능1) 언어적 지능(Linguistics Intelligence)2) 공간 지능(Spatial Intelligence)3) 음악적 지능(Musical Intelligence)4) 신체적-운동 지능(Bodily-Kinesthetic Intelligence) 5) 논리-수학적 지능(Logical-Mathematica

  • 2016.10.27 / 1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교육심리학, 방송통신대, 에릭슨,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img

    [인간행동과사회환경 D]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의 행동주의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행동주의 프로그램1. 행동주의 이론의 이해2. 행동주의 이론의 특징3. 행동주의 이론의 인간관Ⅱ.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 이론1. 파블로프(Ivan Petrovich Pavlov)2.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3. 주요개념4. 고전적 조건형성의 학습원리5. 교육적 시사점Ⅲ.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1. 스키너(Burrhus Frederic Skinner)2.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3. 주요개념4.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의 특징5. 교육적 시사점Ⅳ. 두 이론의 비교1. 유사점2. 차이점3. 두 이론의 비교표Ⅴ. 참고문헌Ⅰ. 행동주의 이론1. 행동주의 이론의 개관행동은 학습의 산물이

  • 2016.10.27 / 10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스키너, 파블로프, 고전적조건형성, 조작적조건형성

    img

    초중고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대한 실태조사 및 PRECEDE-PROCEED 모형

    《 목차 》I. 초, 중, 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실태II. 초, 중, 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 PRECEDE-PROCEED 모형적용) 1. 사회적 사정 2. 역학적 사정 3. 행태 및 환경적 사정 4. 교육 및 조직적 사정 5.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사업의 실행 (안전사고 예방교육 :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 계획안) 7. 과정평가 8. 영향평가 9. 결과평가III. 결론 참고문헌안전이라 함은 “위험하지 아니한 것, 심신이 편안한 상태”를 말한다.우리나라에서 학교 안전사고로 인해 사망하는 아동의 수가 매년 증가해오고 있는데, 학교 안전사고 발생 건수를 살펴보면 2009년 7만

  • 2016.10.17 / 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보건교육, 안전사고예방교육, 안전사고실태, 학생안전사고

    img

    이혼과 재산분할청구권 및 유언상속 등에 관한 생활법률(생활법률 과제물)

    사례1사례2사례 1 A는 아내 B와 혼인하여 두 딸을 두고 있다. 큰 딸 C(25세)는 E와 혼인하여 따로 살고 있고 작은 딸 D(18세)는 고등학생이다. 최근 A는 애인 F가 아들 G를 낳자 불화상태에 있는 아내 B와 이혼하고 F와 재혼하여 G와 같이 살다가 죽으면 9억 원의 재산을 D, F, G에게 3억원씩 상속시키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사례 2 사용자는 C(여성, 25세)를 정규직 사무원으로 채용하여 근로계약을 체결하면서 임신 또는 출산하면 퇴직을 포함한 여하한 인사조치에 따른다는 각서를 쓰게 하였다. 그런데 C는 수습기간 중에 직장 동료인 E와 혼인하더니 최근 임신을 하였다.위 사례를 통한 법적판단을 간략하게 서술함.

  • 2016.10.14 / 3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이혼, 재산분할청구권, 상속유언, 근로계약무효

    img

    한국전쟁이나 냉전 혹은 분단이 우리 삶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나,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사회문제들을 해결하기 어렵게 만드는 사례를 찾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한 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함.

    I. 서 론II. 본 론 1. 남북 분단의 현실 2. 남북 분단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1) 이산가족과 고령화로 인한 사망2) 군비증강에 따른 비용증가3) 북측 국지적 군사도발4) 분단 및 지정학적 리스크5) 남측 내부갈등 고조 4. 부정적 영향해결과 통일 방안1) 상호 교류협력을 통한 민족공동체 형성2) 상호체제 존중을 통한 실체인정3) 전쟁불식과 신뢰를 통한 긴장감 완화조치4) 통일 관련법과 제도 마련III. 결론참 고 문 헌

  • 2016.10.14 / 6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한국사회문제

    img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는 무엇이 있으며,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목차 》I. 서 론II. 본 론 1. 여성에 대한 사회적 차별 문제에 대하여2.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 1) 남녀성차별 2) 가부장적 분위기 3) 남성위주의 사회 4) 외모지상주의 5) 성별 분업 6) 여성에 대한 사회적 고정관념3. 주체적인 여성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노력 1) 적극적인 경제활동 2) 자기개발과 자신감 3) 노동과 가사의 균형 및 자기사랑4. 나의 의견III. 결론참 고 문 헌 한국사회는 집단생활에 있어 고정관념을 배제시킬 수

  • 2016.10.14 / 7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성사랑사회, 여성차별, 성차별, 남성위주사회, 외모지상주의

    img

    식품위생학 과제물

    《 목차 》I. 서 론II.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란 무엇인가? 1. HACCP의 정의 2. 위해분석(HA)과 중요관리점(CCP)개념1) 위해분석(HA)란?2) 위해분석의 목적과 중요성3) 위해요소의 종류4) 위해요소 유발인자5) 중요관리점(CCP)란?III. HACCP의 7원칙이란?Ⅳ. “채소샐러드”와 “냉동새우”제조 시 위생에 대한 비교 1. 단계별 주의할 점 2. 위생적으로 가장 주의할 점 3. 조리종사자가 두 제품을 만들 때 개인위생 및 시설위생 측면에서 주의할 점V.결 론 해쎱(HACCP)의 유례를 보면 미국 나사(미항공우주국)의 요청에 의해 필스버리사가

  • 2016.10.14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식품위생학, 해썹, HACCP

    img

    노인돌봄을 수행하고 있는 가족 수발자를 인터뷰하고, 사례를 통해 현재 한국의 돌봄서비스가 잔여주의인지, 제도주의인지 분석하시오.

    《 목차 》I. 서 론II. 본 론 1. 노인돌봄서비스에 대하여1) 노인돌봄서비스 개념2) 노인돌봄서비스 도입배경3)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대상 및 구분 2. 사례를 통해 본 노인돌봄기본서비스1) 노인돌봄기본서비스의 일상적 내용2) 사례를 통해 본 노인과 가족의 삶3) 사례를 통해 본 한국노인돌봄서비스 문제점4) 사례를 통해 본 한국노인돌봄서비스는 잔여주의인가, 제도주의인가 III. 결 론 참고문헌식생활수준의 향상과 눈부신 의학의 발달은 인간의 생명연장에 따른 고령화의 문제를 나았고, 고령화는 노인성 만성질환, 치매, 뇌졸중, 우울증 등 심신기능 약화라는 문제점과 가족보호기능을 감

  • 2016.10.14 / 4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노인복지론, 노인돌봄, 노인돌봄서비스, 노인주간보호

    img

    [가족상담 및 치료] 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를 설명하고, 직업윤리에 위배되는 갈등 상황의 예를 든 후, 본인이 생각하는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I. 서론II. 본론1. 가족상담이란?2. 가족상담의 역사3. 가족치료자의 역할4. 가족상담사의 직업윤리와 위배 시 갈등 상황의 사례1) 가족상담사의 직업윤리(1) 내담자 요구와 상담자의 요구(2) 사전 동의(3) 비밀보장(4) 상담자의 가치와 윤리(5) 이중관계2) 윤리 위배 시 갈등상황의 사례(1) 상담자가 내담자의 요구에 어긋날 때의 사례(2) 상담 시의 비밀노출에 대한 갈등의 사례5. 가족상담 시의 직업윤리 위배의 갈등상황 해결책1) 상담구조화2) 주지된 동의3) 상담자 윤리 교육 및 연구 강화III. 결론 참고자료I. 서론 일반상담에 비하여 가족상담은 개인 혼자의 힘으로 치료하기보다는 그가 처해 있는 환경을 고려하

  • 2016.10.13 / 9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가족상담및치료, 가족상담 및 치료, 가족상담 직업윤리, 가족상담의 직업윤리, 직업윤리에 위배되는 갈등 상황의 예

    img

    방통대_생활법률_과제물_2016_2학기

    목차1. A, B가 법적으로 유효한 혼인을 하려면 어떠한 요건과 절차가 필요한가? 1) 혼인의 요건(1) 실질적 요건(2) 형식적 요건 2) 혼인의 절차2. A, B가 혼인을 한 후 A의 가족과 B의 가족이 모두 함께 산다면 A와 H, I, J 그리고 B와 C, D, E는 법적으로 어떠한 관계가 되는지 쓰시오.3. A와 B가 혼인을 한 후 E와 J는 혼인을 할 수 있는가?4. A와 B가 혼인을 한 후 I를 친양자로 입양을 한다면 A와 I에게는 어떠한 신분적 변화가 생기는가?5. A와 B가 혼인을 한 후 C가 사망을 한다면 C의 재산은 실제 누구에게 얼마씩 상속되는가? 6. E(20세)는 편의점에서 1일 6시간씩 아르바이트로 일하게 되었고 J(23세)는 사무직

  • 2016.10.13 / 5pages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태그 생활법률, 방통대, 법적으로 유효한 혼인, 과제물, A와B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