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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 소개제2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발전 및 동작원리제3장 프로그래밍 언어 패러다임제4장 구문론과 의미론제5장 구문 분석제6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현제7장 변수와 바인딩제8장 변수의 영역제9장 타입제10장 복합타입제11장 수식제12장 문장제13장 서브프로그램 개요제14장 서브프로그램 구현제15장 객체지향과 다형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 소개1. 프로그래밍 언어란 무엇인가1) 프로그래밍 언어 정의 ① 언어의 정의 - 자연어는 크게 말과 글, 두 가지 형태로 존재- 언어는 의사전달 수단- 언어는 한 사람의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데 사용됨② 프로그래밍 언어의

2019.12.13 / 8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프로그래밍언어론, 프로그래밍언어론핵심, 프로그래밍언어론시험, 방통대프로그래밍언어론, 방송대프로그래밍언어론, 2019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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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자료구조란 무엇인가제2장 배 열제3장 스 택제4장 큐제5장 연결 리스트제6장 연결 리스트의 응용제7장 트 리제8장 스레드 트리제9장 힙제10장 선택트리, 숲, 이진 트리 개수제11장 BS, Splay, AVL, BB제12장 멀티웨이 탐색 트리 Ⅰ제13장 멀티웨이 탐색 트리 Ⅱ제14장 그래프 Ⅰ제15장 그래프 Ⅱ*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자료구조란 무엇인가1. 자료와 정보 사이의 관계1) 자료의 정의① 현실 세계에서 관찰이나 측정을 통해서 수집된 값(value)이나 사실(fact)② 우리의 생활에서 실제로 만질 수 있거나 볼 수 있거나 하는 것(길이, 무게, 부피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대상)에 대해서 물리적인 단위로 표현하여 얻어낼 수 있는 내용2) 정보의 정의① 어떤 상황에 대해서 적절한 의사결정(decision)을 할 수 있게 하는 지식(knowledge)으로서 자료의 유효한 해설(interpretation)이나 자료 상호 간의 관계(relationship)를 표현하는 내용② 어떠한 상황에 적절한 결정이나 판단에 사용될 수 있는 형태로 가공되거나 분류되기 위해 ‘처리 과정’을 거쳐서 정리되고 정돈된 ‘자료’의 2차 처리 결과물3) 자료와 정보의 관계 컴퓨터자료 → 처리 → 정보2. 추상화의 개념1) 추상화① 공통적인 개념을 이용하여 같은 종류의 다양한 객체를 정의하는 것② 추상화를 통해 간결하게 말하는 사람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게 되는 것2) 자료의 추상화① 자료의 추상화 : 다양한 객체를 컴퓨터에서 표현하고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의 구조에 대해서 공통의 특징만을 뽑아 정의한 것② 자료의 추상화에는 컴퓨터 내부의 이진수의 표현 방법, 저장 위치 등은 포함되지 않고 단순하게 개발자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개념화하는 것3. 자료구조의 개념1) 자료구조① 추상화를 통해 자료의 논리적 관계를 구조화한 것② 자료의 추상화와 구조화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못하면 소프트웨어는 비효율적으로 수행되거나 소프트웨어의 확장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 중략 -

2019.12.13 / 9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자료구조, 방통대자료구조, 방송대자료구조, 자료구조시험, 자료구조요약, 자료구조기출, 자료구조핵심, 2019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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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일차연립방정식 제2장 행렬과 가우스 소거법 제3장 행렬연산 제4장 역행렬 제5장 장행렬식 제6장 크래머 공식과 역행렬 제7장 평면벡터와 공간벡터 제8장 벡터공간 제9장 기저와 차원 제10장 선형변환 제11장 선형변환과 행렬 제12장 고유값과 고유벡터 제13장 행렬의 대각화 제14장 직교벡터 제15장 직교화 과정과 최소자승법*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제1장 일차연립방정식1. 일차연립방정식1) 일차방정식 의 형태를 가지며 는 계수, 는 상수, 는 미지수라 하며, 만족하는 의 값을 해라 함2) 일차 방정식 의 해 3가지 경우① 부정(인 경우): 무한개의 해를 갖는다.② 불능(인 경우): 어떤 경우도 해를 갖지 못한다.③ 유일한 해 (인 경우): 유일한 해를 갖는다.3) 원 일차방정식의 해법원 일차연립방정식은 미지수가 개인 일차방정식을 유한개 묶어 놓은 것을 말한다.2. 소거법※ 다음의 3가지 연산을 이용하여 주어진 연립방정식을 동일한 해집합을 가지면서 보다 풀기 쉬운 형태의 연립방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① 두 방정식을 교환한다.② 한 방정식에 0이 아닌 상수를 곱한다.③ 한 방정식에 임의의 상수를 곱하여 다른 방정식에 더한다. “방정식에 관한 3가지 기본 연산”- 중략 -

2019.12.13 / 6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선형대수, 선형대수핵심, 선형대수시험, 선형대수기출, 선형대수족보, 방통대시험, 2019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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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C++ 언어의 소개제2장 C++ 언어의 기초제3장 함수제4장 클래스와 객체제5장 연산자 다중정의제6장 상속제7장 템플릿제8장 예외처리제9장 입출력 스트림*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C++ 언어의 소개1. C++언어의 개요1) C와 C++① C++는 AT&T 벨 연구소의 비야네 스트롭스트룹이 C언어를 확장하여 만든 객체지향 프로그램밍 언어임② 절차적 프로그래밍- 적절한 단위로 정의된 처리 절차를 함수로 표현함- 함수가 처리해야 할 데이터를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데이터 구조를 만들 소 있음③ C++를 이용하여 C와 같은 절차적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음④ C++는 주어진 문제에 맞는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유연성을 부여함 2) C++의 표준① 국제표준화기구는 1989년부터 C++에 대한 표준화 작업에 착수하였음 ② 1998년에 승인된 첫 번째 표준은 ISO/IEC 14883:1998이며 공식 명칭은 Information Technology-Programming Languages-C++로 C++98이라는 비공식 명칭으로 부르기도 함③ C++언어의 기본적 구문은 대부분 컴파일러가 공통적으로 지원하지만 최신 표준에서 도입된 구문은 컴파일러에 따라서는 번역을 하지 못하는 것도 있음 2. C++프로그램의 작성 및 빌드1) 소스 프로그램의 작성① C++로 작성한 프로그램을 담고 있는 파일을 소스 파일이라고 함② C++프로그램의 소스파일에는 C++소스 프로그램파일과 C++헤더파일이 있음 ③ C++소스 프로그램 파일은 C++의 프로그램 명령어들을 포함하는 프로그램이 작성된 파일로, ‘.cpp, .cxx, .C 등 여러 가지 중 하나의 확장자를 갖는 이름으로 만듦 ④ 간단한 프로그램이라면 하나의 소스 프로그램 파일에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음 ⑤ C++헤더 파일은 공통부분을 별도로 작성한 것으로 보통 ‘.h라는 확장자를 사용함2) 프로그램의 빌드① 소스 파일에 담겨 있는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직접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며, 이것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명령으로 번역해야 하는 컴파일과정을 거쳐야 함② 번역하는 작업을 컴파일러라고 함③ 컴파일러가 하나의 번역단위를 컴파일 한 결과 만들어지는 목적코드를 저장하는 파일을 목적 파일이라고 함 - 중략 -

2019.12.13 / 5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C++프로그래밍, 방통대C++프로그래밍, 방송대C++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시험, C++프로그래밍요약, C++프로그래밍기출, 2019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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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컴퓨터와 자료제2장 자료구조제3장 알고리즘제4장 컴퓨터 구조제5장 운영체제제6장 프로그래밍 언어제7장 데이터베이스제8장 컴퓨터 네트워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와 자료1. 컴퓨터1) 컴퓨터란 무엇인가?① 컴퓨터의 내부적인 구조와 메카니즘 등에 신경 쓰지 말고, 단순히 컴퓨터를 블랙박스로 취급해서 접근② 외부에서 자료를 입력 받고, 블랙박스 안에서 자료를 처리(process)하고, 처리된 결과를 외부로 출력(output)하는 기계③ 입력, 처리, 출력이라는 기능적인 요소에 새로운 요소로 프로그램(program) 을 추가하면 컴퓨터는 일련의 명령 집합에 따라 자료를 처리하는 기계가 됨 - 프로그램 요소 추가: 컴퓨터가 데이터를 어떻게 처리할 지를 알려주는 명령어의 집합,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표현된 알고리즘④ 컴퓨터를 이용해서 어떤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작업에 대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거쳐야 함. 즉,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절차와 방법을 찾고, 이것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표현하는 단계를 거쳐 프로그램을 완성함2) 컴퓨터 발전과 분류(1) 1930년대 이전의 기계식 계산 장치① 17세기, 프랑스 수학자이자 철학자 파스칼: 덧셈과 뺄셈을 수행할 수 있는 첫 번째 기계적 계산기② 17세기 후반, 독일 수학자 라이프니츠: 사칙연산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보다 정교한 기계적 계산기③ 19세기 초, 프랑스 발명가 자카르: 기억장치와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사용한 첫 번째 기계④ 1823, 영국 수학자 배비지: 단순 산술연산뿐만 아니라 다항식도 풀 수 있음. 나중에 현대 컴퓨터와 비교될 수 있는 Analytical Engine을 발명하였으며, 이것은 4개 요소인 연산장치, 기억장치, 제어장치, 입출력으로 구성됨⑤ 1890, 미국 통계학자 홀러리스: 천공카드를 자동적으로 읽고, 계수하고, 정렬할 수 있는 기계를 개발하여 미국 인구조사국에서 사용- 중략 -

2019.12.13 / 8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과학개론, 방통대컴퓨터과학개론, 방송대컴퓨터과학개론, 컴퓨터과학개론요약, 컴퓨터과학개론핵심, 2019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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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제2장 멀티미디어시스템 환경제3장 멀티미디어 데이터제4장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제5장 웹과 멀티미디어제6장 멀티미디어 활용제7장 모바일 멀티미디어제8장 멀티미디어의 미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멀티미디어 개요1. 멀티미디어의 정의 1) 멀티미디어란? ① 여러(multi) 매체(media)라는 의미로서, ②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들이 컴퓨터나 통신매체를 통해 유기적으로 통합될 때 멀티미디어라고 함③ 매스미디어 : 언론매체를 지칭하는 말로 멀티미디어와 구별됨2) 멀티미디어 데이터① 원시미디어 - 가공되지 않은 미디어- 자연그대로의 물리적 요소: 종이, 돌, 잉크, 그림, 음악 등② 디지털 미디어 - 컴퓨터에 의존- 디지털 이미지, 디지털 비디오, 디지털 오디오 등③ 멀티미디어 데이터- 디지털미디어들의 결합된 형태- 다양하게 표현 가능한 미디어를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표현 한 것-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2. 멀티미디어의 발전배경1) 컴퓨터 성능의 향상 :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를 위해서는 컴퓨터의 성능이 중요① 멀티미디어 데이터가 컴퓨터에 저장될 때는 엄청난 양의 기억장소가 필요- 중략 -

2019.12.13 / 9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멀티미디어시스템, 멀티미디어시스템핵심, 멀티미디어시스템시험, 방통대멀티미디어시스템, 방송대멀티미디어시스템, 2019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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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영화 속의 세상제1장 영화의 탄생제2장 영화의 역사 I : 제2차 세계대전 이전제3장 영화의 역사 II : 제2차 세계대전과 그 이후제4장 영화의 역사 III : 새로운 할리우드, 아시아권 영화, 그리고 디지털 시네마제5장 영화언어제6장 내러티브와 장르제7장 영화제작제8장 영화산업제9장 대중문화와 관객제10장 문화비평과 영화비평 제2부 영화 밖의 세상제11장 영화와 사랑제12장 영화와 인간제13장 영화와 인간관계제14장 영화와 사회 변화제15장 영화와 정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영화의 탄생1. 영화란 무엇인가?1) 산업적인 예술 ① 산업혁명과 과학기술의 발달 속에서 영화는 탄생② 19세기 이후 과학적인 호기심과 기술적인 실험의 결과2) 종합예술 ① 영화는 다양한 예술 장르들과 공통점 내지는 유사점을 보이고 있는 것은 바로 영화가 ‘종합예술’이기 때문② 사진과 영화 비교 - 공통점: 2차원적 평면 위에 현실의 모습을 그대로 투영해 놓은 매체 - 차이점: 사진은 정지된 영상, 영화는 움직이는 동영상③ 문학과 영화 비교 - 공통점: 기승전결의 이야기(플롯)을 가짐 - 차이점: 소설이 전해줄 수 있는 상상력의 여지와 영화가 표현하는 구체적인 모습④ 연극과 영화 비교 - 공통점: 특정한 이야기를 배우의 연기를 통해 전달 - 차이점 ┬ 연극은 1회성에 기반 한 공연예술, 영화는 기록에 바탕을 두고 있는 기록예술├ 평면예술인 회화와 입체예술인 조각, 건축물과의 관계와 유사├ 영화의 기술적 측면(영화언어)├ 시간성의 표현: 플래시백, 플래시포워드└ 이중적 동일시: 카메라와의 동일시, 극중 인물과의 동일시3) 영화예술의 특징 ① 영화의 영상은 언어적 기능이 있음② 영화는 건축, 음악, 회화, 문학, 무용, 연극 등 인접한 다른 예술 장르들을 아우르는 종합예술 2. 영화를 있게 한 기술적 발명들 ① 카메라 옵스뮤라의 발명에 의한 원근법의 발명- 중략 -

2019.12.13 / 5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대중영화의이해, 방통대대중영화의이해, 방송대대중영화의이해, 대중영화의이해시험, 대중영화의이해요약, 대중영화의이해기출, 대중영화의이해핵심, 2019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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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컴퓨터 보안의 개요제2장 암호의 개념제3장 인증제4장 사이버 공격제5장 서버 보안제6장 네트워크 보안제7장 보안 시스템제8장 메일 보안제9장 웹 보안제10장 모바일 보안제11장 디지털 포렌식제12장 대칭키 암호제13장 공개키 암호제14장 해시함수 및 전자서명제15장 공개키 기반 구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보안의 개요1. 컴퓨터 보안의 개념1) 정보보호① 정보를 여러 가지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정책 및 기법② 정보의 상태: 저장, 전달③ 위협의 종류: 수락되지 않은 접근, 수정, 훼손, 유출 등2) 컴퓨터 보안① 정보 보호의 한 영역으로, 컴퓨터 환경이 관여된 모든

2019.06.05 / 10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보안, 방통대컴퓨터보안, 방송대컴퓨터보안, 컴퓨터보안요약, 컴퓨터보안핵심, 2019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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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제2장 컴퓨터 그래픽스 소프트웨어제3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본 요소제4장 그래픽스 기본 요소의 속성제5장 기하변환제6장 2차원 뷰잉제7장 3차원 뷰잉제8장 선과 면의 표현제9장 가시면 결정제10장 조명 및 표면 렌더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그래픽스의 개관1. 컴퓨터 그래픽스 개요1) 컴퓨터 그래픽스란?(1)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한 다양한 시각①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는 기술② 그림을 그리거나 조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컴퓨터 기술- 하드웨어 기술: 입출력장치,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스 처리기- 소프트웨어 기술: 그래픽스 기본요소 그리기 알고리즘, 그래픽스 객체의 이동, 회전, 크기조정 등의 기하변환, 2차원 및 3차원 뷰잉 알고리즘, 조명 및 물체의 렌더링 알고리즘2. 컴퓨터 그래픽스의 활용분야1) CAD ① 컴퓨터 보조 설계: 컴퓨터를 이용하여 객체를 설계하는 기술② 자동차, 조선, 항공산업, 공업 설계, 건축 설계 등의 많은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중요 산업기술③ 2차원 도면제작 시스템부터 3차원 입체 모델링에 이르는 다양한 패키지가 활용됨④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이라 부르는 새로운 형태의 원형 제조기법을 고안: 제품을 설계 및 최적화, 검증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과정을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 물리적인 시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에 비해 설계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기여⑤ CAD로 설계한 부품이 생산공정에 연결되어 적용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 도구를 CAM이라고 함2) 디지털 아트① 컴퓨터에서 디지털의 형태로 만들어진 예술을 의미② 디지털 예술가는 컴퓨터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디지털 사진기술, 포토샵과 같은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여 예술작품을 만드는 데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는 사람임③ 디지털 회화, 디지털 설치 예술, 가상현실 등 다양한 형태의 표현 활용④ 컴퓨터 영상 생성 하는 세가지 방법- 2D 컴퓨터 그래픽: 연필과 종이를 이용하여 그리는 방법을 반영- 3D 컴퓨터 그래픽: 가상현실 환경을 생성하는데 벡터 그래픽스를 사용- 컴퓨터 프로그램 이용: 2D나 3D로 작품을 생성하는 것인데, 컴퓨터 미술의 가장 자연스러운 작품 형태로 간주3) 가시화① 영상, 도표,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술 ② 과학가시화 : “과학가시화는 복잡한 수치, 때로는 대규모 수치로 표현되는 복잡한 과학적 개념이나 결과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컴퓨터 그래픽스를 이용하여 시각적인 영상을 만드는 것” - McCormick- 중략 -

2019.06.05 / 13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컴퓨터그래픽스, 컴퓨터그래픽스시험, 컴퓨터그래픽스요약, 컴퓨터그래픽스핵심, 컴퓨터그래픽스핵심요약, 방송, 2019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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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컴퓨터 통신망 소개제 2 장 데이터 통신의 기초제 3 장 데이터 통신의 요소제 4 장 데이터 통신의 기능제 5 장 OSI 참조 모델제 6 장 TCP/IP제 7 장 근거리 통신망제 8 장 네트워크 보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컴퓨터 통신망의 소개󰊱 컴퓨터와 통신1. 컴퓨터 통신망의 출현※ 컴퓨터 통신망 - 넓은 의미: 컴퓨터 통신망은 서로 떨어진 지점, 사람 또는 장치들 사이에 여러 종류의 매개체를 이용해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 - 좁은 의미: 원격통신의 의미로 사용, 어떤 형태이든 전자적으로 정보를 전송하는 것(1) 통신기술과 데이터 처리기술① 통신과 컴퓨터에 관련

2019.06.05 / 6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정보통신망, 방통대정보통신망, 방송대정보통신망, 정보통신망요약, 정보통신망핵심, 2019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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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제2장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제3장 프로젝트 관리제4장 소프트웨어 품질제5장 소프트웨어 테스트제6장 사용자 요구 분석제7장 소프트웨어 설계제8장 소프트웨어 유지보수제9장 객체지향 분석과 설계제10장 유스케이스(Usecase) 다이어그램 및 명세제11장 액티비티(Activity) 다이어그램제12장 상호작용 다이어그램제13장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객체 다이어그램제14장 상태 머신(State machine) 다이어그램제15장 기타 다이어그램(컴포넌트, 패키지, 배포 다이어그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소프트웨어 공학 개요1. 소프트웨어(1) 소프트웨어의 정의① 프로그램과 관련 데이터의 묶음

2019.06.05 / 8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소프트웨어공학요약, 소프트웨어공학핵심, 방통대소프트웨어공학, 소프트웨어공학시험, 방송대소프트웨어공학, 2019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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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 안드로이드 앱의 구성 및 View제2강 VIEW의 속성제3강 TEXTVIEW와 IMAGEVIEW제4강 BUTTON과 EDITTEXT제5강 LINEARLAYOUT의 속성제6강 RELATIVELAYOUT과 FRAMELAYOUT제7강 레이아웃의 중첩제8강 CANVAS과 TOAST제9강 이벤트 처리제10강 입력 이벤트 처리제11강 위젯의 이벤트 처리제12강 액티비티와 인텐트제13강 LISTVIEW와 SPINNER제14강 ALERTDIALOG(1)제15강 ALERTDIALOG(2)*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2강 VIEW의 속성1. 안드로이드 앱의 실행 과정1) 컴파일 과정- 안드로이드 앱은 JAVA 언어를 이

2019.06.05 / 16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모바일웹프로그래밍, 방통대모바일웹프로그래밍, 방송대모바일웹프로그래밍, 모바일웹프로그래밍핵심, 모바일웹프로그래밍요약, 2019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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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제2장 Java 기본 문법제3장 클래스와 상송제4장 인터페이스와 다형성제5장 제네릭과 람다식제6장 패키지와 예외처리제7장 java.lang 패키지제8장 java.io 패키지와 스트림제9장 java.nio 패키지의 활용제10장 컬렉션제11장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제12장 AWT 컨트롤 클래스제13장 AWT 이벤트 처리하기제14장 JDBC 프로그래밍*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1.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1) Java 언어의 기원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④ 1996년 1월 JDK1.0 발표⑤ 1998년 Java2 SDK, SE 1.2(J2SE1.2 또는 Java2)⑥ 2014년 Java Platform(JDK) SE 8⑦ 2009년 Oracle이 Sun을 인수함2) Java 언어의 특징 ① C/C++ 언어와 유사하나 단순함② 플랫폼에 독립적③ 완전한 객체지향 언어④ 웹 또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 용이⑤ 엄격한 자료형의 검사⑥ 예외 처리 기능 제공⑦ 멀티 스레딩 지원3) Java 프로그램의 실행① 자바 소스 파일 → Compiler → 자바 바이트코드 → Java VM → 실행② Java 소스 프로그램의 확장자는 .java③ 바이트 코드- Java 소스를 컴파일한 결과물- 확장자는 .class이며 클래스 파일이라고도 함- Java VM에서 실행 가능한 코드4)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릿① 애플리케이션: Java 플랫폼에서 바로 실행되는 프로그램② 애플릿: HTML 웹 페이지에 포함되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실행. 웹 브라우저는 Java VM을 포함함<APPLET CODE="HelloApplet.class"WIDTH=200 HEIGHT=100></APPLET>- 중략 -

2019.06.05 / 12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Java프로그래밍, 자비프로그래밍, 자바, 방통대Java프로그래밍, 방통대자바프로그래밍, Java프로그래밍요약, 2019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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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운영체제 개요제2장 프로세스 개요제3장 스케줄링 알고리즘제4장 병행 프로세스제5장 교착상태제6장 메모리 관리제7장 가상 메모리제8장 장치 관리제9장 저장장치 및 파일제10장 분산 운영체제제11장 운영체제 보안제12장 운영체제 사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운영체제의 개요1. 운영체제의 개요1) 운영체제의 역할① 컴퓨터 시스템의 운영② 사용자 지원2) 컴퓨터 시스템과 운영체제①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하드웨어에 대한 제어 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 함② 하드웨어와 응용 프로그램 사이에 운영체제를 두고 하드웨어에 대한 제어는 운영체제만 하도록 하였음- 슈퍼바이저모드- 보호모드3) 커널

2019.06.05 / 7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운영체제, 운영체제시험, 운영체제핵심요약, 운영체제요약, 운영체제핵심, 방통대운영체제핵심요약, 2019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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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알고리즘 소개제2장 분할정복 알고리즘제3장 동적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제4장 욕심쟁이 알고리즘제5장 정렬 알고리즘제6장 탐색 알고리즘제7장 근사 알고리즘제8장 해 탐색 알고리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알고리즘 소개1. 알고리즘의 개념1) 알고리즘의 정의 ①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능력은 주어진 문제에 대한 알고리즘의 존재 유무가 결정② 컴퓨터 과학: 알고리즘과 관련된 이슈를 다루는 학문③ 알고리즘: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명령어들을 단계적으로 나열한 것④ 만족해야할 조건: 입출력, 명확성, 유한성, 유효성⑤ 실용적인 관점에서의 추가조건: 효율성2) 알고리즘의 생성① 알고리즘의 생성

2019.06.05 / 4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알고리즘, 방통대알고리즘, 방송대알고리즘, 알고리즘핵심, 알고리즘요약, 알고리즘시험, 2019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