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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국제시장>과 <기생충>을 시청합니다.<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비교하시오.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영화 <국제시장>2. 영화 <기생충>3. 세대론 관점에서 비교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국제시장의 아버지.hwp2. 기생충의 아버지.hwp3. 세대론 관점에서 아버지 비교 .hwp4. 서론 작성시 참조.hwp5.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세대는 계급이나 종교 못지 않은 발전의 동력이다. 세대는 정권을 개폐하고 사회발전의 물꼬를 트는 데에 다른 어떤 사회세력보다 더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만하임(K. Mannheim)의 표현을 빌리면, 세대양식 또는 세계관이 사회 각 영역에서 특정한 집단행위로 표출되었던 것이다. 세대양식과 세계관은 다른 세대의 것과 접합하거나 대립한다. 사회발전에 전환점이 될 만한 사건들이 발생할 때 세대양식은 다른 세대와 부딪쳐 ‘우위권 투쟁’을 벌인다. 이것이 세대갈등이 발현되는 시점이다. 우위권 투쟁은 사회 각 영역에 포진한 세대원들의 산발적 도전과 각축전으로 진행된다.세대차이는 갈등을 유발시킬 수 있는 중요한 잠재요인이다. 인간 세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문화적인 또는 제도적 요인들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세대간 전승이 필요하다. 하지만 사회적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빠르게 되면 세대간 전승에 어려움이 생기게 된다. 세대간 경험의 차이가 지나치게 커지면서 세대 변천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게 될 것이며, 이 때 세대간 경험과 사고방식, 행동양식에서의 극심한 차이를 보이는 경우를 세대격차로 보고 있다.영화 <국제시장>에서 세대갈등은 노동시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족생활 안에서도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가족 내에서 이루어지던 자녀돌봄의 순환적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면서 생기는 세대갈등의 가능성이 엿보인다. 과거 전통사회에서 부양은 사회적 지원 없이 가족내 기능만으로 순환적인 요구-충족이 이루어져 왔다. 영화 <기생충> 속에는 기택의 가족으로 대변되는 ‘흙수저’ 와 ‘금수저’ 박 사장 가족이 등장한다. 계급이 고착화된 사회에서 이름도 희한한 ‘맷값’부터 ‘땅콩 회항’이라는 신조어에 이르기까지 상식을 넘어선 갑질의 대상이 된 흙 수저가 겪는 수모와 냉대는 상상을 초월한다. 여기서 흙 수저는 결코 넘볼 수 없는 계급 간의 명확한 경계를 깨닫게 되고 좌절을 경험한 뒤 자포자기하게 된다. 영화 속 기택의 가족이 여태껏 살아온 방식이었다.이 레포트는 <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비교하였다.II. 본 론1. 영화 <국제시장>윤제균 감독의 <국제시장>은 어린 소년으로 한국전쟁 때 월남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정면으로 부딪치며 살아온 우리 시대 아버지 이야기.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가족을 위해 온몸을 바친 덕수의 파란만장하고 눈물겨운 시간들을 보여준다.파란만장한 주인공의 삶과 감동적인 휴먼 스토리는 1950년대부터 1980년대의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군사정권의 독재 권력과 경제번영이라는 시대상을 주요 배경으로 삼는다. 덕수는 가족의 생계비와 남동생의 학비, 여동생의 결혼비용 등을 마련하기 위해 독일 광부로 일하러 가고, 베트남 전에 뛰어들고, 그리고 흥남철수 때 잃어버린 여동생을 이산가족찾기에서 극적으로 다시 만난다. 이를 통해 <국제시장>은 결국 심층구조에서 자신의 꿈을 포기하고 가족을 위한 희생적 삶이라는 주제를 드러내고 있다.- 중략 -

2021.09.08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대와소통, 방통대세대와소통, 방송대세대와소통, 세대와소통과제물, 세대와소통과제, 세대와소통레포트,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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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15점)를 쓰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1) 개념2) 메커니즘2. 함의점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hwp2.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hwp3.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과 나에게 주는 함의.hwp4. 서론 작성시 참조.hwp5.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자신의 마음에 대해, 그리고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궁금해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우리가 삶에서 겪는 문제들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겉으로 드러난 문제 자체보다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근본적인 문제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성격은 개인에게서 나타나는 지속성 또는 일관성의 의미도 포함하고 있어 예언적인 기능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성격은 개인의 특유한 행동과 사고를 결정하는 심리신체적인 개인 내의 역동적 조직이라고 하였다. 즉, 성격은 개인차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사고, 감정, 행위를 포함한 일련의 행동과 관련되어 생물-유전적 과정과 상호작용하여 개인의 독특한 적응적인 면을 반영하는 심리적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흔히 성격은 태어날 때부터 타고나는 것일까, 아니면 살면서 환경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일까? 어려서부터 가지고 있던 성격적 특성이 커서도 계속 남아 있으면 성격이란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할 테고, 자라면서 변화된 모습을 보이면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개인은 성장과정을 통해 사회가 기대하는 행동양식을 학습하고 그 사회의 가치와 규범을 받아들인다. 따라서 개인의 성격은 그가 생활하는 사회 문화의 영향을 받게 마련이다. 문화는 일반적으로 개인의 경험을 결정하고, 개인이 대처해야 할 욕구불만과 적응을 규제하며 행위의 표준을 설정한다. 그리고 각 문화 혹은 그 하위문화는 고유의 가치규범과 행동방식으로서 육아규칙과 가족 내의 인간관계를 규제하고 개인의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크게 통제하므로 문화는 사회화의 과정에서 개인의 성격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개인은 내면화의 과정을 통하여 문화를 섭취하고 성격을 체제화한다. 실제로 짐 와일더는 Joy가 뇌의 먹이가 되는 메커니즘을 Grace, Joy, Peace의 세 단계로 제안한다. 이 레포트는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를 서술하였다.II. 본 론1.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1) 개념뇌의 신경세포수는 수천억 개, 시냅스 회로 수는 1,000조 개에서 1경 개에 달해 뇌에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포도당은 뇌의 유일한 에너지원으로 하루 섭취 총량 200g 가운데 65% 이상인 130g 소비한다. 우리가 두려워하는 알츠하이머병 치매도 뇌가 포도당을 사용해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능력을 잃으면 걸리는 질병이다 그래서 뇌과학자들은 뇌를 포도당 먹는 포도당 먹는 하마라고 부르기도 한다.- 중략 -

2021.09.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심리학에게묻다, 방통대심리학에게묻다, 방송대심리학에게묻다, 심리학에게묻다과제물, 심리학에게묻다과제, 심리학에게묻다레포트,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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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세 가지 과제(A, B ,C) 중 두 가지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A. Unit 1. The Canterville GhostB. Unit 10. WitchesC. Unit 15. Why I Want a Wife- 목차 -A. Unit 1. The Canterville GhostB. Unit 10. WitchesC. Unit 15. Why I Want a WifeA. Unit 1. The Canterville Ghost1. 1과의 <Keywords and Phrases>에서 다루어진 단어와 구문 중에서 총 10개를 고른다. 2. 각각의 단어나 구문을 활용한 새로운 문장 10개를 영작한다.(자신의 힘으로 영작할 것) 3. 각각의 문장 아랫줄에 우리말 해석을 첨부한다. 4. 주어와 동사가 있는 총 10개의 문장에서 본인이 활용한 단어와 구문은 밑줄을 친다.(The chosen words and phrases from the textbook should be underlined in a sentence.)1. My youngest sister attempts to take possession of all items surrounding her. 해석: 나의 막내 여동생은 자신의 주변에 있는 모든 물건들을 소유하려고 한다. 2. For years, Joey has been plagued by lack of funding needed to complete his undergraduate studies해석: 수년 동안, Joey는 학부 학위를 마치기 위한 자금이 부족하여 괴로워했다. 3. My mom always teaches me how to dress well 해석: 우리 어머니는 항상 옷을 잘 입는 법에 대해 가르쳐 주신다. 4. I never got any sleep because of heavy rains last night. 해석: 나는 어젯밤에 내린 폭우 때문에 잠을 전혀 자지 못했다. 5. The housekeeper, Mrs. Jo, carries out the basic daily chores in my apartment. 해석: 가정부 Jo씨는 나의 아파트에서 기본적인 집안일은 하신다. 6. It sounded like breaking dishes in the kitchen. 해석: 부엌에서 접시가 깨지는 것 같은 소리가 들렸다. 7. She stood still because she was afraid of dogs.그녀를 강아지를 무서워해서 가만히 있었다. - 중략 -

2021.09.08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대학영어, 방통대대학영어, 방송대대학영어, 대학영어과제물, 대학영어과제, 대학영어레포트,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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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사회와생활문화 3학년 공통 교재에서 다룬 전통사회의 경제생활, 의식주생활, 공동체생활, 의례생활 등과 관련된 자신의 직간접적 경험을 모아 정리할 것Ⅰ. 서론Ⅱ. 본론1. 전통사상과 의례2. 전통혼례3. 자신의 직간접적 경험을 모아 정리 - 의례생활1) 종가 혼례2) 부모, 집안어른들과 소통3) 부모, 집안어른들과 소통을 통한 종가 혼례문화의 특징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우리나라의 전통문화 중에서도 유교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 예(禮)는 사회적 질서의 규범과 행동의 표준적 절차를 제공한다. 특히 사례(四禮)중에서도 혼례(婚禮)는 예부터 가장 중요한 의례의 하나로 여겨져 왔다.이러한 혼례는 이성이 결합하여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낳아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가업을 계승하며 집안을 번성하게 하는 개인과 가족 그리고 사회에도 중요한 규범이었던 것이다. 전통이란 역사적으로 전승된 문화를 뜻한다. 그 문화에는 사고와 행위양식, 관행 그리고 행동까지도 관습으로 포함하는 것이다. 한 민족의 문화에는 그 민족이 오랜 역사를 통하여 많은 시행착오(施行錯誤)를 거듭하면서 얻어낸 역사적(歷史的) 산물(産物)이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그 민족이 간직해 온 삶의 지혜인 동시에 생활의 지식이다. 그러한 문화가 쌓이고 쌓여 오늘의 문화를 이끌어 왔다. 과거의 문화를 바탕으로 하여 현재의 문화가 창출(創出)될 수 있고, 현재의 문화가 있음으로써 미래의 문화가 예견(豫見)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에서 다룬 전통사회의 경제생활, 의식주생활, 공동체생활, 의례생활 등과 관련된 자신의 직간접적 경험을 모아 정리하여 서술해 보겠다.백영자, 최해율, 한국복식의 역사, 서울 : 경춘사, 2004.권영한, 관혼상제, 서울 : 전원문화사, 2002.이재식, 권호, 전통예절과 윤리, 서울 : 시간의 물레, 2003.이범직, 김기흥, 전통문화란 무엇인가, 서울 :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0...

2021.09.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전통사회, 의례, 의례생활, 혼례, 전통혼례, [전통사회와생활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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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철학산책 3학년 공통 1. 제2장~14장(1장, 15장 제외)까지 등장하는 12명의 철학자 중 시대 구분 없이 2인을 선정하여 두 철학자의 철학과 사상의 ‘유사점’(분량:1매 정도)과 ‘차이점’(분량:1매 정도)을 구분하여 자기 글로 정리하시오. 2. 1번 문제에서 거론한 철학자(한 명을 다루거나, 두 명 모두를 다루어도 됨)의 사상에서 오늘날 우리의 삶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점들을 찾아보고 자신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퇴계와 율곡의 철학과 사상의 차이점1) 퇴계의 철학과 사상2) 율곡의 철학과 사상2. 퇴계와 율곡의 철학과 사상의 유사점3. 퇴계의 사상에서 오늘날 우리의 삶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점들1) 윤리성2) 도덕3) 조화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퇴계 이황(退溪 李滉)과 율곡 이이(栗谷 李珥)는 조선의 성리학을 완성한 대표적인 두 인물로서 그들의 후학들과 함께 조선 성리학의 전성기를 주도한다. 퇴계와 율곡은 주자(朱子)성리학이라는 큰 틀을 유지하면서도 근본적인 이해방식에 있어서 차이를 나타내고, 이는 삶을 지배하는 사고방식과 연관되며 후대에는 이들의 사상을 중심으로 퇴계(영남)학파와 율곡(기호)학파가 형성되어 각각의 학문적 체계를 발전시킨다. 퇴계(退溪) 이황(李滉, 1501-1570)은 연산군 시대에 태어나 사화의 시대를 살았다고 할 정도로 고난을 겪었으며 을사사화에서는 친형이 연루되어 목숨을 잃는 아픔을 겪었다. 그러한 격동의 시대에 관직에 나가는 것보다는 제자를 양성하거나 수양에 몰두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퇴계는 그러한 사림파 유학자에 속했다. 당시의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면 퇴계가 윤리적 삶을 현실에서 구현하는 것의 중요성을 매우 깊게 숙고하고 있었음을 추측해볼 수 있다. 참담한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윤리적 삶의 가능성을 사람의 선한 본성에서 구하여, 궁극적인 삶의 의미를 사람의 선한 본성을 실현하는 데 두었을 것이라 추측할 수 있다. 격동의 시대에서 윤리적 문제와 맞닥뜨리며 그 해결을 위한 성찰의 과정이 퇴계의 삶의 본질을 이루고 있었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제2장~14장(1장, 15장 제외)까지 등장하는 12명의 철학자 중 시대 구분 없이 2인을 선정하여 두 철학자의 철학과 사상의 ‘유사점’(분량:1매 정도)과 ‘차이점’(분량:1매 정도)을 구분하여 자기 글로 정리해 보겠다.김교빈 외, 『동양철학산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김교빈 (2003). 동양철학 에세이. 서울: 동녘.박성희 (2007). 퇴계 유학과 상담. 서울: 학지사.윤사순 (2013). 퇴계 이황의 철학. 서울: 예문서원...

2021.09.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자, 사상, 철학, 퇴계, 율곡, 치이점, 유사점, 유용, [동양철학산책 3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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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사회와문화 3학년 공통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최근(2021년)까지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중국 출산정책의 특징2. 중국의 인구 상황3.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최근(2021년)까지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 변화1) 출산을 제한해야 하는 정책(1950, 1960년대)2) 출산을 제한하는 단계(1970년대)3) 산아제한 정책(1980~2012년)4) 두 자녀 정책(2013년~현재)4. 중국의 인구 정책에 대한 과제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중국의 인구는 1963년부터 1970년까지 가장 빨리 늘어났고 30세 이하의 인구가 전국 인구수의 약 65%를 차지하였으며 앞으로 해마다 평균 2,000여 만 명이 결혼 적령기에 들어서게 된다는 것이다. 만약 30~40년, 특히 20~30년 동안에 보편적으로 부부가 아이하나만 낳을 것을 권고하여 인구수를 통제하지 않고 한 쌍의 부부가 평균2.2명의 아이를 낳을 것이라고 계산하면 중국의 인구수는 20년 후에 13억에 달하게 되고 40년 후에는 15억을 초과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급속한 인구수증가는 중국의 사회경제 방면의 현대화를 실현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더욱 나은 생활로 개선하기 어려워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정부 차원에서 자녀를 하나만 낳도록 권고하는 것이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최근(2021년)까지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해 보겠다.정성호.(1994).「중국의 인구증가 추이와 도시화 과정」,『한국인구학회지』 제17권 제2호, 한국인구학회.최일섭. (1982). 「중공의 인구문제와 출산계획정책연구」, 『사회과학과정책연구』.李晓玲(리샤오링), 『두 자녀 정책 이후 고위험 산모의 발생과 결과 분석』, 青岛大学(칭다오대학), 2020.向芳远(샹팡위엔), 『두자녀정책의 전면개방에 따른 사회보장제도의 구축』, 温州大学(원저우대학), 2019...

2021.09.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중국, 인구, 인구상황, 인구정책,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수립이후, 최근, [중국의사회와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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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와소통 2학년 공통 ‘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비교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분석1) 시대적 상황2) 가난과 성공3) 가족주의의 탄생4) 가족공동체5) 전통적인 가치관6) 사회문화적 변화7) 계층상승에 대한 욕구2.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분석1) 계층 간 양극화2) 학벌주의3) 위기의 가장4) 가족주의5) 빈곤과 불평등6) 사회양극화와 중년의 위기3. ‘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비교1) ‘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2)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영화는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매체로서 한 사회의 모습과 현상, 혹은 한 시대의 흐름, 역사적 사건들 가운데 대표적인 문화적 내용을 담고 있고 문학적인 이야기, 음악적인 사운드, 그림이 담긴 시각적 영상물, 그리고 표현력을 발휘하는 배우들의 연기 등의 조합으로 되는 예술작품이다. 이는 주제에 따라 한 사회의 정치, 경제, 사람들의 정서, 가치관과 같은 추상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주거 환경을 비롯하여 사회지도층 및 서민의 삶 등 계층 간 생활 모습을 자연스럽게 화면에서 표현하며두세 시간으로 문화를 재현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언어지식 없이 말투, 몸짓, 표정, 화면만으로 추측이 가능하며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영화 은 한국영화 최초로 프랑스 칸 영화제, 미국 오스카 영화제에서 연속적으로 상을 받은 영화로 전 세계에 한국문화를 전파시킨 유명한 작품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비교해 보겠다.편집부, 세대와 소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강승혜 외(2010). 한국문화 교육론.임희섭 외 (2002), 『한국의 문화변동과 가치관』, 나남.박봉순 외(2019). 영화 ‘국제시장’대사 속 한국 문화교육 및 수업설계 연구.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2021.09.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국제시장, 세대론, 기생충, 덕수, 기택, 세대론 관점, 비교, [세대와소통 2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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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에게묻다 1학년 공통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15점)를 쓰시오Ⅰ. 서론Ⅱ. 본론1.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1) 메터니즘 1단계 은혜 Grace - 애착경험 혹은 조건 없는 사랑2) 메커니즘 2단계 기쁨 Joy - 누군가 나를 향해 미소지어 줄 때3) 메커니즘 3단계 평강 Peace - 내가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 때2.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1) 공감2) 대인관계3) 심리적 독립4) 사랑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우리는 어렵지 않게 자신이 단순히 물질(육체)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자각할 수 있다. 우리는 자신의 자아가 있음을 인식할 수 있다. 나의 뇌가 사물이나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는 자아가 뇌를 사용해 선택하는 것이다. 나의 손이나 입이 누군가에게 인사를 건네는 것이 아니라 온전한 생명체인 나의 자아가 손이나 입을 통해 인사를 건네는 것이다. 뉴런이나 시냅스가 감동하고 사랑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온전한 인격체인 우리 각자가 생각하고 느끼고 원하고 선택하고 실행하고 서로 사랑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15점)를 서술해 보겠다.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하혜숙(2020). 상담자가 건네는 말. 에피스테메.권석만,「젊은이를 위한 인간관계 심리학」서울 ; 학지사, 2004.박성희(2009). 공감, 공감적 이해. 서울: 원미사...

2021.09.07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심리학에게 묻다, Grace, Joy, Peace, 메커니즘, 사랑, [심리학에게묻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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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학년 공통 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1) 유라시아 대륙에서 유럽을 아시아와 구분하는 지리적 경계가 되는 산맥은 ( )이다. (2) 1985년 룩셈부르크에서 체결된 조약으로, 가입국 간 무비자 통행을 규정한 국경 개방 조약의 이름은 ( )이다.(3) 유럽의 정치경제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연합기구로 현재 27개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기구의 이름은 ( )이다. (4)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를 뜻하는 용어로 영국을 뜻하는 단어 ‘브리튼(Britain)’과 탈퇴를 뜻하는 ‘엑시트(exit)’를 합성해 만든 이 용어는 ( )이다. (5) 유럽이 공유하는 문화의 기반에는 기독교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유럽의 가장 큰 가족 명절은 ()과 성탄절이다.(6) 이탈리아의 ( ) 축제는 기독교 신앙이 민속 신앙과 결합하여 어떻게 새로운 기독교 문화가 만들어지는지를 잘 보여주는 예로, 유럽의 다원적 문화를 보여준다. (7) 유럽의 국가 대항 토너먼트 대회인 유로(EURO) 우승국에 주어지는 혜택 중 하나로, 차기 월드컵 개최지에서 치러지는 일종의 ‘리허설’에 해당하는 축구대회의 이름은 ( )이다.(8) 유럽 프로 축구 리그의 한 시즌이 운영되는 방식으로, 초가을에 리그를 시작하여 이듬해 늦봄에 종료하는 방식을 일컫는 말은 ()이다. (9)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본래 의미는 “귀족은 ()를 갖는다”는 뜻이다.(10) 중세 시대 영국과 프랑스 간의 백년전쟁 당시 다른 시민들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자 나선 귀족들의 일화를 기리기 위해 로댕이 조각한 작품의 제목은 ()이다. (11) 독일에서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중반까지 나타난 문예사조로, 이성과 합리성을 중시한 계몽주의와는 달리 논리적으로 설명이 불가능한 신비스러운 것, 환상적인 것, 감성적인 것도 중시했던 사조의 이름은 ()이다.(12) 독일 낭만주의를 대표하며 현대적 의미의 아동문학이 탄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작가는 ()이다. (13) 20세기 초 우리나라에 유입될 때 일본의 번역어 ‘동화’로 번역된 독일어의 원래 명칭은 ( )이다. (14) 2015년부터 노르웨이에서 방영되었던 하이틴 드라마로,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유럽 각국에서 리메이크된 작품의 제목은 ()이다. (15) 유럽 내 국가 간 교육을 통한 협력과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2014년 명칭 변경을 통해 평생 학습의 성격을 띠게 된 프로그램의 이름은 ()이다. 정답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 기사 제목의 오류 설명(2)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참고문헌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1) 기사 제목의 오류 설명 - 햄 들었나? 샌드위치 압수 유럽 간 영국인들 브렉시트 현타 신문기사문은 명제와 명제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헤드라인과, 내용 구조를 분석할 수 있는 본문, 그리고 텍스트와 텍스트 사이의 상호텍스트성으로 관계되는 보도사진이 포함된 구성체로 텍스트 분석의 중요한 표본이 될 수 있다. 신문의 헤드라인은 일차적으로는 텍스트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미리 대답하는 부분이다. 이야기의 서두이며????이슈로 보는 오늘날의 유럽????, 심지영, 이남형, 이용철, 장일, 정세윤, 차지연, 최문선 지음, 2021년,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중앙일보, 2021년 1월 12일, https://news.joins.com/article/23968768 김민영(2007), TV 뉴스 헤드라인에 대한 텍스트언어학적 고찰, 텍스트언어학.김은정(2011), 보도사진에 나타난 비주얼 텍스트 유형 추출, 국내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대학원...

2021.09.07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기사, 신문기사내용, 오류, 제목, 멀티미디어 강의, 교재, [이슈로보는오늘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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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사회와문화 3학년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최근(2021년)까지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인구변화와 인구정책 2. 중국의 인구 상황3. 중국의 인구 정책1) 출산권장 시기(1949~1953년)2) 산아제한의 준비 단계(1954~1957)3) 산하제한 정책 확정 단계(1960~1966)4) 산아제한의 정체 시기(1966년~1969년)5) 산아제한 정책 집행 시기(1970~1980)6) 외동정책 실행 단계 시기(1981~1984)7) 산아제한 정책의 보완 시기(1985~1999)8) 저출산 시기 (2000년 이후)9) 단독적 2자녀 정책 시기 (2013년 이후)10) 전면적 2자녀 정책 시기 (2015년 이후) 4. 중국 인구정책 변화의 의미와 보완책1) 경제2) 지속 가능한 발전3) 사회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인구정책은 국가 사회 관리, 인구 수량 및 구조 조절의 정책 및 수단으로서 옛날로 부터 있었다. 또한 각 국가 인구의 발전 변화와 함께 끝없이 발전 및 완벽하고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사회 현상으로 되었다. 인구정책은 이미 각 국 정부가 사용하는 사회 공공정책의 하나가 되었다. 현대 사회에서 선진국이나 개발도상국 모두 서로 다른 정도의 인구 수량및 인구소질 문제가 있으며 인구 분포 및 이민 문제, 그리고 인구경제문제, 인구사회 문제, 인구 생태 문제 등 수많은 인구 발전과 관련된 문제들이 존재한다. 각국은 서로 다른 경제 발전의 정도 및 단계에 따라 인구 문제에서 나타나는 형식도 다르다. 그러므로 각국은 관련 인구 정책을 작성할 때 본국의 특정에 따라 작성하며 인구와 생태환경이 적용하고 인구와 경제의 발전이 서로 협조 되는 목적을 실현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최근(2021년)까지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해 보겠다.해리 덴트(2015), 『2018 인구 절벽이 온다』, 권성희 역, 서울: 청림출판.왕지단, 중국 인구정책의 형성 및 집행에 관한 연구, 2011.이현출(2019), “중국의 인구구조 변화와 ‘전면적 두 자녀 정책’ 도입”, 『세계지역연구논총』.황판?김종호(2014), “중국의 인구정책 혁신: 정책흐름모형을 중심으로”, 『경희대사회과학』.원신. 스하이룽, 「중국의 출생 성비가 높은 것과 계획된 출산 정책」,『인구 연구』, (3), 2005.

2021.09.06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중국, 인구, 인구정책, 인구현황, 인구상황, 중화인민공화국 수립이후, 변화, [중국의사회와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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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학기 중간과제물 공통 교양과목취미와예술 2학년 공통본 자료는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8page)로 구성되었으며, 글자크기(10pt), 줄간격(180%)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어진 분량보다 넉넉하게 작성되어 과제물 작성에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본문내용 문장 끝에 각주표기를 통해 출처를 표기하였습니다.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Ⅰ. 서 론Ⅱ. 본 론  1. 코로나 19와 취미생활   1) 코로나 19   2) 취미생활  2. 코로나 19로 인한 취미생활의 변화   1) 사회구성원   2) 본인  3. 코로나 19가 종식되지 않을 때의 추가적인 변화   1) 코로나 19의 전망   2) 추가적인 변화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취미는 여가활동이지만, 모든 여가활동이 취미에 포함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취미를 즐기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경제적 여유와 시간적 여유가 있어야 한다. 생업과 무관하게 어떤 활동을 즐기고 그 활동과 관련해 어느 정도의 전문성까지 갖추려면 이런 경제적ㆍ시간적 여유를 갖추지 않고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우리 사회에서 취미활동이 변화해 온 과정을 돌이켜 보면, 취미활동의 발전 과정에는 몇 번의 전환점이 존재하며 그에 따라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취미활동의 종류도 달라져 온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에는 경제발전과 더불어 매체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의 발전, 정부정책의 변화와 맞물린 취미활동을 위한 여건의 변화, 취미활동에 대한 의식의 변화 등이 함께 영향을 미쳤다. 여기서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코로나 19이다. 최근 코로나 19의 과도한 확진자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력하게 시행되고 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많은 제약이 따른다. 이로 인해 본인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구성원들이 취미생활을 즐겨 왔던 많은 영역과 장소가 사라지고 있다. 이렇듯 코로나 19는 이미 우리의 일상 깊숙한 곳으로 들어왔으며, 과거의 취미생활과 비교해 최근에 많은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 1년 반이 지난 현재 본인이나 우리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어질지 전망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 1. 코로나 19와 취미생활1) 코로나 19코로나 19는 재작년 2019년 12월 중국의 우한시에서 원인불명의 폐렴이 집단으로 발병하면서 시작된 사태로 전염병 이후 주변 아시아 국가를 넘어 북미에 이르기까지 코로나 감염세가 확산되자 세계보건기구는 2020년 1월 30일 코로나19에 대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이후 전 세계 대륙에서 확진자가 늘면서 WHO는 3월 11일 사상 세 번째로 세계적 대유행인 팬데믹을 선포했다. 이는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학생들의 등교 제한, 직장인들의 재택근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소상공인 매출 감소 등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여러 이슈를 가져왔다. 코로나 19의 장기화가 시작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생활에 제한이 걸린 사람들이 일명 코로나 블루를 경험하는 현상이 증가하면서 코로나 우울은 새로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기도 했다.이제 코로나 19로 인해 국민들은 식사를 할 때 칸막이가 설치된 식당을 이용하게 되었고, 아이들과 학생들은 집에서 원격교육으로 전환해야 했고, 사회서비스나 외식업ㆍ물류ㆍ유통ㆍ호텔 업종에 비상이 걸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여행업종은 폐업 수준에 이르는 등 취미생활의 변화에 큰 제동을 거는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이러한 현상으로 경제, 사회문화, 정치, 교육, 문화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제동이 걸리게 되었고, 기존의 취미생활과 연관된 모든 분야에서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다.2) 취미생활우리나라는 산업사회를 겪으면서 고도의 경제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경제 대공황, IMF 등 몹시 어려웠던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거듭된 발전과 변화를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는 이제 취미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취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배경에는 주5일 근무제도와 노동시간의 단축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물론, 실제 누구나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시간과 경제적 여건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취미생활을 다 즐기는 것 또한 아니다. 현대사회에서의 취미는 과거와 비교했을 때 소수의 특정 계층이 누리는 향유된 특권은 아니다. 오히려 이 사회에서 취미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현대인의 필수목록이 되었다. 누군가는 풍요로운 삶을 위해 취미 한 가지쯤은 있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하고, 또는 일을 통해서는 얻을 수 없는 삶의 의미를 느끼게 해준다고도 한다. 이렇듯 취미생활은 이제 우리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사회적 현상이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취미생활에도 1년 전부터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것은 코로나 19라는 대 질병의 유행으로 인해 사회현상 전반에 큰 변화의 흐름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1. 이숙영, 2030세대, 취미 생활도 비대면으로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고공 행진, 2021. 09. 03, 뉴스웍스. 2. 차지연, 배달원 40만명 육박코로나에 집콕 늘자 작년 하반기 12%↑, 2021. 09. 01, 연합뉴스. 3. 문성희ㆍ민수홍 외7명(2020), 취미와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4. 중앙일보, 날개 단 홈카페 시장, 흥행 키워드는 차별화, 2021. 08. 30. 중앙일보. 5. 최윤식(2020), 빅체인지: 코로나 19 이후 미래 시나리오, 김영사. 6. 임승규ㆍ장두석 외 3명(2020), 포스트 코로나 (우리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한빛비즈. 7. 박진우, 코로나 집콕 3040대로 미어터진다온라인 취미 플랫폼, 2020. 04. 11, 한국경제. 8. 이형관, 칸막이 두고 식사곳곳 ‘사회적 거리 두기’ 강조, 2020. 03. 12, KBS NEWS. 9. 웨더뉴스 편저, 집순이 집돌이 모여라! 요즘 뜨는 취미생활, 2020. 08. 16, 웨더뉴스. 10. 이서영, 똘똘한 한채+재택 대형APT 인기인테리어취미 업계 호황, 2020. 09. 03, 뉴스핌. 11. 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 www.r-one.co.kr.

2021.09.05 / 1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코로나 19, 취미와예술, 코로나 19와 취미, 코로나 19 취미와예술, 코로나로 인한 취미생활, 코로나 19로 인한 취미생활의 변화, 코로나 19의 전망, 코로나 19와 취미생활의 전망, 방통대 취미와예술, [2021 취미와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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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학기 중간과제물 공통 교양과목취미와예술 2학년 공통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해 보시오.본 자료는 표지목차(1page), 본문내용(8page)로 구성되었으며, 글자크기(11pt), 줄간격(180%)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어진 분량보다 넉넉하게 작성되어 과제물 작성에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본문내용 문장 끝에 각주표기를 통해 출처를 표기하였습니다.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 코로나 19와 다양한 변화들 2.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취미생활의 변화   1)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   2) 본인 취미생활의 변화 3. 코로나 19가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   1) 코로나 19의 전망과 변화   2) 취미생활의 변화와 전망 4. 마무리 5. 참고 문헌 1. 코로나 19와 다양한 변화들우리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만남의 자리에서 특히나 남녀 간 의례적으로 ‘취미가 어떻게 되세요?’라는 물음을 던지곤 한다. 또한, 친한 지인이나 가족들 간 취미에 관해 토론을 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취미에 대해 자랑을 하기도 한다. 이렇듯 이제 취미는 우리 사회에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핵심적인 기호가 된 지 오래이다. 최근에는 하루 8시간 노동에 주5일 근무제 도입으로 인해 노동과 여가, 취미활동이 구분되기에 이르렀다. 그만큼 시간적 자유를 더 많이 누리면서 취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취미활동은 이제 누구나 한가지쯤은 가진 필수활동이 되었고,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취미생활과 취미 양상에 대해 최근 큰 변화가 있었다. 이것은 반강제적인 사회현상 때문이기도 하다. 그렇다. 최근 1년 반 동안 급속히 퍼진 코로나19라는 질병의 대유행 때문이다.코로나 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중국 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호흡기 증상 및 폐렴에 해당하는 질병으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고 감염 또한 매우 쉽게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코로나19는 현재진행형이기 하지만, 발병 초기에는 사람들 간의 불필요한 접촉을 줄여야 했다. 그래서 세계 각국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기 시작하였다. 1년 반이 지난 현재까지도 이 거리두기는 해제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다 보니, 사회라는 틀 속에서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언택트 사회로의 진입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기도 했다. 급기야 밀폐된 장소에서 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에서는 온라인 교육을 시작했고, 직장에서도 비대면 업무와 화상강의, 재택근무를 채택하기에 이르렀다. 종교 또한 예외가 아니었다. 각종 예배는 집에서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예배로 이루어졌다. 무엇보다 큰 변화는 사람들의 접촉을 줄이기 위해 음식점 영업시간에도 제재가 가해지기 시작하였다. 이로 인해 자연스레 음식을 포장하거나 택배로 시켜 먹는 문화가 자리 잡게 되었다. 카페 또한 드라이브스루의 이용 빈도가 늘었으며, 선별진료소 또한 항시 문전성시를 이루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들은 자연스레 취미생활로도 이어졌다.1) 김윤서(2021), 코로나19 이후소비미디어이용행태 변화와 코로나 우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2) 박연경(2021), 전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변화로서 제한적 일상 표현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3) 문성희ㆍ민수홍 외7명(2020), 취미와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4) 이숙영, 2030세대, 취미 생활도 비대면으로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고공 행진, 2021. 09. 03, 뉴스웍스. 5) 차지연, 배달원 40만명 육박코로나에 집콕 늘자 작년 하반기 12%↑, 2021. 09. 01, 연합뉴스.6) 중앙일보, 날개 단 홈카페 시장, 흥행 키워드는 차별화, 2021. 08. 30. 중앙일보.7) 박진우, 코로나 집콕 3040대로 미어터진다온라인 취미 플랫폼, 2020.04.11., 한국경제.8) 여가문화학회, www.lculture.net.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ncov.mohw.go.kr.

2021.09.0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코로나 19, 취미와예술, 코로나 19와 취미, 코로나 19 취미와예술, 코로나로 인한 취미생활, 코로나 19로 인한 취미생활의 변화, 코로나 19의 전망, 코로나 19와 취미생활의 전망, 방통대 취미와예술, [2021 취미와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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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6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점) (1) 유라시아 대륙에서 유럽을 아시아와 구분하는 지리적 경계가 되는 산맥은 (우랄산맥)이다. (2) 1985년 룩셈부르크에서 체결된 조약으로, 가입국 간 무비자 통행을 규정한 국경 개방 조약의 이름은 ( 솅겐조약 )이다.(3) 유럽의 정치경제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연합기구로 현재 27개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기구의 이름은 ( 유럽연합)이다. ...2. 다음의 신문 기사 원문을 읽고, (1) 교재 1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사 제목의 오류를 설명하고 (2) 기사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영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압수당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5점) 브렉시트 이후 영국의 리스크에 대한 이야기라면 ‘현타’라는 단어가 적합하지만 해당 내용은 영국의 리스크가 아닌 EU에서 시행하는 금지조치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적합하지않다. 제목에서 말하는 ‘브렉시트 현타’라는 단어의 조합을 보자면 영국이 유럽연합을 탈퇴한 후 나타나는 리스크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다. 해당 기사는 브렉시트 후 한달이 채 되지 않아

2021.09.05 / 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통대, 중간과제, 이슈로 보는 오늘날의 유럽, 이슈로 보는 오늘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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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교육 공통)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였습니다.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였습니다.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후기 현대 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2. 후기 현대 철학적 관점에서 과학적 인간관에 대한 비판적 고찰Ⅲ. 결론Ⅳ. 참고문헌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개념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3.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Ⅲ. 결론Ⅳ. 참고문헌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Ⅰ. 서론인간의 본질에 대한 질문은 긴 역사를 통해 끊임없이 제기되고 이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한 탐구가 끊임없이 계속되어왔다. 이는 인간이 무엇이며 인간의 본질과 특성은 어떻게 이해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이런 질문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이에 대해, 후기 현대철학에서는 보편적?객관적인 전통적인 개념에서 탈피해서 개방적이고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한다. 이런 인식에서 나온 후기 현대철학적인 인간이해의 관점은 어느 특정 관점에서의 인간의 이해를 절대 불변의 진리로 간주하는 전통적 관점을 거부하고 인간은 다면적이고 복합적인 존재이므로 인간의 이해도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배우고 생각하는 능력인 인지는 인간이 정보를 획득저장활용하는 정신과정을 의미한다. 인간의 인지발달은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이루어지는 적응과정이며, 이것이 몇 가지 단계를 거쳐서 발달한다고 보는 견해다. 피아제(Piaget)는 인지발달이론에서 인간성장에서 두 가지 중요한 심리적 메커니즘이 조직과 순응이라 했는데, 조직이란 별개의 감각들을 구조 속으로 변형시키고 결합하는 능력과 관계있고, 순응은 동화조절을 필요로 하는 심리적 작용이다. 피아제(Piaget)는 인간의 지적 행동을 환경에 대한 순응이라고 보며 이것은 평형화 즉, 동화와 조절의 과정을 거치면서 점점 더 복잡화?체계화된 조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고 보고 있다.조화태 외 저, 인간과 교육, 방송대 출판문화원, 2012멀티미디어 강의 목영해, 현대교육사상(진보주의 교육론에서 노마디즘 교육론까지), 문음사, 2009.홍은숙, 우용제 외 4명, 교육학에의 초대, 교육과학사, 2016.성염 외 저, 인간이라는 심연: 철학적 인간관, 철학과 현실사, 1998하두봉 외 저, 인간이란 무엇인가, 민음사, 1991이종만 저, 교육학개론, 학지사, 2016송준석 저, 인간과 교육의 탐구, 동문사, 2012조화태 외 저, 인간과 교육, 방송대 출판문화원, 2012멀티미디어 강의 Herbert P. Ginsburg, Sytyia Opper 저김정민 역,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학지사,2006이은주 저, 어린이를 위한 철학 교육의 가능 근거 :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 비판을 중심으로, 한국동서철학회, 2009성염 외 저, 인간이라는 심연: 철학적 인간관, 철학과 현실사, 1998하두봉 외 저, 인간이란 무엇인가, 민음사, 1991

2021.09.04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후기 현대철학, 인간관의 특징, 과학적 인간관, 피아제, 현대철학, 인간관, Piaget, 인지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 (인간과교육,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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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에게묻다, 공통)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를 기술하였습니다. 과제작용에 효과적인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1.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2.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의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 참고문헌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9장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이 나에게 주는 함의를 쓰시오.1.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좀 더 행복한 나를 위해서 신체 한 부위만 바꿀 수 있다면 어느 부위를 바꾸고 싶은가? 나에게 묻는다면, 나는 뇌라고 대답할 것이다. 이는 모든 것이 우리의 뇌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런 뇌가 잘 기능하고 발달하기 위해 필요한 양분인 뇌의 먹이는 포도당이다. 포도당은 뇌의 유일한 에너지원으로 하루 섭취 총량 200g 가운데 65% 이상인 130g을 소비한다. 포도당은 물질적 요소로 이것을 보이지 않는 심리적 요소에 대응해 바꾸어 보면 그것은 바로 joy(기쁨)가 된다. 상담심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뇌는 기쁨을 먹고 자란다. joy(기쁨)가 뇌의 먹이가 되는 메커니즘을 살펴보면, 짐 와일더(E. James Wilder, 2015)는 joy(기쁨)가 뇌의 먹이가 되는 메커니즘을 Grace-Joy-Peace의 세 단계로 제안한다. 다음과 같다. 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하혜숙(2020). 상담자가 건네는 말. 에피스테메Daniel Cervone저, 김정희 역, 심리학개론, 시그마프레스, 2017천성문이영순 외 3명(2021),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이수연김규식 외 2명(2021), 상담심리학, 양성원

2021.09.04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심리학에게 묻다, Grace-Joy-Peace, 메커니즘,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 은혜, 기쁨, 편강, Grace, Joy, 나에게 주는 함의, Grace-Joy-Peace의 메커니즘, (심리학에게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