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 Now!1. 백제의 건국세력이 고구려 계통임을 보여 주는 유력한 근거가 되고 있는 무덤 형식은 무엇인가? (3점)2. 고분 규모와 부장물에서 다른 지방을 압도하는 신라 최고 지배층의 배타적인 묘제는 무엇인가? (3점)3. 다음의 고구려 고분 중 사신도 벽화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모두 고르시오. (3점)4. 다음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인가? (3점)5. 사찰의 건축물 중 자신을 낮추는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을 모두 나열하시오. (3점)6. 영주 부석사의 안양문은 사찰의 삼문 중 어떤 문에 해당하는가? (3점)7. 다음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인가? (3점)8. 석가모니가 탄생 직후 “천상천하유아독존”이라 외치고 취한 수인은 무엇인가? (3점)9. 다음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인가? (3점)10. 다음은 삼신불 중 무엇을 의미하는가? (3점)11. 참고문헌1. 백제의 건국세력이 고구려 계통임을 보여 주는 유력한 근거가 되고 있는 무덤 형식은 무엇인가? (3점) 정답 :돌무지무덤(p52)백제의 무덤 형태는 널무덤, 돌무지무덤, 돌넛널무덤, 독무덤, 굴식 돌방무덤, 벽돌무덤(전축분) 등 매우 다양하다. 지배층의 무덤은 고구려와 마찬가지로 초기 한성 시대에는 돌무지무넘이 많이 만들어지다가, 점차 굴식 돌방무덤(횡혈식 석실분)을 내부 구로로 하고 흙을 덮어 만드는 방식이 주류가 되었다. 백제의 돌무지무덤은 건국세력이 고구려 계통임을 보여 주는 유력한 증거로 여겨진다.2. 고분 규모와 부장물에서 다른 지방을 압도하는 신라 최고 지배층의 배타적인 묘제는 무엇인가? (3점)정답 : 돌무지덧널무덤(p61)신라의 무덤은 널무덤, 덧널무덤, 돌무지덧널무덤, 돌방무덤 순으로 바뀐다. 즉, 기원전 2세기경부터 기원후 2세기 중반까지는 널무덤 단계, 2세기 후반부터 4세기 초반까지는 덧널무덤 단계, 4세 초반부터 6세기 초반까지는 돌무지덧널무덤 단계, 6세기 초반 이후는 돌방무덤 단계이다. 특히 돌무지덧널무덤은 고분 규보와 출토 유물에서 다른 지방을 압도하는 신라 최고 지배층의 배타적인 묘제로 볼 수 있다.3. 다음의 고구려 고분 중 사신도 벽화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모두 고르시오. (3점)정답 : 안악 3호분 벽화, 덕흥리 고분 벽화, 수산리 고분 벽화, 각저총 벽화(p46~p51) 고구려 벽화고분은 그림 내용에 따라 생활풍속도, 장식도 사신도 벽화분으로 나뉜다. 초기에는 주로 무덤 주인의 생활을 표현한 생활풍속화가 중심이 되었고, 중기에는 불교의 내세관을 반영한 연꽃과 인동당초무늬를 중심으로 한 장식도안화가 유행했으며, 후기에는 도교와 음양오행사상의 영향으로 점차 추상화되어 청룡, 백호, 주작, 현무의 사신도가 크게 유행하였다. 위 예시에서 빨간색 벽화가 사신도 벽화분이다.신명호 외(2020),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출판문화원.

2022.09.03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한국문화자원의이해1, 방송대한국문화자원의이해1, 방통대한국문화자원의이해1, (2022년 2학기

img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코로나시대의 레크리에이션활동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하여 기술한 후에 이에 대한 느낀 점 및 시사점을 기술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레크리에이션의 개념2. 코로나시대의 레크리에이션활동의 가치와 필요성1) 코로나시대의 레크리에이션활동의 가치2) 코로나시대의 레크리에이션활동의 필요성3. 느낀 점 및 시사점Ⅲ. 결론Ⅳ. 참고문헌코로나시대의 레크리에이션활동의 가치와 필요성Ⅰ. 서론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주었다. 마스크를 착용이 일상화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지 않으면 안 되는 삶으로 바뀌게 되었다. 이런 변화로 가정밖에 머무는 시간이 감소하고, 가정에 머무는 시간은 증가했다.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위험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과의 상호 간에 관계맺기에 큰 변화를 겪게 되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큰 변화는 이동성의 제한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고강도 조치는 사람들에게 외로움과 고독감 등 상당한 심리적인 부작용을 낳았고, 이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그로 인한 피로감과 우울감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새로운 관계맺기의 큰 변화는 비대면 접촉의 증가이다. 이런 변화로 여가생활도 크게 달라졌다. 다중이용시설을 폐쇄하거나 운영제한을 행복을 탐구하는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플러스, 박세혁 저, 대한미디어, 2020.현대사회의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김성희, 심상신 저, 백산출판사, 2020.4차산업시대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김려경, 고영화, 유동균, 정수봉 공저, 진영사, 2021.여가와 레크리에이션, 황영성 저, 제일출판사, 201621세기 여가 레크리에이션의 이해, 신현식 저, 양림출판사, 2018

2022.09.03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코로나시대의 레크리에이션활동, 코로나시대, 레크리에이션활동, 레크리에이션활동의 가치와 필요성, 여가활동, 코로나19, 레크리에이션, 느낀 점 및 시사점, 가치와 필요성,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활동

img

취미와 예술2)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1. 서론2. 공예의 대중화와 취미공예3.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4.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현재 취미생활의 영향5. 결론6. 참고자료취미는 인간이 금전이 아닌 기쁨을 얻기 위해 하는 활동 즉,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하여 하는 일로써 일반적으로 여가에 즐길 수 있는 정기적인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신상명세서를 작성할 때 있는 항목이지만 한국의 어지간한 기업들은 이 항목에 크게 관심도 없고, 형식적이다. 다양한 취미들이 쏟아지는 일본이나 서구권과는 다르게 워낙 노동시간이 긴 나라라서 물어보고 공유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더불어 취미가 일로 바뀌면 노동이니,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다. 이 분야의 직업으로 예로 들자면 방송 연예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나 운동 선수, 프로게이머 등이 대표적이다. 취미를 직업으로 삼으려는 건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취미는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중에 하이고 대중적인 취미는 반드시 하나 이상 해야 한다. 만약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데 취미가 뭐냐고 하는데 없다고 한다든지 쉬는 거라든지 이렇게 무미건조한 대답을 한다면 앞으로 이러한 사람과 대화를 이어나갈 가능성은 급격히 줄어들고, 사회적 고립을 가속화 시킨다.다만, 역으로 흔치 않은 취미를 편견으로 배척하는 사람들도 오히려 문제다. 예를 들어 밴드에서 대개 보컬이 인기가 제일 많듯이, 악기 취미도 피아노, 기타 등은 시선이 이상하지 않지만, 그 외 관악기는 뭔가 촌스럽다 여기거나 하는 시선도 있다.강정현. (2020). “공예 문화예술교육의 전개과정과 교육프로그램 연구 : 초등학생 교육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서울, p. 59.김남순 (202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현황과 과제, 보건복지ISSUE&FOCUS, 373(2020), 1-13.김순영. (2020). “미국 온라인 취미공예 시장 코로나19 딛고 활황”, Kotra해외시장뉴스.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재현(2015). 『한국사회의 위험과 안전』. 서울대학교 출판.강석훈 (2015).재난과 정신건강. 출판사:(주)학지사박진아 (2012). 국제법상 전염병 통제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신성창. (2019). “제4차 산업혁명시대 ‘공예 대중화’ 를 위한 전략 연구”, 박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서울,

2022.09.03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취미와예술, 취미, 코로나 19, 코로나, 코로나 19 팬데믹, 취미생활, 현재의 취미생활이, 취미 생활, 취미와 예술2)코로

img

2022년 2학기 생활법률 공통형 중간과제물입니다. - 생활법률 과제에 맞게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정리해서 나타냈습니다. -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이 어떠한 사람인지에 관하여 정확하게 서술했습니다. - 2022년의 시간급 최저임금액과 임신 중 여성근로자의 법정 근로시간 및 연장근로에 관하여 교재와 법률자료를 통해 기술했습니다 - 근로자가 임금체불과 부당해고, 직장 내 성희롱을 당한 경우 어떠한 비사법적 권리구제기관이나 법률구조기관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서술했습니다. - 2022년 2학기 생활법률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생활법률 2022년1. (제1강)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1) 성립요건 2) 효력 2. (제4강)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이 어떠한 사람인지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1) 법정상속인 2) 대습상속인 3. (제5강) 2022년의 시간급 최저임금액과 임신 중 여성근로자의 법정 근로시간 및 연장근로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1) 최저임금액 2) 법정근로시간 3) 연장근로4. (제15강) 근로자가 임금체불과 부당해고, 직장 내 성희롱을 당한 경우 어떠한 비사법적 권리구제기관이나 법률구조기관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1) 지방노동관서 2) 노동위원회 3) 국가인권위원회 5. 참고문헌생활법률 2022년1. (제1강)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간략히 서술하시오. 1) 성립요건 협의이혼이란 부부가 서로 합의해서 이혼하는 것을 말한다. 협의이혼은 부부가 이혼과 자녀의 친권양육 등에 관해 합의해서 법원으로부터 이혼 의사 확인을 받아 행정관청에 이혼신고를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협의이혼이 효력을 가지려면 ① 이혼 의사의 합치 등 실질적 요건과 ② 이혼신고라는 형식적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협의이혼의 과정은 다음과 같다.① 협의이혼 의사 확인 신청 - 제출 서류 : 이혼 신고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본인의 주민등록증과 도장, 양육 재산에 대한 합의서② 이혼 안내 및 숙려 기간 양육할 자녀가 있는 경우 3개월, 자녀가 없는 경우 1개월의 숙려 기간이 주어짐③ 법정 출석법정에 동반 출석하여 합의에 대한 의사를 확인함④ 행정관청에 신고앞의 3단계를 거쳐 협의이혼을 모두 인정하게 되면 이혼이 성립하게 되고 이를 행정관청에 신고하면 모든 이혼의 절차가 마무리가 됨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협의이혼이 성립하려면 다음과 같은 실질적 요건이 있어야 한다. ① 진정한 이혼 의사의 합치(合致)가 있을 것협의이혼은 우선 부부의 이혼 의사 사이에 진정한 합의가 있어야 한다. 이혼 사유는 자유의지에 동의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묻지 않는다. 가정법원에 이혼 의사 확인을 신청하거나 이혼신고를 수리할 때 이혼 의사가 있어야 한다. 가정법원에서 협의이혼 의사를 얻었다 하더라도 이혼신고가 수리되기 전에 이혼을 취하하면 이혼이 성립되지 않는다. 김엘림, 홍명호, 김주범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5민법 법류 제14965호최저임금법 법률 제17326호고용보험법 법률 제17326호고용보험 홈페이지 (www.ei.go.kr)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www.easylaw.go.kr)

2022.09.01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법률, 생활법률중간과제물, 생활법률2022, 협의이혼, 법정상속인, 생활법률 2022년

img

인간과사회 2022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1)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2)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를 읽은 후, (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인간과 사회’ 교재 및 서울연구원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를 읽은 후,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였습니다.- ‘인간과 사회’ 교재 및 보고서의 핵심내용을 간략히 요약하였습니다.- 논제의 요지를 잘 파악하여 구체적이고 명료하게 답을 제시하였습니다.- 2022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 방통대) 인간과사회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인간과사회-청년세대 불평등Ⅰ. 서론Ⅱ. 본론1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 핵심내용 요약 1.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요약 2. ‘인간과 사회’ 교재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요약 3. ‘인간과 사회’ 교재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 요약2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 핵심내용 요약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1.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1)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2)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특성 2.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 서술 3. 청년세대 불평등 해소방안 1) 청년세대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보장제도 재구조화 2) 청년 세대 주거 불평등 해소 3) 부의 공정한 분배를 위한 진보적인 조세개혁 4)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복지 서비스 확대 5) 저소득층 청년의 고용창출 6) 사회안전망으로써 저소득층에 대한 복지강화 7)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중산층 복원 8)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비 부담 경감 방안Ⅲ. 결론Ⅳ. 참고문헌인간과사회-청년세대 불평등Ⅰ. 서론 오늘날 MZ세대로 일컬어지는 한국사회의 청년세대는 높은 교육 수준과 달라진 가치관으로 인해 다른 세대보다 불평등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 기성세대가 누린 자산 시장의 팽창을 누리지 못한 청년세대는 높아진 계층이동의 벽 앞에서 좌절하고, 불공정한 입시제도와 취업시장에 분노하고 있다. 그리고 불평등의 늪에 빠진 청년세대는 자신들은 물론이고, 자신들의 자녀세대 역시 불평등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할 것이라는 비관이 팽배해있다. 불평등과 불공정에 대한 이러한 인식은 청년세대를 연예, 결혼, 출산을 포기했다는 ‘삼포세대’로 몰아넣었고, 일부 기성세대는 이러한 청년세대를 두고 게으르고 나약한 세대로 치부해버리고 있다. 오늘날의 청년문제에는 계급, 학력자본, 지역격차, 젠더불평등과 같은 여러 문제가 포함되어 있다. 청년 문제를 단순히 ‘청년기에 으레 겪게 되는 세대문제’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 세대 간의 차이, 청년들 내부의 차이에 주목할 때 비로소 우리는 청년문제가 한국 사회 구조 자체의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사회 중간과제물 논제인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를 읽은 후,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 핵심내용 요약정준영, 백영경, 정태석, 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서울연구원, 2020.김우식, 한국 청년 불안정 노동자의 노동문제 경험과 개인적 저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2021.김지선, 서울시 주거빈곤 청년 1인 가구의 건강 문제와 대응 전략에 관한 질적 연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2020.고재성, 청년기본법 제정을 출발점으로 청년 문제 해결에 모두 힘써야, 한국자치학회 공공정책연구원, 2021.7.1일자.

2022.09.01 / 1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청년, 청년 불평등, 청년문제, MZ세대, 인간과사회 2022

img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공통)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7강을 참고하여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난제들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0k영문,중문,일본,행정,경영,무역,미디어,관광,농학,생활과학(의류패션),통계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공통형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점) (1) 우랄산맥이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가 되도록 러시아의 지도를 만들게 했으며, 강력한 서구화 정책을 추진했던 인물은 18세기 러시아 황제였던 ( )이다. (2) 유럽의 정치경제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연합기구인 유럽연합에는 현재 ()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3) ( )조약 혹은 협약은 유럽연합 회원국 간 체결된 국경 개방 협약을 가리킨다. 유럽지역 26개 국가들이 여행과 통행의 편의를 위해 체결하였다. (4) ()는 산타클로스의 유래가 된 인물로, 미라의 주교였으며 가난한 이들과 아이들을 위해 자선 활동을 했다고 전해진다.(5) 베네치아의 축제 ()은 마음껏 즐기는 화려한 가면 축제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데, 부활절을 준비하는 40일의 사순절이 시작되기 전날까지 자유를 누리기 위한 것으로, 기독교적 근원을 갖고 있다.(6) 유럽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더비 매치의 하나로서, ( )는 카탈루냐 지방의 축구 구단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의 대표적인 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 사이의 라이벌 경기를 가리킨다. (7) ()는 유럽축구연맹에 속한 각 리그의 상위권 구단이 참가하여 경쟁하는 UEFA 주관의 유럽 축구 대항전을 가리킨다. (8) 통상적으로 “귀족은 귀족답게 행동해야 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프랑스어 표현()는 원래 명예와 이타심, 예의범절과 같이 귀족에게Ⅰ. 서 론Ⅱ. 본 론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점) (1) 우랄산맥이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가 되도록 러시아의 지도를 만들게 했으며, 강력한 서구화 정책을 추진했던 인물은 18세기 러시아 황제였던 ( )이다. (2) 유럽의 정치경제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연합기구인 유럽연합에는 현재 ()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3) ( )조약 혹은 협약은 유럽연합 회원국 간 체결된 국경 개방 협약을 가리킨다. 유럽지역 26개 국가들이 여행과 통행의 편의를 위해 체결하였다. (4) ()는 산타클로스의 유래가 된 인물로, 미라의 주교였으며 가난한 이들과 아이들을 위해 자선 활동을 했다고 전해진다.(5) 베네치아의 축제 ()은 마음껏 즐기는 화려한 가면 축제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데, 부활절을 준비하는 40일의 사순절이 시작되기 전날까지 자유를 누리기 위한 것으로, 기독교적 근원을 갖고 있다.(6) 유럽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더비 매치의 하나로서, ( )는 카탈루냐 지방의 축구 구단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의 대표적인 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 사이의 라이벌 경기를 가리킨다. (7) ()는 유럽축구연맹에 속한 각 리그의 상위권 구단이 참가하여 경쟁하는 UEFA 주관의 유럽 축구 대항전을 가리킨다. (8) 통상적으로 “귀족은 귀족답게 행동해야 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프랑스어 표현()는 원래 명예와 이타심, 예의범절과 같이 귀족에게 부여되었던 의무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9) 중세 시대 영국과 프랑스 간의 백년전쟁 당시 다른 시민들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자 나선 귀족들의 일화를 기리기 위해 로댕이 조각한 작품의 제목은 ()이다.(10) 독일 낭만주의를 대표하며 현대적 의미의 아동문학이 탄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작가는 ()이며, 『여름정원과 겨울정원』, 『개구리왕』 등의 작품을 남겼다. (11) 유럽의 동화에서 가장 대표적인 동물 신랑 이야기는 빌뇌브와 보몽의 ()인데, 이 작품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12) 2015년부터 노르웨이에서 방영되었던 하이틴 드라마로,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유럽 각국에서 리메이크된 작품의 제목은 ()이다. (13) 20세기 초 우리나라에 유입될 때 일본의 번역어 ‘동화’로 번역된 독일어의 원래 명칭은 ( )이다. (14) ()는 1950-1960년대 비평에서 모더니즘 미학에 반발하는 새로운 경향을 가리키는 용어로 주로 사용되었다. .(15) 1949년에 발표한 저서 『제2의 성』에서 “여성은 여성으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주장한 페미니즘 이론가의 이름은 ( )이다. 2. 다음에 제시된 두 개의 글을 읽고, 질문에 대해 답하시오. (1)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군이 침공한 뒤 일주일도 안 되어 유럽연합(EU) 가입을 신청했고, 이례적으로 4개월 만에 EU 후보국의 지위를 신속하게 승인받았다.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고자 했던 이유를 설명하고 (2)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난제들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5점) 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지구촌은 하나의 가족을 형성하고 있어 점차 글로벌화 세계화를 이루고 있어 각 나라간의 국경의 영역이 없어지고 있으며, 자유롭게 왕래를 하고 있다. 과거 독일에 대한 민족적 감정이 안좋은 프랑스와 폴란드, 영국 역시 하나의 거대한 EU를 형성하여 유럽국가를 형성하고 있다. 러사의 경우 2대전의 승전국으로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카자스탄, 체첸 공화국을 통합한 거대한 국가를 이루었으나 대다수 북유럽 국가들은 독립하여 독자노선의 국가를 이뤄가고 있다. 그런 와중에서러시아의 경우 가장 영토에 관한 욕심을 내고 있는 나라가 우크라이나공화국이라고 볼 수 있다. 우크라이나는 소련의 간섭에서 벗어나 EU에 편입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세계 경제의 보고이며 세계밀생산의 절대적인 다수를 차지하는 곡창지대인 러시아를 쉽게 내주기 싫은 소련의 푸틴의 경우 지루한 전쟁을 우크라이나와 치루고 있는 것이다. 프랑스와 독일, 이탈리아, 루마니아 정상들이 다행이도 우호적인 편에서 우크라이나가 유럽연합(EU)의 후보국 지위를 얻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이날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등이 참가한4개국 정상들은 모두 우크라이나에 EU 후보국 지위를 즉시 부여한다는 생각을 지지한다고 주장하고 았다. 많은 국가들이 우크라이나의 EU가입을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나 쿠웨이트를 포함한 몇 개 국가는 반대의사를 표명하고 있어 우크라이나 내부적인 정책시스템의 변화가 요구된다. 즉, EU가 원하는 국가형태를 갖추어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기대하고 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다음에 제시된 두 개의 글을 읽고, 질문에 대해 답하시오. (1)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군이 침공한 뒤 일주일도 안 되어 유럽연합(EU) 가입을 신청했고, 이례적으로 4개월 만에 EU 후보국의 지위를 신속하게 승인받았다.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고자 했던 이유를 설명하고 (2)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난제들은 무엇인지 설명하기로 하자.- ????이슈로 보는 오늘날의 유럽????, 심지영, 이남형, 이용철, 장일, 정세윤, 차지연, 최문선 지음, 2021년,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BBC 뉴스 코리아, 2022년 4월 21일, https://www.bbc.com/korean/international-61172188 - , TPN, 2022년 8월 4일, 송병준 교수- http://www.thepubli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13

2022.08.3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4공통, 멀티미디어 강의, 교재의 1강7강을 참고,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 베네치아축제, 해결해야하는난제들, 우랄산맥유럽과아시아의경계, 유럽, 우크라이나, 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

img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대해 분석해 보시오0k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경영,무역,미디어,관광,농학,생활과학,보건환경,청소년,유아,문화교양취미와예술2공통형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코로나 이전의 취미생활2. 코로나 이후의 취미생활3. 코로나 이후 취미생활의 변화 4. 시사점5.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지속되자 사람들 간의 인간적인 접촉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모든문제를 집안에서 해결해야하며, 혼밥, 혼술이 유행하고 있다. 그이 따른 욕구불만의 해소 수단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 산업에 폭발적인 증가세를 이루고 있다.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를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이기구인 메타버스 시네마를 탑승자 대기자가 많아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필자도 메타버스를 통하여 대만에 있는 여자를 사귀게 되었다. 위니(가명:25세) 상을 알게 되어 친구로 지내고 있으며, 마음이 들어 현금을 보내기도 하며, 그녀가 원하는 선물을 하기도 하여 나날이 삶이 즐겁다. 그러나 친구와 직원들을 부모님도 그것을 전혀 몰라 나만의 가상세계 애인과 함께 새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지인 중에는 가상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했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에 가입지가 몇억을 넘고 있다. 실지로 모 업체의 경우 사업한지 6개월만에 유저 3억을 돌파하여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현실공간에서 가상공간으로 이동하게 했다. 그에 따른 장단점은 항상 존재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기로 하자-공용, 2020, 취미와예술, 코로나19가 확산된지 우리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전망-김현정, 과학기술, 2021, 새로운 미래 공간이 된 ‘메타버스-닐 스테픈슨, 김장환 역, 『스노우 크래쉬』, 새와 물고기, 1996-박상현,「가상세계의 진화와 10대 이슈 전망」, IT& Future Strategy, 2009, p.23-배경우, 「모바일을 매개로 한 미러월드, 현실공간 연동 서비스 디자인」, 아주대학교대학원, 2010, p.2-박지영, 2020. 원주신문, 비대면 사회.더 절실한 소외계층 보듬기-우철훈, 김태훈, 2020.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전철에 승하차하고 있다.-편은지, 2020,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 취미, 새벽배송, 집안일. 투데이코리아-안소영, 2021, 조선비즈, 인류의 신(新)대륙, 메타버스

2022.08.28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 중단되었던일상이서서히회복, 우리사회 구성원들, 취미생활, 코로나취미생활, 코로나19팬데믹시기, 코로나, 활동여가, 취미와예술2공통)

img

인간과사회1공통형) 최근 한국사회에서는 청년세대의 다양한불평등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이에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k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법학,경제,경영,무역,미디어,관광,농학,교육,유아,생활체육인간과사회1공통형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1)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2)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를 읽은 후, (원본, 요약본 모두 가능; 보고서 파일은 참고문헌에 소개된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음)(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30점)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작성될 것으로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Ⅰ. 서 론Ⅱ. 본 론1.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2. 청년불평등의 실태3. 청년불평등 해소방안1) 한국의 불평등 현상으로서 ‘장벽사회’ 진단2) 불평등의 세습과 고착화가 다차원적 불평등 강화 3) 청년 불평등, 노동시장 개혁?사회보장 사각지대 해결을 중심으로 완화 필요4. 시사점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인간이 살고 있는 곳에는 항상 불평등이 존재하고 있다. 완전한 평등이라는 것인 사실상 불가능 하다고 볼 수 있다. 완전한 평등을 논하고자 하면 공동묘지에서 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평등한 세상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필자가 논하고 하는 것은 교육불평등과 빈곤불평등과 건강불평등에 관한 것이다.사회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점차 서민들은 먹고 살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그전에 많던 일자리는 전부 인공지능과 드론으로 대처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실직자로 바뀌고 있다. 그러나 호황을 맞이하고 있는 곳이 있으니 택배업체와 쇼핑몰 업체라고 볼 수 있다. 최근에 택배업체 직원, 엘리베이터 수리, 등 사회적 약자의 과로사가 발생되자 정부는 재난은 특단으로 약자에게, 더욱 가혹하기 마련으로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대응에서 사회적 약자 보호에 특별히 중점을 주고 특별점검에 나서고 있다. 이는 강자보다 역자가 코로나 19에 노출되기 쉽다는 경제적 불평등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실례다. 즉, 코로나로 인한 불평등은 국민의 삶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는 것으로 노동시장의 새로운 불평등 구조가 가속화 되고 있다는 것이다. 양질의 일자리는 줄어들고 있으며 파트타임, 알바, 임시직과 계약직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코로나는 특별고용노동자 등 사각지대에 있는 노동자들의 삶을 더욱 벼랑 끝으로 내몰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인간과사회1공통형) 최근 한국 사회에서는 청년 세대의 다양한 불평등에 대한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 세대의 목소리는 정치권과 선거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1) 먼저 ‘인간과 사회’ 교재 제3장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 제5장 (사회적 상호작용, 집단, 조직), 제7장 (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은 후, (2) 다음으로 서울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김승연, 최광은, 박민진, 2020, 서울연구원)를 읽은 후, (원본, 요약본 모두 가능; 보고서 파일은 참고문헌에 소개된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음) (3) 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기로 하자-김경근. (2002). 학교선택제와 교육평등. 「교육사회학연구」 12(3): 1-23.-김은정, 20대 청년층의 새로운 생애발달단계로서 성인모색기에 관한 탐색 연구,담론 201, 2014.- 김종엽. 한국 사회의 교육 불평등. 「경제와사회」 한울.-김윤정, 2019, 내외신문, 한국사회의 불평등 문제-아나스타샤 페트라키(Anastasia Petraki), 2020, 정책 리서치 총괄, 이코로나 19 로 인해 조명된 사회적 불평등 은 어떤 의미인가?-이소현, 2020, 대학신문, 이기기 위한 성평등은 이제 그만-이소정 외, 노년기 사회경제적 불평등의 다차원적 구조 분석, 보건사회연구원,2008.-리처드 G.윌킨스 (지은이) 정연복 (옮긴이), 건강 불평등, 사회는 어떻게 죽이는가? - 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4.‘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서울연구원, 2020.-보고서 링크:https://www.si.re.kr/node/64574-인포그래픽스 링크: https://www.si.re.kr/node/64943

2022.08.28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최근한국사회, 청년세대, 다양한불평등, 좌절과 비판의 목소리, 청년불평등, 불평등, 청년세대목소리, 불평등, , 인간과사회1공통형)

img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 Now!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점) (1) 우랄산맥이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가 되도록 러시아의 지도를 만들게 했으며, 강력한 서구화 정책을 추진했던 인물은 18세기 러시아 황제였던 ()이다. (2) 유럽의 정치경제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연합기구인 유럽연합에는 현재 ( )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3) ( )조약 혹은 협약은 유럽연합 회원국 간 체결된 국경 개방 협약을 가리킨다. 유럽지역 26개 국가들이 여행과 통행의 편의를 위해 체결하였다. (4) ( )는 산타클로스의 유래가 된 인물로, 미라의 주교였으며 가난한 이들과 아이들을 위해 자선 활동을 했다고 전해진다.(5) 베네치아의 축제 ()은 마음껏 즐기는 화려한 가면 축제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데, 부활절을 준비하는 40일의 사순절이 시작되기 전날까지 자유를 누리기 위한 것으로, 기독교적 근원을 갖고 있다.(6) 유럽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더비 매치의 하나로서, ( )는 카탈루냐 지방의 축구 구단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의 대표적인 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 사이의 라이벌 경기를 가리킨다. (7) ( )는 유럽축구연맹에 속한 각 리그의 상위권 구단이 참가하여 경쟁하는 UEFA 주관의 유럽 축구 대항전을 가리킨다. (8) 통상적으로 “귀족은 귀족답게 행동해야 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프랑스어 표현 ( )는 원래 명예와 이타심, 예의범절과 같이 귀족에게 부여되었던 의무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9) 중세 시대 영국과 프랑스 간의 백년전쟁 당시 다른 시민들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자 나선 귀족들의 일화를 기리기 위해 로댕이 조각한 작품의 제목은()이다.(10) 독일 낭만주의를 대표하며 현대적 의미의 아동문학이 탄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작가는 ()이며, 『여름정원과 겨울정원』, 『개구리왕』 등의 작품을 남겼다. (11) 유럽의 동화에서 가장 대표적인 동물 신랑 이야기는 빌뇌브와 보몽의 ()인데, 이 작품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12) 2015년부터 노르웨이에서 방영되었던 하이틴 드라마로,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유럽 각국에서 리메이크된 작품의 제목은 ( )이다. (13) 20세기 초 우리나라에 유입될 때 일본의 번역어 ‘동화’로 번역된 독일어의 원래 명칭은 ()이다. (14) ()는 1950-1960년대 비평에서 모더니즘 미학에 반발하는 새로운 경향을 가리키는 용어로 주로 사용되었다.(15) 1949년에 발표한 저서 『제2의 성』에서 “여성은 여성으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주장한 페미니즘 이론가의 이름은 ( )이다. 2. 다음에 제시된 두 개의 글을 읽고, 질문에 대해 답하시오. (1)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군이 침공한 뒤 일주일도 안 되어 유럽연합(EU) 가입을 신청했고, 이례적으로 4개월 만에 EU 후보국의 지위를 신속하게 승인받았다.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고자 했던 이유를 설명하고 (2) 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난제들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5점)1)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고자 했던 이유2)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난제들3. 참고문헌1.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7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15문항, 문항당 1점) (1) 우랄산맥이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가 되도록 러시아의 지도를 만들게 했으며, 강력한 서구화 정책을 추진했던 인물은 18세기 러시아 황제였던 (표트르 1세 - p5)이다. (2) 유럽의 정치경제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연합기구인 유럽연합에는 현재 (27 - p11)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3) (솅겐 - p14)조약 혹은 협약은 유럽연합 회원국 간 체결된 국경 개방 협약을 가리킨다. 유럽지역 26개 국가들이 여행과 통행의 편의를 위해 체결하였다. (4) (성 니콜라우스 - p28)는 산타클로스의 유래가 된 인물로, 미라의 주교였으며 가난한 이들과 아이들을 위해 자선 활동을 했다고 전해진다.(5) 베네치아의 축제 (카니발 - p40)은 마음껏 즐기는 화려한 가면 축제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데, 부활절을 준비하는 40일의 사순절이 시작되기 전날까지 자유를 누리기 위한 것으로, 기독교적 근원을 갖고 있다.(6) 유럽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더비 매치의 하나로서, (엘 클라시코, El Clasico - p47)는 카탈루냐 지방의 축구 구단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의 대표적인 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 사이의 라이벌 경기를 가리킨다. (7) (챔피언스리그, champions league - p50)는 유럽축구연맹에 속한 각 리그의 상위권 구단이 참가하여 경쟁하는 UEFA 주관의 유럽 축구 대항전을 가리킨다. (8) 통상적으로 “귀족은 귀족답게 행동해야 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프랑스어 표현 (노블레스 오블리주, noblesse oblige - p63)는 원래 명예와 이타심, 예의범절과 같이 귀족에게 부여되었던 의무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①??이슈로 보는 오늘날의 유럽??, 심지영, 이남형, 이용철, 장일, 정세윤, 차지연, 최문선 지음, 2021년,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②, BBC 뉴스 코리아, 2022년 4월 21일, https://www.bbc.com/korean/international-61172188 ③, TPN, 2022년 8월 4일, 송병준 교수http://www.thepubli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13④우크라이나 EU 가입 후보국 됐다신청 4개월 만https://m.yonhapnewstv.co.kr/news/MYH20220624008800038⑤우크라이나가 EU에 가입하면 러시아는 어떻게 반응할까?https://www.bbc.com/korean/international-61900517⑥우크라 EU 가입조건 70% 이행했다. 빨리 진행해달라https://www.yna.co.kr/view/AKR20220822089200009⑦우크라이나가 EU 가입을 원하는 이유와 그 의미http://www.ohmynews.com/NWSWeb/View/atpg.aspx?CNTNCD=A0002818662⑧EU 우크라와의 협력협정 비준 절차 마무리 발표(종합)https://www.yna.co.kr/view/AKR20170711180451080

2022.08.27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방송대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방통대이슈로보는오늘날의유럽, (2022년 2학기

img

2019년 1학기 글쓰기 공통교양 중간과제 완벽 정복 샘플2.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1)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이 편지글에 나타나도록 할 것.2)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혹은 어떤 변화를 희망하는지를 나타낼 것.글쓰기 과제에 맞게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완벽하게 작성글쓰기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이 편지글에 잘 드러남글쓰기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정확하게 기술글쓰기 어떤 변화를 희망하는지도 편지글에 나타남글쓰기 2019년 1학기 과제 완벽 정복 샘플1. 편지글을 쓰게 되며2. 친구에게 3. 자네가 알려주었던 이상적인 종교관에 대해 생각해 보았네 4. 자네는 나의 인생의 멘토가 될 만하네5. 나가며1.편지글을 쓰게 되며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 인간은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인생이라는 긴 터널 속에서 안내자 같은 역할을 하는 경험 많고 지혜를 가진 멘토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 그럼 경험 많고 지혜만 지닌 멘토만 만나게 되면 되는 것일까?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멘토는 적극적인 안내자의 역할 뿐만 아니라 멘티의 실력과 잠재력을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지혜로운 조언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특히 종교에 관해서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인생의 긴 터널 속에서 정체되어 있지 않고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며 종교 선택의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언자가 있게 된다면 더욱 수월하게 인생의 종교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경험 많고 지혜만 지닌 조언자만 만나게 되면 되는 것일까?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적극적인 안내자의 역할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언어를 통해 친구를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지혜로운 조언자가 필요하다.

2019.03.29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글쓰기 공통, 글쓰기 2019년,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 어떤 변화를 희망하는지를 나타낼 것, 글쓰기 2019년)

img

2019년 1학기 글쓰기 공통교양 과제 2번 문제 예문입니다. 2.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1)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이 편지글에 나타나도록 할 것.2)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혹은 어떤 변화를 희망하는지를 나타낼 것.*글쓰기 과제에 맞게 편지글을 완성했습니다. *글쓰기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1.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2.형에게3.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4.만남5.형과 함께 6.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7.보내는 편지를 접으며1.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 과제 문제를 보며 최근 자칫 포기할 수도 있는 순간들이 있었지만 지금 잘 버티고 있는 본인이 자랑스럽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리고 마음 속을 가득 차게 조언을 주었던 선배가 떠오르며 정말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었다. 인간은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인생이라는 긴 터널 속에서 안내자 같은 역할을 하는 경험 많고 지혜를 가진 멘토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 그리고 우리가 인생의 긴 터널 속에서 정체되어 있지 않고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기 위해 인생의 멘토를 만나게 된다면 더욱 수월하게 목적지에 도달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경험 많고 지혜만 지닌 멘토만 만나게 되면 되는 것일까?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멘토는 적극적인 안내자의 역할 뿐만 아니라 멘티의 실력과 잠재력을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지혜로운 조언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먼저 나의 진정한 조언자가 되고 있는 멘토가 누구인지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 것이다. 그리고 그 멘토가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와 내가 현재 고민하고 있고 있는 것들에 대해 편지글을 작성해 볼 것이다. 또한 본인의 인생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며 내가 받은 조언을 다른 사람에게도 전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한다. 2.형에게

2019.03.11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글쓰기 2019년,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 글쓰기 2019년]

img

글쓰기A형 2018년 1학기 중간과제물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1)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2)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을 드러낼 것3)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밝힐 것-편지글로서의 형식으로 자신의 인생에 충고를 해주었던 친구에게 글을 썼습니다. -글쓰기A형 과제에 좋은 예문이 될 것입니다.1.들어가며 2.친구에게 3.자네가 알려주었던 이상적인 종교관에 대해 생각해 보았네 4.자네는 나의 인생의 멘토가 될 만하네5.나가며1)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2)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을 드러낼 것3)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밝힐 것-편지글로서의 형식으로 자신의 인생에 충고를 해주었던 친구에게 글을 썼습니다. -글쓰기A형 과제에 좋은 예문이 될 것입니다.1.들어가며 인간은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인생이라는 긴 터널 속에서 안내자 같은 역할을 하는 경험 많고 지혜를 가진 멘토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 특히 종교에 관해서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인생의 긴 터널 속에서 정체되어 있지 않고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며 종교 선택의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언자가 있게 된다면 더욱 수월하게 인생의 종교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경험 많고 지혜만 지닌 조언자만 만나게 되면 되는 것일까?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적극적인 안내자의 역할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언어를 통해 친구를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지혜로운 조언자가 필요하다. 여기에서는 먼저 나의 진정한 친구인 OO을 대상으로 친구가 나에게 들려주었던 이야기가 종교 선택을 하게 되었다는 편지글을 작성하려고 한다. 2. 친구에게 친구! 이렇게 자네에게 편지를 쓰게 되다니 쑥스럽기도 하지만 내 마음을 여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하니 홀가분하기도 하네. 대학 생활을 하며 자네와 내가 보냈던 시간들은 내 인생에 있어 황금기가 아니었나 생각하네.

2018.03.2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글쓰기A형,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편지글, 방통대 글쓰기, 글쓰기A형 2018

img

2018년 1학기 글쓰기A형 편지글에 대한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입니다.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1)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2)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을 드러낼 것3)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밝힐 것*편지글 형식으로 중간 중간 설명을 곁들여 과제물에 대한 내용을 완성했습니다. *실제 내용을 중심으로 글쓰기 과제에 적합한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글쓰기 A형 과제물 작성이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2. 나만의 멘토 KIM에게3. KIM을 멘토로 선택하게 된 이유 4. KIM과의 만남5. 멘토와 함께 6. 멘토의 도움으로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7. 멘토에게 보내는 편지를 접으며1.멘토의 필요성(글쓰기A형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인간은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인생이라는 긴 터널 속에서 안내자 같은 역할을 하는 경험 많고 지혜를 가진 멘토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 그리고 우리가 인생의 긴 터널 속에서 정체되어 있지 않고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기 위해 인생의 멘토를 만나게 된다면 더욱 수월하게 목적지에 도달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경험 많고 지혜만 지닌 멘토만 만나게 되면 되는 것일까? 그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멘토는 적극적인 안내자의 역할 뿐만 아니라 멘티의 실력과 잠재력을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지혜로운 조언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먼저 나의 진정한 조언자가 되고 있는 멘토가 누구인지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 것이다. 그리고 그 멘토가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와 내가 현재 고민하고 있고 있는 것들에 대해 편지글을 작성해 볼 것이다.글쓰기A형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 2018년 글쓰기1A형 중간과제물

2018.03.07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글쓰기A형,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글쓰기 중간과제물, 방통대 글쓰기, 글쓰기A형 자신이

img

2021학년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공통 과제 자료1.세상읽기와논술 과제에 맞게 교재와 강의 1, 2장을 공부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한 자료입니다. 2.직접 강의를 듣고 작성한 자료로 교수님의 강의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3.교재와 워크북을 그대로 옮긴 자료가 아니라 강의 속의 내용을 공부하고 이해한 후 본인만의 글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4.세상읽기와 논술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세상읽기와논술 2021 교재와 강의 1, 2장1.1강 논술과 비판적 사고1) 논술의 정의 2) 논증과 논술 3) 논술의 기본 요소: 논점, 논지, 논거 4) 비판적 사고란 무엇인가? 2. 2강 분석적 이해1) 분석적 이해 1단계2) 분석적 이해 2단계 3) 분석적 이해 3단계참고문헌세상읽기와논술 2021 교재와 강의 1, 2장1. 1강 논술과 비판적 사고세상읽기와 논술 1강은 논술이 무엇인지, 비판적 사고가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논증 분석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강의이다. 1) 논술의 정의 우선 논술은 논증적 글쓰기로 국한할 수 있는데 비판적 글쓰기, 논리적 글쓰기 논설문 쓰기를 의미할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도 논술은 논리성이 가장 클 뿐 단순한 논리적 쓰기는 아니다. 논증적 글쓰기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로 자신의 의견을 논의의 여지없이 제시할 수 있고 타인의 논의의 비판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하는 특성을 지닌다. 2) 논증과 논술 논술은 일정한 주제를 논하여 의견을 서술하는 것이다. 논술의 여러 정의가 있는데 논술은 주제에 관하여 필자의 의견이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것이다. 그리고 주어진 지문 등에 대한 이해력, 분석력, 비판적 사고력 사고 내용에 대한 논리적 서술력 등 종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다. 따라서 논술 고사는 비판적으로 글을 읽는 능력과 창의적으로 문제를 설정하고 해결하는 능력,이정호. 박정하 외(2017), 세상읽기와 논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03.15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교재와 강의, 두 강의를 골라, 방송대 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 공통형, 세상읽기와논술 20

img

- 사회복지학개론 공통형 과제 (방송통신대 2021학년도 1학기)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두 개 선택하여 그 내용을 요약적으로 서술하시오. 이것이 왜 본인에게 인상깊었는지를 서술하시오. 이것을 통해 본인이 생각이 바뀌거나 깊어진 것이 있다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 1강에서 7강까지의 내용 중 1강에서 소개된 , 그리고 2강에서 소개된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각 내용의 요약하고, 그 내용이 인상깊었던 이유에 대해서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것을 통하여 생각이 깊어진 것은 무엇이며, 나의 생각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회복지학개론과제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과제에 대핝 이해를 돕기 위하여 과제작성에 대한 내용을 서론을 작성하여 제시하고, 과제를 마무리하는 내용으로 결론을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사회복지학개론Ⅰ. 서 론Ⅱ. 본 론1. 제 1강 ? 생각하는가 생각당하는가1) 가장 인상 깊은 장면 ?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2) 악의 평범성 내용이 인상 깊었던 이유 ? 생각 당하는지 모르게 살고 있는 우리의 삶3) 이것을 통해 바뀐 생각 ? 나는 생각하는 사람인가? 생각 당하는 사람인가?2. 제 2강 ? 인간은 이기적일까?1) 가장 인상 깊은 장면 ? 최후 통첩 게임와 독재자 게임2) 최후 통첩 게임와 독재자 게임 내용이 인상 깊었던 이유 ? 인간의 본성으로 바라 본 자본주의3) 이것을 통해 바뀐 생각 ? 자본주의에 대한 시각Ⅲ. 결 론Ⅳ. 참고문헌사회복지학개론Ⅰ. 서 론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7강까지의 강의를 들은 후, 가장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을 선정하여, 그 내용을 요약적으로 서술하시오. 이것이 왜 본인에게 인상 깊었는지를 서술하시오. 이것을 통해 본인이 생각이 바뀌거나 깊어진 것이 있다면 무엇인지를 서술하시오. 1강에서 7강까지의 내용 중 가장 인상 깊은 내용은 1강에서 소개된 , 그리고 2강에서 소개된이었다.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은 나에게 내가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인지, 아니면 주어지는 정보에 의해서 수동적으로 생각 당하는 사람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또한 2강에서 소개된 최후 통첩 게임와 독재자 게임이 인상깊었는데, 그 이유는 이러한 게임 속에서 느껴지는 인간의 선한 본성과 함께 자본주의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게 하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각각 1강과 2강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강의에서 소개된 내용을 중심으로 요약 제시하고, 인상 깊었던 이유를 설명한 뒤 이것을 통하여 내가 더 깊이 생각해 보게 된 내용과 함께 나의 변화된 생각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1. 제 1강 ? 생각하는가 생각당하는가1) 가장 인상 깊은 장면 ?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유범상, 김종해, 여유진 (2019) 사회복지개론.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미셸 푸코 (2012) 감시와 처벌. 오생근 역. 나남박동옥, 사유재산제도 연구(개관) = A Sociological Approach to Private Property, 논문집 Vol22, 1990황신모, 한국의 자본주의 심화와 시장경제, 한국동서경제연구, Vol.18 No.1,2006김윤환, 경제학, p746~748

2021.03.11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사회복지학개론, 가장 인상 깊은 사건 혹은 장면, 내용을 요약적으로 서술, 인상 깊었는지를 서술, 방송대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학개론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