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 교재에 근거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강의에서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각 영력별로 상세하게 분석하였습니다.-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그것이 왜 좋은지 혹은 문제가 있는지를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다음에 대하여 강의 및 교재를 참고하여 답하시오. 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 (10점)2.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20점)1) 다문화교육전문가의 역량(1) 학습자 교류영역① 학습자 이해 ② 학습자 지향성 ③ 학습자에 대한 존중(2) 다문화적 가치와 역량 영역① 개방성 ② 관용 ③ 다문화 수용성(3) 교수전문성 영역① 교수 능력 ② 수업전개력 ③ 내용 전문성 ④ 외국어/신체언어 능력 ⑤ 동기부여 ⑥ 다문화 정책 이해(4) 일반 전문성 영역① 헌신성 ② 라포 형성력 ③ 정보 역량 ④ 사명감 ⑤ 도전의식 ⑥ 유연(5) 사회적 연계 촉진 영역① 관계 확장 역량 ② 갈등 조정 및 해결력2)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 분석(1) 학습자 교류영역① 학습자 이해 ② 학습자 지향성 ③ 학습자에 대한 존중(2) 다문화적 가치와 역량 영역① 개방성 ② 관용 ③ 다문화 수용성(3) 교수전문성 영역① 교수 능력 ② 수업전개력 ③ 내용 전문성 ④ 외국어/신체언어 능력 ⑤ 동기부여 ⑥ 다문화 정책 이해(4) 일반 전문성 영역① 헌신성 ② 라포 형성력 ③ 정보 역량 ④ 사명감 ⑤ 도전의식 ⑥ 유연(5) 사회적 연계 촉진 영역① 관계 확장 역량 ② 갈등 조정 및 해결력3. 다문화교육 관련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원격 프로그램도 가능) 그것이 왜 좋은지 혹은 문제가 있는지를 제시하시오.(교재 10장과 11장 및 해당강의 참조) *프로그램명과 운영방식 기술 후 장점/문제점 제시. (20점)1) 다누리배움터의 ‘일반과정1(다문화이해교육)’ 프로그램2) 운영방식①교육대상 ②교육목표③교육시간④교육내용3) 장점 및 문제점4. 참고문헌다음에 대하여 강의 및 교재를 참고하여 답하시오. 1.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 (10점)1학기 동안 배우는 15주차의 강의들에서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는 5강‘다문화교육의 국제적 동향과 의미’이다. 5강은 세부적으로 다문화교육의 세계적 확산과 제도화, 캐나다호주독일의 다문화교육, 그리고 한국 다문화교육에 주는 시사점 등의 소주제를 포함한다. 이 강의를 선정한 이유는, 현재 다문화 현상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증가하면서 국가별로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 있기 때문이다. 즉, 이 강의는 다문화교육이라는 중요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세계적인 동향과 각국의 사례를 다루며, 이를 통해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각국의 문제 해결 노력을 배울 수 있다.실제로 세계 각국은 세계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시민 양성과 교육현장의 다양성과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한 교육개혁의 일환으로 다문화교육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이를 제도화하고 있다. 특히 이 강의에서는 캐나다, 호주, 독일 등의 다문화교육 사례를 통해, 그들이 직면한 문제와 그에 따른 대응 방안들을 분석함으로써, 한국에서 다문화교육을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캐나다는 1971년 세계 최초로 다문화주의를 공식적인 국가 정책으로 채택했다. 이에 따라 고용평등법과 포괄적 시민권을 보장하는 다문화주의법 등을 제정하여 국가 차원에서 다문화주의를 강력하게 시행하고 있다. 특히 캐나다 온타리오 주는 증가하는 이주민과 언어적, 종교적, 문화적 다양성에 대응하기 위해 공평하고 통합적 교육개혁 전략을 제시했다. 이는 연방정부가 다문화 정책의 목표로 삼고 있는 ‘모든 구성원의 사회경제적 평등 실현, 소수 집단의 문화 존중’에 부합하는 교육개혁의 방향이라고 할 수 있다. 다문화교육론, 정민선, 모경환, 이해주, 차윤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온라인다문화이해교육) 다누리 배움터 (https://www.danurischool.kr/)

2024.04.20 / 1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다문화교육론, 방송대다문화교육론, 방통대다문화교육론, 다문화교육전문가, 다문화교육전문가역량, 다문화교육프로그램, 2024년 1학기

img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 참고자료입니다.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포함시켰습니다.2)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3)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내용을 참고하기 편하게 기술했습니다.4) 글자크기 : 11포인트, 줄간격 : 160%로 작성된 자료입니다.5) 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에 좋음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디지털교육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1) ABC Kids2)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3) ABC Kids 애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① 유치원 교사로서의 소감② 교육 현장에서의 교육적 의미2.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일상생활와 관련하여 디지털(인공지능 포함)을 활용할 수 있는 현장적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1) 인공지능 기반 놀이 및 학습 앱 활용2) 인공지능 기반 교육 콘텐츠 활용3) 인공지능 기반 일상생활 도구 활용4) 현장 적용 시 고려 사항3. 참고문헌디지털교육 2024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1. 유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대상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실행해보시오. 이후 실행한 어플케이션 이름과 실행과정 증빙사진을 2장 캡쳐해서 삽입하고, 본 어플리케이션 적용에 대한 소감 및 교육적 의미를 적으시오1) ABC KidsABC Kids 애플리케이션은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기반 학습 도구로, 아이들이 알파벳을 배우고 단어와 문장을 읽고 쓰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앱은 재미있는 게임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습의 흥미를 유발하며, 자연스럽게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앱은 아이들이 알파벳을 인식하고, 간단한 단어를 읽고 쓸 수 있는 기초부터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더 복잡한 문장 구성 능력을 키우도록 구성되어 있다. 학습 과정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각 아동의 학습 진도와 반응에 따라 개인화되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아이 각자의 학습 속도와 수준에 맞춰 적절한 도전과 지원을 제공한다.ABC Kids는 특히 학습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채로운 시각적 자극과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화려한 색상, 친근한 캐릭터, 그리고 반응형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학습 활동에 몰입하게 만들며, 이는 학습 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게임화된 학습 활동은 독서와 쓰기 기술뿐만 아니라, 언어 학습에 필수적인 청각적 및 시각적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중점을 둔다. 아이들은 알파벳 타일을 매치시키거나, 단어를 적절한 이미지와 연결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 구조를 이해하게 된다.ABC Kids는 사용자의 피드백과 학습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내용과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이러한 데이터 주도 접근 방식은 앱이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아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만든다.김정숙, 유구종, 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김미영, 박지영(2022), 유아의 디지털 기기 사용과 인지 능력 발달: 사례 연구, 한국유아교육학회이지수, 김선희(2021), 유아의 스마트폰 게임 사용과 사회성 발달: 종단 연구, 한국발달심리학회박지혜, 김현주(2020), 유아의 온라인 학습 경험과 학습 태도: 혼합 연구, 한국영유아교육학회

2024.04.2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디지털교육, 디지털교육출석과제, 디지털교육출석수업대체, 유아교육과디지털교육,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디지털교육 2024

img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소비경험과 습관소개하고 윤리적소비 및 지속가능한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0생활과학과(공통) 패션소비문화1교재 9 14 장을 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배점 :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교재 9 14 장을 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1)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2) 자신의 패션 습관2.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1) 윤리적 소비2) 지속가능한 패션3)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3.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서술1) 의식 있는 소비2) 정보 수집과 교육3) 브랜드 선택4) 소비 습관의 변화 5) 사회적 영향력 활용6) 투명성 요구4. 나의 제언Ⅲ. 결 론참고자료Ⅰ. 서 론MZ세대는 경제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일찍부터 패션감각을 키워 패션흐름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나라의 패션을 접촉하게 됨에 따른 패션시장은 국경을 초월해 가는 등 연령별, 세대별, 직업별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제품의 품질, 개성, 브랜드, 패션성이 강조되는 등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었다. 지구촌의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은 원인중 하나가 환경오염이라는 사실이 인식되고 있어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 오늘날의 디자이너들도 인식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실지로 빠른 변화를 추구하는 패션의 특성과 반대인 ‘지속가능’을 패션에 적용시키려니 여러 가지 난항에 부딪히고 있다.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는 SPA브랜드의 등장으로 패스트(fast) 패션으로 주도했던 디자인업계에 종사자들의 사회적 책임 인식에 기인한다. 지속가능의 개념은 제품의 생산, 판매 및 소비를 유통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인 것을 고려하여 지속가능 패션제품의 생산과 사용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이다.폐기 단계에 있어서는 합성 섬유의 생분해성이 매우 낮다. 예를 들어 나일론의 경우는 분해 기간이 30~40년에 달한다. 따라서 섬유제품에 있어서도 ‘3R 운동’이 고려될 수 있다. 절약(Reduce) 측면에서는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폐기하는 섬유 제품 자체를 줄이고, 수선이나 개조를 통해 재사용(Reuse)하여야 하며, 폐기물을 회수하여 섬유로 재생시키거나 재활용(Recycle)하는 것이 필요하다.이러한 현상은 빠른 유통을 추구하는 패션디자인업계에 새로운 과제를 남기고 있어 제품생산에서 유통에 이르는 모든 공정을 지속가능한 패션소비에 있어 적용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즉, 하나의 제품이 생산되면 그에 따른 소비와 유통이 직간접적으로 사람과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그 제품에 대한 사용과 처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책임지겠다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이 장에서는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을 학습한 후 자신의 패션 소비 경험과 습관을 소개하고 윤리적 소비 및 지속가능한 패션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또한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 및 실천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공용(2015).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 최근패션 소매업 주요이슈에 대한 조사 및 분석-김수현 (2007). 현대 패션에 나타난 지속가능한 디자인 연구: 영국사례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1-123.7) -남후남 (2010). 서스테이너블 패션디자인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0(2), pp.53-68.8) -문병훈, 2020, 패션서울, 한발 짝 다가온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이야기-신혜영 (2011). 패션 산업의 메가트렌드로 나타난 지속가능성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1-178.6) -이연희, 이현아, 박재옥 (2007). 현대 패션에 표현된 지속가능한 느린 디자인, 한국의류학회지, 31(1), pp.21-32.-전윤서 (2020), 라이프인, 지속 가능한 패션, 인간의 욕망을 착한 소비로 바꾸다

2024.04.20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소비문화1, 교재 9 14 장학습, 자신패션소비경험과 습관소개, 윤리적소비, 지속가능한패션관점분석, 패션소비경험, 패션소비문화1 교재

img

고전함께읽기1 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드시오0영어영문학과 고전함께읽기1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드시오. (배점 : 30점 / 분량: A4 2쪽)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논어에 나타난 군자상1) 인격의 규준2) 겸손과 예의3) 학문과 자기 성장4) 정의와 인정5) 정의와 도덕성6) 자기 성찰과 발전7) 사회봉사와 도덕적 리더십2.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인류 역사상 세계 3대성인에 해당하는 공자의 군자가 가장 중요시 하는 덕목은 인(仁)이다. 仁은 ‘참된 인격’, ‘완전한 덕성’이라는 의미로 인간이 가져야 하는 모든 덕성을 포괄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그런데 공자가 인에 대하여 언급할 때는 인의 일부분을 말하든지 혹은 인을 행하는 방법만을 상황에 따라 달리 말했을 뿐 仁 전체를 밝힌 적이 없었다. 따라서 인이 무슨 의미인지에 대해서는 공자가 구체적 의미로 규정해서 사용하기보다는 제자들의 물음에 대하여 상대와 상황에 따라 달리 대답하고 있다. 공자는 ‘인’을 ‘인생의 至道’로 삼아 인간성이 갖추어내야 하는 보편적 덕목으로 본다. ‘인의 실현’이야말로 군자의 사명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공자에게서 이상적인 인간상은 군자로 표현되는데, 군자는 바로 수양을 통하여 ‘仁 의 體現’이라는 목표에 도달하고자 하는 이상을 품고 있는 인격이었다.이러한 인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살아가는 사람을 군자(君子)라고 한다. 흔히들 오해하기 쉬운 것이지만, 군자는 단순히 사회 계급상의 귀족이거나 명목상의 학자를 지칭하는 것만은 아니다. 공자 자신도 결코 명문 집안의 후예나 높은 관직을 가진 사람은 아니었다. 논어에는 군자에 대한 언급이 대단히 많지만, 그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한결같이 어떤 사람의 출신 성분이나 사회적 지위보다도 그 사람의 인격이나 덕성을 더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군자가 되는 중요한 조건은 바로 그 사람 자체의 됨됨이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군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는 여러 가지가 제시되고 있지만,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앞에서 말한 인의 정신이다.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인간이 되어야만 비로소 사람 구실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군자는 말보다는 실천을 더 중요시하는 사람이다. 만약 사람이 행동보다 말만 앞서서 말로만 헛된 약속을 한다면, 그 말이란 의미 없고 헛된 것에 불과하다. 따라서 군자는 말로 허황되게 장담하거나 공언하지 않고, 자기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행위를 묵묵하게 해 나가는 사람이다. 그리고 나아가 자기의 말과 행동이 일치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신을 단속하고 반성하는 사람이다. 오늘날 우리가 군자라고 할 때는 고리타분하고 점잖기만 한 인물을 연상하기 쉽지만, 사실상 군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이 강한 실천력이 갖추어져야만 한다. 이 장에서는 고전함께읽기1 교재 고전함께읽기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상적 인간상인 군자의 면모와 특징을 설명하시오 답안 글은 최대한 자기 글로 만들기로 하자-공용, 2009, 고전연구, 논어에 나타난 군자관-민두기, 유교사상속에 역사의식, 창작과 비평사, 2005.-송영배, 중국사회사상사, 한길사, 2006.-안종윤, 세계화 시대의 신도덕 정치철학 연구, 학문출판사, 2006.-이기동 영원한 인류의 스승 공자,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1999. -이정우, 중용 천인관 연구, 안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임효선, 삶의 정치사상, 한길사, 1986.-장기윤, 공자학설의 현대적 의의, 형설출판사, 1881.-정대환, 논어에 비친 공자의 인간성, 철학연구, 제7집, 고려대학교 철학, 1982-호 적, 중국고대철학사, 민두기 외역,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85.-논어(論語)

2024.04.20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고전함께읽기1, 교재고전함께읽기, 논어, 군자, 공자, 군자상, 이상적인간상인군자의면모와 특징, 답안글은최대한 자기글로만드시오, 고전함께읽기1 교재

img

사회문제론 공통형 2024년 1학기 기말시험과제 참고자료입니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설명을 경제적 불평등 교육의 역할 환경적 요소 제도적 장벽 유전적 요인에 대한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제도적 장벽과 건강 불평등에 대한 내용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글자크기: 11,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으며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 기술했습니다.-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공통형 기말시험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Ⅰ. 서 론Ⅱ. 본 론1. 건강 불평등 문제1) 건강 불평등의 심화2) 건강 불평등의 광범위한 파급 효과와 대응 전략3) 건강 불평등의 사회적 파급 효과4) 건강 불평등 해소의 전략적 접근2. 건강 불평등의 원인1) 경제적 불평등과 건강 격차2) 교육의 역할3) 환경적 요소가 증폭시키는 건강 불평등4) 제도적 장벽과 건강 불평등5) 유전적 요인과 건강 불균형3. 제도적 장벽과 건강 불평등에 대한 내용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1) 건강 보험의 보장 범위 확대의 필요성과 실행 방안2) 의료 서비스 접근성의 향상 방안3) 사회 안전망의 강화와 그 중요성4)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평가의 필요성Ⅲ. 결 론Ⅳ. 참고문헌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Ⅰ. 서 론건강 불평등은 단순한 개인의 건강 차이를 넘어선 광범위한 사회적 문제로, 특정 집단이나 개인이 겪는 건강 문제의 불균형적 분포를 의미한다. 이 문제는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제도적 그리고 생물학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각 요인은 건강 불평등의 원인으로서 다양한 각도에서 이 문제를 바라보게 하며, 특히 제도적 장벽은 많은 사회 구성원들이 직면하는 심각한 건강 접근성 문제의 핵심적인 원인으로 지목된다. 제도적 장벽으로 인한 건강 불평등은 건강 보험의 부재나 부족,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 제한, 그리고 불충분한 사회 안전망 등에서 두드러진다. 이러한 장벽들은 특히 저소득층과 소외 계층에게 불이익을 주며,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제때 받지 못하게 함으로써 건강 격차를 심화시킨다. 이러한 상황은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경제적 부담을 증가시키고, 전반적인 사회 복지 수준을 저하시킨다. 이 과제에서는 이러한 제도적 장벽이 건강 불평등을 어떻게 심화시키는지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제도적 장벽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건강 보험의 보장 범위 확대,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 그리고 사회 안전망의 강화가 포함된다. 이러한 대안들이 제대로 실행될 경우, 건강 불평등은 크게 줄어들 것이며, 모든 시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평등하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과제를 통해 제도적 장벽의 문제점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목표다.Ⅱ. 본 론1. 건강 불평등 문제1) 건강 불평등의 심화건강 불평등은 단순한 개인적 차이를 넘어선 광범위한 사회 구조적 문제로서, 경제, 환경, 문화 등 다양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이는 사회 내 일부 집단이 건강상의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고, 이에 따른 부정적 영향을 더 많이 받는 현상을 포함한다. 특히 경제적 약자, 소수 민족, 그리고 특정 지역 거주자들은 이러한 건강 불평등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그룹이다.구도완, 김종엽 외(2017). 한국사회문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김성환, 김태경, 오성호 (2020). 한국 성인의 건강불평등: 사회계층과 지역 차이를 중심으로. 사회학연구.이호영, 오성호 (2018). 사회경제적 건강불평등에 대한 생애적 접근법. 예방의학.정진숙, 김춘자 (2017). 사회경제적 지위와 건강 행태 및 건강 상태의 불평등: 한국 성인을 중심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보고서.신동원, 이영희, 오성호 (2016). 한국의 사회경제적 건강 불평등: 개인 및 지역 차원의 분석. 보건사회학.

2024.04.20 / 1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사회문제론, 건강 불평등 문제, 사회문제론기말, 사회문제론기말과제, 건강 불평등의 원인, 2024년 1학기

img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미디어영상학과 대중문화와영화비평21. 15점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 15점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15점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 스토리(Story)2) 감정과 캐릭터(Emotion and Characters)3) 시각적 요소(Visual Elements)4) 음악과 사운드(Original Score and Sound)2. 15점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1)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2) 본인의 의견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한국 영화중에 새로운 작품이 나와 대중들이 그 작품을 감상한 후에는 반드시 그 영화에 따른 비평이 따르게 된다. 비평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 작품에 대한 대중들의 지대한 관심의 방영결과로 볼 수 있다. 역으로 보면 그 작품이 재밌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의 표출이라고 생각한다. 건전한 비평은 좀 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니 잘 받아드리고 수용하면 작품의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나 티비드라마를 보면 작가와 감독의 성향이 대체로 드려나게 된다. 그 작가와 감독이 추구하는 스타일은 절대로 부인할 수 없다는 점이다. 스틸버그 감독의 경우 인간이 보통 생각할 수 없는 상상의 세계를 잘 표현하여 ‘주라기공원’이라는 영화를 세계적으로 히트 시켰다. 김기덕 감독의 경우에는 보통 사람의 생각과는 다른 독특한 주제를 가지고 베를린 영화제에서 2번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의 작품을 통하여 내 자신을 새롭게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30프로 이상 고공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펜트하우스는 김순옥 작가의 작품성향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아찔하게 높고, 아득하게 먼, 당신들의 천국으로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 불가한 드라마로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한국의 강남권 상류층의 모습을 재연시킨 드라마로 볼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는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들은 제3자의 위치에서 영화라는 작품을 가장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의 평가를 잘 받아들이고 수용한다면 다음에는 훨씬 더 훌륭한 영화 작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1. 15점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2. 15점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기로 하자-공용, 2021, 대중문화와영화비평,작가주의 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김선영, 2021, TV 칼럼니스트, 김순옥 월드의 종합판 펜트하우스-박현민, 2021, 칼럼니스트, 펜트하우스,비평이 무의미한 퀸 김순옥의 마력-안남연, 한국어문학회,1997, 한국문학에서의 포스트 모더니즘 고찰 : 포스트 모더니즘 작가의 작품 분석을 중심으로-전영백(대학교수) 역 | 조형교육 | 2005후기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 마단 사럽 저 |-장일윤상길(2021). 대중문화와 영화비평. KNOU PRESS.

2024.04.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비평구성요소사례, 구체적으로설명, 비평, 영화비평, 현대사회관객과평론가의 지위, 본인의 의견제시,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img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였습니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였습니다. 『연암집』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였습니다.『국가』3.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1~15장)을 한 편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왜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서술하였습니다. 『사회계약론』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1) 선정한 동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2) 박지원의 『연암집』중 인상 깊었던 부분3)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1) 선정한 서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2) 플라톤의 『국가』 중 인상 깊었던 부분3)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3.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1~15장)을 한 편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왜 ‘이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서술하시오.1) 선정한 동서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2) 선정한 고전의 내용 『사회계약론』3) 선정한 고전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 이유4. 참고문헌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1) 선정한 동양고전의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본인이 감명 깊게 읽은 동양고전은 제2장에 나오는 박지원의 『연암집』이었다. 『연암집』의 저자인 연암 박지원은 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실학자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인물이다. 그는 문신, 사상가, 외교관, 소설가 등 여러 면모를 가지고 있었다. 연암은 실용적인 학문을 중시하였으며, 특히 상업과 공업의 발전을 강조하였다. 그의 저서인 『연암집』은 그의 사상과 철학이 담긴 문집으로, 후대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당시 그는 관직보다는 조선의 주체성에 깊은 관심이 있었다. 홍대용과 함께 조선의 주체성에 대한 깊은 고민 위에서 이용후생의 실학을 모색하였으며, 창조적성찰적인 글쓰기를 통하여 당시 조선의 사대부들의 미망과 편견, 허위 의식과 위선을 통렬하게 비판하면서 새로운 사유와 미의식의 지평을 몸소 열어나갔다. 문집으로 『연암집』이 전한다. 박지원은 18세기 지성사의 한 획을 긋는 류종렬 외, 동서양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박지원 저, 연암집(상), 돌베개, 2007박지원 저, 연암집(중), 돌베개, 2007플라톤 저, 국가론 (이상국가를 찾아가는 끝없는 여정), 돋을새김, 2014크리스토퍼 D. 레이트 저, 루소의 『사회계약론』 입문, 서광사, 2023

2024.04.20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연암집, 국가, 사회계약론, 박지원, 플라톤, (2024학년도 1

img

다문화와이민행정4 한국의 이민정책다문화정책 고려인의 이주의 역사와 그들의 삶의 변화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행정학과 다문화와이민행정41. 한국의 이민정책(다문화)정책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와 함께 논하시오. (배점 : 15점)2. 고려인의 이주의 역사와 그들의 삶의 변화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배점 : 15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한국의 이민정책(다문화)정책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와 함께 논하시오. (배점 : 15점)1) 한국의 다문화 정책실시(1) 다문화 교육 정책실시(2) 다문화 정책과 노동시장(3) 다문화 정책과 거주 지원(4) 다문화 정책과 언어 지원2) 한국의 다문화 정책 추진방안 3) 나의 제언2. 고려인의 이주의 역사와 그들의 삶의 변화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배점 : 15점)1) 고려인의 이주역사2) 고려 이주민의 삶이 변화Ⅲ. 결 론-나의 제언Ⅰ. 서 론외국의 경우 미국이나 캐나다는 국가 출범 초기부터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뒤섞여 형성되었다. 유럽에서도 여러 문화가 유입되어 형성된 국가인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와 독일 등의 나라에서는, 이주 집단간 상이점을 해소하고, 평등한 노동, 고용, 교육을 통한 기본적인 자질을 키워주는 조치를 통해 경제적 사회 통합 개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1990년대 이후 이주 노동자들의 유입과 2000년대 이후 국제결혼에 따른 결혼 이주 여성 증가, 그리고 북한 경제난으로 인한 북한 새터민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오고 있다. 이러한 저출산과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한국사회에서 외국의 이주민을 받아들어야 한다는 여론이 힘을 실고 있다. 인구의 이동은 인류의 역사와 궤를 같이하여 왔으며 글로벌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오늘의 세계는 국가 간 이동을 보다 촉진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민자의 유입을 촉진하는 사회경제적 배경이 있지만 이민자의 유입은 유입국의 경제?사회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민정책의 방향은 매우 논쟁적이다.우리사회에서 다문화 문제는 이제까지 노동력의 수입으로 인한 경제적 이해의 문제이거나, 새롭게 등장한 복지의 대상으로서 소외된 외국인 노동자 계층의 문제로만 이해했다. 서로 다름을 통해서 배우고 이러한 다름의 문화적 교류가 어떻게 한 사회를 지속적으로 새롭게 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성숙한 문화적 관점이 많은 부분에서 결여되었던 것이 사실이다.한국의 경우 일제시대 고려인들의 러시아를 포함한 북유럽 전역에 강제 이동하여 언어와 풍습, 문화가 통하지 않는 국가에서 척박한 삶을 살게된 아픈 역사를 지니고 있다.고 려인들은 이동 후에 새로운 환경에서의 삶을 시작해야 했다. 그러나 그들은 언어적, 문화적인 장벽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취약한 상태에 처해 있었다. 또한, 강제 이주로 인한 정신적인 고통과 가족과의 이별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이러한 역사적 사건은 한국 사회에 큰 상처를 남겼으며, 그 영향은 오늘날에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픈 역사를 되새기고 공론화함으로써 다문화 사회에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역사적으로 상처받은 이들에게 사회적 정의와 인권이 보장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장에서는 다문화와이민행정4 1. 한국의 이민정책(다문화)정책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와 함께 논하시오. (배점 : 15점) 2. 고려인의 이주의 역사와 그들의 삶의 변화에 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공용, 2023, 행정사례연구, 우리나라는 최근 인구감소문제에 직면 외국인 이민정책 또는 다문화정책 관련된 갈등협력 사례연구를 진행하고 보고서작성-김세훈(2006). 다문화사회의 문화정책. 한국행정학회 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김혜순. 2009. 공공질서안전분야 보고서. 2009~2013년 국가재정운용계획. 기획재정부.-박단 편. 2009. 현대서양사회와 이주민 갈등과 통합 사이에서. 한성대학교 출판부.-법무부. 2008. 출입국통계월보, 8월호.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오경석. 2007. 한국에서의 다문화주의: 현실과 쟁점. 서울: 한울아카데미-한승준. 2009. 아시아국가의 다문화 사회 형성과정과 정책추진체계 연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024.04.20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다문화와이민행정4, 한국의이민정책, 다문화정책, 고려인이주의역사와그들의삶의변화, 이미정책, 다문화, 다문화주의, 다문화와이민행정4

img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경제학과 행동경제학3공통(1)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1)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2)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30점)(2) 행동재무학을 바탕으로 자신의 과거 투자 경험을 분석하거나, 미래 투자 계획에 행동재무학의 개념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서술하시오. (2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1)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2)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30점)1) 제한된 합리성2) 0점 처리함에도 불구하고 외부사이트 구입원인 3)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2. 행동재무학을 바탕으로 자신의 과거 투자 경험을 분석하거나, 미래 투자 계획에 행동재무학의 개념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서술하시오. (20점)1) 행동재무학의 개념-전망이론2) 자신의 과거 투자경험 분석3) 미래 투자 계획에 행동재무학의 개념들 활용 서술Ⅲ. 결 론-나의 제언Ⅰ. 서 론방통대 학생은 주경야독(晝耕夜讀) 생활을 하여 직장생활하면서 학업에 전념하기란 실지로 매우 힘든 상황이다. 결국 중도 포기하는 학생도 나타난다. 과제물 작성과 시험을 치러야 하는 등 2중으로 학업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이러한 심리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제한된 합리성에 입각하여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됨에도 불구하고 방통대 학생의 경우 계속 구입하는 경향이 있다.주식투자를 잘하며 대박이지만 잘못하면 쪽박을 찰 수 있다. 현대인들은 아직도 대박의 환상에 젖어 미수에 몰방을 하고 있으나 그것은 매우 위험한 투자라고 볼 수 있다.개미들은 자기가 미수 몰빵한 주식에 자기가 산후 10분 이내에 세력이 붙어서 이삼사주 점상으로 날라 가는 것이 일생의 소원이다 이때 세력은 수백만주의 상한가 매수 잔량을 매일 쉬지않고 새벽같이 나와서 쌓아주는 고마운 사람이다. 그러다 수십 만주가 느닷없이 튀어나오고 금방 점상랠리를 할듯할듯하여 못 팔다가 4일 5일 동안 하한가 매도 잔량이 수백만주 쌓여 단 한주도 팔 수 없는 점하를 맞으면 그 고맙던 사람이 원수로 보인다. 필자는 세력들의 작전에 놀아나 상한가 3번이상 친 종목과 가격이 많이 오른 종목에 투자하여 결국 70%손해본고 판적도 있었다. 신용계좌도 300%이상 구입하여 3일만에 깡통찬 적도 있었다. 이는 결국 위험 리스크 관리를 제대로 못해 생긴 것이다. 이 장에서는 행동경제학3공통 (1)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1)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2)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30점) (2) 행동재무학을 바탕으로 자신의 과거 투자 경험을 분석하거나, 미래 투자 계획에 행동재무학의 개념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서술하기로 하자-공용, 레포트 제출, 주식투자 성공 및 실패에 따른 합리적인 투자방법김종철, 2016, 새빛증권아카데미, 초보 주부 주식투자 성공비법-박혜전, 박종혁, 오수진, 2009, 주식투자 20년 경력 주부의 경험담에서 배우는 초보 주부 주식투자 100% 성공하는 법-이남룡, 2014,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주식전략팀, 주식투자 실패하는 10가지 방법-행동경제학, 리처드 탈러, 웅진지식하우스, 2021.-생각에 관한 생각, 대니얼 카너먼, 김영사, 2018.

2024.04.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사이트구입한과제물사0점처리, 행동경제학, 제한된합리성, 행동재무학, 자유롭게 활용하여해결방안제시, 행동경제학3공통 외

img

신화의세계 2024년 1학기 기말과제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2024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 요약과 감상과 해석하였습니다.1. 들어가며2. 줄거리요약1) 22권 줄거리 요약2) 23권 줄거리 요약3) 24권 줄거리 요약3. 감상과 해석4. 참고문헌1. 들어가며 는 현존하는 고대 그리스 문학의 가장 오래된 서사시다. 는 10년 동안의 그리스군과 트로이군의 트로이전쟁을 묘사하였다. 는 아킬레우스의 분노로 시작하고 헥토르의 죽음으로 끝난다. 그리고 는 위대한 아킬레우스의 분노와 그의 영웅적 행동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22권은 아킬레우스가 헥토르를 쫓는 장면부터 시작하고, 23권과 24권은 아킬레우스의 승전과 헥토르의 장례식을 다룬다. 는 전쟁, 욕기, 명예, 분노, 인간과 신의 관계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본문에서는 호메로스의 서사시 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2. 줄거리요약1) 22권 줄거리 요약 헥토르는 일리오스 앞에, 스카이아이 문 앞에 남아 있도록 파멸을 안기는 운명이 그를 붙들어 매었다.호메로스 저, 이준석 역(2023). 일리아스. 아카넷.

2024.04.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신화의세계, 신화의세계 일리아스, 호메로스 일리아스, 일리아스, 일리아스 줄거리, [신화의세계 기말

img

디지털교육 2024년 기말과제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15점)2024년 1학기 디지털교육 기말과제 작성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교재, 서적, 학술지, 논문 등을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참고자료는 각주를 활용해 출처를 표기하였습니다.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1) 스마트폰 활용2) 태블릿PC 활용3) AI 스피커 활용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1) 인공지능의 개념2) 인공지능의 원리3) 일생생활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4) 교육분야의 인공지능 활용사례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15점)1)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2)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4. 참고문헌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1) 스마트폰 활용(1) 장점 첫째, 유아교육의 매체로 스마트폰이 적합하며, 여러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사용은 학습자의 참여도, 몰입도, 집중도, 흥미 및 학습 동기를 유발하기 때문에 학습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어 전통적인 수업방식보다 학습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 둘째, 유아용 교육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가지 수가 매우 다양하다는 점이다. 유아용 교육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색칠놀이, 동화읽기, 동물놀이, 알파벳 게임 등이 있다. 셋째, 스마트폰은 기존에 PC가 있는 곳에서만 학습(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던 공간상의 제약이 있었지만 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마트폰으로 대체하여 이러닝 학습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사항을 해결 할 수 있다 넷째, 스마트폰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하고 PC에서 등록한 질의문답변을 스마트폰의 알림기능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빠른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김정숙,유구종,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고자키 요지 저, 전종훈,신유선,노희진 역(2019). 인공지능의 세계. 북스.서진범,장호혁,조영복(2020). 효율적 딥 러닝을 위한 이미지 전처리 알고리즘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4.이득우(2022). 인공지능아트 산업과 기술동향. 한국문화정보원.전재은(2023). 다양한 교과목에 대한 ChatGPT 및 Midjourney 활용 방안 설계. 한국컴퓨터교육학회.전창의,이효정,김기범(2020). 음성 AI 시장의 동향과 비즈니스 기회. 삼정KPMG 경제연구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2023). 교과별 생성형 AI 활용 길라잡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한정훈(2023). AI가 바꾸는 산업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김예진(2024). 태블릿 PC를 활용한 유아의 쓰기 경험 탐색.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우진(2.013). 태블릿 PC를 활용한 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력 및 과학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성지현,변혜원(2015). 유아의 스마트기기 이용과 발달 수준 및공감 능력과의 관계 탐색. 유아교육연구 35권 2호.누리과정 포털 사이트.

2024.04.20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디지털교육, 디지털교육 기말, 유아 디지털 교육, 교육분야 인공지능, 디지털 역량 강화, 디지털교육 기말 1

img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무역학과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0점)2. 상기 3 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시오. (3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0점)1) 사고 (Cognitive) 유형2) 감성 (Emotive) 유형3) 인식 (Perceptive) 유형2. 상기 3 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감성 유형-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시오. (30점)Ⅲ. 결 론- 나의 제언Ⅰ. 서 론인간은 자신이 속한 조직체에서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며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살아가려면 필수적인 것이 의사소통이다. 의사소통은 단순히 말을 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므로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은 화자의 메시지가 청자에게 정확히 전달되어, 이해되어야 하는 과정까지를 모두 포함한다. 커뮤니케이션은 꼭 많이 할수록 좋은 것만은 아니다. 우리가 말을 할 때에 간혹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의사소통을 많이 하게 되면, 실수를 범할 가능성도 그만큼 많아진다.인간이 태어나서 서로간의 의견을 교환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말, 즉 언어다. 인간은 언어를 통하여 의사를 표현하고 전달하며 감정을 소통한다. 이 과정에는 심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생리적 또는 물리적 요인 및 사회적 요인 등이 복잡하게 얽힌다.인간은 사회적 존재로서 신생아기 때부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관계를 형성해 가는데 이 과정에서 신뢰감이 형성된다. 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의 경우 사고 즉, 생각의 깊이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또한 감성에 위한 인정에 입각하여 상대방을 감동시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기도 한다. 더 나아가 인식을 통한 사물에 대한 객관적으로 보는 시선에 따라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작용을 하기도 한다.이 장에서는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0점) 2. 상기 3 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기로 하자-공용, 2020, 커뮤니케이션과인간, 일상생활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갈등상황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구체적 사례 설명-김혜숙 외 5명, 인간관계론, 양서원, 2000-구현정전영옥, 의사소통의 기법, 박이정, 2005-박승현, 문화적, 비언어적요인들이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창원대학교 석사, 2002-정두석, 조직커뮤니케이션 원론, 서울대학교출판부, 2010-황상재, 커뮤니케이션 이해, 법문사, 2006-커뮤니케이션과 인간(2016). 김영임 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갈등과 소통(2020). 김영임 외, 지식의날개(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4.04.19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 스타일에 가장가까운지, 1가지유형선택설명, 의사소통,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

img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교육개론, 공통)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 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 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1) 청소년기의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2) 정소년기의 “전환기(transitional period)”의 특징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1) 체험학습활동의 정의와 의의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3) 체험학습활동의 방법적 원리4)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가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한 이유Ⅲ. 결론Ⅳ. 참고문헌청소년기는 신체적심리적지적으로 현저한 변화와 발달을 가져오는 시기로서 청소년들은 사회적 종속적 관계에서 벗어나 점차 내면세계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자기의 주관적 세계 속에서 자아를 찾고 자기 가치를 발견하며 독립적인 자아를 추구한다. 청소년기 동안에 신체적지적정서적 측면에서 급격한 발달이 이루어진다. 이때 신체 각 부분의 불균형적인 발달로 인해서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게 되는데, 청소년기 초기에는 극심한 감정 변화와 외적 자극의 대상에 대하여 과민한 반응을 나타낸다. 그로 인해 이 시기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신체적성적 변화에 대해서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를 몰라서 당황하고 또 급격한 성적 발달에 대한 수치심과 불안감을 느낀다. 따라서 청소년기는 일반적으로 여러 분야에서 성인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런 도움을 통해 청소년이 자신을 더욱 가치 있는 존재로 느끼고 상담사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청소년기에는 많은 방황을 하지만 점차 현실을 받아들이며 정서적으로 성숙해 간다. 자기의 참모습을 주관적객관적 측면에서 자각하게 되지만, 자주적, 자율적인 판단과 책임능력은 여전히 미숙하여 송영대(2016), 청소년교육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이남김용탁 외 1명(2023), 청소년활동론, 양성원권이종김용구(2011), 청소년교육 개론, 교육과학사강지영(2018), 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합창지도방안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최은미(2014), 청소년 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상황 체험 중심 진로활동 실행 연구, 이화여자대학교김연주(2014),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청소년전환기 문제행동과 관련변인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2024.04.19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청소년기의 특성, 전환기, transitional period, 청소년 시기, 전환기적 특성, (2024학년도 1

img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경영학과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1)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25점) (2)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25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 1.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1)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2)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위협 요인2.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25점)1)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2)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위협 요인Ⅲ. 결 론-나의 제언참고문헌Ⅰ. 서 론한국과 미국의 관계는 떨어질 수 없는 우방관계를 정치적, 경제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경우 지정학적 위치에서 북한과 대치하고 있어 군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더 나아가 경제와 관련된 무역에 있어서도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미국과의 관계는 떨어질 수 불가분의 관계라고 볼 수 있다.미국 민주당 후보는 현재 바이든이 유력하다고 볼 수 있다. 바이든 경우 나이가 많은 고령이고 가끔 말실수를 하고 있어 국제안보와 무역을 책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그러나 민주당은 무역경제협력이 잘되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기후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그에 비하여 공화당 후보로 유력시 되는 트럼프는 주한미군 철수 조항을 내세워 방위비 분담증액을 요구하고 있으며, 무역보호주의와 기술보호주의를 주장하고 있으며, 환율불안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기도 한다.대통령의 경제 정책과 통화정책 변화는 금융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로 인해 환율 변동, 주가 변동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한국 경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미국 대통령의 세제 정책 변화는 한국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및 투자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세금 감면이나 세제 혜택의 확대는 한국 기업의 미국 투자를 촉진할 수 있다. 미국 경제의 성장률 변화는 한국의 수출 및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국의 소비자 심리나 기업 투자 등이 변화하면, 이는 한국의 수출과 경제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국제경영학4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1) 미국 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시오. (25점) (2) 미국 공화당 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의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을 설명하기로 하자-공용, 국제경영학, 교재 13장을 참고하여 미국경제의 특징요약 경쟁력원천무엇인지 분석-권기수, 미 부시행정부의 대중남미정책고 KGIDGN 과제, 세계경제, 2001.-강효석, 송재용, 이근, 2012,경로개척형 추격 전략을 가능케 하는 조건에 관한 연구-우경봉손경우임상혁강유덕윤여준이현진 공저, 2019,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04.19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국제경영학4, 2024년11월미국대통령선거, 미국 민주당후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미국공화당후보, , 국제경영학4 202

img

- 2023년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작성하였습니다.- 유아 디지털 교육의 교수매체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습니다.-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행복하세요~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2) 유아 디지털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① 스마트폰/스마트패드 ② AR/VR ③ 3D 프린터, 3D 펜 등 기타 디지털 매체2) 각 교수매체의 장단점① 태블릿 PC② AR③ VR2.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제시하고,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1) 인공지능의 개념2) 인공지능의 역사3) 인공지능의 원리4)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 사례(1) 일상생활①스마트 홈 ② AI 비서 ③개인화된 추천 시스템 ④AI 고객 서비스⑤스마트기기와 가전제품 ?헬스케어 및 웰니스 ? 자율주행 기술(2) 교육분야①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AI 스피커 활용② 음성(영상)인식과 자연어 처리 기술이 결합된 애플리케이션③ 생성형 AI 수업활용④ 국내 주요 에듀테크 기업 서비스⑤ 공공 분야에서의 교육과 관련된 활용3.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15점)1)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2) 자신의 디지털 역랑 강화 계획(1) 놀이 및 활동 지원 (2) 놀이 관찰 및 기록 (3) 업무수행(4) 가정연계 활동 4. 참고문헌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세계도회》를 시작으로 프뢰벨 은물, 몬테소리 교구 등의 사례처럼 과거부터 오감각을 통한 유아용 교수매체가 활용되었다. 그리고 1950년대에는 TV와 그림책 비디오가 최초로 교수매체로서 도입되었다. 또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기초로 유아들이 TV와 시청각 미디어를 통해 관찰하고 모방함으로써 새로운 지식과 행동을 학습한다는 이론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과거의 TV와 비디오는 일방향적 특성으로 유아들이 수동적인 관찰을 통해 공격적 행동을 모방하는 부정적 결과가 많이 우려되었다. 반면, 최근의 디지털 TV는 쌍방향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아교육의 교수매체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받는다.과거의 그림책 비디오에 대해 유아 발달에 대한 논쟁도 있다. 반대론자는 그림책 영상화로 인해 유아가 생각하고 상상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유아 스스로 책을 읽고자 하는 주도성을 제한하며 시간에 종속된다고 주장한다. 반면, 찬성론자는 책이라는 인쇄매체는 정지된 공간의 제한이 있지만, 비디오는 이야기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실제감, 현실감을 제공하며, 문학성, 미술성, 음악성이 첨가되는 측면을 강조한다. 김정숙, 유구종, 문가영(2023).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이광형, 이병래(2018), 인공지능,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이현상(2023), 인공지능 혁명, 트렌드리더.박미란(2023), 인공지능, 세상을 바꾸다, 유페이퍼.한국교육학술정보원(2023), 2023 디지털교육백서, 내일날씨.김태훈, 생성형 AI의 수업 활용 방안, 교육동향분석 12호. 전북교육정책연구소.장상현,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과 교육플랫폼, 지능정보기술동향 2021 5월호.이종현, 교육 분야에서의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활용 동향, 한국교육학술정보원.유아교사의 디지털역량이 교육활동에서 디지털매체 활용에 미치는 영향https://dcollection.yonsei.ac.kr/publicresource/pdf/00000054583420240416202547.pdf김선민, 최지영(202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증강현실 활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3, vol.18, no.2, pp. 337-351 (15 pages),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박현정(2022), VR 교수매체를 활용한 유아 놀이에 대한 참여적 실행연구,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교육의 개별화 지향하며 형평성포용성 높이는 AI 활용 필요https://eiec.kdi.re.kr/publish/naraView.do?fcode=00002000040000100010&cidx=14456&selyear=2023&selmonth=09인공지능 활용한 교육혁신http://webzine.koita.or.kr/202211-innovation/%EC%9D%B8%EA%B3%B5%EC%A7%80%EB%8A%A5-%ED%99%9C%EC%9A%A9%ED%95%9C-%EA%B5%90%EC%9C%A1-%ED%98%81%EC%8B%A0AI시대, AI교육!https://sti.kostat.go.kr/window/2021a/main/2021sum02.html생성형 AI 활용 교육 우수 사례http://www.webzine-ssp.kr/specialtheme/77

2024.04.19 / 1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디지털교육, 방송대디지털교육, 방통대디지털교육, 유아디지털교육, 유아디지털교육교수매체, 미래유아교사핵심역량, 디지털역량, 미래유아교사디지털역량, 인공지능활용사례, 2024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