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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VIA 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30점)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VIA 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 분류.2.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1) 지혜 덕목에서 학구열(love of learning): 2) 절제 덕목에서 용서(forgiveness)3) 초월 덕목에서 낙관성(optimism)3.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1) 지혜 덕목에서 학구열(love of learning): 2) 절제 덕목에서 용서(forgiveness)3) 초월 덕목에서 낙관성(optimism)4.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사람은 각자 타고난 기질과 성품이 있어 그것을 고치기가 쉽지 않다. 즉, 사람의 성격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경우가 많아 한번 타고난 성격과 기질은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경향이 있다. 좋은 성격을 타고나는 것은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는 바탕이 되며 더 나아가 여러 사람들과의 사회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즉, 부지런히 인격도야를 통해 나쁜 성격은 어느 정도 개성이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원만한 성격을 형성하는데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분은 바로 부모와 아내일 것이다. 그들을 통해 나의 성격도 모가난 것도 둥글둥글하게 바뀌고 원만한 인격형성이 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향학열은 학문에 있어 이루고자 하는 강한 학문적인 욕구라고 볼 수 있다. 이는 더 나아가 어떤 일에 임하는데 있어 이루고자 하는 강한 욕구로 볼 수 있다. 용서는 마음속에 악한 감정이 있어도 상대방을 관용으로서 이해하고 상처를 어루만져주는 숭고한 정신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용서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이지만 내가 살기위한 최후의 방법이다.낙관은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성공에 이끄는 마지막 초석이다. 낙관은 힘들어도 일을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끝가지 밀고나가 결국 목표한 바를 이룬다고 볼 수 잇다.이 장에서는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30점)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하기로 하자공용, 2020, 청소년인성교육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세계 연결감 느끼고 자신의 존재감 확장하는 인성덕목이 자기초월덕목이다 감사증진 자신경험-권석만 (2010). 긍정 심리학. 서울: 학지사.-이재은 (2008). 긍정 에너지. 서울: 세상모든책.-권석만, 정지현 (2011). 인간의 강점 발견하기. 서울: 학지사.-도널드 클리프턴, 폴라 넬슨 (2007). 강점에 올인하라. 서울: 솔로몬북.-마커스 버킹엄, 도널드 클리프턴 (2008). 위대한 나의 발견 - 강점 혁명. 서울: 청림출판사.-메리조 맥케이브 (2005). 코코넛 깨뜨리기. 서울: 맥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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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방통대 한국사의 이해 중간과제물입니다.2. 교수의 지시에 따라 교재 내용을 요약 정리하였습니다.3. 부족한 내용은 참고표시에 보충하여 참고하기 유용하게 작성했습니다.4. 교수의 지시에 따라서 참고한 내용의 쪽수까지 기록했습니다.5. 출처는 본문에 기입하였습니다.6. 참고하시여 좋은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2.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3.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해주세요.4.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해주세요.5.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해주세요.6. 참고문헌1.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해주세요.1) 구석기 시대의 생활상 ① 약 60~50만년 전의 시기이다. 한반도에 거주 했으나 직접적인 우리의 조상이라고 보기 어렵다. ② 뗀석기를 사용했으며, 전기, 중기, 후기 구석기로 구분된다. ③ 구석기 전기는 큰 석기를 사용했고, 중기와 후기에는 정교한 도구를 만들었다. ④ 채집과 사냥을 했고, 무리를 지어서 함께 이동했다. 서식지는 동굴이나 바위 그늘이었다. 주요 유적은 상원 검은모루, 제천 점말동굴, 연천 전곡리, 공주 석장리 등이 있다. ⑤ 최초로 불을 사용한 것은 구석기시대 중기였다. 이후에 지적 능력이 발달하였고, 주술적인 의미가 있는 예술품이 많이 제작되었다.2) 신석기 시대의 생활상 ① 약 1만 2천년 전의 빙하기가 끝난 시기이다. 신석기 시대에는 간석기와 토기를 사용했다. ② 식물 채집과 사냥, 어로활동을 활발하게 했다. 초기는 이른 민무늬, 덧무늬, 눌러찍기무늬의 토기가 제작되었고, 중기와 후기에 빗살무늬토기가 제작되었다. ③ 신석기시대 중기부터 농경과 가축 사육이 시작되었다. 후기에는 생산의 비중이 이전보다 늘었다. 유적은 부산 동삼동, 서울 암사동이 대표적이다. ④ 석기를 이용한 무기을 제작했다. 간석기, 갈돌, 갈판을 사용했다. 농사로 정착생활이 시작되었고, 움집에서 살았다. ⑤ 신석기시대 후기에 정착생활을 했고, 씨족이 부족을 이루었다. 공동체 생활을 했으며, 모계씨족사회를 이루었다.2.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해주세요.1) 삼국사회의 신분제 삼국시대의 신분제도는 크게 귀족, 평민, 노비로 나누어졌다. 귀족은 국가나 단체에 큰 공을 세워 토지와 노비를 가지며, 많은 재산을 소유하였다. 이들은 정치권력과 사회 경제적인 면에서 특권을 누렸다.민유미, 2009개정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고려 대외관계 내용 개선방안,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11.송찬섭 외 공저, 한국사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우리역사넷 홈페이지임상택, 한눈에 보는 선사시대 생활사 이야기, 서울문화사, 2005.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킹, 공통)1) Mark Granovettor 스탠퍼드 교수가 1973년 발표한 연구 “약한 유대(네트워크)의 강점 (Strength of Weak Tie)” 있다. 이 연구의 주요 내용과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2) “약한 유대(네트워크)의 강점 (Strength of Weak Tie)” 연구 결과를 활용하여 본인의 “약한 유대의 강점” 경험을 서술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Mark Granovettor 스탠퍼드 교수가 1973년 발표한 연구 “약한 유대(네트워크)의 강점 (Strength of Weak Tie)” 있다. 이 연구의 주요 내용과 결과에 해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 연구의 주요 내용2) 연구의 결과2. “약한 유대(네트워크)의 강점 (Strength of Weak Tie)” 연구 결과를 활용하여 본인의 “약한 유대의 강점” 경험을 서술하시오. 혹 본인의 경험이 없다면 타인의 경험 등을 서술하시오.1) 약한 유대(네트워크)의 강점2) “약한 유대의 강점”의 경험 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Granovetter 교수는 이 연구에서 사회 네트워크 이론을 기반으로 사람들 간의 관계와 정보 전달에 관한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약한 연결(weak tie)과 강한 연결(strong tie) 사이의 차이를 강조하며, 이를 통해 사회 네트워크 내에서의 정보 전달과 기회 확보의 역할에 관해 탐구했다. Granovetter 교수의 이 연구는 사회학 및 관련 분야에서 큰 영향을 미쳤으며, 사회 네트워크 이론의 중요한 개념으로 자리잡았다. 이 연구는 사회적 관계와 상호작용의 복잡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으며, 이후의 연구 및 응용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약한 유대 관계의 중요성은 인터넷이 발달한 지식정보화사회에서 그 가치가 점점 더 커지고 교재 강의안장승용 저, 약한 유대의 힘 어떤 관계가 내게 더 많은 도움을 줄까? 정신의학신문, 2023이지석, 권종욱 저, ‘약한 유대의 힘’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산학협력 인맥구축을 중심으로, 사회혁신기업연구, 2022생각보다 의미가 큰 ‘약한 유대’ BBC NEWS 코리아 2020
- 방통대 성인간호학 중간과제물입니다.- 정확하게 알기 쉽게 작성했습니다.- 간호중재는 참고하기에 유리하도록 상세하게 작성했습니다.-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분은 필요한 부분을 참고하여 조금 다르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출처는 본문에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여 좋은 학점 받으십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을 비교하고 각각의 적응증, 장단점 및 관리방법에 관해 기술하시오.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 비교2) 각각의 적응증, 장단점 및 관리방법에 관해 기술하시오.2. 당뇨병의 급성 및 만성 합병증을 설명하고 각각의 간호중재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1) 당뇨병의 급성 합병증의 종류와 간호중재 방법2) 당뇨병의 만성 합병증의 종류와 간호중재 방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중환자는 질환의 심각성으로 인한 부적절한 영양공급과 상처, 외상, 수술 및 패혈증 등으로 인한 신체적 스트레스 및 대사적 스트레스 상황에 처하게 되어 영양소에 대한 요구가 증가되고 일반인보다 영양결핍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크며 면역기능이 저하된다. 스트레스 상태에서는 카테콜라민이 근육 글리코겐 이용을 활성화하고 중성지방을 가수분해하여 열량원으로 사용하게 되므로 중환자의 경우 호흡에 필요한 늑간근을 약하게 하여 인공호흡기에 대한 의존을 높이고 감염성 질환의 이환율을 높여 질병의 회복을 지연시킬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사망 가능성을 높인다. 영양상태가 좋은 환자는 스트레스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 며칠간 영양섭취가 없이도 생명을 유지하는데 큰 문제가 없지만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처럼 급성 스트레스와 함께 영양결핍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합병증이 발생될 수 있다. 그러므로 중환자에게 적절한 영양공급은 치료와 회복에 중요하며 질병의 예후와 사망률 감소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다.Ⅱ. 본론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을 비교하고 각각의 적응증, 장단점 및 관리방법에 관해 기술하시오.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 비교 영양집중지원의 방법은 경장영양과 정맥영양으로 나눌 수 있고, 경장영양은 경구섭취와 급식관을 사용한 경관급식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중환자의 경우 의식소실로 영양섭취가 어렵거나 삼킴 운동 근육 기능의 저하로 경구 섭취가 어려운 상태가 많다. 때문에 대부분의 중환자에서 경장영양은 경관급식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정맥영양은 위나 장의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하거나 접근이 어려운 경우 혹은 경장영양을 통해 영양소 공급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에 정맥을 통해 영양소를 공급하는 방법이다.경장영양의 장점은 장을 이용해서 영양공급을 하므로 소화기능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며, 상처의 빠른 회복 및 감염율의 감소 등의 면역력 또는 생리적인 장점이 있으며 정맥영양보다 적은 의료비로 실행이 가능하다.김윤숙, 당뇨병 환자들의 심혈관 질환 합병증과 관련된 위험인자 관리 실태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3.김진태, TcpO2를 이용한 당뇨병성 신경병증 조기진단, 연세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6.대학당뇨병학회, 당뇨병과 합병증, 2011.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성 신경병증 진료지침, 2015.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외과대사영양 지침서 제1판, 2013.문경래, 정맥영양,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소아과학교실, 2003.박봉숙이미영, 저혈당의 예방과 치료, 임상당뇨병, 2008.배희철, 당뇨병성 망막증의 위험인자에 관한 환자 - 대조군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7.병원간호사회, 근거기반 임상간호실무지침 : 경장영양, 2014.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서울대학병원 홈페이지서울성모병원 홈페이지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신윤정, 당뇨병성 신증 환자의 자가관리, The Journal of Korean Diabetesm, 2019.심정현, 당뇨발 환자에서 시행한 대절단군과 소절단군에 관한 분석,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4.오기원, 제1형 당뇨병에서 저혈당의 변인, 임상당뇨병, 2008.유주희, 당뇨병의 합병증을 조기발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울대학교병원, 2013.이병완, 제2형 당뇨병에서 저혈당의 변인, 임상당뇨병, 2008.이창원, 당뇨발의 진단 및 치료, The Journal of Korean Diabetes, 2018.장지영‧이승환‧이재길, 중환자실에서 경정맥영양지원의 합병증 및 예방, surgical metabolism and nutrition, 2013.최윤경‧정성희, 성인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한국당뇨협회, 당뇨&합병증 - 고혈당 합병증, 고삼투압성 비케톤성 혼수, 2008.한재준, 정맥영양,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지, 제12권 부록1호, 2009.
1. 방통대 성인간호학 중간과제물입니다.2. 질문자의 의도에 맞추어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3. 당뇨병 합병증에 대한 간호중재는 상세하고 길게 작성했으니 조금 변경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4.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이해하기 쉽게 작성했습니다.5. 출처는 본문에 각주를 기입했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을 비교하고 각각의 적응증, 장단점 및 관리방법에 관해 기술하시오.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 비교2) 각각의 적응증, 장단점 및 관리방법에 관해 기술2. 당뇨병의 급성 및 만성 합병증을 설명하고 각각의 간호중재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1) 당뇨병의 급성 합병증의 종류와 간호중재 방법2) 당뇨병의 만성 합병증의 종류와 간호중재 방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중환자는 중증 질환 및 외상 등으로 생명이 위독한 경우 중환자실에서 집중 치료를 받아야 하는 환자군으로, 기저질환으로 인해 입원 당시 영양상태가 불량한 경우가 많다. 영양불량은 나쁜 임상 결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중환자는 건강한 사람보다 장기의 기능 저하, 면역력의 감소, 상처 회복이 느림, 감염의 위험성 증가, 입원 날짜의 증가, 사망 위험성 증가 등에 노출된 집단이고, 근 손실에 약한 편이다.중환자에 있어 경장영양과 비타민군의 제공은 면역력을 높이고 결과적으로 긍정적인 임상적 결과를 도출하고 생존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보고와 더불어 중환자 치료 과정에서 영양집중지원은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경장영양은 정맥영양보다 의료비용이 낮은 편이고, 장점막의 세포 손상을 줄이고 방어기능과 면역기능 강화시켜 감염성 합병증위 위험성을 줄이고, 조기 경장영양은 환자의 다양한 합병증 발생과 패혈증의 위험성을 감소시킨다.Ⅱ. 본론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을 비교하고 각각의 적응증, 장단점 및 관리방법에 관해 기술하시오.1) 영양지원방법의 유형 비교 질병이 있거나 선척적인 요인으로 음식물을 정상적으로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하기 어려운 사람에게는 병원에서 영양성분을 적절히 함유된 식품을 여러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환자의 섭취 방법에 따라 경장영양식과 정맥영양식으로 구분되며 경장영양식은 위장관의 기능이 정상일 때 경구보충이나 경관급식에 의해서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으로 무의식 상태, 기계적 장애, 식욕부진, 소화 및 흡수부진으로 음식물의 구강 섭취가 전혀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감소된 경우 및 대사항진으로 영양요구량이 현저하게 증가한 경우에 사용한다. 경장영양식은 다시 경구보충식과 경관급식으로 구분되며 경구보충식(Oral Supplement)은 식욕부진으로 인해서 정규 식사만으로는 필요한 영양요구량을 충족할 수 없을 때 구강을 통해 섭취하는 방식이다.강미정 외, 간호과정 실무지침,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21.권태형 외, 췌장암을 동반한 새로 진단된 당뇨병이 고혈당성 고삼투압 상태로 발현된 1예, 좋은강안병원 내과, 2013.김동민 외, 당뇨병성 케톤산증에서 발생한 폐혈전색전증, 대전 선병원 내과, 2014.김보희, 경장영양을 시행한 환자에서 영양집중지원에 따른 영양상태 비교 연구, 임상보건학과 임상영양학전공 논문, 2017.김은정‧설은미, 정맥영양 요법 시 In-line Filter의 적용,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2019.대한장연구학회, 내과 입원환자의 영양관리 가이드북, 2020.문경래, 정맥영양,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소아과학교실, 2003.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안성훈 외, 고삼투압성 비케톤성 상태의 예후인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2002.윤지성, 당뇨병성 신증의 진단 및 치료, 영남의대 내분비대사내과, 2013.이성표, 노인전문병원에서의 상업용 경장영양식 구매요인 및 활성화 방안,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논문, 2011.이원영, 당뇨병과 심혈관 합병증, 강북삼성병원, 당뇨병소식지,제2권 6호, 통권 11호, 2008.정연숙, 당뇨망막병증 환자의 삶의 질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논문, 2005.최민규 외, 영양집중지원 진료지침,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2020.최성민, 당뇨망막병증, 돌이킬 수 없는 결과 막으려면, healtip, 2022.
(무역학원론 1학년) 1997년의 동아시아 외환위기와 2007~2008년에 발생한 글로벌 금융위기의 원인 및 당시 외환시장과 금융시장 등을 조사하여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1997년의 동아시아 외환위기1) 원인2) 당시 외환시장(1) 대외개방 및 외환거래 자유화(2) 노동개혁 및 사회보장(3) 통화 및 외환정책3) 파급효과(1) 거시경제정책(2) 구제금융정책(3) 금융구조조정4) 외환위기가 한국경제에 미친 영향(1) 재정정책(2) 금융구조 개혁(3) IMF의 자금지원2. 2007~2008년에 발생한 글로벌 금융위기1) 원인2) 당시 금융시장(1) 금융자유화와 금융혁신(2) 모기지시장의 구조적 특성(3) 금융적 취약성(4) 신용파생 상품의 비약적 발전3) 파급효과(1) 글로벌 불균형(2) 글로벌 금융위기로의 확산4) 금융위기가 한국경제에 미친 영향(1) 자금시장에 미친 영향(2) 외환시장에 미친 영향(3) 주식시장에 미친 영향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1997년 11월 한국 정부는 IMF 에 공식적으로 구제 금융을 요청하면서 본격적인 외환위기가 시작되었음을 선고하였다. 단기외채의 대량 인출과 외환부족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IMF 로부터 구제 금융을 지원받았고, 그 과정에서 경제 전반에 걸쳐 구조조정을 단행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서 퇴출되고 경기의 불황이 심각해졌으나 구조조정을 통해 금융기관 및 산업의 재무건전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되기도 한다.11년이 지난 2008년 9월 미국에서는 메릴린치가 뱅크오브 아메리카에 매각되고 리먼 브라더스가 파산했다는 뉴스가 발표되면서 미국발 금융위기는 전 세계에 알려졌다. 장기간의 저금리 정책으로 가계대출이 확대되고 부동산 시장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거품이 커졌고, 부동산 관련 금융기관에 대한 다른 금융기관들의 적극적인 레버리지 투자로 위험이 가중된 상황에서 발생한 금융위기였다. 특히 지나친 가계대출의 증가에 기인한 부채상환불능 사태가 이어지면서 주택시장의 거품이 터졌고 모기지 시장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던 정부보증기관인 패니메이와 프레디맥은 연방주택금융국의 보호에 들어가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997년의 동아시아 외환위기와 2007~2008년에 발생한 글로벌 금융위기의 원인 및 당시 외환시장과 금융시장 등을 조사하여 기술해 보겠다.김용덕, (2010), 『반복되는 금융위기』, 삼성경제연구소.성범용, (2010), 『국제금융의 이론과 정책』, 박영사.정덕구, (2008), 「글로벌 금융위기와 해법」, 친디아 칼럼.강종만.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환경변화와 국내 증권업의 발전방향에 관한연구”, KIF 금융리포트 2015.이근영, 문호성. “국내 금융기관의 시스템적 리스크 측정”, 한국경제연구 32.1 (2014).
청소년의 사회참여와 관련한 연구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연구계획서에 들어갈 서론, 문헌고찰, 참고문헌을 작성하시오00청소년교육과 사회조사방법론4공통사회조사방법론4공통 청소년의 사회참여와 관련한 연구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연구계획서에 들어갈 서론 문헌고찰 참고문헌을 작성하시오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연구의 배경 및 동기 연구 목적과 가설, 연구의 중요성과 기대되는 결과1) 연구 배경 및 동기2) 연구 목적과 가설3)연구의 중요성과 기대되는 결과2. 연구 주제 및 범위 설명, 연구에서 다룰 주요 변수 및 개념 정의1) 연구 주제 및 범위 설명2) 청소년 자원봉사 연구에서 다룰 주요 변수 및 개념 정의3. 문헌 고찰1) 문헌 검토2) 문헌 분석4. 연구 방법1) 설문 조사 (Survey)2) 인터뷰 (Interview)3) 데이터 수집 방법과 절차5. 연구 결과 기대1) 사회적 영향2) 심리적 영향3) 학업적 영향6. 결과 요약과 결론 도출7. 나의 제언Ⅲ.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하려면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되며, 지적으로 성장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따라서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인 영역에 있어 골고루 성장하면 최고의 청소년기를 보낼 것이다. 그중 심리적 정서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체험활동이 반드시 필요하다.청소년의 봉사활동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배려의 활동을 실천하고,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소중한 활동인 것이다. 자원봉사활동의 종류는 교내 봉사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자연환경 보호 활동, 캠페인 활동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청소년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타인을 배려하는 너그러운 마음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가진다. 그리고 나눔과 배려의 봉사활동 실천으로 이웃과 서로 협력하는 마음을 기르고, 호혜 정신을 기른다. 또한 지역사회의 일들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분담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태도를 가진다.즉, 청소년 자원봉사란 청소년이 대가를 요구하지 않고 봉사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자신이 가진 능이나 소질을 발견하여 자신이 살아갈 공동체적 삶의 영역을 체험함으로써 건강한 인성을 형성해 가는 수련활동이다. 개인이나 가족의 이해를 뛰어넘어 다른 사람들의 안녕과 복지, 사회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익성을 갖는다. 또한, 청소년이 자유의지를 가지고 대가 없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행복과 사회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결국 스스로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고, 자신의 능력개발과 사회학습 경험을 가질 수 있다.이 장에서는 사회조사방법론4공통 청소년의 사회참여와 관련한 연구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연구계획서에 들어갈 서론, 문헌고찰, 참고문헌을 작성하기로 하자-공용, 2017, 사회조사방법론, 청소년의 체험활동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김영종, 사회복지조사론, 이해와 활용, 학지사, 2007-김영호,자원복지 이론과 실제, 서울: 익제, 1996-남세진, 사회복지조사방법론, 서울대학교출판부, 2002-이미리, 청소년 초기 일상생활활동 경험의 특성과 스트레스 수준. 대한가정학회지, 2002.-유해용, 2010,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동중학교 교사, 유감스러운 재량활동-이명위, 자원봉사자 모집관리방안, 우리나라 재가복지사업의 현황과 과제, 서울:한국사회복지관협회, 1995-이용인, 2006, 한국 청소년 복지정책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사회조사방법론4공통, 청소년사회참여관련한연구주제자유롭게선정, 청소년자원봉사, 자원봉사, 연구계획서들어갈서론문헌고찰, 참고문헌작성, 사회조사방법론4공통
2024년 1학기 사회조사방법론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1) 청소년의 사회참여와 관련한 연구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연구계획서에 들어갈 서론, 문헌고찰, 참고문헌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2) “청소년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가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선행연구를 찾아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3) 과제의 지시사항에 맞게 연구 제목, 서론, 문헌고찰, 참고문헌을 잘 제시했습니다.4) 글자 크기: 12pt/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5) 2024년 1학기 사회조사방법론 중간과제물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사회조사방법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Ⅰ. 서 론Ⅱ. 문헌 고찰1. 연구 제목2. 연구 목적3. 연구 접근법 및 방법4. 연구 예비 결과 및 잠재적 기여5. 선행연구 고찰1) 지역사회 활동 참여2) 자기효능감3) 학교생활 적응4) 지역사회 활동 참여와 학교생활 적응의 관계Ⅲ. 참고문헌사회조사방법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Ⅰ. 서 론본 연구는 청소년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가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다. 청소년기는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이 급격히 이루어지는 시기로, 이때 경험하는 다양한 활동은 청소년의 자아정체성 형성과 사회적 적응 능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지역사회 활동 참여는 청소년이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과 상호작용하며,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개발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러한 활동들은 청소년에게 사회적 기술을 발달시키고,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을 키우며, 긍정적인 자아상을 구축하는 데 기여한다.자기효능감은 개인이 자신의 능력을 믿고 특정 상황이나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인식하는 심리적 상태로,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기효능감이 높은 청소년은 일반적으로 학습에 대한 동기가 높고, 학업 성취도가 높으며,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경향을 보인다. 따라서, 자기효능감은 청소년이 학교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교육적 성취를 이루는 데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한다.이렇게 이 연구는 지역사회 활동 참여가 청소년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키고, 이러한 향상된 자기효능감이 학교생활 적응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이 과정에서 지역사회 활동의 유형, 빈도, 참여 동기와 같은 다양한 요인이 청소년의 자기효능감과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것이다. 이러한 연구는 교육정책과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실질적인 기반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보다 성공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전반적인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Ⅱ. 문헌 고찰1. 연구 제목“청소년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가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2. 연구 목적본 연구는 “청소년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가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심도 있게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지역사회 활동이김미경 (2017). 청소년의 사회참여 유형과 참여 요인에 대한 연구: 사회문화적 배경과 사회참여 경험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연구김민지, 김성민 (2019). 청소년 사회참여 사례 연구: 사회적 기업 활동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연구김태준⋅전인식⋅변종임⋅장혜승⋅반재천⋅조영하(2010) 한국청소년의 시민역량 국제비교 연구: 국제시민교육연구(ICCS) 참여. 서울: 한국교육개발원.박경민, 김선주 (2016). 청소년의 사회참여 실태와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사회학회박지영, 이은정 (2018). 청소년 사회참여 사례 연구: 지역 사회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학이정민, 김지은 (2017). 청소년 사회참여 사례 연구: 온라인 사회참여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연구이정은, 김혜정 (2015). 청소년의 사회참여 유형과 참여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복지학Bandura, A. (1977).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chological Review, 84(2), 191-215.Eccles, J. S., & Barber, B. L. (1999). Student council, volunteering, basketball, or marching band: What kind of extracurricular involvement matters? Journal of Adolescent Research, 14(1), 10-43.Feldman, A. F., & Matjasko, J. L. (2005). The role of school-based extracurricular activities in adolescent development: A comprehensive review and future direction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75(2), 159-210.Pajares, F. (1996). Self-efficacy beliefs in academic setting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6(4), 543-578.Schunk, D. H., & Pajares, F. (2002). The development of academic self-efficacy. In A. Wigfield & J. S. Eccles (Eds.), Development of achievement motivation (pp. 15-31). Academic Press.Zimmerman, B. J. (2000). Self-efficacy: An essential motive to learn.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1), 82-91.Youniss, J., McLellan, J. A., & Yates, M. (1997). What we know about engendering civic identity.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40(5), 620-631.
사회조사방법론, 사회조사방법론중간과제물, 2024년사회조사방법론, 청소년의 사회참여, 청소년의 사회참여 연구, 사회조사방법론 20
자원봉사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1) 자원봉사론 과제에 맞게 자원봉사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 개념적 요소에 대해 잘 기술한 자료입니다.2)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가 왜 더 필요하게 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습니다.3) 자신이 참여해 본 자원활동에 대해 기술(노인복지센터 활동)에 대해 기술했습니다.4) 외국의 자원봉사 사례(일본, 스웨덴, 미국)를 통해 시사받을 점을 통해 노인복지센터 자원봉사 활동에서 필요한 개선점을 작성했습니다.5) 글자크기 (11pt), 줄간격(160%)로 작성되었습니다.6) 2024년 1학기 자원봉사론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2024년 1학기 자원봉사론 중간과제물Ⅰ.서 론Ⅱ.본 론1. 자원봉사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 개념적 요소에 대해 기술하고, 특히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가 왜 더 필요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기술해 보십시오.1) 자원봉사의 의미2) 자원봉사의 개념적 요소3)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가 왜 더 필요하게 되는지 그 이유2. 자신이 참여해 본 자원활동에 대해 기술하고 그 활동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제시해 보십시오.1) 자신이 주위에서 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내용① 노인종합복지센터에서의 운동 보조 봉사② 노인 돌봄의 복잡성을 이해하는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2) 자원봉사활동 참여 후 어떤 점이 활동의 문제점인지에 대한 기술3) 외국의 자원봉사 현황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개선점Ⅲ.결 론Ⅳ.참고문헌2024년 1학기 자원봉사론 중간과제물Ⅰ.서 론자원봉사는 개인이 자발적으로 사회와 타인에게 기여하는 활동을 말하며, 현대 사회에서 이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 글에서는 자원봉사의 개념적 요소를 탐구하고, 왜 현대 사회에서 자원봉사가 더욱 필요해지고 있는지 그 이유를 분석한다. 또한,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노인복지센터에서의 자원봉사 활동을 소개하고, 이 활동에서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점을 탐색한다. 특히, 외국의 자원봉사 사례를 참조하여 우리 사회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어떻게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려 한다. 자원봉사의 본질을 이루는 자발성, 이타성, 무급성, 자아실현성, 지속성, 학습성, 공공성, 협동성 등의 요소는 자원봉사 활동이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하다. 이러한 요소들은 자원봉사가 단순한 시간 기부를 넘어서, 사회적 가치와 개인적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의미 있는 활동임을 강조한다. 현대 사회의 복잡한 문제들은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해결이 어렵고, 이에 따라 자원봉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경제적 불평등, 사회적 소외, 환경 문제 등 다양한 도전에 직면한 오늘날, 자원봉사 활동은 사회적 연대를 촉진하고, 공동체의 복지를 향상시키며,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본인이 직접 참여한 노인복지센터에서의 자원봉사 활동은 이러한 자원봉사의 가치를 실천하는 한 사례이다. 운동 보조, 자원봉사자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인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나, 동시에 활동 과정에서 발견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개선의 필요성도 발견했다. 이와 관련하여, 외국의 성공적인 자원봉사 사례를 통해 얻은 교훈은 우리 사회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어떻게 더 효과적으로 조직하고 실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유용한 통찰을 제공한다.Ⅱ.본 론1. 자원봉사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 개념적 요소에 대해 기술하고, 특히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가 왜 더 필요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기술해 보십시오.1) 자원봉사의 의미자원봉사는 개인이 자신의 의지로 사회나 타인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는 라틴어 volo, 즉 자발적인 의지에서 비롯된 개념으로, 개인이 자유롭게 결정하여 행하는 자발적인 노력의 산물이다. 자원봉사는 단순한 노동의 제공을 넘어서, 자신의 지식, 기술, 정서 등을 활용하여 타인이나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려는 의도에서 이루어진다. 자원봉사 활동은 국가와 사회의 다양한이해주, 곽삼근, 최윤진(2020), 자원봉사론,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문화원.조휘일(1998), 현대사회와 자원봉사, 학지사.정실영(2017), 자원봉사론, 동문사.김남희, 박혜영 (2019). 노인복지센터 자원봉사활동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한국노년학.박선주, 김지영 (2021).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노인복지센터 자원봉사활동의 변화와 과제: 전문가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정책.
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 중간과제물, 자원봉사란,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 자신이 참여해 본 자원활동, 2024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2공통 다문화교육은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 벵크스나 베넷교육원리비추어 기존학교교육문제점 무엇인가 제시하시오00교육학과 다문화교육론2공통1. (15점) 다문화교육은 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교재와 다음 서적을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2. (15점)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기존의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다문화교육은 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 교재와 다음 서적을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1) 선량한 차별주의자 서평2) 다문화교육은 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른가?(1) 문화 다양성 인식(2) 언어 지원(3) 문화적 민감성(4) 사회적 정의(5) 다문화 교육 전문가의 참여2.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기존의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시오.1)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1) 개인화된 학습(2) 경험 중심 학습(3) 활동 중심 교육(4) 사회적 상호 작용2) 기존의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1) 교육의 적극성(2) 동화주의 교육(3) 교육경험Ⅲ. 결 론-나의제언참고자료Ⅰ. 서 론지구촌은 개방화와 세계화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다른 나라를 자신의 나라처럼 자유롭게 들어오고 있다. 그에 따라 한국의 경우 순수한 단일민족이라는 민족주의를 내세워 흑인과 동남아 사람은 은근히 무시하는 경우가 나타나고 있다. 혐오와 차별은 잡초처럼 자란다. 조금만 신경 쓰지 않으면 온 사회에 무성해진다. 사람들은 때로 아주 작은 차별은 무시해도 되고, 심지어 다수에게 유리한 차별은 합리적인 차등이라고 이야기하며, 차별에 대한 문제제기나 시정조치를 역차별이라고 공격하기도 한다.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은 심각한 혐오주의자나 차별주의자가 아니다. 바로 나, 당신, 우리일 수 있다.선량한 차별주의자는 평범한 우리 모두가 ‘선량한 차별주의자’일 수 있다고 말하는 도발적인 책이다. 저자인 김지혜 교수(강릉원주대 다문화학과)는 차별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활동가이자, 통계학사회복지학법학을 넘나드는 통합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국내의 열악한 혐오차별 문제의 이론적 토대를 구축하는 데 전념해온 연구자다. 현장과 밀착한 인권혐오문제 연구를 진행해온 연구자답게 이번 책에서 쉽고 재미있는 대중적 글쓰기를 선보인다. 인간 심리에 대한 국내외의 최신 연구, 현장에서 기록한 생생한 사례, 학생들과 꾸준히 진행해온 토론수업과 전문가들의 학술포럼에서의 다양한 논쟁을 버무려 우리 일상에 숨겨진 혐오와 차별의 순간들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 장에서는 다문화교육론2공통 1. (15점) 다문화교육은 기존 교육과 무엇이 다르며, 왜 필요한가?교재와 다음 서적을 참고하여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2. (15점) 벵크스나 베넷의 교육 원리에 비추어볼 때, 기존의 학교교육이 갖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를 제시하기로 하자-공용(2021),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의 원리와 교육개념 -김지혜(2019). 선량한 차별주의자. 창비. -김무인(2022). 다문화쇼크:한국의 다문화주의는 왜 실패하는가. 북저널리즘. -김갑성(2006) “한국내 다문화가정의 자녀교육 실태 조사 연-구견서(2003). 다문화주의의 이론적 체계. 현상과 인식. 2003 가을.-구범모(1996). 21세기와 민족문화. 한국정신문화연구원(편). 세계화와 민족문화의 발전. 서울: 한국정신문화연구원.-남호엽(2008),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다문화 교육의 논리 , ?사회과교육연구?,15(3), pp. 27-39.-모경환 외 공역(2008), ?다문화교육입문?, 서울: 아카데미프레스-양병수, 2019, 해럴드저널, 다문화 사회의 다문화 교육 어떻게 할까?다문화 가정도 사회의 구성원 인식 필요-오성배(2006a). “한국 사회의 소수민족(ethnic minority), ‘코시안’(Kosian) 아동의 사례를 통한 다문화 교육의 방향 탐색”. 교육사회학연구, 16(4), 137-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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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관리론 3학년) 관심 있는 정부기관의 성과관리 제도의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한계점과 발전방안에 대해 제시해보자.Ⅰ. 서론Ⅱ. 본론1. 성과관리 제도란2. 성과관리제도로서의 BSC3. 공기업 성과관리 제도의 사례 – 한국도로공사1) 도로공사의 개요2) BSC 기반의 전략적 성과관리 체계3) BSC 운영 및 활용4) BSC 운영성과4. 한국도로공사 성과관리 제도의 한계점1) 장기 전략과의 연계성 미흡2) 전략관리와 내부성과평가의 이원적 운영3) 성과지표 운영상의 문제4) 평가결과에 대한 전략적 피드백 미흡5. 한국도로공사 성과관리 제도의 발전방안1) 참여 확대를 위한 자발적 환경과 제도 마련2) 성과지표의 고도화3) 성과보상에 대한 수용도 향상4) 전략적 피드백 기능의 활성화 6.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정부는 효율성과 효과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신공공관리 기법을 도입해 오고 있다. 또한 정부는 행정개혁의 일환으로 민간부문의 경영관리기법을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기법들은 민간부문의 경영관리 기법 중 성과관리는 조직성과에 대한 측정과 평가를 체계적으로 수행하도록 돕는다. 정부업무평가에서는 개별적인 평가에서 통합적인 평가체계를 통해서 효율성을 높이고평가추진체계를 부처자율로 전환하여 자율적 성과관리체계의 정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공기업들에 대해서는 2007년도부터 시행된 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통합적인 경영평가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공공기관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평가하고 책임성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는 공공부문에서도 품질과 서비스를 중시하고 있으며 효율성 뿐만아니라 공공부문의 신뢰저하로 인해 삶에 대한 지표나 거버넌스 지표의 측정에도 초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관심 있는 정부기관의 성과관리 제도의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한계점과 발전방안에 대해 제시해 보겠다.조경훈ㆍ박형준. (2021). 「성과관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공동성(편) (2013) 성과관리: 한국제도편. 서울: 대영문화사.강영철최낙범(2016) 성과관리 제도운영 효과성 영향요인 연구: 경찰조직에서 투명성을 중심으로, 「한국거버넌스학회보」.김승훈(2015) 국세공무원의 직무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울시립대학교 세무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행정조사론 2학년) 현재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시행 중인 정책 중, 관심이 많은 정책에 대한 간단한 현황보고서를 작성해보자.Ⅰ. 서론Ⅱ. 본론1. 청년정책의 서론(2점)2. 청년정책의 배경(3점)3. 청년정책의 내용(7점)4. 청년정책 운영 현황(10점)1) 일자리 분야 청년정책 사업 현황2) 교육 분야 청년정책 사업 현황3) 복지문화 분야 청년정책 사업 현황4) 참여권리 분야 청년정책 사업 현황5. 청년정책의 효과 및 한계(5점)1) 정책의 효과(1) 일자리 분야(2) 교육 분야 (3) 복지문화 분야(4) 참여권리 분야 2) 정책의 한계6. 청년정책의 결론(3점)1) 청년들의 사회안전망 보장을 위한 사회보험2) 중앙정부의 청년 정책 시행3) 청년 정책의 실현가능성을 높여야 한다.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기존의 청년 불안정성은 주로 노동에 국한되어 논의되었다. 전통적으로 청년은 ‘노동가능인구’로 여겨져 왔기에, 청년 개인의 불안정성은 주로 노동시장의 영역에서 극복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왔다. 그러나 청년의 불안정성은 노동의 차원을 넘어서야 한다. 노동을 할 수 없는 청년 집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노동은 청년의 삶의 단편적인 부분만 설명하기 때문이다. 일례로, 표준적 고용계약을 맺고 정규직의 노동을 하고 있는 청년이지만 부채가 소득을 넘어서는 수준이라면, 그 청년은 안정적인 집단에 속해있다고 볼 수 있는가? 혹은 가정 내에서 충분한 수준의 사적이전소득을 받고, 가구의 안정적인 자산으로부터 보호받는 청년이 아르바이트 노동을 할 경우 ‘불안정’하다고 표현될 수 있는가? 이렇듯 청년의 불안정성은 하나의 차원으로 뭉뚱그려서 논의될 수 없고, 노동보다 광의의 의미로 개념화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시행 중인 정책 중, 관심이 많은 정책에 대한 간단한 현황보고서를 작성해 보겠다.김기헌 (2020), 청년정책 실효성 제고방안. 보건복지포럼.김문길 (2022), 청년정책의 패러다임과 중장기 정책 방향, 보건복지포럼.최영훈, 박정민, 김의경, 2020. “청년정책에서 청년은 어떤 이해관계자인가? 주목가치모형의 적용”. 융합사회와 공공정책.홍순구. 2015. “일자리창출 관련 정부 정책참여 요인 : 부산지역 청년층을 중심으로”. 한국지방자치학회보.김기헌 외 (2021), 청년정책 현황 진단 및 정책추진 실효성 제고 방안연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연구보고서.
가족교육론4공통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고 성인자녀와 부모간의 관계개선을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 설계하시오00교육학과 가족교육론4공통1. 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고, ② 자신 외의 한 사람을 면담하여 그가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시오. ③ 두 사람의 생각과 이유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해 보시오. (배점: 10점)2. 성인 자녀와 부모 간의 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배점: 20점)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고, ② 자신 외의 한 사람을 면담하여 그가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시오. ③ 두 사람의 생각과 이유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해 보시오. (배점: 10점) 1)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 2) 자신 외의 한 사람을 면담하여 그가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3) 두 사람의 생각과 이유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 정리4) 가족개념에 관한 나의 생각2. 성인 자녀와 부모 간의 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배점: 20점)1) 성인 자녀와 부모 간의 관계 개선2) 성인 자녀와 부모 간의 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1) 교육대상 및 선정이유(2)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 (3) 자신이 설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이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 3. 나의 제언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현대사회는 주5일 시대를 맞이하여 여가문화를 즐기는 추세여서 여행을 많이 떠나고 있다. 특히 현대인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져 갈수록 웰빙과 힐링을 찾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힐링 열풍이 일고 있어 실지로 전통 한옥체험의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옛말에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는 말이 있듯이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 일이 이뤄진다’고 하였다. 대다수 가정은 부모와 자식간의 4인 핵가족을 이뤄 원만한 가정생활을 유지하여 가족 간의 유대관계가 돈독하다. 그러나 이혼가족, 조혼가족, 조손가족 들도 있어 정상적인 가족관계를 유지 못하고 비정상적인 가족관계를 유지하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 하루 세끼를 제대로 때우지 못하고 어렵게 생활하는 소년소녀 가장이 있는가 하면 조손가족 밑에서 자라 부모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생도 많다.조손가족 전남 고흥의 한 가정집에서 불이 나 할머니와 어린 외손자가 숨졌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생활고에 시달리던 조손가정으로 전기료, 수도료, 도시가스료를 못내 촛불을 켜고 지내다가 변을 당한 것이다. 기초생활수급지원비도 지난해부터 중단된 상태로 결국 6개월 동안 전기요금 15만 7천원을 내지 못한데다가 전류 제한조치를 받게 되자 밤에는 촛불을 켜고 생활해 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런 가정이 수없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정부에서는 무료 급식중단을 포함함 사회복지예산을 축소하려고 하니 안쓰럽다. 피치 못하게 그러한 일이 발생하면 어쩔 수 없지만 원만한 가족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잘 작성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가족교육론4공통1. 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고, ② 자신 외의 한 사람을 면담하여 그가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시오. ③ 두 사람의 생각과 이유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해 보시오. (배점: 10점) 2. 성인 자녀와 부모 간의 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기로 하자-공용,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통해 가족관련정보 수집하고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구성-김경란, “건강가족 형성을 위한 교회의 가족생활교육 연구 방안”, 안양대 신학대학원 석사, 2008-김철권 외, “정신분열병 환자의 주 보호자와 형제 자매에서의 부담에 대한 연구, 대한신경 정신의학회, 2000-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 http://gimpo.familynet.or.kr-여성가족부(2007), “조손가족실태 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 여성가족부, pp. 6-8.-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2008), “조손가족을 위한 통합지원 프로그램”,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pp.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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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A+, 리포트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에 관해 기술하시오. 또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주요 특징 및 경향에 관해 기술하고, 《마담 보바리》를 통해 드러나는 플로베르의 사실주의의 특징을 스탕달의 《적과 흑》과의 비교를 통해서 밝혀 보시오.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마담 보바리》를 통해 드러나는 플로베르의 사실주의의 특징스탕달의 《적과 흑》과의 비교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19세기 프랑스 문학과 예술의 풍경은 극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 시대는 역사적으로 유럽 전역에서 격동의 시기였으며, 프랑스는 특히 프랑스 혁명과 나폴레옹 전쟁을 겪으며 사회적, 정치적으로 큰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문학과 예술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시간이 흐르면서 낭만주의에서 사실주의로 이행하는 중요한 변화를 목격했습니다.낭만주의의 지배19세기 초, 낭만주의는 유럽 문학과 예술의 주된 흐름이었습니다. 이 운동은 개인의 감정과 상상력을 중시하며, 극적인 표현, 자연에 대한 찬미, 과거에 대한 향수, 그리고 영웅적 인물 또는 초자연적 요소를 강조했습니다. 프랑스 문학에서도 이러한 경향이 뚜렷이 나타났으며, 비극적 사랑, 역사적 소재, 자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작품들이 많이 출판되었습니다.사실주의로의 전환
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A+, 리포트일본학과 3 일본대중문화론 1. 근대 일본의 박람회를 제국주의, 식민주의와 관련지어 서술하시오. 반드시 의 멀티미디어 강의 2강을 학습하고, 그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야 함. (※분량: 공백 포함 600~700자 / 배점: 15점) 2. ‘태양족문화’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그 특징에 관해서 당시의 문화적 현상을 구체적인 예시로 들면서 서술하시오. 반드시 의 멀티미디어 강의 6강과 교재 5장의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야 함. (※분량: 공백 포함 600~700자 / 배점: 1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