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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2학기 국어국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어교육론 | 레포트등록 | 3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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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1.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하고(8점), 단모음을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라. (7점) 2. 어휘교육에서 유의 관계를 이용한 교육의 방안을 소개하고 (10점) 각 방법의 예를 들어 제시하라 (5점) <참고문헌> -강현화,이미혜(2013) 한국어교육론 -강현화 외(2017) 한국어 교육 문법 |
참고자료
한국어교육론4공통)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하고, 단모음을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라, 어휘교육에서 유의관계를 이용한 교육방안을 소개하고 각 방법 제시하라0k
한국어교육론4공통)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하고, 단모음을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라, 어휘교육에서 유의관계를 이용한 교육방안을 소개하고 각 방법 제시하라0k국어국문 한국어교육론4공통1.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하고, 단모음을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라. 2. 어휘교육
어휘 연습 방법, 의미장을 활용한 집중 학습, 어휘 학습 전략(파생어 습득, 다의어 습득), 의미 관계를 이용한 어휘 교수 방법, 코퍼스(corpus)를 통해 분석을 통한 연어 관계, 대조 언어적 관점에서 어휘교육, 한자어 교수 방안◯ 사전편찬에 대한 연구, 한국어 의미 사전, 외국인을 위한 학습사전, 이중언
(한국어교육론 공통) 1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하고(8점), 단모음을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라
(한국어교육론 공통) 1.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하고(8점), 단모음을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라. (7점) 2. 어휘교육에서 유의 관계를 이용한 교육의 방안을 소개하고 (10점) 각 방법의 예를 들어 제시하라 (5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1) 한국어의 단모음2
2017년 2학기 한국어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단모음과 이중모음, 유의관계 교육방안)
한국어에 유의어가 발달한 이유4. 유의관계를 이용한 교육방법1) 학생수준에서 알고 있는 유의어를 릴레이로 말하기2) 유의어와 문맥의 관계 학습3) 빈칸에 알맞은 말 넣기Ⅲ. 결론Ⅳ. 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단모음 체계.hwp2. 이중모음 체
교육적인 측면의 균형을 잘 유지하여 교육 어휘를 선정해야 한다. 또한 생산성이 뛰어나고 실제 생활에서 사용 빈도수가 높은 것들을 위주로 예시를 활용하여 보여주는 것이 바람직하겠다.대한고시연구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어휘교육론, P2~58유현경〮강현화(2002), 유사관계 어휘정보를
일본어교과교육론 어휘 어휘 정의 어휘 분류 어휘 구성 한국 일본 초등학교
어휘의 특징① 다른 언어에 비해 커버율이 낮으므로 많은 단어를 기억해야 한다. ② 고유일본어, 한자어, 외래어, 혼종어가 있으며, 유사한 개념을 나타내는 단어가 많지만, 뉘앙스나 세세한 의미의 차이를 적절하게 구별하여 사용한다.③ 추상적인 개념을 나타내는 단어가 적고, 구체적인 사물이나
한국어 어휘 교육론)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
한국어 관용표현의 교육 방법 연구 :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인제대학교, 2006김남경, 「여성 결혼이민자를 위한 한국어 관용표현 교육 방안」, 배재대학교, 2011조유진, 「한국어 교육에서의 관용 표현 교수 방안」, 동덕여자대학교, 2018문금현,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관용표현의 교육」,이중언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어휘 목록학습용 기본어휘 :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어휘를 교육적인 목적에 맞도록 재구성한 것이해어휘 : 학습자가 직접 사용하지는 못해도 그 의미를 알고 있는 어휘표현어휘 : 말하거나 글을 지을 때 사용이 가능한 어휘우리나라 산업현장에 취업하여 한국에 온지 1개월 미만인 외국인 노동자
한국인과 의사소통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초급 학습자에게 어떻게 이 경어법을 사회언어학적 특징을 담아내어 가르칠 수 있는지 알아보자.본론초급단계 어휘 교육현황부터 알아보자면, 초급 단계의 어휘교육은 한글 자모교육을 할 때 했던 어휘 교육과 밀접한 관
외국어로서의한국어어휘교육론어휘를 독립적으로 가르치는 것과 어휘를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와 연계하여 가르치는 것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정리, 또한 이와 관련하여 학습자의 숙달도, 학습 목적에 따라 어휘 지도 방식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한국어 어휘를 외국인에게 가르칠 때에는 어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