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17년 1학기 관광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이벤트.스포츠관광 레포트등록 1건
공통 ● 겟츠(2005)는 이벤트의 유형을 문화이벤트, 예술.연예이벤트, 상업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교육.과학이벤트, 레크리에이션이벤트, 정치이벤트, 개인이벤트로 분류하였다. (이벤트.스포츠관광 교재 표2-1)
● 2017년 이벤트.스포츠관광의 중간 과제물은 겟츠의 이벤트 유형을 기준으로 2017년 1월부터 개최된 국내.외 이벤트 중 직접 참여한 하나의 이벤트 선정하여 해당 이벤트의 전반적인 내용기술과 분석,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한다.

참고자료

더보기

    이벤트스포츠관광3공통) 2016년에 개최된 이벤트참가후 이벤트의 내용과 평가기술0k

    이벤트를 직접 경험하고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등의 내용을 기술하고 경험한 이벤트의 장점과 단점을 평가한 후, 이벤트의 전략을 논리적으로 수립해야 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출판한 이벤트스포츠관광(허진김형곤 저) 교재 2장에 제시된 겟츠의 이벤트 유형(레크레이션이벤트와 개인이

    이벤트?스포츠관광 공통

    이벤트․스포츠관광 공통2017년에 참여한 국내외 이벤트 분석과 전략 수립2017년 이벤트스포츠관광의 중간 과제물은 겟츠의 이벤트 유형을 기준으로 2017년 1월부터 개최된 국내외 이벤트 중 직접 참여한 하나의 이벤트 선정하여 해당 이벤트의 전반적인 내용기술과 분석,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한

    이벤트스포츠관광3공통)이벤트 참여 후 이벤트의 내용 기술과 평가0K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잠재된 미래고객을 확보하는 전략도 필요하리라 생각한다.이를 위해 은행 자체적인 예비적립금을 확보하여 이벤트 행사에 당첨된 학생에게 3-4일이든, 2-3일이든 자체 금융교육을 실시, 또는 중국 해외 관광단 참석 등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미래 은행고객을 확보하는 것

    [스포츠관광] 스포츠관광에 관한 심층 고찰(사례 중심)

    스포츠관광의 효과1. 직접적인 효과직접적 효과로는 입장료 수입, 행사장내의 매출액, 경기장 광고수입, TV 방영권 판매수입 등이 있고 또한 관람객 수와 관람객의 의식이나 태도의 변화도 이 범주에 포함된다.2. 커뮤니케이션 효과스포츠이벤트는 관광객 교류를 촉진하고 이를 통하여 문화간의 의사

    이벤트스포츠관광3공통) 2017년에 참여한 국내·외 이벤트분석-알파인 스키대회 평창동계올림픽테스트-과 전략수립0k

    스포츠 이벤트는 개최지역에 경제적 이익과 함께 국가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민들에게는 자긍심을 올리고, 사회적 통합을 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한국은 1988년 하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후진국의 이미지를 벗었을 뿐만 아니라 3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 104억 시청자 3억9300

    스포츠 관광의 정의, 형태, 유형, 국내 스포츠 관광 현황, 효과, 국내 사례, 국내 스포츠 관광의 발전방향,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

    스포츠관광은 개인이 일시적으로 일상생활권을 벗어나 신체적 활동을 하거나 관람하거나 또는 그와 같은 활동에 관련된 매력물을 좋아하는 레저 중심의 여행으로 정의.북미학계에서의 스포츠관광이란개최지의 지역경제와 지역공동체의 이익도모를 목적으로 한 스포츠이벤트의 개발 및 마케팅과정

    [스포츠경영론] 스포츠 관광

    스포츠 경영론- 스포츠 관광 -1. 스포츠 관광에 대한 정의 및 발전적 모델 연구 2. 해외 스포츠관광 현황 및 사례 조사- 목차 - 스포츠관광 정의1. 스포츠 관광의 정의와 본질2. 스포츠 관광의 하부구조3. 스포츠 관광과 스포츠 이벤트 스포츠관광 사례 및 현황 4. 국내 스포츠관광 프로그램5.

    스포츠관광 레포트

    스포츠와 관광목차1. 스포츠 관광의 개념2. 스포츠 관광의 체험 및 동기 1) 스포츠 관광의 체험 2) 스포츠 관광의 동기 3. 스포츠 관광의 유형1) 스포츠 관광 리조트2) 스포츠 관광 이벤트(sport tourism events)3) 스포츠 관광 여행(sport tourism tours)4) 스포츠관광 매력물(sport tourism attractions)5) 스포츠 재활과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스포츠활동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스포츠관광의 매력4.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 투어리즘, 스포츠 관광, sport tourism] 스포츠투어리즘(sport tourism)

    스포츠에 관심 갖게 되었다. 이러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의 증대는 휴가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자극하여 건강과 스포츠에 관광 상품을 결합한 스포츠 관광의 발달을 가져왔다.스포츠 관광에는 세 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월드컵이나 올림픽 같은 스포츠 이벤트관람과 스포츠관련 명소방문, 그리고 적극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