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7년 1학기 미디어영상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미디어와스토리텔링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 과제명: TV엔터테인먼트 스토리텔링 전략 분석 2017년 방영중인 국내 TV예능프로그램 2-3편을 선정하여 스토리텔링 전략을 분석할 것. 구체적으로 포맷, 구성요소, 출연자 특성, 재미유발요소 등을 중심으로 비교분석할 것. (15점) *유의사항 1. 반드시 2017년 방영 프로그램을 선택할 것 2. 비교분석표를 만들 것 (분석 항목을 먼저 정한 후, 이를 기준하여 간단히 설명함). 3. 표의 내용을 가지고 자세한 분석 내용을 작성할 것 4. 반드시 본인이 시청 후 작성할 것. 남의 것(논문, 기사, 인터넷자료 등)을 그대로 베끼지 말 것 (베낀 것은 무조건 최하점수임) 5. 분량은 A4 용지 5쪽 준수 할 것(사진, 이미지 등을 뺀 분량) |
참고자료
미디어와스토리텔링3공통) TV엔터테인먼트-복면가왕, 무한도전-스토리텔링 전략분석0k
미디어와스토리텔링3공통) TV엔터테인먼트-복면가왕, 무한도전-스토리텔링 전략분석0k미디어영상학과 미디어와스토리텔링3공통TV엔터테인먼트 스토리텔링 전략 분석2017년 방영중인 국내 TV예능프로그램 2-3편을 선정하여 스토리텔링 전략을 분석할 것. 구체적으로 포맷, 구성요소, 출연자 특성, 재미
미디어와스토리텔링3공통) TV엔터테인먼트-무한도전, 1박2일-스토리텔링 전략분석00
미디어와스토리텔링3공통) TV엔터테인먼트-무한도전, 1박2일-스토리텔링 전략분석00미디어영상학과 미디어와스토리텔링3공통TV엔터테인먼트 스토리텔링 전략 분석2017년 방영중인 국내 TV예능프로그램 2-3편을 선정하여 스토리텔링 전략을 분석할 것. 구체적으로 포맷, 구성요소, 출연자 특성, 재미유
목록이러닝 족보 활용 TIP 1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강의요약본(퀴즈포
YG엔터테인먼트 위기상황과 기업분석및 YG SWOT분석과 YG의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YG위기극복을위한 마케팅전략CONTENTSⅠ. 서론1.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2. YG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1) YG의 슬로건(2) 다양한 사업으로의 진출Ⅱ. 본론1. YG 엔터테인먼트 현 위기상황분석 2. YG 경쟁자 분석(1) SM 엔터테인먼트(2) JYP 엔터테인먼트(3) 그외 사례 (티아라 사건)3. YG엔터테인먼트 SW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 자기표현의 의미, 과정, 효과, 인터뷰의 특징, 의의, 유형, 준비 과정, 진행, 문화 콘텐츠, 글쓰기,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Report(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 자기표현의 의미, 과정, 효과, 인터뷰의 특징, 의의, 유형, 준비 과정, 진행, 문화 콘텐츠, 글쓰기,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목 차머리말: 개념화된 글쓰기제 1장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자기소개서와 로드맵을 중심으로1. 실용적 자기표현의 의미 112.
[글로벌경영] YG엔터테인먼트 일본 음악시장 진출 성공과 마케팅전략 분석
분석된다. 빅뱅의 경우 일본에서 2008년 1월 이후 3년째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장기간에 걸쳐 활동을 전개한 뮤지션이 실력을 인정받게 된다. 보아의 사례에서도 일본 현지에서의 장기간 활동은 일본시장 성공에 중요한 요인임을 확인할 수 있다. 4) 기타 마케팅 전략- 스토리텔링 마케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Ⅰ. 서론Ⅱ.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1. 2% 부족할 때의 스토리텔링 사례2. 애니콜의 스토리텔링 사례 3. 인디고의 스토리텔링 사례 4.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K텔래콤 현대생활백서)
SK텔레콤 `생활의 중심` 캠페인 CF에서 본 새로운 마켓팅방법 스토리텔링 기법!!〔목차〕Ⅰ. 문화마케팅과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11. 문화마켓팅2. 문화마켓팅의 정신3. 스토리텔링4. 스토리텔링의 마켓팅 유형Ⅱ. Storytelling Marketing의 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1. 비상업적 MPR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것)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 (15점)2) 이들 드라마에서 재미요소를 살린 스토리텔링 전략
[방통대 미디어와스토리텔리 공통]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 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것)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2) 이들 드라마에서 재미요소를 살린 스토리텔링 전략이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