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7년 1학기 중어중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중국공연예술 | 레포트등록 | 3건 |
---|---|---|---|---|---|---|---|
B형 | <대상: 학번 끝자리가 짝수(2,4,6,8,0)인 학생>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30점) (1)분량: 한글 4000자 ± 400자, 띄어쓰기 공백 포함 (2)아래한글 텍스트만으로 작성하고 도표, 그림, 동영상 등은 포함하면 안 됩니다. (3)장이머우 감독의 《인생》은 제외합니다. |
참고자료
영화가 장이모 감독의 1990년작 『국두(菊豆)』이다. 관객들은 이 영화를 통해서 이상주의적 혁명가들이 주도한 봉건적 억압과 전제적 지배자들로부터의 해방을 추체험하고, 그로부터 과연 자신들이 살아온 날들이 진정한 해방의 시간이었는지를 되돌아 보게 된다.영화는 중국이 인민공화국 수립 후
[중국현대사] 소설과영화 `살아간다는것`과 `인생` 분석
영화라는 각기 다른 텍스트의 차이를 드러내는 말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바로 이러한 ‘기본적인 차이점’이 주는 의미에서부터 논의를 열어보려 한다. 더불어 『살아간다는 것』과 〈인생〉의 시대적 배경이 되는 중국의 현대사 역시 알아볼 것이다. 왜냐하면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두
영화등 많은 것들을 시청하였다. 모두다 처음보는 것들이라,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더욱이 비디오 시청을 할때면, 중국의 생생한 모습이 담겨져 있어 그것을 보는재미에 빠지게 되었던 것 같다. 그런데 그중 하나를 택하여, 비디오 감상문을 쓰라는 교수님의 말씀에, 나는 그 중에서도 재미있었던 영화
R/E/P/O/R/T중국영화감상(부용진과 귀주이야기)과 목 : 중국의 대중문화제출일자 :교 수 님 : 1. 귀주이야기(1) 줄거리 3,4 (2) 감독 장이머우에 관하여 5 (3) 제5세대란 무엇인가? 5 (4) 우리가 본 의 2가지 다른 감상
[중국영화, 영화감상문, 중국사, 진장장, 첸카이거, 장예모] [영화감상문]푸른 연
영화였다. 고도의 상징과 복선을 통해 직접적이기보다는 간접적으로 주제와 의식을 표현하고 암시해주었던 앞의 두 감독들의 영화와는 달리, 진장장은 단순한 복선과 구성으로 꾸밈없고 담담하게 중국의 역사를 그려내고 있었다. 지금도 많은 정책들이 시행되고 논의되고 있지만, 살아가면서 우리는
영화보고.처음 영화가 시작되면 과거 중국의 도박장의 풍경이 화면을 가득 메운다. 그 가운데에서 유난히도 눈에 띄는 사람, 바로 주인공인 부귀 역의 갈우다. 빼빼마른 몸에 빡빡깍은 머리, 참 볼품 없는 사람이다. 하지만 도박장의 모든 이들은 그런 부귀를 상전 모시듯 떠받든다. 이 장면에
영화「花樣年華」를 보고1「화양연화」는 홍콩 王家衛 감독의 영화다. 지금까지 중국영화라면 근대이전의 모습을 그리고 거기서 피어나는 인정 어린 인간이야기를 전해 주는 것이 많았다. 거기에는 가난과 고통 속에서도 굽힐 줄 모르는 사람들이 있었고 소박하고 아름다운 가정이 있었다. 현대인이
송가황조청나라가 멸망하고, 신해혁명을 거친 공화국 설립과 일본의 침략, 국공내전, 국공합작, 중국의 분단과 사회주의 국가의 수립 등 1900년 대 초부터 1949년까지 중국의 근대 격동기를 다룬 이 영화, 는 송씨 가문의 3자매의 이야기로 그 시대를 쥐고 흔들어 사서에 기록될 만한 당당한 세
[중국영화현대사] 영화 ‘인생’과 ‘북경자전거’로 본 중국의 현대사
영화 인생과 북경자전거로 본 중국의 현대사★ 인생 - 원제: 活着, 감독: 張藝謀, 1994년작40년대 봉건제 시절 지주의 아들 부귀는 아내 가진과 부러울 것이 없이 산다. 그러나 그만 마작에 빠져 모든 것을 잃는다. 나락에 떨어진 부귀와 가진을 찾아온 것은 사회주의 중국이다. 그들은 다시 살아간다
▨ 영화 를 보고.이 영화를 이해하기에는 먼저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우선 일 듯 싶다. 중국에게 있어 는 그저 지나온 역사가 아니며, 중국 근현대사 속의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한다. 중국 근현대의 역사의 흐름 가운데 진행되었던주변의 역사를 영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