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7년 1학기 영어영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교수법 | 레포트등록 | 0건 |
---|---|---|---|---|---|---|---|
공통 |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본인의 영어 읽기 활동이나 지도와 관련하여 본인의 사진 2매를 첨부한다. 회사나 직업과 관련된 사진, 혼자서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학습하는 사진, 교육 현장에서 읽기를 지도하는 사진, 친구들과 함께 읽기 활동하는 사진, 각종 읽기 능력을 평가하는 공식 시험 접수 응시 사진 등 본인의 읽기 학습 및 지도와 관련된 사진으로, 본인이 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A4용지 1장에 본인이 들어간 2개의 사진 삽입) (2) 두 번째 장에는 활자언어 지도방안 중 “읽기” 와 관련된 정의를 내리고, 읽기의 과정과 특성을 설명하며, 본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중요한 읽기 활동 유형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읽기 활동 혹은 읽기 지도 방법을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한다. |
참고자료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0K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0K영어영문과 영어교수법 3공통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
영어교수법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를 설명한다.Ⅰ. 서론우리나라 영어교육은 교사중심의 수업을 선호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입시제도가 읽기 능
영어교수법제5장 영어교수법 - 전통적인 영여교수 방법론 논의제6장 혁신적인 교수법제7장 의사소통 중심 영어교수법제8장 통합적 교수법4부 언어 기능 지도제9장 구두언어 지도방안 - 발음, 듣기, 말하기 접근법 및 지도방안제10장 활자언어 지도방안 - 읽기, 쓰기 교육론 및 지도방안
[영어교육][영어지도][영어학습]영어교육(지도,영어학습)목표,경향,전신반응교수법,자연교수법,과제수행학습, 영어교육(지도,영어학습)사례,방법
영어교육(지도, 영어학습)의 목표와 경향, 영어교육(지도, 영어학습)과 전신반응교수법, 자연교수법, 과제수행학습, 영어교육(지도, 영어학습)과 이야기중심학습, 영어교육(지도, 영어학습)의 사례, 영어교육의 방법 분석Ⅰ. 영어교육(지도, 영어학습)의 목표Ⅱ. 영어교육(지도, 영어학습)의 경향1. Wardh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특성,기본방향,지도어휘,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영역별지도,단계별지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모형
읽기 지도4. 쓰기 지도법1) 유의적 학습이 되게 한다2) 단계적 학습이 되도록 한다3) 알파벳 쓰기4) 베껴쓰기5) 받아쓰기Ⅶ.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단계별지도1. Warm-up단계2. Review단계3. Presentation단계4. Practice단계5. Production단계6. Closing단계Ⅷ.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수학습모형1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필요성,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영역별지도,교수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행평가,문제점,개선방안
영어교육)의 영역별지도1. 듣기1) 지도 절차2) 듣기 지도 방향3) 지도 방법2. 말하기1) 말하기 지도 방향2) 지도 방법3. 읽기1) 읽기 지도 방향2) 이야기 읽기의 유익성3) 읽기 지도 방법4. 쓰기1) Rivers의 쓰기 지도의 5단계2) 쓰기 지도 방향3) 쓰기 지도 방법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수법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 실태,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 내용,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 지도와 교수학습방법과 평가
영어과(영어교육)의 실태,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내용,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지도와 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6학년 영어과(영어교육)의 목표1. 교과 목표2. 6학년 목표1) 듣기2) 말하기3) 읽기4) 쓰기Ⅲ. 초등학교 6학년 영어
영어과(영어교육)의 학습자중심교수방법과 지도방법, 중등(중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방법, 중등(중학교) 영어과(영어교육)와 초등영어의 연계 방안 분석Ⅰ. 서론Ⅱ. 영어과(영어교육)의 목표Ⅲ. 영어과(영어교육)의 성격Ⅳ. 중등(중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내용1. 듣기2. 말하기3. 읽기
[영어교육, 영어학] 영어교육론 5개 교수법 정리(중간고사 시험용)
법-번역교수법을 개선해 회화능력, 작문능력을 함께 계발하려는 교수방법의 효시였다.4) 문제점 : 영어로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지도교사의 자질문제와, 상당수준 이상의 교사인력의 수급부족3. 청화식 교수법(The Audio-Lingual Method)1) 인지주의 교수법의 공격목표가 된 청화식 교수법은 행동주의 학습이
문법번역식 교수법지도안 문법번역식 교수번정의 문법번역식 실시 대상 문법번역식
준다문법 번역식 교수법은 부족점:말하기 능력을 아마 늘리지 않는다.이 상황을 피하여 말하기 듣기 수업을 단독적인 개설하며 한국교사 담당한다.중국교사와 한국교사의 합작이 중용한다.수업에서 자주 문법번역식 교수법으로 실시하면 학습자가 한국어 생각하는 습관을 양성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