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6년 2학기 일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일본어문법 | 레포트등록 | 1건 |
---|---|---|---|---|---|---|---|
공통 |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1) 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2페이지이상) 2) 책의 본문에서 도움이 되었거나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을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2페이지이상) 3) 책의 문제점 또는 의문점을 책에서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1페이지이상) <추천도서> ① 이경수,임영철 (역) 일본어로 찾아가는 일본문화탐방 (방송대출판사, =지식의 날개) ②윤상실(저) 한일연어대조연구 (한국문화사) ③조남성(저) 일본어의 오용분석 (보고사) ④이경수(역) 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 (한울) ⑤박양순(역) 일본인의 정신 (한울) |
참고자료
일본어문법2공통)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일본인의 정신-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일본어문법2공통)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일본인의 정신-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일본학과 일본어문법2공통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
일본어문법2공통) 추천도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번역투의 유혹-하여 1)~2)와 같은 순서로 A4용지 3매~5매로 작성하라0k
일본어문법2공통) 추천도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번역투의 유혹-하여 1)~2)와 같은 순서로 A4용지 3매~5매로 작성하라0k1) 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1페이지이상)2)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의 하나의 챕터를 찾아내어 학습자의 입장에서 의견 서술(2페이지이상)일본어 일본어문법2공
[일본어의 문법] 동사의 활용(動詞の活用), 일본어의 문법적 특징(日本語の文法的特_)
일본어의 그 외 특징(その他の特徴)1) 조사(후치사)일본어는 명사의 문법적 기능(격)이 조사에 의해 정해짐.일본어 그리고 한국어의 조사는 영어나 라틴어 계열의 전치사와 기능이 닮았으나, 한국어를 포함한 일본어의 조사는 명사의 뒤에 붙어 후치사로 불림.2) 경어일본어는 존경, 겸양, 그리고 존
일본어 문법의 형용동사라는 개념은 橋本進吉(1882~1945)라는 언어∙국어학자에 의해 널리 퍼지게 되었다. 橋本進吉는 현대 일본어 문법에 큰 영향을 끼친 橋本문법을 만들었는데, 이 문법에서는 일본어 품사를 명사, 동사, 형용사, 형용동사, 부사, 연체사, 감동사, 접속사, 조사, 조동사의 10가지 (명사를
일본어를 가르치겠다. 영어는 가르치지 않는다.つぎの 時間は 文法(ぶんぽう)を 敎(おし)えます 다음 시간은 문법을 가르치겠습니다.道(みち)を 敎(おし)える 時は はっきり 敎(おし)えなさい길을 가르칠 때는 확실히 가르쳐주시오.よく 敎(おし)えれば わかるでしょう 잘 가르치면 이해하겠지요.
문법을 충족시키고 있다. 할아버지와 여우의 갈등 구조가 형상화되어 있다. 여우가 주인공 할아버지에게 자기를 이겨야 된다는 것을 주장함으로써 갈등이 시작된다. 이러한 갈등에서 주인공은 마을 사람들의 힘을 빌리고, 트릭을 쓰고, 그물을 이용하고, 그리고 칼을 사용해서 여우를 잡는다. 문제 해
일본어문법2공통) 조사 00일본학과일본어문법2공통1. 형용사 2. 형용동사 3. 수동과 사역 4. 조동사 5. 복합동사 6. 자동사와 타동사 7. 조사 일본어는 보통사람들이 생각할 때 쉽다고 여긴다. 말에 어순도 한국어와 비슷해서 그렇게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실지로 깊게 학업에 들어갈수록 어려움이 나
[도서관경영론] 독서 장려위한 공과대학 학생 대상 추천도서리스트 선정
REPORT - 공과대학 학생들을 위한 추천도서리스트 선정-목 차Ⅰ.서론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대상 및 선정이유3. 용어의 정의4.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Ⅱ. 본론1. 사전인터뷰2. 설문지3. 데이터 분석4. 추천도서 리스트 선정5. 홍보방안Ⅲ. 결론 및 제언1. 한계점2. 요약 및 결론참고문헌부록 설
2017년 2학기 일본어문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 문제점 서술)
추천도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2)와 같은 순서로 A4용지 3매~5매로 작성한다.1) 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1페이지이상)2)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의 하나의 챕터를 찾아내어 학습자의 입장에서 의견 서술(2페이지이상)박양순(역) 『일본인의 정신』 (한울)- 목차
2016년 2학기 일본어문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 책의 문제점)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1) 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2페이지이상)2) 책의 본문에서 도움이 되었거나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을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2페이지이상)3) 책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