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6년 1학기 관광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자연자원의이해 | 레포트등록 | 0건 |
---|---|---|---|---|---|---|---|
교도소재소자형 | 아래의 추천도서 중에서 한 권을 선택하고 그 책을 읽고 난 후 자신의 소감과 느낌을 다음에 따라 간략하게 정리해 보시오. 1) 책에 대한 간략한 설명(책 제목, 저자, 전체 구성, 주 독자층, 선택한 책을 읽는데 걸렸던 시간 등) 2) 책을 선택한 이유 3) 책의 개략적인 내용 4) 책의 가장 큰 장점 5) 선택한 책을 읽고 난 후의 소감 <추천도서> ○ 데이비드 조지 해스컬(2014). 숲에서 우주를 보다(노승영 역). 에이도스. ○ 김도연(2015). 기후, 에너지, 그리고 녹색이야기. 글램북스. ○ 박경화(2010). 그 숲, 그 섬에 어떻게 오시렵니까. 양철북. ○ 박희선(2011). 아주 특별한 바다여행 :우리나라 해양보호구역 답사기. 자연과생태. ○ 추순희(2015). 숲은 번개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솔트앤시드. ○ 이동혁(2011). 야생화 여행 꽃따라기 :이 땅의 구석 구석, 야생화를 찾아 갑니다. 이비락. ○ 이유미(2010). 한국의 야생화 :이유미의 우리 꽃 사랑. 다른세상. ○ 이학곤(2009). 갯벌 환경과 생물. 월드사이언스. ○ 조홍연(2011). 자연 속 야누스, 하구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 지성사. ○ 차윤정ㆍ전승훈(2009). 신갈나무 투쟁기. 지성사. ○ 탁광일(2012). 죽은 나무가 없는 숲은 아름답지 않다. 범우. |
참고자료
자연자원의이해목차1. 우주의 역사를 1년으로 환산한 달력을 만든다면 현생 인류가 나타난 시점은 언제인가?2. 화석연료를 연소시킬 때 배출되는 오염물질인 아황가스에 대한 대표적인 지표식물은 무엇인가?3. 나자식물문은 주로 목본식물로 구성되며 대표적인 과로서 소나무과, 참나무과, 낙우송과
자연자원의이해3공통)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생태계 또는 생물다양성 변화0k
를 공급하는 숲 조성 등을 통해 탄소 배출을 상쇄해야 한다.정책으로 자연기반 해법을 활용하여야 한다. 이는 물, 바람, 태양 등을 이용하여 생물다양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2.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생태계 또는 생물다양성의 변화현대의 기후 위기(氣候 危機, 영어: climate crisis), 기후 비
자연자원의이해3공통) 교과서 5장의 내용읽고 자기거주하는 곳이나 일하는곳 인근에서 나자식물문 한가지와 피자식물문식물 설명하시오0k
숲은 예로부터 학자들이 ‘죽청풍자훈(竹淸風自薰)’ 대나무가 푸르니 바람이 절로 향기롭다이라 하여 정신적인 지지처로 삼았을 만큼 정서적, 문화적 가치가 높았다. 이상과 같이 살펴본것처럼 소나무와 대나무 숲의 다양한 효용과 가능성을 발굴하여 문화, 경제적인 산림자원으로서 가치를 높여나
자연자원의이해3공통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와 지구 생물상 변화00
자연자원의이해3공통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와 지구 생물상 변화00관광학과 자연자원의이해3공통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와 지구 생물상 변화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분야 - 지구생태계, 숲, 식물, 야생동물, 곤충, 산림토양 및 부산물, 갯벌 중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하여 기후변화에 따라 이들 분야가 어떻
관광학과 3학년 자연자원의이해 다음의 문제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1~4번) (각 5점)
관광학과 3학년 자연자원의이해 다음의 문제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1~4번). (각 5점)1. 우주의 역사를 1년으로 환산한 달력을 만든다면 현생 인류가 나타난 시점은 언제인가? 2. 화석연료를 연소시킬 때 배출되는 오염물질인 아황가스에 대한 대표적인 지표식물은 무엇인가? 3. 나자식물문은 주로 목본
자연자원의 이해, 학생들은 직접 자연/환경해설 프로그램(실내 식물원, 곤충원, 환경관련시설, 기타 다양한 실내외 시설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형의 자연/환경해설프로그램을 포함)에 직접 참여하여 해설을 체험해보고 이를 토대로 하여 다음과 같은 체험보고서를 작성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순
를 구경할 수 있는 점이라 생각하며, 자연이나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가볼만한 코스라고 생각한다. 단점은 프로그램의 역사가 짧아서 시스템 구축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환경벨트투어의 또한 자연관련 여러 시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이 있지만, 역시 정보공유 측
자연자원의이해 자연자원의이해 A형 자연자원의이해 자연자원의이해 A형 모든 학생들은 직접 자연/환경해설 프로그램(실내 식물원, 곤충원, 환경관련시설, 기타 다양한 실내외 시설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형의 자연/환경해설프로그램을 포함)에 직접 참여하고 다음의 유형에 맞게 체험 보고서를 작
자연자원의이해 자연자원의이해 B형 자연자원의이해 자연자원의이해 B형 모든 학생들은 직접 자연/환경해설 프로그램(실내 식물원, 곤충원, 환경관련시설, 기타 다양한 실내외 시설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형의 자연/환경해설프로그램을 포함)에 직접 참여하고 다음의 유형에 맞게 체험 보고서를 작
자연자원의이해 자연자원의이해 C형 자연자원의이해 자연자원의이해 C형 모든 학생들은 직접 자연/환경해설 프로그램(실내 식물원, 곤충원, 환경관련시설, 기타 다양한 실내외 시설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형의 자연/환경해설프로그램을 포함)에 직접 참여하고 다음의 유형에 맞게 체험 보고서를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