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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학기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어발음연습 | 레포트등록 | 0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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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형 | 프랑스어 발음의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30점) 1) 자음과 모음의 전체 특징과 비교 2) 운율(악센트, 억양)의 특징과 비교 |
참고자료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
비교(1) 한국어 자음의 전체 특징(2) 프랑스어 자음의 전체 특징(3) 프랑스어 자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2) 프랑스어 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1) 한국어 모음의 전체 특징(2) 프랑스어 모음의 전체 특징(3) 프랑스어 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2. 운율(악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발음의 주요 특징을 기술하시오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발음의 주요 특징을 기술하시오. 또한 자음과 모음을 분류하고, 그 분류 기준을 제시하시오. (30점)프랑스어발음연습 B형 프랑스어 발음의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30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프랑스어 발음의 주요 특징1) 표준불어의 표준발음2) 영
언어의 소리 음성학 음성학의 하위 분야 언어의 소리 음성학 발음기관 언어의 소리 음성학 자음 언어의 소리 음성학 모음 언어의 소리 음성학 운율 언어의 소리 음성학 조사 언어의 소리
운율적 요소- 말 : 동물 말말, 사람의 말말:발 : 사람의 발발, 문에 거는 발발:밤 : 깜깜한 밤밤, 먹는 밤밤:벌 : 잘못해서 받는 벌벌, 곤충 벌벌:5.5 휴지(pause) - 음성을 발음하는 중간에 소리가 없는 시간 ‘아버지가 방에 들어가신다.’
프랑스어에는 a(중설모음)와 이와 비슷한 후설모음 ɑ가 있으며, 이러한 후설모음 ɑ는 비음성을 가질 수도 있다. 따라서, 프랑스어의 비모음과 비교하여 한국어 종성 ㅇ의 발음 교육을 할 수는 있지만, 비음성을 가지는 모음이 프랑스어와 한국어에 공통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표기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발음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운율적 요소이다. 길이, 세기, 높이처럼 계기적, 독립적으로 분절 불가능한 말소리를 운율(prosody) 또는 초분절음이라 한다. 운소는 초분절음 중 의미 변별에 관여하는 것이다.변동규칙 : 표기형과 발음형을 매개하는 규칙이다. 음운규칙(phonological rule)이라고도 한다.한국어 사용자는 쫓아서, 쫓고, 쫓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한국어 교재에서 발음 부분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비교하여 기술하고, 교재가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하시오. 그리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근거를 들 기술하시오.(교재는 본인이 구할 수 있는 종류가 다른 교재 2가지를 선택해서 하고 보고서에 어
온라인상에서 이용되고 있는 한국어 발음 교육 앱이나 프로그램 두 개를 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연습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해 봅시다.목차:서론한국어 발음 교육 앱 한국어 발음 마스터의 특징과 구성한국
온라인상에서 이용되고 있는 한국어 발음 교육 앱이나 프로그램 두 개를 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연습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하시오.1. 서론 한국어 발음 교육 앱 말하는 한국어와 발음연습 - 말톡은 모두 한
중국어와 한국어 발음 비교중국어와 한국어 발음 비교◈목차◈I 서론II 본론: 1 성모와 운모 1.1 성모1.2 운모1.3 한국어와의 발음 비교2 성조변화2.1 성조2.2 중국어의 4성2.3 경음2.4 성조 변화3 한국어와의 차이3.1 구강 움직임 차이3.2 발음 방법 차이III 결론참고문헌I 서론한어는 중국에서 사
서론:한글 자모 교육과 발음 교육을 위한 교재는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본 논문에서는 국립국어원에서 발간한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한국어 1과 세종한국어 1이라는 두 교재를 선택하여 비교 분석하고, 그들의 차이점과 공통점, 그리고 문제점을 살펴보겠습니다.본론:1.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