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6년 1학기 영어영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교수법 | 레포트등록 | 1건 |
---|---|---|---|---|---|---|---|
공통 |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학습 동기와 관련된 본인의 사진 2매를 첨부한다. 회사나 직업과 관련된 사진, 혼자서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학습하는 사진, 친구들과 함께 있는 사진, 각종 공식 시험 접수를 하거나 응시한 사진, 문화적 동기 관련 사진 등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으로, 본인이 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A4용지 1장에 본인이 들어간 2개의 사진 삽입) (2) 두 번째 장에는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정의를 내리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가장 중요한 학습 동기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한다. 무엇보다 본인의 사진을 첨부하고, 본인의 경험 사례를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설명하여야 과제물로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
- 영어교수법, 공통
- 2016-06-23
참고자료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하여라0k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변인연구 정의적요소 중 동기와 학습동기를 실제 경험사례를 들어 서술하여라0k영어영문학과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방통대 영문학과] (영어교수법3A)학습자의 정의적요소중 동기를선택하여 자신의 직접적인경험을 적으시오00.
(영어교수법3A)학습자의 정의적요소중 동기를선택하여 자신의 직접적인경험을 적으시오00. 학습자의 정의적 요소 (Affective Factors) 중 다음의 ① 동기, ② 자아존중심, ③ 자기방어심과 언어 자아,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를 내린 후, 그 요소와 관련된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을 적으시오. 영어영
동기의 힘은 강하다. 내가 실제로 경험했다. 나의 학습동기가 외적동기에서 내적동기를 변하는 순간 공부의 즐거움이란게 무엇인지 경험했다. 배움의 즐거움. 언어공부에서 느낄수 있는 성취감. 해도해도 끝이없는 영어공부속에서 배우는 즐거움을 느낄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이다. 영어교수법을 수강
영어교수법.방통대.과제물. 학습자 변인 중에서 동기의 정의, 종류, 가장 중요한 학습동기를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하고, 본인의 학습 환경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영어교수법목차1. 서론 –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과 본인의 동기(1)공무원이신 아버지와 함께 동사무소에서 찍은 사진(2)공무원이 되기 위한 공무원 시험 응시표2. 본론 –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가치(1)외국어 학습에 있어 정의적 요소(2)동기의 의미와 종류(3)동기 중 내적 동기의 가치3. 결론
[영어교수법]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을 제시,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
동기유발과 흥미를 지속시킬 수 있으므로 언어를 배움에 있어 딱딱함을 없앨 수 있고, 언어 구조, 어휘, 의사소통 등의 연습을 통하여 학생들은 언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그러면 본문에서는 과업중심 교수법(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와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을
영어과(영어교육)자연교수법,의사소통학습,총체적언어학습,노래학습, 영어과(영어교육)전신반응교수법,과제중심학습,이야기중심학습,침묵식교수법
영어 사용(Teaching English through English)5) 정의적 여과 가설학생들의 흥미 증진과 불안감 제거2. 교수․학습 절차(1) 전신반응교수법(듣고 행동하기)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동기 유발과 어휘 학습(2) 그림을 보면서 영어로 주요 표현을 소개(3) 행동이나 실물, 모국어(제한적 사용) 등을 사용하여 의미 전달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0K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0K영어영문과 영어교수법 3공통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
Ⅰ. 서론Ⅱ. 본론1. 과업의 개요1) 과업의 개념2) 과업의 구성요인2.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1) 과업중심 교수법의 정의2) 과업중심 교수법의 특징3.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1) 과업 중심 학습의 교수 원리2) 수업활용방안4.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
영어교수법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를 설명한다.Ⅰ. 서론Ⅱ. 본론1. 과업의 개요1) 과업의 정의2) 과업의 유형3) 과업을 설계할 때 유의점2. 과업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
영어교수법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를 설명한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과업중심 교수법(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1) 과업의 정의2) 과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