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2학기 문화교양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열린사회와21세기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추천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두 권 이내)을 읽고 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 (A4용지 5장, 11point, 줄간격 160%)로 서평을 작성하되, 가능하면 서평의 내용 가운데 ① 지속가능발전(또는 지속가능성) 개념의 등장 배경은 무엇이며, ② 우리사회 새로운 문제 해결 기제로서 등장한 거버넌스의 개념, 거버넌스 시스템이 가진 의의, 거버넌스를 제약하는 요인, 활성화 방안은 무엇이고, ③ 내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마을,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고 이를 실현하는 방안은 무엇인지(꼭 거시적인 방안이 아니어도 됨,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제시도 가능) ④ 독서를 통하여 나 자신의 삶에 대해서 돌아보게 된 것은 무엇인지를 담아서 작성하시오. (전체만점: 30점) |
참고자료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① 지속가능발전(또는 지속가능성) 개념의 등장 배경은 무엇이며, ② 우리사회 새로운 문제 해결 기제로서 등장한 거버넌스의 개념
지속가능성의 특징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공평성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추천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을 읽고 서평을 작성하되, 가능하면 서평의 내용 가운데 ① 지속가능발전(또는 지속가능성) 개념의 등장 배경은 무엇이며, ② 우리사회 새로운 문제 해결 기제로서 등장한 거버넌스의 개념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서평의 내용 가운데 ① 지속가능한 발전과 거버넌스, 마을 만들기(또는 마을 공동체)를 개념 정의하고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서평의 내용 가운데 ① 지속가능한 발전과 거버넌스, 마을 만들기(또는 마을 공동체)를 개념 정의하고 ② 마을 만들기 제도화와 주민참여의 관계, 제도화 방향에 대한 다양한 사례(또는 논의)를 정리한 후 ③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또는 거버넌스 강화)에 대한 자신의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3학년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다음 도서 가운데 한 권을 읽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마을 만들기란 무엇이며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가, 내가 살고 싶은 마을은 어떤 마을이며 이를 위해 나는 어떤 실천을 하려고 하는가를 중심으로 해서 서평을 작성하시오.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다음 도서가운데 한권을 읽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마을 만들기란 무엇이며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가 서평을 작성하시오0k
가능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즉 ‘마을만들기’의 핵심은 지속성(Substantiality)과 가능성(Feasibility)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마을만들기는 지역 주민사이의 관계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공동체간의 네트워크를 증진시켜 사회를 유지, 발전시키는 핵심적인 동력으로 작용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3학년 열린사회와21세기 A형 위에 제시한 추천도서를 활용하여 ① 지속가능발전의 개념의 등장과 정립과정② 로컬거버넌스에 대한 개념정의③ 지방의제 21의 성과와 한계를 정리한 후④ 지방의제 21과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① 지속가능발전(또는 지속가능성) 개념의 등장 배경은 무엇이며 ② ~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3학년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① 지속가능발전(또는 지속가능성) 개념의 등장 배경은 무엇이며, ② 우리사회 새로운 문제 해결 기제로서 등장한 거버넌스의 개념, 거버넌스 시스템이 가진 의의, 거버넌스를 제약하는 요인, 활성화 방안은 무엇이고, ③ 내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발전행정론 1학년 공통]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우리나라 정부의 정책사례에 대한 정리와 평가
발전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 사례2) 국내 지속가능발전 개념의 확산3) 세계적 환경위기의 심화4)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제정과 제도적 기반마련5) 저탄소 녹색성장 국가전략3. 저탄소 녹색성장 사례에 대한 평가1) 기후변화 대응2) 통합적이고 유기적으로 연계된 녹색성장 추진3) 녹색성장 거버넌스(go
지속가능한 발전과 로컬 거버넌스 Ⅰ. 서론Ⅱ. 본론1. 지속가능한 발전과 거버넌스의 개념1) 지속가능한 발전의 개념2) 거버넌스의 개념2. 우리나라 로컬 거버넌스 수준의 제약요인1) 로컬 거버넌스의 개념2) 로컬 거버넌스의 제약요인3. 로컬 거버넌스 활성화 방안1) 지방정부의 역량 강화2) 시
지속가능발전교육“다시 만드는 우리마을”▷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지속가능발전 2. 지속가능발전교육 3.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실태 4. 유의미한 사례Ⅲ.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 개요 2. 프로그램 세부내용 및 예산 3. 평가방법 ※ 참고문헌Ⅰ. 서론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① 지속가능한 발전과 거버넌스, 마을 만들기(또는 마을 공동체)를 개~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3학년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① 지속가능한 발전과 거버넌스, 마을 만들기(또는 마을 공동체)를 개념 정의하고 ② 마을 만들기 제도화와 주민참여의 관계, 제도화 방향에 대한 다양한 사례(또는 논의)를 정리한 후 ③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또는 거버넌스 강화)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