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2학기 유아교육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레포트등록 | 3건 |
---|---|---|---|---|---|---|---|
B형 | 각 사회마다 그 구성원들 사이의 불평등을 설명하고 합리화하는 방식은 어떻게 다르며, 어떤 다양한 방식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불평등”이라는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으시오(30점). <참고도서> 1. 개천에서 용 나면 안 된다- 갑질 공화국의 비밀 강준만 (지은이) | 인물과사상사 | 2015-05-15 2. 애완의 시대- 길들여진 어른들의 나라, 대한민국의 자화상 이승욱 | 김은산 (지은이) | 문학동네 | 2013-11-22 3. 왜 우리는 불평등을 감수하는가?- 가진 것마저 빼앗기는 나에게 던지는 질문 지그문트 바우만 (지은이) | 안규남 (옮긴이) | 동녘 | 2013-08-30 | 원제 Does The Richness Of The Benefit Us All? (2013년) 4. 진격의 대학교- 기업의 노예가 된 한국 대학의 자화상 오찬호 (지은이) | 문학동네 | 2015-04-04 5. 익숙한 절망 불편한 희망- 서양 좌파가 말하는 한국 정치 다니엘 튜더 (지은이) | 송정화 (옮긴이) | 문학동네 | 2015-06-08 6. 불평등의 창조- 인류는 왜 평등 사회에서 왕국, 노예제, 제국으로 나아갔는가 켄트 플래너리 | 조이스 마커스 (지은이) | 하윤숙 (옮긴이) | 미지북스 | 2015-01-15 | 원제 The Creation Of Inequality (2012년) 7. 숫자가 된 사람들- 형제복지원 피해생존자 구술기록집 l 대한민국을 생각한다 24 형제복지원구술프로젝트 (지은이) | 오월의봄 | 2015-07-01 |
참고자료
인간과사회 B형.hwp 2015 인간과사회 B형각 사회마다 그 구성원들 사이의 불평등을 설명하고 합리화하는 방식은 어떻게 다르며, 어떤 다양한 방식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불평등”이라는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으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우리나라의 불평등 현황1) 경제적 불평등2) 건강
[인간과사회 B형] 각 사회마다 그 구성원들 사이의 불평등을 설명하고 합리화하는 방식은 어떻게 다르며, 어떤 다양한 방식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불평등”이라는 문제
인간과사회 B형 각 사회마다 그 구성원들 사이의 불평등을 설명하고 합리화하는 방식은 어떻게 다르며, 어떤 다양한 방식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불평등”이라는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으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우리 사회에서의 “불평등”이란1) 불평등에 대한 기능론적 관점2) 불평
[인간과사회 B형] 각 사회마다 그 구성원들 사이의 불평등을 설명하고 합리화하는 방식은 어떻게 다르며, 불평등이라는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
인간과사회 B형각 사회마다 그 구성원들 사이의 불평등을 설명하고 합리화하는 방식은 어떻게 다르며, 어떤 다양한 방식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불평등”이라는 문제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으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육 불평등 설명1) 교육 불평등의 개념2) 교육 불평등 현황2. 교육 불평등을
사회구성원 간의 불평등, 교육격차, 소득 격차, 불신과 불안, 공포 등의 다양한 현상과 반응을 양산해 오고 있다. 일상적으로 코로나19를 포함한 사회 문제들은 사회구조 요인과 연관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다양한 환경과 조건 속에서 이러한 연관성을 찾아가는 것이 바로 인간과 사회를 학습하는
인간과사회1B)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 자신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서술하시오0k
인간과사회1B)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 자신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서술하시오0k전학과 인간과사회1B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사회다. 하지만 그럼에도 저임금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노동자들은 여전히 많다. 특히 노동 활동을 통해서 행복감을 느끼지 못해 돈벌이 수단으로 노동을 하는 사람 역시 많다. 그뿐만 아닌 노사 간의 대립 역시 심각해서 극단적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도 흔하다. 노동은 인간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기
[우리사회의 폐해] 현재 우리사회는 혐오와 불평등, 편견으로 인한 많은 문제점들이 표출, 이러한 폐해의 원인과 문제점
불평등 문제가 교정되어야 할 부정의라는 인식이 고대부터 존재하였음을 시사하며, 불평등 문제가 공공의 영역, 즉 사회 공동체에게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어져왔음을 시사한다. 평등이라는 가치는 인간의 기초적인 삶과 관련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같은 공동체를 공유하는 사회구성원이라는 인식
(방송통신대 교육사회학 기말시험)갈등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갈등이론 학자들 학교에서 행복해 질 방안 평생교육 성인들 불평등 교육적 혁신 방안
불평등을 구조화, 심화시키며 사회구성원 간의 갈등을 끊임없이 강화한다고 보았다. 갈등이론을 주장한 학자로는 K.맑스, M.베버, S.보울스, H.진티스, L.알튀세, R.콜린스, P.부르디외, P.윌리스, P. 프레이리, M.카노이, H.지루 등이 있다. 맑스는 무한한 인간 욕구와 유한한 재화의 한계 속에서, 생산수단을
사회적 불평등의 문제는 소득, 주택공급, 교육, 보건의료 등에서 불평등한 기회로 평등한 사회를 통해 사회구성원이 행복을 추구할 권리에 배치되는 문제이다. 특히 가장 심각한 것은 빈익빈 부익부로 표현되는 소득불평등의 문제이다.소득불평등은 빈곤의 문제로 이어지는데, 이는 인간의 기본적인
불평등이 발생한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제 의료 이용 불평등이 어떻게 나타나는 지를 살펴 볼 것이다. 그러나 건강불평등이 소득 수준과 교육 정도, 육체노동 여부 등 사회경제적 조건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사회 구성원간 소득격차가 낮은 국가들이 평균 수명이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