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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학기 교육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여성교육론 | 레포트등록 | 2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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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을 읽고, 1)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 이유 3)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성별 관련 시각에 던진 의미 순으로 기술하시오. 분량: A4 5매 내외. 추천서적 노스럽(2011).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 강현주 옮김. 한문화. 정희진(2013). 페미니즘의 도전: 한국사회일상의 성정치학. 교양인. 스탈(2014). 고빛샘 역. 빨래하는 페미니즘. 민음사. 권김현영 외(2011). 남성성과 젠더. 자음과 모음 |
참고자료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 강현주 옮김. 한문화. 정희진(2013). 『페미니즘의 도전: 한국사회일상의 성정치학』. 교양인.스탈(2014). 『고빛샘 역. 빨래하는 페미니즘』. 민음사.권김현영 외(2011). 『남성성과 젠더』. 자음과 모음목 차1. 서론 - 여성교육론 들어가기2. 감명 깊은 구절 - 페미니즘의 도전:
보건교육4D)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교육4C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사람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는 동물식물도 모
(여성교육론 공통) 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을 읽고, 1)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 이유 3)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여성교육론 공통) 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을 읽고, 1)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 이유 3)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성별 관련 시각(편견이나 상식)에 던진 의미나 변화상 순으로 기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성 역할 정체감이란2. ‘한국 남성을 분석한다‘에서 감
[보건교육B]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년여성의 운동증진교육
- 목 차 -Ⅰ. 서 론Ⅱ.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1단계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1) 객관적인 지표2) 주관적인 해석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3단계 - 행동적, 환경적 진단(Behavioral and en
여성복지 차원에서의 여성의 문화활동유형과 평생교육요구에 관한 사례연구
목 차연구방법과 연구범위연구방법 및 자료분석용어개념 및 범주화여성문화활동평생교육요구여성 문화활동의 유형여성 문화활동의 의미문화이론가의 입장여성주의자의 입장여성의 문화활동 유형여성 평생교육요구의 특성여성의 문화활동유형과 평생교육요구 사례분석여성자신의 문화접
여성교육 : 음양론적 여성이해를 바탕으로 함. 성리학적 여성교육이념은 음양원리에 따른 남녀유별교육, 효의 원리에 입각한 현모양처교육, 그리고 가사 에 관한 교육의 세 가지로 대별하여 볼 수 있음.1) 음양(陰陽)의 원리와 남녀유별교육 성리학적 인간관은 남성을 양으로, 여성을 음으로 보았다.
조선시대 여성의 교육‘유교적 이데올로기에서 남성에게 순종하며, 수동적으로 교육받기만 했을까?’조선시대 여성의 교육‘유교적 이데올로기에서 남성에게 순종하며, 수동적으로 교육받기만 했을까?’Ι. 서론오늘날 우리는 평생교육의 시대에 살고 있다. 태어나서, 부모님께 가정교육을 받고,
[기독교교육]기독교교육의 목표,변천, 기독교교육과 교회,조기교육,여성교육, 기독교교육의 교사자격, 영국의 기독교교육 사례 분석
기독교교육의 목표, 기독교교육의 변천, 기독교교육과 교회, 기독교교육과 조기교육, 기독교교육의 여성교육, 기독교교육의 교사자격, 영국의 기독교교육 사례 분석Ⅰ. 개요Ⅱ. 기독교교육의 목표Ⅲ. 기독교교육의 변천1. 개신교의 수용과 민족교육의 형성(1885~1910)1) 시대적 배경2) 선교와 교육의
교육 방침은 만족스러우나 홍익인간은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홍익인간과 듀이의 교육사상, 그리고 오천석의 관계를 회상해 볼 필요가 있다. 듀이에 관한 오천석의 존경의 염은 남다른 것으로, 이는 “듀이의 교육사상과 한국의 교육”의 결론에서 분명히 엿볼 수 있다. 위의 책.
론적 관심에서 벗어나 인간학적 지평을 열고 있었다. 우주 속의 미소한 존재인 인간에게, 존재의 근원인 신의 은총에 대한 감사와 찬미의 마음이 그의 철학의 기저를 이룬다. 또한 그는 인간을 몸과 마음이 하나인 통일체로 파악하려 하였다. (4) 아우구스티누스의 교육적 견해Ⅰ.교육 사상: ① 보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