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2학기 경영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레포트등록 | 2건 |
---|---|---|---|---|---|---|---|
D형 | 동일한 사건이나 경험에 대해 식민지/주변부의 시각을 통해 서양문화를 바라보는 것과 중심부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을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30점). <참고도서> - 저항하는 섬, 오끼나와- 미국과 일본에 맞선 70년간의 기록 개번 매코맥 | 노리마쯔 사또꼬 (지은이) | 정영신 (옮긴이) | 창비 | 2014-07-25 | 원제 Resistant Islands: Okinawa Confronts Japan and the United States (2012년) - 나를 만지지 마라 1 & 2 호세 리살 (지은이) | 김동엽 (옮긴이) | 눌민 | 2015-04-30 | 원제 Noli Me Tangere (1887년) - 쿠바, 혁명보다 뜨겁고 천국보다 낯선 정승구 (지은이) | 아카넷 | 2015-06-15 |
- 통치의기본구조4D)국회의원의 특권에 대해서 설명하시오k0
- 2011-09-27
참고자료
현대의서양문화 D형 동일한 사건이나 경험에 대해 식민지, 주변부의 시각을 통해 서양문화를 바라보는 것과 중심부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을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911테러의 배경2. 911테러의 원인3. 911테러 연장선상에서의 전쟁4. 아
작품을 중심으로, 임정연 지음,숙명여대 대학원 발행,서양화 전공 1997Pam Meecham,JulieSheldon편 저, 이민재,황보화 역,『현대미술의 이해: 모더니즘․포스트모더니즘을 읽는 8가지 새로운 눈』, 시공사,서울, 2008.정상희(역), 루시 R. 리퍼드, , 시공아트, 2013윤희경, 『서양미술사전』, 미진사, 2016.
현대의서양문화4C) 팝아트 이후 현대미술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현대의 서양문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등장한 네오 팝이라는 사조도 팝아트를 계승하여 현대적인
현대의서양문화4C) 팝아트 이후 현대미술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현대의 서양문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등장한 네오 팝이라는 사조도 팝아트를 계승하여 현대적인 시각과 의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차 례1서론
현대미술의 흐름,루시-스미스 지음,김춘일 옮김,서울 :미진사 1995팝아트 회화의 특성연구 :본인의 작품을 중심으로, 임정연 지음,숙명여대 대학원 발행,서양화 전공 1997Pam Meecham,JulieSheldon편 저, 이민재,황보화 역,『현대미술의 이해: 모더니즘포스트모더니즘을 읽는 8가지 새로운 눈』, 시공사,서울, 2
(현대의서양문화 B형)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현대의서양문화 B형)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보이는지를 비교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현대의서양문화B) 서구중심주의와 제국주의, 인종주의가 어떤면이 다르고, 공통점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해당 사례의 역사적 맥락과 지역적 특성에 유의하여 서술하시오.
백영경, 손화철, 여국현, 이동철(2011). 현대의 서양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p.95. 마이클 기벅(2016). 황인종의 탄생 : 인종적 사유의 역사. 현암사. p.166.윤태일(2014). 한국 커뮤니케이션 연구에서 서구중심주의 넘어서기. 한국언론학보, 58(6), 445-474.Edward W. Said(2007), 오리엔탈리즘, 교보문고, p.61.
(현대의서양문화 B형) 서구중심주의와 제국주의, 인종주의가 어떤 면에서 서로 다르고, 어떤 면에서 서로 공통점이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문화와 같은 다양한 분야 속에 서구 중심주의가 물들어 있었다. 또한 사람들은 이러한 서구 문명을 자연스럽고 우월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무의식 속에는 서양의 것이 우리 전통의 것보다 아름답고 진실 된 것이라고 여기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어릴 적 가지고 놀던 인형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현대서양문화 B형] 본 교재 5장 서구와 비서구 세계 부분의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참고하여, 발전과 저발전,
이론, 나남출판사김웅진 외 편역(1992) 비교정치론 강의 2 - 제3세계의 정치변동과 정치경제, 한울아카데미김영명(1978) 발전이론으로서의 종속이론연구, 서울대학교김웅진(1997) 비교정치론 강의1, 한울아카데미정윤형(1994) 서양경제사상사연구, 창작과 비평사안국신 외(1996) 현대경제학원론, 박영사
현대의서양문화4B)본교재5장서구와비서구세계부분참고문헌중발전과저발전선진국과개발도상국의미기술0k
문화’란 순수하고 지고한 것이 아니라, 정치적 사회적 이념들의 혼합체가 된다. 문화와 제국주의가 더욱 값지게 느껴지는 이유는 그가 궁긍적으로 제국주의에 대한 단순한 비판을 초월해, 예전 제국과 예전 식민지 그리고 동양과 서양의 화해를 주창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그는 그 두 영
현대의서양문화4B) 서양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서술하시오0K
서양의 정복자들은 막대한 부를 향유하게 되었다.5. 나의 제언유럽인들은 아프리카를 미개척의 황무지와 야만의 땅으로 보았고 이러한 의미에서 검은 대륙이란 멸칭으로 불렀다. 대항해 시대 이후 아프리카의 서해안 항로를 따라 유럽인들이 건설한 여러 항구들을 중심으로 식민지화가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