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1학기 생활과학과(식품영양)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유아교육과정 | 레포트등록 | 4건 |
---|---|---|---|---|---|---|---|
공통 | 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논하시오(30점). 1.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특징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영아와 걸음마기 (또는 유아기 선택) 유아를 위한 일과계획과 운영, 환경구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참고자료
과정대상 학년3학년공통‣ 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답하시오(30점).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교육과정 접근법에 대해 자세히 비교, 설명하시오(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
아동이 편안하고 즐겁게 학습을 수행할 가능성이 높고, 넷째, 실제 생활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경험을 갖게 되므로 학습-경험의 전이효과가 크다. 따라서 학교에서 발달에 적절한 통합교육을 실행하며 이를 위해 통합적 일과와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바탕으로 주제중심 교육과정 통합에 대
[유아교육과정 공통] 2 영아와 걸음마기 (또는 유아기 선택) 유아를 위한 일과계획과 운영, 환경구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
일과계획과 운영2) 유아기 일과계획과 운영 시 교사의 역할4. 유아기 환경구성1) 유아에게 적합한 보육환경2) 유아기 실내 환경구성3) 유아기 실외 환경구성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유아교육과정에서 교실환경을 구성하기 위한 기본 조건으로는 대개 안전, 건강, 편안함, 편리함, 아동의
2023년 2학기 유아교육과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놀이, 자율성, 경험, 유아중심의 개념)
1.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강조하는 ‘놀이’, 자율성‘, ’경험‘, ’유아중심‘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시오.2. 교재 121페이지의 그림 5-1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시오.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육은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된 ‘2023 중간과제물
통합은 유아교육 과정이라는 일과내에서 이루어지므로 장애영유아를 지도하는데
교육적인 성과라고 말할 수 있다. 2) 바람직한 통합교육의 방법 ① 화장실 이용하기 (대소변 가리기)통합교육 과정에서 지적장애로 인해 대소변을 가리는 것에 문제를 보이는 아동이 있을 경우, 대소변 가리기 활동이 필요한데, 그를 수행하기 위해서 교사는 다음과 같은 활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교육 방법을 시도하며 오늘날의 프로젝트 학습 방법과 유사한 방법으로 교육을 하였다고 한다.오늘날 프로젝트 학습은 Dewey의 실험학교와 Stimson의 홈 프로젝트에서 시작하여 Kilpatrik의 The Project Method로 체계화되었으며, 아동학습에 관한 연구, 교과 통합의 경향, Regio Emillia 교육과 상호 영향을 주고받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
방통대 생활과학과 4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1)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에 대해 정리하시오. (2)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원리(목표설정→내용선정→방법선정→평가)에 대해 정리하시오. (3) 2019년 개정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유치원 교육과정의 역사에 대해 정리하시오.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에 대해 정리하시오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에 대해 정리하시오.(2) 교재 5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5강을 참고하여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원리(목표설정→내용선정→방법선정→평가)’에 대해 정리하시오.(3)
[2019 유아교육과정4공통] (1)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과 운영특성 (2)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원리(목표설정→내용선정→방법선정→평가) (3) 2019년 개정 누리
2019-2학기 방통대 과제물유아교육과정 4학년 공통과제명(1) 교재 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에 대해 정리하시오.(2) 교재 5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5강을 참고하여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원리(목표설정→내용선정→방법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몬테소리, 숲 유치원 , 발도르프 , 하이-스코프 , 카미 드브리스 , 다중지능 교육과정, 디스타
교육운동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을 교수의 중심활동으로 통합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이러한 시도는 당시 교육과정에서 매우 새로운 방법이었다. 1886년 듀이(Dewey)는 자신이 직접 세운 실험학교에서 아동의 정신발달에 따라 교육내용을 통합하고 실제적인 경험과 사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