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15년 1학기 생활과학과(공통)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패션과문화 레포트등록 1건
공통 [패션 소비자 문화 분석]
교과서 5장(강의 5강)에 소개된 소비트렌드 (명품, 매스티지 명품, 패스트패션, 위조품, 빈티지패션, 안티브랜드, 친환경소비) 중 한 개를 선택하여 그 소비트렌드의 전형적인 소비자를 주변에서 1명 선정하여 관찰, 분석한 후 다음 설명을 참조하여 ①~⑦번 항목의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 리포트로 작성한다.

참고자료

더보기

    21세기 소비자, 문화 트렌드 특성 연구

    21세기 소비자 문화 트렌드 특성 연구21세기 능동적이고 적극적이며 창조적인 소비자의 사상, 가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담지되어 특정 흐름으로 나타나는 문화 트렌드의 분석과 고찰을 통해 패션산업에서 나타나는 다변화, 복합화, 탈경계화, 차이화의 현상을 이해하고 미래 패션산업에서의 성공

    [패션마케팅] 20대 중후반 소비자패션의식 및 수요조사

    소비 문화의 변화-a 인터넷 이용의 보편화, 온라인 마케팅-b 주5일 근무에 따른 산업 파급효과-2 남성 소비자 패션의식-a 20대 중후반 남성 소비자 패션 의식 추이-b 20대 중후반 남성 소비자 속성 중요도-3 의생활소비형태-a 구입장소-b 출근복 착용 형태-c Inner + Bottom 조합2. 2003년 트렌드 분석-1 Market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

    피스커피결론참고문헌“2008 트렌드 키워드” - 김민주 지음. 미래의 창. “2010 대한민국 트렌드” -LG경제연구원 지음, 한국경제 신문논문: 김재휘 2002 소비자 광고 ; 유행관여도와 제품제 시자의 패션리더성에 따른 PPL효과 참고 한 동영상들은 제시한 자료 바로 밑에 첨부.Thanks for listening !

    소비자 행동 퍼스트 옴므 소비자 트렌드 분석 남자 스타일에 눈을 뜨다

    트렌드처럼 자리- 감각적인 가구, 전자제품 구매 증가08 결론현재 남성 소비의 위치- 패션, 화장품, 미용 등에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투자젊은 남성들은 자신을 위한 가치 소비로, 중년남성들의 로망인 멋진 인생은 `아름다운 인생`으로 진화하는 조짐10~20대의 젊은 남성경

    [패션문화 공통] 교과서 5장(강의 5강)에 소개된 소비트렌드 중 한 개를 선택하여 그 소비트렌드

    패션과문화 공통 교과서 5장(강의 5강)에 소개된 소비트렌드 중 한 개를 선택하여 그 소비트렌드의 전형적인 소비자를 주변에서 1명 선정하여 관찰, 분석- 교과서 5장(강의 5강)에 소개된 소비트렌드 (명품, 매스티지 명품, 패스트패션, 위조품, 빈티지패션, 안티브랜드, 친환경소비) 중 한 개를 선택하

    메트로섹슈얼부터 그루밍까지 10여년간 진화해 온 트렌드\`맨슈머\`,맨슈머마케팅전략,남성소비자

    소비자 측면과 마케터 측면으로 나누어 진행한 분석은 하나의 현상을 다른 측면에서 나누어 본 것으로, 전략 제안의 근본적 근거가 되었음을 밝힌다.현재 맨슈머가 자리한 위치와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제안된 전략은 기본적으로 화장품, 패션 브랜드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하였다. 이는 제안한

    [소비자행동론] 맨슈머 트렌드의 변화와 전략

    소비자 측면과 마케터 측면으로 나누어 진행한 분석은 하나의 현상을 다른 측면에서 나누어 본 것으로, 전략 제안의 근본적 근거가 되었음을 밝힌다.현재 맨슈머가 자리한 위치와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제안된 전략은 기본적으로 화장품, 패션 브랜드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하였다. 이는 제안한

    [소비자 행태론]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

    문화와 접목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주거지, 패션, IT기기, 문화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전통문화와 관련된 소비트렌드로 부를 수 있는 흐름이 있다고 생각된다.1.3 ‘막걸리 열풍’을 트렌드의 주 분석 대상으로 삼은 이유1.1의 정의와

    [소비자행동] 2009년 10대 소비 트랜드는 `BIG CASH COW` 광고분석

    소비트렌드분석센터에서 선정한 것이며, 각각 Better Me(스펙을 높여라), I’m So Hot(난 너무 멋져), Gotta Be Cocooned(다시 집으로), Cross-Internetization(생각대로 인터넷), Alpha-Mom, Beta-Dad(아빠 같은 엄마, 엄마 같은 아빠), SimplyHumblyHappily(소박한 행복 찾기), Hobby-Holic(취미 대한민국), Casual Classics(고급문화, 일상

    [독서감상문] `소비자트렌드와 시장`을 읽고

    소비자트렌드 파악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며, 소비자트렌드 분석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런 의문에 대한 답을 이번에 읽은 「소비자트렌드와 시장」에서 찾을 수 있었다.이 책은 크게 소비자트렌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시작으로, 소비문화와 소비자트렌드에 대한 설명, 소비자트렌드의 특징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