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1학기 미디어영상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미디어와스토리텔링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것)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 (15점) 2) 이들 드라마에서 재미요소를 살린 스토리텔링 전략이 무엇인지 비교설명할 것. (15점) |
- [방통대 미디어와스토리텔리 공통]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
- 2018-04-15
참고자료
광고와 스토리텔링, 광고에서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이유.
스토리텔링가. 패러디 스토리텔링나. 루머 스토리텔링2) 창작스토리텔링가. 시리즈 스토리텔링나. 드림 스토리텔링다. 상상 스토리텔링3) 리얼스토리텔링가. 에피소드 스토리텔링나. 경험담 스토리텔링4) 음악형 스토리텔링가. 노래형 스토리텔링나. 뮤직드라마형 스토리텔링3. 스토리텔링의
미디어와 스토리텔링 공통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것)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 (15점)2) 이들 드라마에서 재미
방통대(18학년도 1학기) 미디어와스토리텔링(공통)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
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 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2018년 방영된 드라마)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 (15점)2) 이들 드라마에서 시청자 흥미유
[방통대 미디어와스토리텔리 공통]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
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 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것)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2) 이들 드라마에서 재미요소를 살린 스토리텔링 전략이 무
미디어와 스토리텔링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 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2018년 방영된 드라마)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 (15
2020년 1학기 미디어와스토리텔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각 드라마의 플롯과 특징적 요소)
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을 모티브로 한 TV드라마 2편(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2019∼2020년 방영 드라마)을 선정하여 각 드라마의 플롯과 특징적 요소를 비교분석할 것.2. 이들 드라마에서 시청자 흥미유발 요소를 살린 스토리텔링 전략이 무엇인지 구체적 장면을 지적하고 설명할
2019년 1학기 미디어와스토리텔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드라마 스토리텔링)
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을 모티브로 한 TV드라마 2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2018∼2019년 방영 드라마)을 선정하여 각 드라마의 플롯과 특징적 요소를 비교분석할 것. 2. 이들 드라마에서 시청자 흥미유발 요소를 살린 스토리텔링 전략이 무엇인지 구체적 장면을 지적하고 설명할
[드라마] `내 이름은 김 삼순`을 통해 들여다 본 드라마(Drama)의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스토리텔링2) 기존 문학 매체의 ‘내러티브’와 미래의 ‘스토리텔링’3) TV 드라마와 스토리텔링Ⅱ. 본론 1. 내 이름은 김삼순‘이 보여준 새로운 드라마의 가능성- 드라마의 성공 요인- 성공하는 드라마의 요건2. 드라마 텍스트 분석1) 주제 분석2) 배경 분석3) 캐릭터 분석4) 플롯 분석3. 드라마
미디어와스토리텔링3공통) TV드라마 스토리텔링 분석0k
스토리텔링3공통1)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 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 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2018년 방영된 드라마)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비교분석할 것. (15점)2)
요한 리베르토 악마의 부활 만화 몬스터를 전환한 스토리텔링
플롯은 여전히 사람들의 눈과 귀를 자극시킬만한 매력을 갖고 있는 것이다. 다른 포맷으로, 새로운 매체로 늘 같은 이야기를 다른 그릇에 담아낼 수 있을 때, 재창조된 이야기는 성공한 전환 스토리텔링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최근 가장 핫이슈가 되는 미국 드라마 중 하나인『로스트』의 경우를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