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1학기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어회화1 | 레포트등록 | 0건 |
---|---|---|---|---|---|---|---|
B형 | 다음 상황을 정확히 담는 프랑스어 대화문을 만들고 그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하시오. (두 엄마가 만나 이야기하는 내용을 자연스러운 대화문의 형식으로 만들 것.) Lea와 Marie는 오랜 이웃 사이이며 각각은 쌍둥이 아들 셋과 딸 하나가 있다. 오랜만에 길에서 만난 두 사람은 자신들과 자녀들의 근황에 대해 이야기한다. 서로의 아들딸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묻고 대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각자의 자녀들에 대한 자랑거리와 걱정거리를 이야기하고, 근간에 가족끼리 한 번 만날 것을 약속한 다음 헤어진다. |
참고자료
프랑스어읽기와쓰기B1 Pour vous, est-ce que c’est facile de suivre les cours en ligne? (160 à 180 mots) 윗 주제에 관한 글을 프랑스어로 작성하고, 그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하세요. (프랑스어 글쓰기와 번역, 2가지를 모두 수행해야 합니다.)1 프랑스어 글쓰기 2 한국어 번역 Pour vous, est-ce que c’est facile de suivre les cours e
음절구조와 최적성이론, 음절구조와 고대국어, 음절구조와 한국어, 음절구조와 중국어, 음절구조와 일본어, 음절구조와 불어(프랑스어) 분석Ⅰ. 개요Ⅱ. 음절구조와 최적성이론Ⅲ. 음절구조와 고대국어Ⅳ. 음절구조와 한국어1. 음절내의 자음 제약2. 종성자음의 내파성Ⅴ. 음절구조와 중국어Ⅵ.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자음과 모음의 전체 특징과 비교1) 프랑스어 자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1) 한국어 자음의 전체 특징(2) 프랑스어 자음의 전체 특징(3) 프랑스어 자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
한국어 1-6, 한국어 독본 초중고급, 한국어 읽기 2-5 ① 한국어 1-6: 각 권 10과, 총 60과 1-3권: 대화(대화체와 산문: 번역 첨부) - 어휘 - 문법(외국어 설명) - 문형 연습4-6권: 대화 - 어휘와 문법 - 문형 연습 - 문화 해설 - 이야기해 봅시다문법 번역식 교수법의 교재로 단조로운 문형 연습 위주의 교재라
(조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한국어의 다양한 발음 규칙이야기 구성을 위한 응집 장치 사용 정답추상어, 전문어 등의 어휘 사용 능력형태통사적 문법 지식에 기초한 문장 생성 능력/이야기 구성을 위한 응집 장치 사용은 담화 구성 능력과 관련이 있다.13. 다음 중 말하기 시험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를 모두 고르시오.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한국어의 기본 문장 구조와 기초적인 문법 규칙 :기본적인 문장구조, 문장의 종류, 의문사, 기본 조사, 기본적인 연결 어미, 기본적인 보조 동사, 관형형, 기본 시제, 불규칙 활용, 부정문 등내용 텍스트 유형 문장, 문장의 연쇄 /단문 대화문, 서술문, 실용문, 설명문(초급), 메모, 편지, 서식, 안내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한국어로 생각하며 듣기 : 자신의 모어로 번역하기보다는 바로 한국어로 의미를 파악하고자 한다.★3. 배경지식을 이용하여 정교화하기 : 들리는 내용을 세상에 대한 지식이나 이전에 알고있던 내용에 비추어 이해하려 한다.★4. 요약하기 : 들으면서 들은 부분에 대한 요약을 간단하게 하거나 들은 후
고등학교 중국어교육의 교육과정변천, 중국어Ⅰ, 중국어Ⅱ, 고등학교 중국어교육 동작동사교수법과 영화활용교수법, 고등학교 중국어교육 대입평가
프랑스어ⅠⅡ 에스파냐어ⅠⅡ 중국어ⅠⅡ 일본어ⅠⅡ 러시아어ⅠⅡ,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1995박덕준정동수최병진 / 고등학교 중국어Ⅰ, 서울 정진출판사, 2002박종한 / 중국어 어떻게 배우고 가르칠 것인가, 1996임승규․정의원 / 고등학교 중국어Ⅰ, 서울 시사에듀케이션, 2002차주환 / 중
한국어교육에 관하여1. 한국어 교육의 역사외국어로서의 한국어(KFL-Korean Language as a Foreign Language) 교육은 외국인과 해외 동포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 교육이다. 최근에는 한국어 교육이 성장하고, 학문적인 영역으로 자리 잡으면서 ‘국어’와 구별되는 ‘한국어’만으로도 그 차별성을 드러내어 ‘한
프랑스어ⅠⅡ, 에스파냐어ⅠⅡ, 중국어ⅠⅡ, 일본어ⅠⅡ, 러시아어ⅠⅡ-,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1995▷ 유성준박재우, 고등학교 중국어 상, 하, 서울 : 송산출판사, 1989▷ 이주영, 현행 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 어휘연구-선정과 빈도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중국어교육전공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