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1학기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어발음연습 | 레포트등록 | 0건 |
---|---|---|---|---|---|---|---|
B형 | 프랑스어 발음의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30점) |
참고자료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자음과 모음의 전체 특징과 비교1) 프랑스어 자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1) 한국어 자음의 전체 특징(2) 프랑스어 자음의 전체 특징(3) 프랑스어 자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발음의 주요 특징을 기술하시오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발음의 주요 특징을 기술하시오. 또한 자음과 모음을 분류하고, 그 분류 기준을 제시하시오. (30점)프랑스어발음연습 B형 프랑스어 발음의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30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프랑스어 발음의 주요 특징1) 표준불어의 표준발음2) 영
온라인상에서 이용되고 있는 한국어 발음 교육 앱이나 프로그램 두 개를 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연습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해 봅시다.목차:서론한국어 발음 교육 앱 한국어 발음 마스터의 특징과 구성한국
프랑스어에는 a(중설모음)와 이와 비슷한 후설모음 ɑ가 있으며, 이러한 후설모음 ɑ는 비음성을 가질 수도 있다. 따라서, 프랑스어의 비모음과 비교하여 한국어 종성 ㅇ의 발음 교육을 할 수는 있지만, 비음성을 가지는 모음이 프랑스어와 한국어에 공통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표기에서
[한국어 교육학] 4장 한국어발음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발음을 충분히 들려 주어야 한다.i) 간단한 조음법을 설명해 주기 위해 교사는 음성학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4. 한국어 음운의 특징과 교육방안을 무엇인가 한국어의음운 크게 자음과 모음으로 나뉜다.자음: 폐에서 나오는 공기의 흐름에 어떤 형태로든지 장애를 받는 음모음: 아무
특정 언어권에서 발음할 수 없는 한국어의 자음이 무엇인지를 제시하고 이를 어떻게 교육시킬지 그 방안을
발음하기 어렵다고 느껴지는 것이다.중국인의 한국어 자음 /ㄹ/ 교육 방안으로는 몇 가지 제안이 있다. 첫째, 중국어에서의 /r/과 한국어의 /ㄹ/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학습자들이 두 소리를 구분할 수 있도록 비교 분석을 통해 이해를 돕는다. 둘째, 발음 교정을 위해 발음 연습을 진행해
발음 교육을 동시에 제공하는 앱이나 프로그램은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두 개의 한국어 발음 교육 어플리케이션, ‘마음글’과 ‘한글발음교실’에 대해 비교 분석을 진행해보고자 한다.본론기능과 내용한국어 발음 교육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마음글’과 ‘한글발음교실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 언어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Ⅳ. 참고문헌-일본어 화자의 한국어 평음/기음/경음 지각 오류/김수진/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2-한국어 평음/경음/기음에 대한 중국인의 지각적 범주 연구/김소야/이중언어학회/2006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 언어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Ⅳ. 참고문헌-일본어 화자의 한국어 평음/기음/경음 지각 오류/김수진/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2-한국어 평음/경음/기음에 대한 중국인의 지각적 범주 연구/김소야/이중언어학회/2006
한국어 교육론 여성결혼이민자교재의 현황 분석 및 개선 문법 발음 어휘의 측면
발음 부분2.2.3 어휘 부분3. 결 론4. 참고문헌여성결혼이민자교재의 현황 분석 및 개선점-문법, 발음, 어휘의 측면에서-1. 서론통계자료에 따르면 2010년 1월을 기준으로 한국의 여성결혼이민자의 수는 161,999명에 이르고 있다. 김윤주, 「여성결혼이민자 대상 한국어교재 비교 분석-의사소통상황 및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