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14년 2학기 생활과학과(가정복지)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놀이지도 레포트등록 0건
A형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유아들의 사회극놀이 혹은 극놀이를 최소 20분 이상 관찰하고 다음의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참고자료

더보기

    유아 교육에서의 놀이와 탐색의 의미

    유아 교육에서의 놀이와 탐색의 의미목차1. 놀이, 일, 탐색 및 유아교육과의 관계2. 놀이의 의의3. 놀이의 발달(파튼)4. 스밀란스키의 사회극놀이의 여섯 가지 범주5. 극놀이의 기능6. 연령별 놀이의 발달7. 놀이에 영향을 주는 변인참고문헌1. 놀이, 일, 탐색 및 유아교육과의 관계유아교육에서 놀

    [유아교육] 놀이지도 및 놀이이론-사회극 놀이

    놀이지도 및 놀이이론사회극 놀이목 차Ⅰ. 사회극 놀이란?Ⅱ. 사회극 놀이의 교육적 효과 Ⅲ. 환경구성 및 놀잇감 Ⅳ. 연령별 역할놀이의 특징 Ⅴ. 교사의 역할 Ⅵ. 참고문헌 Ⅰ. 사회극 놀이란?1. 정의사회극 놀이란 유아에게 흥미로운 사건이나 상황, 역할, 대상 등을 모방하고 가상하면서 놀이

    [유아교육] 44세 유아의 사회 놀이 특성

    Report 4.4세 유아의 사회극놀이 특성에 대한 분석 논문요약4세 유아의 사회극놀이 특성에 대한 분석-2005 박찬옥교수지도 석사학위청구 논문 / 중앙대학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정승은-논문요약만4세 유아 20명을 대상으로 관찰하여 사회극놀이의 특성을 알아보고 성, 연령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

    [놀이지도] 사회적 놀이(사회극놀이)

    극놀이의 정의2. 사회극놀이의 중요성2. 사회극놀이에서의 연령별 놀이의 특징3. 사회극놀이에서의 성차에 따른 놀이의 특징4. 사회극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2. 연구도구 3. 연구절차(기간, 장소)Ⅳ. 결과 및 해석 사회극놀이 유형은 유아의 1. 연령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언어지도] 영유아 놀이 활동의 언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극놀이란 유아가 어떤 역할을 맡아서 마치 그 사람이 된 것처럼 가장하여 행동하는 놀이로 역할, 사물, 행동, 언어 및 상황들이 가작화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놀이를 의미한다. 이러한 극놀이가 하나의 주제하에 한 명 이상과 함께 전개될 때 사회극적 놀이가 이루어진다. 사회극적 놀이는 모방과 상상

    사회극 놀이 전개과정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수학적 개념 - 음악회 놀이를 중심으로 한 사례연구 -

    사회극 놀이 전개과정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수학적 개념- 음악회 놀이를 중심으로 한 사례연구 -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놀이는 유아들에게 생활 그 자체이며 유아는 놀이를 통해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모방하고 재창조하며 탐색한다(Judith, et al. 2007). 즉, 유아는 놀이하면서 성장하고

    유아 놀이의 지도방법, 교사의 역할, 평가

    극놀이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하였다.2. 극놀이 활동의 기능⇒ Smilansky(1968)와 Yawkey(1990)은 극 놀이 활동에 대하여 6가지 기능으로 설명하였다.① 유아에게 다른 유아와 성인을 모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역할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② 유아는 사

    유아 가상 놀이에 관한 경향 분석 리포트

    놀이는 시간, 공간, 역할 및 사물이 실제와 다르게 변형되는 놀이로써 학자들에 따라, 가상놀이(make believe play), 환상놀이(fantasy play), 극놀이(dramatic play) 등으로 다양하게 불려 지고 있다. 초기 가상놀이에서 시작하여 놀이의 꽃이라는 사회극놀이까지 발전하며 유아들은 여러 방향으로 발달을 하게 된다.

    주제 영유아놀이행동을 관찰하여 일화기록하고, 놀이관찰척도를 사용하여 기록한 후 분석하여 놀이지도방안을 모색

    주제: 영유아의 놀이행동을 관찰하여 일화기록하고, 놀이관찰척도를 사용하여 기록한 후 분석하여 놀이지도방안을 모색.Ⅰ. 서론영유아에게 있어 놀이는 전인적 발달은 물론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는 데 있어서도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 영유아는 놀이를 통해 사회환경과 상호작용하며 여러 가지 기

    유아 발달과 놀이의 발달

    영유아 발달과 놀이의 발달목차1. 연령별 놀이의 발달1) 영아기의 놀이2) 유아기의 특성과 놀이2. 놀이유형별 발달적 변화 1) 사회놀이의 발달2) 인지놀이의 발달3) 상징놀이의 발달4) 사회극 놀이5) 규칙 있는 게임참고문헌1. 연령별 놀이의 발달1) 영아기의 놀이영유아들은 놀이에서의 동화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