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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2학기 농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농업경영학 | 레포트등록 | 0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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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형 | 본인을 고추 재배 농가라고 가정한다. 농산물 유통경로는 농산물을 다루는 관계로 길고 복잡하며 이런 특성으로 말미암아 농산물 유통이 비효율적이라는 지적을 받는다. (1) 고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유통되는 경로를 그림으로 설명하고 고추 재배농가의 유통마진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라(15점). (2)본인은 수익을 높이기 위하여 전자상거래를 계획하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하여서는 어떤 조치들이 필요한가(15점) |
참고자료
고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유통되는 경로, 전자상거래 계획
유통이 비효율적이라는 지적을 받는다. (1) 고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유통되는 경로를 그림으로 설명하고 고추 재배농가의 유통마진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라(15점). (2)본인은 수익을 높이기 위하여 전자상거래를 계획하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하여서는 어떤 조치
농가의 평균 경지면적은 약 23.7ha이며, 2ha이하의 경지면적을 갖는 농가호수가 38.1%이지만 면적기준으로 이들의 비중은 1.3%에 불과하며, 농가호수로 1.9%에 불과한 1,156농가에서 전체 채소재배 면적의 41.2%를 차지하고 있어 대규모 농가와 소규모 농가의 차이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다. 미국의 청과물 유통
[원예작물학2 A형] 우리나라 화훼작물의 소비경향을 조사하고 소득증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라
농가에 공급되어 재배되고 있다. 국가 핵심작목인 벼와 민간주도형 채소인 무, 배추, 고추는 세계적 수준의 육종기술과 우수한 개발 품종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정부는 벼, 보리, 콩, 감자, 옥수수(사료용은 제외)등의 5대 작물에 대해서는 정부보급종자를 개발해 농가에 공급하고 있는데 이들 종자는
[원예작물학1]집 근처 시장(마트)에서 거래되는 채소의 종류와 거래형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보고 - 하나로클럽(하나로마트)
유통비용을 절감시킴으로서 농가의 수취가격 상승과 소비자 가격 하락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진다.농협중앙회 산지유통부 서경식 차장은 “하나로마트의 친환경 매장을 전면 직영으로 전환하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함으로서 농가의 수취가격과 소비자 가격 하락 등의
고추를 대량으로 소비하는 김치공장등을 대상으로 태양초가 아닌 건조기를 통해 인위적으로 건조한 고추를 판매함으로서 인건비를 줄여 가격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닐 수 있다. 이는 대규모 생산 및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다. 유통전략고추의 유통은 별다른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보
시대의 조류라면 보다 적극적이고 시의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이다.자료출처: WTO대외경제정책연구원FKI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외교통상부(www.fta.go.kr)한국은행, Economic Statistics System (ESS)경제분석국 (BEA)한국은행, 2000, 2003, 2005OECD (2002), 한국생산성본부BEA농수산물유통공사 www.kati.net
농산물 품질관리,가격결정,물류 ,유통정보현황과 유통정책에 대한 이해
유통정보와 디지털 유통 1. 유통정보의 중요성 2. 농산물 유통정보화 현황 및 개선방향 2.1. 산지유통 정보화 2.2. 소비지 유통정보화 2.3. 농산물 유통정보시스템 2.4. 농산물 유통정보시스템 개선방안 3. 디지털 유통현황 및 발전전략 3.1. 전자상거래 발전배경 3.2. 전자상거래의 기초적 개념 3.3. 전
고추를 대량으로 소비하는 김치공장등을 대상으로 태양초가 아닌 건조기를 통해 인위적으로 건조한 고추를 판매함으로서 인건비를 줄여 가격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닐 수 있다. 이는 대규모 생산 및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다. 유통전략고추의 유통은 별다른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보
한미 FTA 현황과 분야별 주요쟁점, 분야별 문제점 및 대응방안
유통 홍보 강화와 변화된 국제규범에 맞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인문사회과학 문학 등 저술분야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2. IT 산업한국은 정보통신기술이 널리 확산됐고 매우 훌륭한 통신 인프라를 갖췄지만, 시장 접근성과 사업 환경면에서 외국인 투자 진입이 어려운 게 문제점이다.5)-1정보통
마진율을 높이고 파급효과가 커서 기업 경영에 도움을 준다며 정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단체 등이 식품 가격을 주시하며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 교수는 식품에 가격 저항감이 있어 프리미엄 전략에 실패하기도 한다며 소비문화에서 라면은 싸야한다는 인식 때문에 장벽을 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