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4년 2학기 국어국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어교육론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1. 한국어 교육과정의 구성 요인, 개발 절차를 기술하고, 구체적인 한국어 교육과정 1개를 소개하시오. 2. 외국어 교수법 중 한국어 교육에 크게 영향을 끼친 교수법을 2개 골라 그 특징과 원리를 기술하고, 구체적인 예(한국어 교육에 적용 예)를 제시하시오. |
참고자료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설계 >진흥원격평생교육원주차1교시 ★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과정및교수요목설계_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국어 초급 교재 3종을 비교하여 교수요목 상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십시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과정 및 교수요목설계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국어 초급 교재 3종을 비교하여 교수요목 상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십시오.목 차Ⅰ.서론Ⅱ.본론(1) 문법구조 중심 교수요목(2) 의사소통 능력을 위한 교수요목(3) 과제 중심 교수요목Ⅲ.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과정 및 교수요목설계주제 : 국내에 위치한 외국인 지원센터와 같은 무료 교육기관에서 한국어를 교수할 때 기관 요인과 학습자 요인이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하는지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모두 검토하여 서술해 보십시오.제1장 서론이미혜(2008)의 국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법 적용 모형 공동체언어학습법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법 적용 모형 ‘공동체언어학습법’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의의와 관련한 교수방법의 채택현대에 이루어지는 외국어교육은 대개 대화중심이다. 외국어 학습의 궁극적인 목표를 외국인과의 소통으로 두는 학습자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화에도 ‘질’이 있게 마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 모형 직접교수법 The Direct Method 직접교수법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학습법 적용사례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 모형직접교수법 (The Direct Method)Ⅰ. 서론1. 들어가며여러 가지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에 대한 이론적인 접근 보다는 직접 한국어 수업을 통해 느꼈던 경험이 먼저 이루어진 것 같다. 현재 한국어교육과 내 ‘든손’이라는
[한국어교육론 공통] 외국어 교수법 중 한국어 교육에 크게 영향을 끼친 교수법을 2개 골라 그 특징과 원리를 기술하고, 구체적인 예(한국어 교육에 적용 예)를 제시하시오
한국어교육론 공통 외국어 교수법 중 한국어 교육에 크게 영향을 끼친 교수법을 2개 골라 그 특징과 원리를 기술하고, 구체적인 예(한국어 교육에 적용 예)를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외국어 교수법1) 문법 번역식 교수법 (The Grammar Translation Method)2) 직접식 교수법 (The Direct Method)3) 청각
[한국어교육] 외국어 교수법의 한국어 적용 -직접교수법(The Direct Method)에 대하여
외국어 교수법의 한국어 적용 : 직접교수법(The Direct Method)에 대하여 1. 직접 교수법(The direct method)이란?(1) 역사1850년에서 1900년 사이에 유럽에서는 새로운 움직임을 보이게 된다. 이전까지 쓰인 문법-번역식 교수법에 대한 강력한 반발이 일기 시작한 것이다. ‘직접 교수법’은 ‘개혁 교수법’, ‘
[한국어교육] 외국어로써의 한국어교육의반성과 새로운방법론모색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의 반성과 새로운 방법론 모색-의사소통능력 개발을 위한 통합교육론을 중심으로김정숙원진숙차례1. 서론 2. 교수법의 역사적 흐름2.1 문법번역식 교수법(Grammar-Translation Method)2.2 직접 교수법(Direct Method)2.3 청각구두식 접근방법(Audiolingul Approach)2.4 인지주의적 접근방법(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_문법번역식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 의사소통식 교수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문법번역식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 의사소통식 교수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 차Ⅰ.서론Ⅱ.본론1. 문법번역식 교수법 2. 청화식 교수법3. 의사소통식 교수법Ⅲ.결론Ⅳ.참고문헌I. 서론한국어 교육 현장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성인 학습자는 어린 아이처럼
외국어로서한국어문법교육론_다양한 외국어 문법 교수법 중 한국어 문법 교육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수법을 한 개 선정하고 선정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외국어로서한국어문법교육론다양한 외국어 문법 교수법 중 한국어 문법 교육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교수법을 한 개 선정하고 선정 이유를 설명하십시오.목 차Ⅰ.서론Ⅱ.본론(1) 의사소통식 교수법(2) 의사소통식 교수법에 대한 견해Ⅲ.결론Ⅳ.참고문헌1. 서론외국어로서 한국어문법의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