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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학기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상상력과문학 | 레포트등록 | 0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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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형 | 예술작품이나 사회현상을 기호로 해석했을 때와 상징으로 해석했을 때 어떤 차이가 있을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
참고자료
예술 작품에 관한 해석 및 비평문 (앤디워홀 - 죽음과 재난)
예술은 하나이며 예술이 일상보다 위에 있을 수는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산업사회, 대중문화사회에서 접하는 일상들, 즉 우리 삶의 실재를 그대로 작품이라는 새로운 창조를 통해 예술의 주제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먼저 작품을 해석하기 전에 얘기해보자면, 대부분의 사람들
예술작품과 관찰자 사이에 생겨나는 분위기 혹은 영기”로써 대상과 관찰자의 관계 속에서 파악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관찰자의 심리적이고 주관적인 현상으로 해석 될 수 있다. 벤야민은 사람과 사람 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반응을 사람과 무생물 간의 관계에 치환시켜 아우라에 대해 “어떤 사람
서론:프랑스 작품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인간의 경험을 다루며, 그 중에서도 인구구조 변화와 관련된 작품들이 존재합니다. 이번 과제에서는 프랑스 작품을 통해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해석과 이에 반영된 인간이나 사회적 이데올로기를 다루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프랑스 예술에서의 사회적 시각
[예술과 사회] ‘강익중’과 그의 `세계평화와 남북화합의 염원`을 위한 작품들에 대하여
사회에 말을 건네는 예술’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에 대해 필자 나름대로 고찰한 결과를 적어보려 한다. 필자 나름의 해석은 세 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 첫째는 ‘예술 작품이 그 무엇이든 액자 속에 갇혀 있는 그림이길 거부하는 것’이고, 이는 ‘형식적인 탈피’를 의미하는 것이다. 즉
예술적인 것 뿐만 아니라 아나키즘을 철저히 반영한 작품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박열의 시와 영화를 접한 사람들은 아마 박열의 모습에 우리가 생각하는 냉철한 모습의 독립운동가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어찌보면 독립운동가 중에서도 가장 괴짜적인 면모를 가진 사
현상에 대한 많은 이론가들의 주장도 그렇다고 하겠다. 여기에서는 현상학적 관점과 해석학적 관점에 대해서만 살펴보았는데, 이들이 비록 간과하고 있는 문제들은 있으나 사회 속에서의 학습자의 위치만을 중요시하다가 학습자 개인에게 관심을 돌렸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면, 다른 거시적 관점의
교육학 예술작품에서 나타난 교사상 나의 교사상 죽은 시인의 사회,
예술작품에서 나타난 교사상 ․ 나의 교사상 - 죽은 시인의 사회, 고독한 스승, 언제나 마음은 태양- 차 례 -Ⅰ. 서론Ⅱ. 교사란 무엇인가?Ⅲ.영화를 통해 본 교사상과 나의 생각1. 죽은 시인의 사회 - 키팅2. 고독한 스승 - 존 클락 3. 언제나 마음은 태양 - 색커리Ⅳ. 나의 교사상 및 느낀 점Ⅴ. 참고
[현대사회, 논어, 예술행위,] 논어를 참고하여 현대사회에서 <예술행위>나 <예술작품 감상>이 삶[人生]에 무슨 의미가 있는가를 논하시오.
* 논어를 인용하여 현대사회에서 나 이 삶人生에 무슨 의미가 있는가를 논하시오.예술은 시대를 막론하고 항상 그 사회와 더불어 존재해왔다. 고조선시대부터 현대 자본주의 시대에 이르기까지 예술은 그 사회의 성격을 나타내며 공존해 온 것이다. 이 사실은 비단 우리나
프랑스를 대표하는 상징물 에펠탑.서론:여행을 즐기며 세상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세상에는 정말 아름답고 멋진 예술품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 나라를 알려면 그 나라의 문화재를 살펴보라.’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그 나라의 정신이 문화재에 베어
교육학 예술작품 속에 나타난 교사상 탐색 - 죽은 시인의 사회
목 차Ⅰ. 영화 속에 나타난 교사상- 껍질은 깨라! 죽은 시인의 사회 키딩 선생님- 스승이 된 교사 선생 김봉두 김봉두 선생님- 지식의 전달자 or 상담자?!굿 윌 헌팅 랭보와 숀 선생님Ⅱ. 현실 속의 교사- 내가 겪은 선생님- 내가 겪고 있는 학생들- ‘라포’의 ‘라’도 몰랐던 신입